쇼핑몰 성공 사례분석 CAMP
기   간 2016. 4. 3 ~ 5. 22 (총 8주)
일   정 매주 일요일 13:00 – 15:30 (2시간 30분)
3주차 수업시간 변경에 주의하세요!
4월 17일 수업은 오후 2시에 시작합니다.
준비물 개인 필기도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본관 1층 B강의실
담당자 매니저 이찬희 02-518-4824 카카오톡 @fastcampus

특색있는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한 쇼핑몰의 노하우가 궁금하신가요?
7인 7색 CEO와 직접 만나 궁금한 모든 것을 물어보세요!

강사 소개

‘강사 소개만으로는 부족하다’하는 분들을 위해
강사님들을 직접 만나 진행한 기획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지금 바로 보러가세요!

김현수 본부장님

티켓몬스터 패션사업혁신본부 본부장 김현수

2시간만에 끝내는 쇼핑몰 시장 분석

김현수님은 현재 티켓몬스터의 패션사업혁신본부장으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이전에는 (주) 데어즈 이사, CJ(주)에서 스마트모바일 사업부장, CJ오쇼핑에서 모바일 마케팅 팀장, 디앤샵 마케팅 본부장의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스마트매거진 쇼핑 플랫폼 1st Look 기획 및 디지털 총괄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CJ오쇼핑-유투브 쇼핑 프로젝트 ‘스타일오샵’ 총괄을 담당하였습니다.

손철

Marishe 대표 손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고속 성장

손철 대표가 경영하는 마리쉬는 IT가 세상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시대, 탄생한 IT 스타트업이자 의류 쇼핑몰입니다.

2013년 4월 설립 이후 2년 만에 월 방문자 200만 명과 월 매출 10억을 돌파하고도 매월 30%씩 성장하는 놀라운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 재고관리, 배송까지 모든 분야에 가장 IT기업 다운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는 현존하는 가장 진화한 쇼핑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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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앤조이 대표 박성권

10년 이상 살아남는 니치마켓 공략 비법

IT기업 임원을 거쳐 2001년 (주)벤컴을 창업하여 빅앤조이 온-오프라인 사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창업하기 전에는 대기업에서 IT전문가로 일하였으며, 자연어처리전표자동분개 특허기술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나 부업으로 시작한 빅사이즈 관련사업을 주력으로 11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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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움프로젝트(THE ZAM) 대표 홍유리

여성의 감성을 사로잡는 여성 마케팅

마움프로젝트는 마음을 움직이는 프로젝트의 약자로 세상의 모든 재미있는 일들을 혹은 사회적 문제의식으로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일들을 천천히, 올바르게, 그리고 즐거웁게 해나갑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 ‘더잠’ 은 국내 유일 언더웨어 셀렉트샵으로 자사몰 전년대비 180% 성장하였으며 4년 연속 연간 성장률 갱신, 최고 수익 분기점 돌파하고 있는 꿈많은 청년기업입니다.

브라를 샀는데 가슴도 왔어요 라는 슬로건으로 사기브라를 탄생시킨 원조 브랜드로 만족도, 재구매율, 선호도는 물론 디자이너 자체 기획, 제조 생산, 고품질 착한 가격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김익용님

에이컴메이트코리아 부사장 김익용

한-중 인터넷 쇼핑 중개 플렛폼의 성공 전략

김익용 부사장은 현재 에이컴메이트코리아에서 한국법인 비지니스총괄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 소프트웨어개발과 웹사이트 구축전문 업체를 창업하여 9년간 운영하였고 2006년부터 2011년까지 심플렉스인터넷(카페24)에서 이커머스 사업부 총괄임원을 지냈습니다. 그후 NHN고도-고도소프트 개발본부 및 전략기획컨설팅을 진행하였고, 이비즈니스산업협동조합이사장과 비트비즈대표이사를 거처 2015년 3월 에이컴메이트에 합류하였습니다.

이의현

로우로우 대표 이의현

제품의 핵심을 고객에게 전달하라

가방과 신발을 파는 사람입니다. 세상에 뭐가 너무 많아서 본성을 되돌리려는 노력으로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과장이나 거짓없이 RAW 한 상태가 본질이라고 생각하며,제품과 프로젝트들을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고 있습니다.

로우로우는 서울에서 설립된 가방 중심의 잡화 브랜드 입니다. 브랜드 이름은 ‘날 것’ 을 뜻하는 ‘RAW’와 행렬을 뜻하는 ‘ROW’의 합성어로 이루어져 ‘본질의 반복’으로 풀이됩니다. “왜 가방을 사용했는가?” 라는 물음을 통해 가방의 본질을 ‘담는 것-도구, 담을 수 있는 도구’라 정의하고, 만듦새와 쓰임새에 큰 중점을 두어 디자인 합니다. 가장 날것의 느낌이 남아 있는 광장시장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실리콘밸리의 페이스북 본사에도 입점하였습니다. 뚜렷한 브랜드 철학을 통해 남들과 다른 성장 공식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승준-스트라입스

스트라입스 대표 이승준

발로 뛰어 만들어 낸 새로운 가치

이승준 대표는 2013년 1월, 패스트트랙아시아와 함께 스트라입스를 공동창업하여 경영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는 찾아가는 스타일리스트라는 독특한 오프라인 서비스와 데이터에 기반한 온라인 마케팅을 결합하여 현재까지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는 최근 series B 투자유치와 함께 해외진출, 생산공장 인수 등 성장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영우님

언니망 대표 서영우

뷰티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USC를 졸업하고 한국에 오자마자 2013년도에 처음 온라인 의류쇼핑몰을 창업했습니다. 현재는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도 10월에 주식회사 언니망을 창업했습니다.

(주) 트로젠컴퍼니, 언니망 CEO, 세계적인 인맥 네트워크로 펀드레이징에 탁월한 능력을 보이며 여성의류 이커머스를 고속 성장시킨 경험을 보유한 사업가입니다.

커리큘럼

쇼핑몰을 살리는 차별화 전략을 생생하게 전하는 8주과정
주차 주간별 목표
1주 1) 이커머스 e-Commerce 시장 Overview
2) 티몬 김현수 패션사업혁신본부 본부장님과의 상담시간
2주 1) Marishe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고속 성장 사례
2) 마리쉬 손철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3주 1) 큰 옷 전문 쇼핑몰 빅앤조이의 니치타겟 마케팅 전략 *오후 2시 시작
2) 빅앤조이 박성권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4주 1) 여성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속옷쇼핑몰 '더 잠'의 여성마케팅 방법
2) 마움프로젝트(THE ZAM) 홍유리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5주 1) 국내 최대 한-중 인터넷 쇼핑몰 중개 플랫폼 기업 “어컴메이트”의 해외진출 성공전략
2) Accommate 김익용 부사장님과의 상담시간
6주 1) 제품의 핵심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RAWROW의 브랜딩 전략
2) 로우로우 이의현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7주 1) 온라인을 이용해 잠재고객을 찾아내고, 오프라인으로 구매고객을 만들어내는 스트라입스의 O2O 성장 사례
2) 스트라입스 이승준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8주 1) 뷰티콘텐츠와 화장품을 결합한, 한류 뷰티 쇼핑몰 언니망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2) 언니망 서영우 대표님과의 상담시간

*강사진 및 강의 순서는 강사님의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의 특징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낱낱이 공유합니다.

성공한 쇼핑몰 대표님들의 첫 시작부터 현재까지 겪었던 시행착오와 그 문제를 해결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자세히 공유합니다. 수강생분들이 가지고 계신 문제에 대입하여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세요.

쇼핑몰을 성공으로 이끈
차별화 전략 A-Z

하루에도 수없이 생겨나는 천편일률적인 쇼핑몰 사이에서 차별화 전략을 통해 돌파구를 만든 대표님들의 사례들을 통해 나만의 차별화 전략을 세워보세요.

강의가 끝이 아니다!
매 주 CEO와 티타임을

매주 강의 이후 강사님과의 티타임 자리를 마련해드립니다.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중이신 분들과 함께 본인 쇼핑몰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아 갈 수 있도록 강사님께서 적극적인 피드백을 드립니다.

강의 소개

한달 2000개씩 오픈하는 쇼핑몰 중 2%만이 살아남습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개수는 줄잡아 2만개. 한 달에 2000개의 쇼핑몰이 새로 생겨나지만 그 중 98% 이상이 6개월 안에 문을 닫는것이 현실입니다. 쇼핑몰 창업은 마음먹기도 쉽지만 반대로 성공하기란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새로운 전략과 색깔이 필요합니다.

현재 의류쇼핑몰 상위 10위 안에 드는 브랜드들은 모두 저마다의 스타일이 확실하게 구별됩니다. 또한 남들이 하지 않았던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를 통해 큰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성공한 CEO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내 쇼핑몰을 발전시키세요

유명한 쇼핑몰의  CEO를 따로 만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7분의 CEO분들의 쇼핑몰 창업 스토리와 시행착오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해가며 쌓아온 노하우를 8주간 CAMP를 통해 낱낱히 전해드립니다.  사례공유를 위한 강의 시간 이외에 매주 마련된 티타임을 통해 무한 Q&A뿐 아니라 인적 네트워크까지 쌓을 실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온라인 쇼핑몰 예비 창업자

쇼핑몰을 창업하려고 마음먹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신가요? 창업 이전에 성공한 CEO들의 운영 노하우를 듣는 다면 몸으로 부딪쳐가며 겪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례분석을 통해 쇼핑몰 창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르세요.

차별화 전략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은 쇼핑몰 운영자

이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뚜렷한 성장세가 보이지 않아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계신가요? 남들 다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쇼핑몰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강사님들의 현장감 넘치는 마케팅 지식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들어보고 질문하고 싶은 쇼핑몰 창업자

혼자 쇼핑몰을 준비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합니다. 그 과정중에 서로 정보를 공유할 인적 네트워크가 있다면 보다 쉽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수업 뿐아니라 이후 따로 마련된 티타임 그리고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쇼핑몰 준비/운영에 관련된 활발한 네트워킹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수는 일정이 맞지않아 수강신청을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세요!
다음 기수 모집 시 담당매니저가 가장 먼저 연락드립니다.

수강료

선착순 10명 특별할인가 

60만 원

일반 등록

70만 원

인터넷 결제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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