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 소개

[패스트캠퍼스의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에 관하여]

패스트캠퍼스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페이스북, 구글애드워즈,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다양한 채널을 조사·활용해 성과를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각 카테고리별로 운영하는 마케팅 캠페인들의 홍보 데이터를 매일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주요 지표를 리포트하고, 온 ·오프라인 구분 없이 신규 마케팅 채널을 발굴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표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분들께 적합한 직무입니다.


[이 포지션의 단점 및 어려움은 무엇인가

]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가 없습니다. 때론 싫더라도 내게 주어진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사실 더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지션 또한 밝은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은 단점과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하면 깔끔한 대시보드가 있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깔끔한 대시보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여러 채널에서 들어온 데이터들을 가공하고 클렌징해 분석할 수 있는 형태로 다듬는 일입니다. 게다가 패스트캠퍼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그 말은 살펴봐야 할 데이터의 양도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직무는 스스로 이 일을 하는 목적 의식을 명확히 해야하는 직무입니다. 우리의 교육 컨텐츠 자체가 고관여상품이다 보니 기획적인 부분이 마케팅 이상으로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곧 퍼포먼스 마케터가 명확한 성과를 어필하기 힘든 자리일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수십종의 컨텐츠에서 생성되는 정형화된 데이터, 숫자를 확인하는 게 반복되는 일로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포지션을 통해 어떤 성장의 루트를 걸어갈 수 있는가?]

한 가지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패스트캠퍼스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체화된 조직이라는 점입니다. 모든 의사결정은 데이터에 근거해 이뤄지며, 이는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다루는 업무가 회사의 크고 작은 모든 의사결정에 영향을 지대하게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근무하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스킬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논리적인 사고입니다. 프로덕트 매니저, 콘텐츠 마케터와 협업하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입장에서 동료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통해 논리를 구축하고 이를 표현 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숫자와 친숙해질 수 있고,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같은 하드 스킬의 습득은 기본입니다.

무엇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 결정과, 데이터 해석, 이른 바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는 차후 모든 직무에서 필요로 하게 될 역량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계속 성장 할 수도 있고, 그로스해커의 커리어를 택하거나 본격적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 애널리스트의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데이터 중심의 사회에서 어느 방향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직무가 데이터를 다루는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담당업무]

– 페이스북, 구글애드워즈,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기존 Channel을 운영하고 다양한 Paid Channel을 조사하고 활용하여 성과를 개선합니다.
– 패스트캠퍼스의 각 카테고리별로 운영하는 마케팅 캠페인들의 홍보 데이터를 매일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 합니다.
– 다양한 분석 기법을 활용해 데이터를 항시 체크하며 주요 지표를 리포트합니다.
– 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온 ·오프라인 구분없이 신규마케팅 채널을 발굴합니다.

[필요역량]

– 페이스북이나 GDN 등으로 광고를 집행해 본 경험 (혹시 없으시다면, 이를 상쇄할 만한 학습의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 온라인 마케팅 지표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논리력과 분석력.

[우대역량]

– 마케팅 지표 분석 및 채널 전략 수립 및 집행 경험이 있으신 분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근무 경력이 있으신 분

채용 프로세스 및 복리후생

지원 방법

– 서류지원은 하단의 ‘지원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하셔서 작성하신 후, 파일을 첨부하여 지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트폴리오등 추가 자료가 있으시다면 추가로 첨부해주셔도 됩니다.
– 메일 제목과 파일명은 ” [패스트캠퍼스]지원포지션_지원자이름 ”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패스트캠퍼스]콘텐츠마케터_이강민

 

채용 프로세스 안내

– 서류 합격 통지는 서류 접수일로 부터 영업일 기준 1주일 이내에 진행되며, 기재하신 이메일로 연락을 드립니다.
– 지원 순서대로 서류 검토 및 면접이 진행되며, 조기 채용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접은 기본적으로 총 2회 진행되나, 필요한 경우 몇 차례 더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포지션의 경우 서로의 핏을 맞춰보기 위해 수습기간이 진행되며(1~4개월), 역량 평가에 따라 수습기간은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패캐머들에게 제공되는 20가지 복지 List

–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수업을 원하는 만큼 공짜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역량과 성과에 따라 빠르고 자유롭게 역할과 책임의 범위가 변화됩니다.
– 매 6개월마다 성과평가에 따른 연봉협상이 진행됩니다.
– 대한민국에서 교육 분야 혁신에 가장 강한 열정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합니다.
– 4대 보험 적용
– 수평적인 사내문화 (평균연령 20대 후반…)
– 쓸데없는 회식 X
– 연 2회 리프레쉬 워크샵 (여름, 겨울)
– 자유로운 연차 / 대체휴무 사용
– 커피 / 맥주 무제한
– 간식 제공
– 연 1회 종합건강검진
– 도서비 지원
–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금 제공
– 저녁식대 제공
– 야근시 택시비 지원
–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 입사자 한달 만근 시, 1일씩 연차 제공
– 각종 경조사 지원
– 설/추석 명절 선물 지급

*기타 문의사항은 ceo@fastcampus.co.kr로 연락주세요!


* 지원서는 15MB 이하의 PDF 파일로만 가능합니다. 기타 파일은 ceo@fastcampus.co.kr로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