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 소개

[패스트캠퍼스의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에 대하여]

패스트캠퍼스에 대해서 고객들이 접하게 되는 모든 접점을 컨트롤하는 역할이 바로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기획과정에 참여해서 만들어진 교육 콘텐츠 결과물에 대해서 이를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해석하여 해당 코스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또 제작된 코스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매력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만듭니다. 강사와 수강생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하고, 때론 여러 코스를 관통하는 특정 주제에 대해 학습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즉, 패스트캠퍼스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콘텐츠의 외모를 결정하고, 그 톤앤매너를 관리합니다. 매달 수십개의 코스가 새롭게 오픈되고, 개별 코스에 대한 시도의 다양성 또한 큰 폭으로 변화하고 있기에 패스트캠퍼스의 콘텐츠 마케터는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반응이 불분명한 콘텐츠를 만드는데 지친 콘텐츠 에디터 등의 직업을 가지고 계신다면, 내가 만들어낸 글과 이미지가 실제 어떤 고객 반응을 일으키는지 실시간으로 관찰하면서 스스로의 성장 포인트를 찾고 싶으시다면, 누군가의 인생에 결심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이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이 잘 맞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포지션의 단점 및 어려움은 무엇인가?]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가 없습니다. 때론 싫더라도 내게 주어진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사실 더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지션 또한 밝은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은 단점과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이 포지션은 콘텐츠 ‘에디터’가 아닌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콘텐츠를 무기로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내고 이를 매출로 연결하는 것에 희열을 느끼시는 분께 적합합니다. 대부분 콘텐츠 기획자 및 퍼포먼스 마케터와 pair로 함께 일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고객을 대면하고, 수업에 직접 참석하여 수강생을 관리하는 등의 역할을 함께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는 단순한 역할 분담이 아니라, 우리는 고객을 대면하고 강사의 수업 내용을 직접 들어보지 않고서는 그 콘텐츠와 고객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명문과 잘 팔리는 글은 다를 수 있습니다. (때론 일치하겠지만) 우리는 비영리 단체가 아닌,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콘텐츠 기획자가 만든 코스를 최대한 많이 팔아내기 위해 노력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잘 쓴 글이라고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잘 팔리는 글로 수없이 교체되는 현상을 목격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잘 팔리는 글은 결국 고객의 니즈와 심리를 가장 잘 이해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끊임없는 학습이 요구됩니다. 한 개 과정/컨텐츠만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주제들에 대해서 컨텐츠 기획자들이 기획한 내용을 학습하고, 이해하고, 또 이를 고객의 눈으로 해석해서 전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 끝없이 진화해나가야 합니다. 글만 잘 쓰는 것에서 더 나아가, 각종 소프트웨어를 다루고, 간단한 이미지 작업은 직접 해내며, 다양한 콘텐츠 템플릿들을 업데이트 해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패스트캠퍼스의 다양한 수업 수강 기회는 당연히 제공됩니다 + 또는 반드시 수강해서 비어있는 스킬셋을 채우셔야 합니다)


[이 포지션을 통해 어떤 성장의 루트를 걸어갈 수 있는가?]

콘텐츠 마케팅은 생소한 직군입니다. 생소하지만 지금 이 시대에 다양한 마케팅 관련 직군 중에 가장 성장 포텐셜이 높은 직군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단연 콘텐츠 마케터를 1순위로 꼽겠습니다. 디지털 채널은 세분화되고 기술은 날이 갈수록 발전해서 이제는 채널과 데이터 만큼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캐치해내고, 실제 진성 고객들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제대로 된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패스트캠퍼스에서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경험은,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의 조합을 통해, 가장 빠르고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면서, 콘텐츠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 정도의 속도와 강도를 통해 압축적인 성장을 경험한다면, 대기업 / 중소기업 / 스타트업 관계없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나 환영받을 수 있는 full-stack 스킬을 장착하게 됩니다. 물론, 패스트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분야 자체를 리딩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한두개 상품을 팔지만, 패스트캠퍼스는 매일 매일 변화하는 각기 다른 수십 (향후 수백)가지의 상품을 팔 것이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하는 회사에서, 가장 압축적이고 폭발적인 성장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업무범위]
– 교육 콘텐츠의 홍보에 필요한 온라인 콘텐츠 기획, 제작, 운영 전반을 총괄합니다.
– 홈페이지 내 다양한 포맷의 교육과정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퍼블리싱합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GDN 등 온라인 채널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기획, 제작 및 운영 합니다.
– 각 카테고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홍보 채널 및 홍보 액션들을 기획하고, 각 채널 및 카테고리 특성에 맞는 홍보콘텐츠를 기획/생산합니다.

[필요역량]
– 강의 콘텐츠의 장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잠재 고객들의 필요에 맞게 마케팅 콘텐츠 및 홍보액션을 기획할 수 있는 기획력.
– 교육콘텐츠의 분야 및 코넨츠 특징에 맞게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설득적 글쓰기 능력.
– 기획안 및 콘텐츠의 내용을 기반으로 잠재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웹페이지, 광고 크리에이티브, 각종 홍보 콘텐츠로 표현 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력.
– 글, 이미지, 영상등 포맷에 상관없이 수강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실행력.

[우대역량]
– 이미지 편집 툴 및 영상 편집 툴을 다룰 줄 아는 분
– 홍보용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유경험자
–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관련 유경험자

채용 프로세스 및 복리후생

* 면접 진행 전, 사전과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방법

– 서류지원은 하단의 ‘지원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하셔서 작성하신 후, 파일을 첨부하여 지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트폴리오등 추가 자료가 있으시다면 추가로 첨부해주셔도 됩니다.
– 메일 제목과 파일명은 ” [패스트캠퍼스]지원포지션_지원자이름 ”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패스트캠퍼스]콘텐츠마케터_이강민

 

채용 프로세스 안내

– 서류 합격 통지는 서류 접수일로 부터 영업일 기준 1주일 이내에 진행되며, 기재하신 이메일로 연락을 드립니다.
– 지원 순서대로 서류 검토 및 면접이 진행되며, 조기 채용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접은 기본적으로 총 2회 진행되나, 필요한 경우 몇 차례 더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포지션의 경우 서로의 핏을 맞춰보기 위해 수습기간이 진행되며(1~4개월), 역량 평가에 따라 수습기간은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패캐머들에게 제공되는 20가지 복지 List

–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수업을 원하는 만큼 공짜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역량과 성과에 따라 빠르고 자유롭게 역할과 책임의 범위가 변화됩니다.
– 매 6개월마다 성과평가에 따른 연봉협상이 진행됩니다.
– 대한민국에서 교육 분야 혁신에 가장 강한 열정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합니다.
– 4대 보험 적용
– 수평적인 사내문화 (평균연령 20대 후반…)
– 쓸데없는 회식 X
– 연 2회 리프레쉬 워크샵 (여름, 겨울)
– 자유로운 연차 / 대체휴무 사용
– 커피 / 맥주 무제한
– 간식 제공
– 연 1회 종합건강검진
– 도서비 지원
–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금 제공
– 저녁식대 제공
– 야근시 택시비 지원
–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 입사자 한달 만근 시, 1일씩 연차 제공
– 각종 경조사 지원
– 설/추석 명절 선물 지급

*기타 문의사항은 ceo@fastcampus.co.kr로 연락주세요!


* 지원서는 15MB 이하의 PDF 파일로만 가능합니다. 기타 파일은 ceo@fastcampus.co.kr로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