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

패스트캠퍼스의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 직무에 관하여

패스트캠퍼스의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Branded Contents Editor)는 글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회사입니다. 패스트캠퍼스가 잘 되려면, 많은 사람들이 패스트캠퍼스의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서비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가 만드는 글의 목표 또한 패스트캠퍼스의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만드는 것 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가 작성하는 글은 패스트캠퍼스의 비전과 일맥상통해야만 합니다. 과거 대부분의 사교육 업체들이 시험 합격 / 점수 / 자격증을 얻게 해준다고 할 때, 패스트캠퍼스는 묵묵히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 고객에게 진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묻고 찾아, 실질적인 역량과 스킬을 높혀주는 교육을 만들어 왔습니다. 우리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을 무기로,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커리어를 선택하고 나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려는 사람들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는 반드시 이러한 우리의 비전에 공감하며 글을 만들어야 합니다.

무언가를 학습하는 것은 대단한 노력을 수반하는 일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는 사람들이 이런 노력을 기꺼이 투입해야겠다고 결심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일으키고 영감을 줄 수 있는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는 실제 세일즈에 완전히 맞닿아 있기도 하지만, 때론 조금 거리가 멀어 보이는 글을 작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다보면 내가 직접 쓰지 못하는 글 – 각 분야의 전문적인 글 – 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글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전문가들은 일반 대중과 입문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잘 모를 뿐만 아니라,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단어와 표현으로 써내려가는 것도 어려워 합니다. 그래서 이럴 때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는 철저히 일반 대중의 입장에 서서 전문가에게 질문하고 피드백하는 인터뷰어가 되어야 합니다.

 


이 포지션의 단점 및 어려움은 무엇인가.

우리가 제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는 프로그래밍 / 데이터 사이언스 / 크리에이티브 / 마케팅 / 파이낸스 등 패스트캠퍼스가 다루고 있는 분야의 학습의욕을 북돋기 위한 콘텐츠입니다. 때문에 당연히 해당 분야의 내용들을 학습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물론 실무자 수준으로 학습해야 할 필요는 없으나, 해당 기술이 사용되는 맥락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분야들에 몰입해서 빠르게 학습해야 하는 상황이 계속된다는 점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필진 운영은 수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수반됩니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해하는 수 많은 전문가들에게 콘텐츠의 기획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전문가들이 스스로 독자 지향적인 콘텐츠로 완성시킬 수 있도록 – 때로는 우리가 직접 첨삭을 하면서 – 수시로 피드백을 주고받아야만 합니다.

 


이 포지션을 통해 어떤 성장의 루트를 걸어갈 수 있는가?

패스트캠퍼스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는 신규 포지션입니다. 이 직무는 기존의 자체 미디어 채널을 유지/개선하는 역할이 아니라 처음부터 새롭게 구현해야 직무입니다.
처음에는 모든 업무 과정들이 도전과제로 여겨질 수 있지만, 지식의 경계가 없는, 멀티 플레이어를 요구하는, 새로운 변화를 빨리 받아들여야 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에디터로서 주도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라는 의미합니다.

직접 작성, 편집, 발행한 글이 누적 수강생 7만 7천여명 외 수 많은 잠재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들을 필진으로 섭외하는 동안 인적 네트워크도 구축하여 콘텐츠를 확장시킬 새로운 시각과 접근 방식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포지션에 대한 요약 JD (Job Description) 

 

[업무범위]

– 온오프라인 강의 관련 정보성 콘텐츠 기획/작성
– 자체 미디어 사이트 신규 기획/운영
– 콘텐츠 기획/편집/발행
– 외부 에디터 섭외 및 커뮤니케이션 관리
– 고객 대상 정보성 콘텐츠 뉴스레터 기획/발송

[필요역량]
– 월 2회 이상 꾸준히 글을 써 온 경험 (블로그/기사 등 링크 제출)
– 별도 경력제한은 없음

[우대사항]
– 마케팅 콘텐츠 기획 경력
– 소셜 미디어 채널 관리 경험
– 모바일 친화적인 글 편집 경험
–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 경험
– 온라인 언론매체 기자 경력
– 다양한 업계 트렌드에 관심 많은 분
– 스타트업 조직문화 이해도 높은 분
– 워드프레스 및 글쓰기 플랫폼 사용 경험

채용 프로세스 및 복리후생

지원 방법

– 서류지원은 하단의 ‘지원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작성하신 후, 파일을 첨부하여 지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트폴리오등 추가 자료가 있으시다면 추가로 첨부해주셔도 됩니다.
– 메일 제목과 파일명은 ” [패스트캠퍼스]지원포지션_지원자이름 ”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패스트캠퍼스] 브랜디드콘텐츠에디터_이강민


채용 프로세스 안내

– 서류 합격 통지는 서류 접수일로 부터 영업일 기준 1주일 이내에 진행되며, 기재하신 이메일로 연락을 드립니다.
– 지원 순서대로 서류 검토 및 면접이 진행되며, 조기 채용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접은 기본적으로 총 2회 진행되나, 필요한 경우 몇 차례 더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포지션의 경우 서로의 핏을 맞춰보기 위해 수습기간이 진행되며(1~4개월), 역량 평가 등에 따라 수습기간은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패캐머들에게 제공되는 20가지 복지 List

–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수업을 원하는 만큼 공짜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외부 교육을 연간 100~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금액 지원해 드립니다.

– 역량과 성과에 따라 빠르고 자유롭게 역할과 책임의 범위가 변화됩니다.
– 매 6개월마다 성과평가에 따른 연봉협상이 진행됩니다.
– 대한민국에서 교육 분야 혁신에 가장 강한 열정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합니다.
– 4대 보험 적용
– 수평적인 사내문화 (평균연령 20대 후반…)
– 쓸데없는 회식 X
– 연 2회 리프레쉬 워크샵 (여름, 겨울)
– 자유로운 연차 / 대체휴무 사용
– 커피 / 맥주 무제한
– 간식 제공
– 연 1회 건강검진
– 도서비 지원
–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금 제공
– 저녁식대 제공
– 야근시 택시비 지원
– 3년 만근시, 연차 외 안식휴가 10일 제공
– 입사자 한달 만근 시, 1일씩 연차 제공
– 각종 경조사 지원
– 설/추석 명절 선물 지급

*기타 문의사항은 ceo@fastcampus.co.kr로 연락주세요!


* 지원서는 15MB 이하의 PDF 파일로만 가능합니다. 기타 파일은 ceo@fastcampus.co.kr로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