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FAQ

온라인 과정에 관련한 자주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강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여기서 찾아보세요! 만약, 그래도 해결되시지 않는 것이 있다면 언제든 패스트캠퍼스 온라인팀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팀 대표 이메일 : help.online@fastcampus.co.kr

강의 수강 관련

Q.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은 어떻게 하나요?

1. 아래와 같이 수강신청시 기재하셨던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로 수강안내를 드립니다. (결제 후 24시간 이내 발송됩니다.)

2. 수강안내 발송 시, 아래와 같이 문자안내와 메일이 함께 발송되오니 문자 확인 후 메일을 확인 하세요.
3. 메일이 총 2개 발송됩니다. 그 중 ‘Redeem your copy of 올인원 패키지…’ 로 시작하는 제목의 메일을 확인하여 confirm email로 비밀번호를 직접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는 6글자 이상으로만 설정 가능하며, 사용할 비밀번호와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 차례 더 입력한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설정 후, 다음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확인되면 Go to Courses를 통해 이동합니다.

4. 아래와 같이 내가 신청한 강좌가 확인되며,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를 통해 목차 확인 및 [Start]를 클릭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강의를 듣기위해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1. 웹에서 로그인 시

1. 온라인 수강 사이트 https://online.fastcampus.co.kr 접속합니다. (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우측 상단 Login 클릭 , 사용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수강 중인 강의가 확인됩니다.

 

2. 모바일에서 로그인시

– Chrome 어플리케이션에서 https://online.fastcampus.co.kr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기재하여 접속합니다 .

Q.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고 싶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

1. https://online.fastcampus.co.kr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 , 우측 상단 Login 클릭합니다

2. 로그인창에서 하단 Forgot Password? 클릭하시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이메일 주소 입력 하단 Send Me Instructions 클릭하면 메일로 내용이 발송됩니다.

 

4.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발송 메일을 확인하여 새로 사용 비밀번호를 설정 주세요. (사용할 비밀번호를 연속해서 2 기재한 Reset Password 클릭합니다.)

 

5. 비밀번호 재설정 완료 , 아래와 같이 수강중인 강의로 이동 되며 해당 페이지에서 수강하실 있습니다.

Q.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정보 수정시)

* 로그인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Edit Profile메뉴가 확인됩니다. 해당 메뉴로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이 진행 하실 있습니다.

 

Q. 진도율은 어떻게 체크하나요?

진도율체크를 위해서는 강의 재생바의 임의적인 이동이 불가하고 동영상 강의를 모두 수강하신 후 Complete and continue 클릭을 하셔야 합니다.

Q. 강의 자료를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각 강의 자료는 보통 아래와 같이 강의자료 탭으로 따로 안내가 되어 있거나, 각 강의 하단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강의 자료가 분할되어 있는 경우, 저작권 문제로 분할되어 있기 때문에 통합 다운로드는 어려움을 양해부탁드립니다.

Q. 강의에 관한 질의응답 서비스는 없나요?

강의 소개에 질의응답 서비스 가능 여부가 안내되어 있는 올인원 패키지 : 프로그래밍 첫걸음 시작하기를 제외한
나머지 올인원 패키지는 질의 응답 서비스가 없습니다.

Q. 강의 플레이가 안됩니다. 무슨 문제인거죠?

Chrome 브라우저에서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결제 및 강의 수강이 가장 원활하오니 가급적 Chrome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계정 관리

Q. 아이디를 설정/통합 하고 싶습니다.

수강신청 당시 기재하신 이메일이 아이디가 됩니다. 아이디 변경을 희망하실 경우 재등록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help.online@fastcampus.co.kr 으로 변경하고 싶으신 이메일을 기재하시어 요청부탁드립니다.

여러 계정으로 여러 강의를 신청하셨으나 강의를 한 계정에서 통합하여 수강하고 싶으신 경우, help.online@fastcampus.co.kr 으로 통합하고 싶으신 이메일을 기재하시어 요청부탁드립니다.

Q. 한 계정에 여러 강의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같은 계정으로 강의를 여러개 구매하실 경우 이메일로 강의 안내 및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같은 계정에 강의가 자동 추가됩니다.

Q. 온라인 강의 이용기기에 제한이 있나요?

기기등록 절차는 따로 없으나, 하나의 계정으로 3개의 기기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하여 동시접속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접속에 대한 기록이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누적되며, 동시 접속 기록이 10회 이상 확인되는 경우 사전 안내없이 아이디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결제/환불

Q.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① 카드결제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국내 9개 카드사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결제시, 12개월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단, 현장결제시 무이자 할부 적용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 결제 담당자에게 확인 후 결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실시간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는 회원님의 통장에서 바로 패스트캠퍼스로 입금처리가 되는 구매방법입니다. 카드결제와 동일하게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또한, 직접 고객정보를 입력하시어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이 가능합니다.

③ 가상계좌 입금
회원님께서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 발행 여부를 선택하시고 주문을 하시면 고유의 입금계좌번호가 지정되어 안내됩니다. 7일 이내에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④ 무통장 입금
기업에서 수강생 교육비를 입금하고 계산서 발행을 희망할 경우 무통장입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Q.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결제환경은 Windows 7,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 9 이상을 권장합니다.

PC 결제오류 시 아래 2가지 필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웹 브라우저의 팝업차단을 해제해야합니다.
이니시스의 결제창은 팝업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상점에서 구매하기 또는 결제하기 버튼 선택 후 이니시스 결제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 회원님이 이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팝업차단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팝업 차단의 경우 인터넷 창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 체크박스에서 체크해제를 해 주신 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검색기록, 쿠키 등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이니시스 결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하거나, 기존 버전의 쿠키를 실행하는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IE의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정보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오류가 발생할 시,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실행을 권장드립니다.

■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496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고객님의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INIpay 마법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니페이 마법사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사하고 복구해드립니다.
-이니페이 마법사가 실행되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수 있으니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다면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고객님의 어떠한 정보도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도 결제 진행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고객지원센터(02-501-9396) 으로 연락주시면 다른 결제 방식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Q. 결제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 결제내역 확인서비스는 준비중에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지원센터(help@fastcampus.co.kr)로 결제내역 및 수강하셨던 강의 내역을 요청 해 주시면 확인 후 메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Q. 할부를 적용해야 하는데 일시불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패스트캠퍼스에서는 임의적인 할부변경이 어렵습니다. 해당 변경은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변경 가능합니다. 카드취소를 하시고 재 결제 희망하실 경우 고객센터(help@fastcampus.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카드취소는 어디에서 하나요?

카드 변경을 희망하시거나 잘못 결제하시어 카드 취소를 희망하실 경우 수강생명과 강의명, 결제금액을 기재하시어 고객센터 (help@fastcampus.co.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Q. 환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help@fastcampus.co.kr 로 수강생명, 강의명을 기재하시어 이메일로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2. 결제 수단에 맞춰 환불이 진행되며, 계좌 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받으실 계좌도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3. 메일로 환불 요청하신 경우, 카드/가상계좌/이니계좌 환불은 당일 오후 5시~6시에 일괄 취소 진행되며 결제사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환불완료까지는 최대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무통장 결제건을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환불계좌정보와 help@fastcampus.co.kr 로 환불접수해주셨을 경우 다음주 화~목요일사이쯤 입금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셔서 추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올인원 패키지 환불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 총 학습기간 : 강의 안내가 진행되어 수강이 가능한 시점 부터 최초 1개월 또는 45일(코스별로 상이합니다)까지가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이며 31일차 이후부터는 무료로 복습가능한 무료수강기간입니다.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과 복습기간(=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하오나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과 복습기간(=무료수강기간)이 나뉜 이유는 학원법상 환불가능일 기준을 설정하기 위하여 수강기간을 지정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의 경우 일평균 2시간 내외를 학습에 투자하는 정도면 성인 직장인 대상으로 합리적이라는 내부 검토 하에, 코스별 전체 강의시간을 나눠서 설정되었습니다.
– 수강시작일 : 영상이 제공되는 구매 익일이 수강시작일입니다. (수강안내 메일 발송 시점 기준)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30일) 또는 45일(코스별로 상이합니다)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1일 초과, 15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5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Q. 스페셜 패키지 환불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 총 학습기간 : 강의 안내가 진행되어 수강이 가능한 시점 부터 최초 1개월(30일)까지가 수강기간이며 31일차 이후부터는 복습기간입니다.
수강기간과 복습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하오나 수강기간과 복습기간이 나뉜 이유는 학원법상 환불가능일 기준을 설정하기 위하여 수강기간을 지정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수강기간 최초 1개월(30일)은 학원법상 환불가능일의 기준을 설정한 것이며, 수강기간은 무제한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시작일 : 영상이 제공되는 구매 익일이 수강시작일입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1) 태블릿 개봉 & 서적(강사추천도서) 훼손 시, 평생이용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평생이용권 가격 135,000원에 대해 100% 환불 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2) 태블릿만 개봉 & 서적 미훼손 시, 태블릿은 환불 불가능하나, 서적가격은 전액 환불됩니다. (서적은 택배로 반송 해 주셔야 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평생이용권 가격 135,000원에 서적가격 20,500원을 더한 154,500원이 환불 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른 환불액에 서적가격 41,400원을 더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태블릿 미개봉 & 서적 미훼손 시, 구매가 299,000원을 기준으로 환불가가 정해집니다. (태블릿과 서적은 택배로 반송 해 주셔야 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299,000원 100% 환불 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평생이용권 135,000원에 대해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른 금액을 차감 후 잔액을 환불합니다.
* 환불 시 환불 가능한 모든 물품을 택배로 반송 해 주셔야 하며, 반송물품을 확인 후 환불처리 해 드립니다. (환불에는 카드사 사정으로 도착확인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1일 초과, 15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5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Q. 슈퍼패스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 슈퍼패스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 수강 시작 후 7일 미만, 10개 미만의 영상을 시청하였다면 100% 환불 가능합니다.
* 구매 후 포함된 올인원 패키지 중 일부를 개별 환불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일부 상품은 아직 모든 영상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영상 공개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 영상 시청 가능: 그로스해킹, 디자인툴, UXUI 디자인 입문, 브랜딩, 프로그래밍첫걸음
– 1월 19일 전체 공개: 데이터 분석 입문
– 12월 21일 1차 공개: 퍼포먼스 마케팅
– 12월 22일 전체 공개 : 컴퓨터 공학
– 1월 7일 1차 공개: 모바일앱 개발

* 슈퍼패스 수강 신청 및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께는 구매 후 24시간 이내에 수강권한을 부여해드립니다. 이용방법 또한 결제 후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안내됩니다.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Q. 강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고객상담 대표이메일 help@fastcampus.co.kr로 결제하신 강의 환불 요청 후 타 강의 결제 부탁드립니다. 강의 등록 후 변경하고 싶은 강의를 신청하시어 차액결제하시는 방법으로 강의 변경은 어렵습니다.

Q. 내일배움 재직자 및 실직자 카드 둥 국비지원으로 등록 가능한가요?

관련 사업은 현재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Q. 결제 후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결제 수단 변경은 가능합니다. 단, 완강 후에는 불가능 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재결제 후 전결제 환불 요청시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재결제를 먼저 부탁드립니다.

증빙 서류

Q. 결제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카드/실시간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에 따라 결제시스템에서 제공 해 드리는 영수증을 발급 해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help@fastcampus.co.kr) 메일로 수강생명 / 교육과정명 / 결제금액 / 결제일자를 기재하여 요청 해 주시면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무통장입금하신 경우 별도의 영수증 발급이 어려우므로 현금영수증 혹은 전자계산서를 요청 해 주시거나 수강신청 확인증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Q.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현금영수증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 하실 때, 해당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공제용(개인), 지출증빙용(사업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우리 1005-902-393657 ㈜패스트캠퍼스)]로 입금 해 주신 경우에 한해 고객지원센터(help@fastcampus.co.kr) 메일로 현금영수증 혹은 지출증빙 영수증을 발급하실 정보(핸드폰 번호 혹은 사업자 번호)를 기재하여 따로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사비용으로 처리를 위해 계산서를 발급하고 싶습니다.

저희 패스트캠퍼스는 면세 사업자로 수강료에는 별도의 부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전자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결제 해 주셔야 하며 입금 하실 전용 계좌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강료 입금 계좌]
우리은행 / 1005-902-393657 패스트캠퍼스㈜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메일로 전자계산서 발행을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 시, 수강생명 혹은 계산서를 발급하신 회사명과 상이한 정보로 입금하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help@fastcampus.co.kr)로 메일 주시거나 02-501-9396으로 전화주세요)

 

[상세안내]

1) 수강료 입금 후 발행을 원하실 경우,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수강생명/교육과정명/수강생연락처/전자계산서를 받아 보실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고객지원센터(help@fastcampus.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2) 수강료 입금 전 청구 발행 요청 시,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수강생명/교육과정명/수강생연락처/입금예정금액(수강료)/입금예정날짜/전자계산서를 받아보실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고객지원센터(help@fastcampus.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얼리버드 할인의 경우 결제일자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전자계산서만 발급하시고 입금완료가 되지 않을 경우 수강료는 추후 상향조정 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어 할인 마감일자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얼리버드 할인은 받고 싶은데 회사 지급일이 늦어지는 경우,
개인이 결제를 먼저 완료 해 주신 후 회사에서 입금이 되면 개인 결제 건을 취소(환불)받는 형식으로 선 결제 완료 해 주셔야 할인 수강료 적용이 가능합니다.

Q. 수강신청확인서 및 수료증이 필요합니다.

수강 신청 확인증: 강의 결제 후 help@fastcampus.co.kr 로 요청시 메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 온라인 강의 80%이상 수강 후, help@fastcampus.co.kr 로 요청시 메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한가요?

교육비 공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 패스트캠퍼스는 평생교육원으로는 등록이 되어 있지만, 고용노동부에 인가받은 업체가 아니므로 연말정산시 교육비 명목의 세액공제 대상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이메일 답변 안내 ]
이메일로 문의하신 내용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최대 24시간 이내 회신드립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