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업체를 이기는 쇼핑몰 마케팅? 제대로 된 전략을 아는 것이 힘!
4주 완성 한 번으로 쇼핑몰 구축부터 성과분석까지
의류 B2B 유명 플랫폼 마케터에게 제.대.로 배워보세요!

안정적인 매출 상승!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초를 이해하고, 광고매체, 비용에 휩쓸리지 않고 제대로 마케팅하는 실력을 키워가세요! 전문 강사의 노하우와 1:1 지도가 더해진다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기간

4주

1회

난이도

초급

 

 

하나의 플랫폼만 파고드는 마케팅이 아닌
‘내 제품, 고객에게 맞는’ 전략적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웹 사이트 제작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웹 사이트. 하루면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고객이 무슨 플랫폼을 통해 들어왔는지 파악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 다양한 매체로 리마케팅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보세요.

2)고객의 눈에 띄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만들기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을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제품을 더 매력있게 보여주는지 구매로 유도할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경쟁업체보다 정확한 타겟을 설정하고 쇼핑 태그를 이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직접 내 손으로 만들어보세요!

3)진성고객이 찾는 네이버 키워드

운영 전략이 없으면 어려운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세팅 기본부터 활용 및 분석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해보세요. 비싼 키워드 보다 진성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탐색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키워드 마케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4)전략적으로 스마트 스토어 활용하기

스마트 스토어로 시작해야할지, 자사몰로 시작해야할지 기준조차 없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 스토어의 기본 개념부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채널과 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봅니다.

4주 완성이 새롭게 제안하는
쇼핑몰 마케터 강의를 주목해주세요!

많은 강의들이 ‘스마트 스토어’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쇼핑몰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웹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를 제작, 노출하여 매출을 올리고 이 모든 것을 기반으로 더 다양한 플랫폼에 마케팅하는 것에 있습니다. 쇼핑몰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에 앞서 스마트 스토어만 몰두하다보면 발생하는 문제들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멀리, 안정적으로 쇼핑몰을 마케팅하고 싶다면 그에 맞게 기획한 4주 완성 강의를 꼭 들어보세요.

마케팅 활용의 한계

스마트 스토어만을 이용하다 보면 노출 순위를 올리기 위해 광고비를 과다하게 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추적코드를 심어 방문고객에게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거나 주 고객을 파악하고 활용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결국 자유롭게 고객 데이터를 모으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스마트 스토어에 집중하기보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집(웹사이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딩이 힘든 구조

스마트 스토어는 비슷한 이미지를 AI가 자동으로 찾아 가격비교로 묶어버리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을 보여주기 힘들뿐만 아니라 리뷰 관리가 힘든 구조입니다. 제품 판매에 크게 영향을 주는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도 있습니다.

한정적인 플랫폼 선택 범위

지그재그, 브랜디 등 꼭 스마트 스토어만이 아니어도 쇼핑몰을 노출시킬 수 있는 플랫폼은 다양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로 먼저 자본을 모은 후, 플랫폼을 선택하여 노출시키는 것은 사실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곳에 노출시키고 지속적으로 쇼핑몰을 방문하는 진성고객을 원한다면 스마트 스토어에 올인하기보다 기본적인 마케팅 먼저 차근차근 다져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유용한 채널톡의 활용도

‘채널톡’은 고객과의 소통 외에도 구매로 이끌 수 있는 푸시알림 기능과 직접 처리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쇼핑몰이 있어야 하고, 주 이용 고객의 행동 패턴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스마트 스토어는 ‘채널톡’을 맞춤으로 사용하기에 제한적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추천대상

쇼핑몰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하는 1년차 직장인

이제 막 쇼핑몰을 창업했으나 마케팅 학습이 필요한 1인 대표

퇴사 후 쇼핑몰을 오픈하고 싶은 직장인

쇼핑몰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혹은 누구나

Check Point

동대문 B2B 플랫폼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진짜 쇼핑몰 마케팅’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

구양일 강사님

現 의류 B2B 서비스 ‘신상마켓’ 사업기획/마케팅 매니저

[이력]
· 현| 신상마켓 – 사업기획/마케팅 매니저
· 전|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바른기획’ 대표
· SK 케미칼 영업 마케팅 본부
·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 마케팅 진행
· 여성 기능성 속옷 엑사브라 마케팅 진행
· 뽀로로 AI 로봇 크라우드 펀딩 진행(1억 3천만원 펀딩완료)
· 야놀자 바이럴 영상 콘텐츠 기획
· 스트릿 츄러스 마케팅 총괄

[강의경력]
· 패스트캠퍼스 [4주 완성] 디지털 마케터 되기 강의
· 태전그룹 간부 대상 SNS 마케팅 강의
· 다수 기업 마케팅 컨설팅 진행

강사 인터뷰

안녕하세요. 구양일 강사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신상마켓이라는 동대문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딜리셔스에서 사업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구양일입니다.
이전에는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는 에이전시를 운영했었고요, 실제로 여성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패스트캠퍼스에서는 주로 입문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4주 완성 쇼핑몰 마케터 되기] 강의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쇼핑몰 마케터는 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유입부터 전환, 재구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마케터가 책임을 지고 업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입문자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어려워하고 모든 과정을 한 번에 배우기가 힘듭니다. 부분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많지만 체계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몸으로 익히는 강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쇼핑몰 마케팅 입문자들이 이론과 실습을 익히고, 4주 후에는 실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요즘 강의들은 ‘스마트 스토어’ 중심이던데, 본 강의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스마트스토어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시거나 소자본으로 창업하시기에는 좋은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라는 플랫폼에 소속되어 있다보니 다양한 마케팅 툴들을 활용하기가 어렵고, 노출에서도 네이버 정책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저희 수업은 혼자 할 수 있는 자사몰 제작기법을 배우고 이를 이용하여 각종 마케팅 툴로 다양한 실험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마케팅 툴을 설치, 운영이 가능한 자사몰을 만들어 실제로 마케팅 해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사몰 기준으로 마케팅 기법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다른 강의들보다 본 강의가 ‘이것’만큼은 좋다! 무엇이 있을까요?

사이트를 만들고 컨텐츠를 제작, 마케팅을 실습하는 유일한 강의다. 제품을 실제로 판매해보고 고객 인사이트를 바로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창업을 꿈꾸는 분들은 강의 후 곧바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할 정도로 성장한다.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다양한 기법을 실제 제품에 적용하여 성과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일을 이론만으로 알 수 없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실습과 이론을 함께 다루어 입문자들이 부족한 ‘경험’의 영역을 채워드립니다. 아직까지 망설이고 걱정만 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주저말고 수강해보세요.

4주 커리큘럼!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1회차. 쇼핑몰 마케팅의 기본개념 / 내 제품과 타겟 Fit 찾기

  • 쇼핑몰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것
  • 쇼핑몰 마케터가 하는 일
  • 마케팅 용어 및 지표 알아보기
  • 내 제품과 관심타겟 분석
  • 좋은 콘텐츠 벤치 마킹
  •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허브
  • [실습] 내 제품에 맞는 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2회차. 쇼핑몰 웹사이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개념이해 및 실습

  • 아임웹을 이용한 웹사이트 저렴하게 제작하기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만들기
  • 광고 정책 이해하기
  •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 [실습]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웹사이트 제작/페이스북 광고 세팅

3회차. 네이버 키워드 광고 활용법 익히기

  • 네이버 키워드 기본 광고 세팅
  • 네이버 키워드 분석
  • 네이버 키워드 광고 콘텐츠
  • 네이버 키워드 광고 운영 전략
  • [실습] 네이버 광고 세팅

4회차. 스마트 스토어 활용법 / 웹 푸시 시스템 활용법

  • 스마트 스토어 활용법
  • 쇼핑윈도 시스템의 이해
  • 리텐션을 극대화 시키는 웹 푸시 시스템
  • [실습] 웹 푸시 시스템 설치 및 사용

Only 4주 완성에서만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까지!

쇼핑몰 마케터 되기 강의 일정

기수 일정 시간 수강료
1기 2020년 2월6일(목) 개강 19:30~22:30 550,000원

440,000원

2기 2020년 2월8일(토) 개강 10:00~13:00 550,000원

440,000원

강의장안내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 유의사항 및 환불규정 ]

* 모든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은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모집이 조기 마감되거나 할인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인원 확인을 위하여, 즉시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도 반드시 수강신청을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생의 결석이나 지각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인해 강의가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학원법에 따라 반환 사유 발생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
– 모집된 수강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 강사의 갑작스러운 사고 및 건강 상의 이유
– 천재지변
: 위의 사유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 학원법 제 18조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 취소/환불 정책을 준용하여 환불 처리되며, 모객 부진으로 폐강 시에는 최소 개강일로부터 7일 전에는 폐강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총 수강기간 1개월 이내 기준 취소 및 환불 규정 안내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업 시작 전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됩니다.
– 수강 시작 후 환불 신청 시 하기 수업 시수를 기준으로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기타 환불 관련 안내
–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은 수업시간을 기준(반올림)으로 산정합니다.
– 환불금액의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 시 5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1개월 산정 기준은 민법 제 160조(역에 의한 계산)을 적용합니다.
: 실제 일수와 상관없이 수업시작일이 3월 7일인 경우, 1개월은 4월 6일까지 입니다.
: 단, 수업 시작일이 1월 31일인 경우, 1개월은 월의 말일인 2월 28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