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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카피라이터 이유미의 남다른 카피와 공감의 마케팅

"저희는 유행어나 신조어도 안 쓰지만, '최고' 'Best'와 같은 표현도 잘 안 써요. 상품이 최고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담백하게 설득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패스트캠퍼스와 태용이 함께했습니다<2019, 마케팅은 어떻게 변할까>이유미 에디터는 콘텐츠 마케팅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이유미 강사님의 카피라이팅 온라인 강의https://bit.ly/2OIaHpR

게시: 패스트캠퍼스 2019년 4월 2일 화요일

PART 1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드는 ‘공감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터의 일

  • 강의 목적과 개요

세일즈 카피 쓰기의 기본

  • 멋진 비틀기를 연습하자
  • 재빨리 시선이 가는 제목 짓기 팁
  • 모든 게 재료, 잘 빌려 쓰자
  • 한 문장 속 단어도 위아래가 있다
  • 평소에 쓰는 말을 모으자
  • 쉬운 카피는 좋은 카피가 아니다

소셜 미디어 글쓰기

  • 소셜 콘텐츠의 제목 짓기
  • 알람을 켜고 반드시 보는 앱푸시와 SNS 글쓰기
  • 가장 위험한 글쓰기는 손이 가는 대로 쓰는 것
  • 클릭하게 만드는 단어와 표현들
  • 소셜 글쓰기에 필요한 자료 모으는 방법

디테일을 심화한 마케팅 메시지

  • 선명하고 정확하게 쓰자
  • 구체적인 카피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것
  • 모두에게 팔고자 하면 모두 사지 않는다
  • 색다르지 않은 색다른, 남다르지 않은 남다른

문장 수집이 써준 카피

  • 소설로 카피 쓰기 사례 1
  • 소설로 카피 쓰기 사례 2
  • 소설로 카피 쓰기 사례 3

PART 2

브랜드와 관계를 맺게하는 카드뉴스 기획

콘텐츠마케팅 전략짜기

  • 콘텐츠마케팅 수단으로의 카드뉴스
  • 고객과의 접점 채널을 결정하는 방법

카드뉴스의 소재를 발굴하는 방법

  • 카드뉴스의 소재를 발굴하는 방법 1. (외부에서)
  • 카드뉴스의 소재를 발굴하는 방법 2. (내부에서)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

  •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 개요
  •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 1. (그리듯이 쓰기)
  •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 2. (정리하며 쓰기)
  •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 3. (혼합하여 쓰기)
  • 글에 마케팅적인 기법을 넣는 방법
  • 글을 쓸 때 주의해야 할 것들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

  •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 개요
  •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 1. (내용을 모르게 쓰기)
  •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 2. (내용을 알게 쓰기)
  • 제목에 마케팅적인 기법을 넣는 방법

디자인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로 디자인하기
  • 이미지를 선정하는 방법
  • 폰트를 사용하는 방법

게시 결과를 분석하고 발전시키는 방법

PART 3

10초 이내에 고객을 사로잡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상세페이지 기획을 위한 자료수집
상세페이지 기획 구성 요소 (프로모션, 이미지, 상품 정보, 문구)
고객의 시선을 이끄는 상세페이지 FLOW 기획 방법
간단한 툴을 활용한 상세페이지 제작 꿀팁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 위즐)
커리큘럼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PART 4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영상 콘텐츠 기획

영상 콘텐츠 트렌드
미디어 채널별 / 목적별 영상 기획 방법 (판매를 위한 콘텐츠 vs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영상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타깃 설정-전략 수립-기획-촬영-발행)
콘텐츠 기획서 작성법 (스토리보드, 타깃 설정, 배포 채널, KPI)
촬영 기초 이론 (샷, 구도, 기초 셋팅)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촬영/편집 꿀팁 제공
커리큘럼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PART 5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전략과 콘텐츠 SEO

SEO Overview

  • 강의 개요
  • 왜 블로그 마케팅인가?
  •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접근
  • 좋은 블로그 마케팅이란

프로젝트 설계

  • 환경 분석 (1)_전략 목표 설정
  • 환경 분석 (2)_자사 역량 분석
  • 환경 분석 (3)_사용자 행동 분석
  • 환경 분석 (4)_경쟁 분석
  • 자체 플랫폼과 임대 플랫폼
  • 임대 플랫폼별 비교
  • 콘텐츠 카테고리
  • 콘텐츠 형식
  • 연계 채널

블로그 마케팅의 실행

  • 콘텐츠 캘린더 제작
  • 개별 콘텐츠의 설계
  • 검색엔진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

블로그 마케팅의 모니터링과 성과 평가

  • 모니터링 키워드와 검색 점유율
  • 성과 지표의 선정
  • 성과 측정 도구의 활용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잘못된 사례

  • 검색엔진마다 다른 테크닉이 필요하다?
  • 최적화된 블로그
  • 네이버는 링크를 싫어한다?
  • 최악의 블로그 콘텐츠 사례

PART 6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 성과 측정 및 개선

퍼널 분석을 통한 핵심타깃 선정
GA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 성과 측정
A/B 테스트
커리큘럼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PART 7

[부록1] 포토샵을 활용한 콘텐츠 디자인

  • 00. 오리엔테이션
  • 01. 포토샵 기본개념 – 포토샵 기본개념
  • 01. 포토샵 기본개념 – 작업 영역 설정
  • 01. 포토샵 기본개념 –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 02. 포토샵 시작하기 – 이미지 open/crop/place
  • 02. 포토샵 시작하기 – 레이어란?
  • 02. 포토샵 시작하기 – 카드이미지 제작
  • 02. 포토샵 시작하기 – 저장옵션과 이미지포맷
  • 03. 이미지 추출하기1 – Marquee Tool을 활용한 이미지 추출
  • 03. 이미지 추출하기1 – 레스터라이즈 개념이해
  • 03. 이미지 추출하기1 – 광고배너 제작하기
  • 04. 이미지 추출하기2 – 앨범 자켓 디자인
  • 04. 이미지 추출하기2 – Lasso Tool을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 05. 이미지 추출하기3 – Pentool을 활용한 이미지 소스 분리
  • 06.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1 – Color blance
  • 06.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1 – Hue saturation 살펴보기
  • 06.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1 – Curve와 level
  • 07.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2 – SNS 이미지 제작
  • 07.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2 – Vibrance를 활용한 웹 메인 페이지
  • 07. 빛과 색의 이해 _ 이미지 보정 및 편집2 – 디스플레이 광고 포스터 제작하기
  • 07. 빛과 색의 이해 이미지 보정 및 편집2 – 레이어마스크를 활용한 포인트 색감 추출하기
  • 08.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1 – 네온사인 표현을 활용한 홍보 배너 제작하기
  • 08.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1 – 스토로크 기능 살펴보기
  • 08.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1 – 화장품 광고 배너 제작하기
  • 08.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1 – Gradient overlay를 활용한 로고 이미지 제작
  • 09.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2 -클리핑 마스크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 09.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2 – Black & White 메뉴를 활용한 광고 포스터 제작하기
  • 10.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3 – 그라데이션 효과를 활용한 로고 만들기
  • 10. 효과표현과 이미지 제작3 – 브러쉬를 활용한 효과표현
  • 11.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1 – Patch, Contents Aware-Fill & Move 기능 살펴보기
  • 11.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1 – 패턴 제작과 정의, 백그라운드 이미지 만들기
  • 11.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1 – Image Slice와 Save for Web
  • 11.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1 – 타임라인과 GIF 콘텐츠 제작
  • 12. Graphic artwork 제작하기 – 디자인 트렌드와 포토샵의 활용
  • 12. Graphic artwork 제작하기 – 그래픽 포스터 제작하기1
  • 12. Graphic artwork 제작하기 – 그래픽 포스터 제작하기2
  • 12. Graphic artwork 제작하기 – 스포츠 브랜드 배너 제작하기
  • 13.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2 – Select and Mask 기능을 활용한 인물 추출하기
  • 13.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2 – Healing Tool을 활용한 인물 보정 기초
  • 13.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2 – 디자인 안목 기르기1
  • 13. 포토샵의 유용한 기능들2 – 디자인 안목 기르기2
  • 14. 효과표현과 이미지제작4 – 디테일 이미지 제작하기
  • 14. 효과표현과 이미지제작4 – 온라인 쿠폰 제작하기
  • 15. 강의마무리

[부록2]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 00. 오리엔테이션
  • 01. 무작정 영상 편집 해보기
  • 02. 프리미어프로 인터페이스 소개
  • 03. 컷 편집 시작하기
  • 04. 소스모니터 활용하기 1
  • 05. 소스모니터 활용하기 2
  • 06. 영상의 속도 조절
  • 07. 영상 렌더링 – 출력하기
  • 08. BGM 편집하기
  • 09. 오디오 조절하기 1
  • 10. 오디오 조절하기 2
  • 11. 사진 영상 만들기 1
  • 12. 사진 영상 만들기 2
  • 13. 기초 자막 만들기
  • 14. 반응형 자막 만들기
  • 15. 컬러와 연출 – 이론과 실습
  • 16. 컬러 커렉션 – 워크플로우와 기초 커렉션
  • 17. 컬러 그레이딩 – Tone & Manner 만들기
  • 18. 컬러 피니쉬 그레이딩 – 2차 컬러 조절
  • 19. 심화 – 음악에 맞춰 자동 편집
  • 20. 심화 – 글씨에 사진 넣기
  • Tip 01. 편집 환경 셋팅하기
  • Tip 02. 단축키 설정하기
  • Tip 03. 사운드 크기 조절하기
  • Tip 04. Error 해결 – 자동 Unlink, 영상만 불러와 질 때
  • Tip 05. Error 해결 – 재생화질 문제, 사운드가 안 들릴 때
  • Tip 06. Error 해결 – 소스모니터 타임코드 해결하기

PART 8

[부록3] 콘텐츠 마케터 역량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 강의

콘텐츠 마케팅과 모바일/라이브 커머스의 현재와 미래_김현수

  • 01. 소개 및 커리어
  • 02. 라이브 커머스의 사례와 특징
  • 03. 라이브 &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 방향 그리고 콘텐츠 요소
  • 04. 29CM의 미디어 산업과 미디어 커머스 트렌드

퍼블리X숏폼 서비스의 콘텐츠 비즈니스 노하우_차승학, 박소리

  • 01. 소개 및 숏폼 & PUBLY 콘텐츠 특징
  • 02. 각 플랫폼, 유저 특성과 비즈니스 모델
  • 03. PUBLY & TIC TOK 의 콘텐츠 비즈니스 사례와 유저 세그먼트
  • 04. 숏폼 콘텐츠 플랫폼의 전망
  • 05. 콘텐츠 산업 마케터들에게 드리는 제언

넷플릭스, 유튜브의 진격! 미디어 플랫폼 전쟁에서 마케터들이 맞게 될 미래는?_김조한

  • 01. 연사 커리어 및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이해
  • 02. 미디어의 흐름과 플랫폼 전쟁 (Netflix, Youtube)
  • 03. 미디어 플랫폼의 구분과 콘텐츠 생산자의 미래
  • 04. 미디어 트렌드와 콘텐츠 제작 전략 제언
  • 05. 미디어 & 콘텐츠 분야 종사자에게 전하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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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7일 이전에 SNS 콘텐츠 기획/제작 올인원패키지를 구매하여, 모두 수강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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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로 제공 받기 위한 제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존 SNS 콘텐츠 기획/제작 올인원 패키지를 100% 수강 후 캡쳐 이미지를 업로드
2) 수강 후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후기를 블로그에 업로드 후 블로그 주소 첨부 (공백 제외 4000자 이상, 강의 수강하는 이미지 10장 이상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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