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CLASS/수강 후기] “유사 타겟, 전환 추적 등 전수받은 노하우를 사내에 전파하다” by 김명수 님

샤오미의 나인봇, 미니쿠 등 전동스쿠터가 도심에서의 이동 수단으로 키덜트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1~2인승 소형 개인이동수단을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smart personal mobility)’라고 하는데요, 김명수 님께서는 이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업인 ‘아이휠’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 참고1 : “박진만 아이휠 회장 ‘샤오미 충격, 솔직함으로 극복했어요’” by 아주경제

※ 참고2 : “샤오미와 손잡은 나인봇, 포브스 선정 ‘2015 중국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다” by IT DAILY

패스트캠퍼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CLASS]를 수강하시고, 전환 추적, 유사 타겟 등 업무에 바로 활용할 만한 노하우들을 배우셨으며, 배우신 내용을 요약해서 사내에 전파하셨다고 합니다.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활용하셨는지 자세히 들어볼까요?

[페이스북 마케팅 CLASS]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 기업인 ‘아이휠’에서 마케팅 업무를 맡고있는 김명수입니다. 올해 초까지 학교를 다니다가, 중도 휴학하고 입사한 따끈따끈한 신입사원입니다.

[아이휠] 사이트 보기 >

어떤 계기로 패스트캠퍼스의 [페이스북 마케팅 CLASS]에 참여하게 되셨나요?

입사 이후 마케팅 업무를 맡아 진행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다가 막연함을 느꼈습니다. 평소 나름 페이스북 헤비유저이고, 이전에 있던 스타트업 팀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해본 경험도 있었지만, 실제로 페이스북을 통해 아웃풋을 내고 이를 측정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마침 [페이스북 마케팅 CLASS]가 무려 4시간 하루짜리 코스로 열린다는 광고를 보고 냅다 신청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 회사에서 지원해 주어서 기분 좋게 듣고 왔습니다.

수업에서 어떤 걸 배우셨나요?

페이스북에서 이 정도로 마케팅을 위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지 아예 몰랐습니다. 전환 추적이나 타겟팅 등 전혀 몰랐던, 동시에 마케팅을 하면서 정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고, 어떻게 이것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배웠습니다. 회사에서 이미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서, 수업을 들은 이후에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간 부분이나 다루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CLASS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그룹을 열어 질문을 받아 주셔서, 지금도 종종 질문 드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유사 타겟을 만들어 타겟팅하는 방법을 배운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회사에서 모아둔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이 고객들과 유사한 고객을 찾아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우리 광고에 반응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수집해 더 정밀하게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CLASS]에서 배운 것들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회사 규모가 작은 관계로 제가 배운 걸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시간을 더 두고 지켜봐야 겠습니다만, 배운 것을 접목시키자 바로 매출이 오르기도 했고요. 수업을 들은 이후 회사 직원들에게 배운 내용을 짧게 추려서 강의 형식으로 전달했고, 회사 직원 모두에게 같은 정보를 공유하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CLASS를 수료하신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말 만족스러웠던 클래스였습니다. 제가 처한 상황이 마침 잘 맞물려 필요하던 것을 듣고 바로 적용할 수 있기도 했지만, 제가 수업을 듣기 전 기대했던 것 이상을 배웠고 실제 효과도 가시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좋은 클래스를 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CLASS]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