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CAMP

오늘도 복잡한 장표 쳐다보기만 했다면
이제 남다른 시각으로 데이터를 볼 때입니다.

#데이터 분해석#수집_분석_시각화

#데이터독해법

기간 & 일정

2019.02.12 – 02.28
매주 화, 목요일 19:30 – 22:30
주 2회, 총 18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실습을 위한 노트북(윈도우 권장)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mktg@fastcampus.co.kr

*노트북에는 반드시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워쿼리/파워맵과 같은 부가기능이 사용되므로, macOS의 경우에는 부트캠프 (혹은 Parallels Desktop 등의 VM)를 활용하시어 윈도우 작업 환경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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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해석에 초점을 맞춘 유일무이한 강의

여러분이 오늘 본 그 데이터도 남다른 눈으로 해석한다면 놀라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R, Python 과 같은 복잡한 툴을 몰라도, 쉽고 친숙한 엑셀로 데이터 분해석 신세계를 맛볼 기회!
검색데이터부터 소셜, 로그, 광고성과, 구매 데이터까지 마케터에게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모두 다루는 강의.
3주 18시간 만에 데이터 수집부터 해석, 시각화까지 데이터 활용의 모든 과정을 마스터하고
데이터를 해석하는 제 3의 눈을 가져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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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반응은 어디에 가깝나요?”

많은 전문가들이 데이터를 보면 고객의 마음을 유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제대로 읽지 않으면, 고객의 마음 또한 오해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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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읽는 데이터 독해법의 모든 것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CAMP

일    정 2018.11.27.~ 2018.12.13.
매주 화/목요일 오후 7:30 ~ 10:30 | 총 3주(6회)
준비물 필기도구, 개인 노트북
*노트북에는 반드시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워쿼리/파워맵과 같은 부가기능이 사용되므로, macOS의 경우에는 부트캠프(혹은 Parallels Desktop 등의 VM)를 활용하시어 윈도우 작업 환경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문    의 문인호 매니저 : 02-501-4382
그 외에 강의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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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주니어 마케터

보고만 하던 마케터, 데이터 까막눈에서 벗어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략을 짜는 능숙한 마케터가 되고싶어요.

기업체 광고주

데이터 리포트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자칫 잘못된 판단을 하게 될까 두려워요

스타트업 마케팅 담당자

항상 대행사 리포트에 의존해서 전략을 수립했는데
이제 지표가 차이나는 정확한 이유를 알고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짜고싶어요.

데이터 분석이
마케팅 액션플랜에 필요한 이유는 뭘까요?

지금도 데이터는 다양한 형태로 기록되며,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할 수 있는 단서를 남기고 있습니다.

검색 데이터

소비자들의 관심이나 니즈를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인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소셜 데이터

‘키워드’인 검색 데이터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사회적 정황이나 맥락,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그 데이터/광고성과 데이터/구매 데이터

구매자의 행동과 반응을 비롯해, 시장과 소비자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게 해줍니다.

데이터 분석의 AtoZ
이렇게 마스터합니다.

실제 실무 활용 데이터를 골고루

마케터가 실무 현업에서 자주 접하는 다양한 데이터(웹로그, 광고, 트래픽 등)를 바탕으로 수업 진행

분석의 모든 프로세스를 꼼꼼히

데이터 수집-분석-시각화의 전 프로세스는 물론, 커뮤니케이션과 전문 마케팅에 관한 내용까지

직접 실습도 꾸준히

실습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강의 내용 체득이 가능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

3주 18시간
여러분이 가져갈 데이터 분석 과정.

STEP 1.
데이터 수집

마케팅 액션플랜 수립을 위한 첫 단계입니다.
파이썬이나 R 등의 툴을 활용해
분석이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STEP 2.
전처리 및 데이터 분석

여러 전처리 작업을 통해
데이터를 해석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고 분석합니다.
(데이터 분석 툴과 측정 도구, 통계적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STEP 3.
데이터 시각화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를 시각화합니다.
이제 인사이트를 도출할 일만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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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관점 도출

아래 내용은 여러분이 현업에서 자주 목격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이 강의는 실무에 기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주의※
본 강의는 엑셀을 배우는 강의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엑셀과 관련하여 강의 수강에 필요한 부분은 사전 강의 자료가 배부될 예정이니 사전 학습이 선행되어야 원활한 수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데이터를 본 뒤, 다음 액션이 바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당신은 데이터가 아닌 단순 숫자를 본 것에 불과합니다.

실제 사례 속 업종별/유형별 데이터를 해석하는 집중 훈련을 거쳐
같은 데이터를 보고도 남다른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전략가로 성장하세요!

데이터 '해석'할 줄 알면 어떻게 달라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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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 시간에 버벅인 경험이 있는 주니어 마케터

대표: “리텐션이 왜 이렇게 안 일어나죠? 원인 파악해 보고하세요.”
사수: “흠.. 이번 캠페인 CPA가 왜 이렇게 높은건가요?”
A 마케터: 네? 아.. 지난 번에는 효율이 좋았는데..

속으로만 ‘그걸 내가 어떻게 알아!’라고 외치는 A 마케터. 각각 데이터 지표가 무엇을 의미하는 지 알아도 ‘왜’냐고 물으면 할 말이 없는 데이터 까막눈을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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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상황을 직시하고, 액션 플랜을 수립하는 마케터로 성장!

A 마케터: “제가 나눠드린 검색/소셜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최근 우리 카테고리 구매자가 주로 20대 여성인 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캠페인의 타겟을 변경하고, 이에 맞는 광고 소재를 다시 제작해야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그때 원인을 어디서 찾아야 하는 지 알게 된 A 마케터는 이제 더이상 회의 시간에 주눅들지 않습니다. 무엇이든 질문만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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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적인 느낌’으로 전략을 수립했던 마케터

스타트업의 B 마케터는 다음번에는 페이스북 광고 예산을 증액하고, 구글 광고에는 소액만 배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왜냐구요? 대행사 리포트에 따르면 페이스북 광고 효율이 훨씬 더 좋게 나오기 때문이죠! 효율이 더 좋은 채널에 더 많은 예산을 배정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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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는 전략가로 성장!

왜 구글 광고 효율이 페이스북보다 낮은지 면밀하게 살펴본 B 마케터는 페이스북 이용자와 구글 이용자의 니즈가 다르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각기 다른 메시지로 A/B테스트를 진행, 구글 광고 효율을 개선해, 같은 예산으로 훨씬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회차별 강의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신가요? 다음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PART 1.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해석 실전
1회차
1. 데이터 분석 설계
*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활용 데이터 유형과 분석 방법을 이해하고 익힘
-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2. 검색 데이터 분석/해석
* 소비자의 관심과 니즈의 표출, 검색 데이터의 의미를 이해함
* 검색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고 방법과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학습함
- 네이버 검색 데이터 분석과 해석
- 구글 검색량 및 구글 트렌드 활용

2회차
1. 분석 관점 설계
* 분석을 위해 관점을 설계하고, 관점 확장을 위한 접근 방법을 이해하고 익힘
- 관점의 이해
- 분석 관점 확장 사고 및 접근법

2. 소셜 데이터 분석/해석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 데이터를 목적에 따라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힘
- 페이스북 API 활용 기반 페이스북 운영 데이터 분석과 해석
- 페이스북 포스트 및 댓글 수집 및 분석과 해석
- 경쟁사 페이스북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과 해석
- 소비자 담론의 맥락 분석, 소셜 분석

3회차
1. 데이터 해석 접근법
* 올바른 데이터 해석을 위해 필요한 사고와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익힘
- 데이터 해석을 위한 사고 확장
- 데이터 해석을 위한 raw data 전처리 및 분석 접금

2. 웹로그 데이터 분석/해석
*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을 위한 로그 분석의 기본 이해와 올바른 해석을 위한 접근방법을 익힘
* UI/UX 분석을 위한 사용자 Behavior 분석 방법을 익힘
- 구글 애널리틱스의 철학과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과 해석
- 웹페이지 Heatmap 분석과 해석
- 방문자 Session recording 방법 및 분석과 해석

3. 트래픽 데이터 수집 방법 및 분석/해석
* 웹로그 데이터로 활용하기 어려운, 특정 업종 및 경쟁사 대비 트래픽 분석 방법을 익힘
- 사례로 보는 트래픽 분석과 해석
- 경쟁사 사이트 대비 트래픽 분석과 해석

4회차
1.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해석
* 광고 매체별 광고 구조의 이해와,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방법을 익힘
- 광고 매체별 광고 구조
-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2. 모바일 APP 데이터 분석/해석
* 모바일 APP의 사용자 평가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 방법과 고객 의견 데이터의 언급 키워드 분석 방법을 익힘
- 모바일 APP 사용자 평점 및 평가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해석
- 사용자 VOC/댓글의 키워드 분석

PART 2. 데이터 시각화와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
5회차
1.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 데이터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왜곡된 결과나 실수를 범할 수 있는 오류를 파악하고, 이를 구분해낼 수 있는 눈을 갖춤
- 왜곡된 데이터 분석과 해석 사례
- 상관 관계와 인과 관계의 이해와 판별
- 평균의 함정과 계산 오류

2. 효과적인 차트 작성 및 해독력
* 경향성이나 패턴을 찾아내기 위해 데이터 분석의 결과를 시각화활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다양한 차트에 대해, 적합한 차트 선택 및 제작 요쳥과 차트를 올바르게 판독할 수 있는 차트 리터러시 능력을 갖춤
- 차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목적에 따른 올바른 차트 선택 및 효과적인 표현 방법
- 차트 작성 오류 및 해석 오류 사례와 주의사항

3. 통찰을 보는 눈, 데이터 시각화
*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와 사례를 통해 통찰을 보는 시야를 넓힘
-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와 사례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기본 사용법

6회차
1. 비즈니스 유형별 데이터 해석
* 유형별 데이터 분석과 해석의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파악함
- 신제품 기획, 개발을 위한 트렌드 분석 접근과 해석
- 마케팅 성과 파악을 위한 분석 접근과 해석
- 브랜드 리스크 현황 파악 및 대응을 위한 분석 접근과 해석

2. 지도 데이터 시각화 방법 및 활용
* 전문직 기술 업이도 주소, 위경도 등 Geo 데이터를 활용한 지도 차트 제작 방법을 익힘
- 위도/경도 데이터 기반 지도 시각화 방법
- 지역 및 주소 기반 시각화 방법
- 공공 데이터 활용, 지도 시각화 제작

3.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시각화 보고서 제작
* 강력한 온라인 시각화 보고서 제작 도구인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의 핵심 기능과 활용법 익힘
- BI(Business Intelligece) 도구의 종류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핵심 기능 및 활용법
- 다양한 데이터 연동을 통한 통합 보고서 제작
-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제작

사후 제공 서비스
1. 강의 자료
2. 강의 종료 후 복습을 위한 실습 자료(+예제)

강사소개

안녕하세요! “데이터 인문학자” 신도용입니다.

신도용 강사님

빅데이터 전문가 신도용 강사님

*(주)와이드코어 대표이사
*빅데이터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이사
*CJ그룹 빅데이터센터 총괄
*빅데이터 전문기업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팀장
*마케팅 에이전시 이엠넷 전략기획팀장
*B2B 전자상거래 기업 엔투비 전략기획팀
*맥킨지 외부 전문가

데이터? 인문학적으로 접근해야

같은 데이터를 보고도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고
보다 입체적으로 접근하는 법,
 

수많은 컨설팅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를 
패스트캠퍼스에서 단독 공개합니다.

신도용 강사님은 데이터 분석은 물론, 빅데이터 플랫폼 기획/개발,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컨설팅을 통해 국내 대기업 그룹사, e-Commerce, 마케팅 에이전시, 빅데이터 컨설팅 업체 등 수많은 비즈니스 영역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였습니다. 업종과 규모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 분야의 실무와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기업, 기관, 학교 등지에서 다년간 수준 높은 강의를 해왔습니다.

내게 맞는 강의인지 고민된다면? 아래 FAQ를 참고하세요!

데이터 관련 지식이 전혀 없어도 수강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통계 지식이나 GA/데이터 분석 기술을 전혀 몰라도 강의 내용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엑셀 중급 정도의 간단한 스킬만으로, 딱 마케터에게 필요한 만큼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석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단, 마케팅 분야에서 각각 데이터 지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수업 시간에 따로 용어 설명을 해드리지 않는 점 유의해 주세요.

'입문자'만을 위한 강의인가요?

본 강의는 처음 기획할 때, 주니어 마케터를 대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수업 시간에는 주니어 마케터도 충분히 다룰 수 있으면서도 유의미한 데이터를 다룹니다. 하지만, 입문자에게도 부담없는 강의라고 해서 ‘입문자’만을 위한 강의는 아닙니다. 실제로 GA(구글 애널리틱스)도 어느 정도 다루시고, 데이터 분석을 꾸준히 해왔던 수강생 분들도 들어오셔서 몰랐던 내용을 많이 배웠다며 만족하셨답니다!

수업을 들으면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여러 가지 데이터 지표들이 복잡하게 얽히고 설켜있는 장표를 보고 당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수업을 들은 후에는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표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데이터 분석”은 사실 대단한 게 아닙니다. 내/외부 데이터를 잘 수집해 차곡차곡 정리하면 우리 비즈니스의 “Next Step(다음 단계)”이 보입니다. 본 강의는 데이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드립니다.

고객을 읽는 데이터 독해법의 모든 것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CAMP

일    정 2019.2.12.~ 2019.2.28.
매주 화/목요일 오후 7:30 ~ 10:30 | 3주(총6회)
준비물 필기도구, 개인 노트북
*노트북에는 반드시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워쿼리/파워맵과 같은 부가기능이 사용되므로, macOS의 경우에는 부트캠프(혹은 Parallels Desktop 등의 VM)를 활용하시어 윈도우 작업 환경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문    의 문인호 매니저 : 02-501-4382
그 외에 강의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70만원→ 49만원

특별 프로모션 30% OFF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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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장 안내

강의 질문 & 후기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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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 수강 초특가 할인!

퇴근 후 동료와 함께 수강하세요!

3~4인 동반 결제 시 : 1인당 5만 원 추가 할인
5인 동반 결제 시: 1인당 10만 원 추가 할인

※ 수강신청 후 담당매니저(02-501-4382)에게 연락주세요! 할인가가 적용된 결제페이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기수강생이 말하는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실전 CAMP]

“사고 확장에 도움.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할 수 있던 강의”

데이터 분석이 아닌 데이터 해석/접근법을,
이토록 심층적으로 알려주는 강의는 오직 패스트캠퍼스에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