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 CAMP.

이제껏 비싼 돈 주고 리서치 대행을 맡겨 오셨다고요?
이젠 직접하세요! 여러분의 마케팅은 스스로 진단할 줄 아셔야 하니까요.

#동반할인#후기할인#학생할인

기간 & 일정

2019.02.12.(화) / 02.14.(목) / 02.19.(화)
19:30 – 22:30 (회당 3시간, 총 9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노트북(3회차 강의 실습용)

담당자 & 문의

강수지 매니저  02-517-9951 help.camp.mktg@fastcampus.co.kr

마케팅 리서치의 진실.

건당 3~500만원 무시할 수 없는 리서치 대행비용

시장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또는 의사 결정권자의 설득을 위해 마케팅 리서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막상 리서치를 시작하려고 할 때, 전문업체들이 제시하는 리서치 대행비용에 당황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설령 직접 실행한다고 하더라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또 얼마나 투자해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요. 의사결정이 늦어지다보면 어느 새 시장조사는 흐지부지 외면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대행업체 의견, 정말 우리에게 100% 맞는 인사이트를 보장할까?

전문 조사기관이 리서치 결과를 가져다 줄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에게 100% 적합한 인사이트를 가져다 주는 것만도 아닙니다. 우리의 현재 상황을 가장 잘 아는 것은 우리죠. 시장 조사의 방법을 선정하거나 조사 결과를 현 상황에 맞게 최적화하는 작업은 전적으로 우리가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강의에서 우리는
고객을 이해하는 법을 3단계로 배웁니다
.

이 강의에서는 이런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무의, 실무에 의한, 실무를 위한

따분한 통계 원론 수업은 그만! A부터 Z까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만 담았습니다. 시장 조사를 위한 마인드셋, 리서치 실습,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는 철저히 실무자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입니다.

리서치 전문업체가 고객을 이해하는 법

그동안 여러분이 의존해 왔던, 리서치 대행업체가 고객을 바라보는 관점을 보다 입체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에서는 리서치 연구소 출신의 강사님이 본인의 경험에서 비롯한 마케팅 리서치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진짜’ 타겟과 ‘진짜’ 니즈를 발견하는 힘

통계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더라도, 고객의 진짜 니즈를 정밀하게 측정하지 못한다면 좋은 인사이트를 기대하기 어려울 겁니다. 꼭 필요한 만큼의 리서치에서는, 타켓과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사고체계를 제대로 확립해 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입니다.

“리서치 업체가 제시한 대행료를 보자니 치가 떨리더군요”

“시장조사, 그냥 검색 몇 번 해보면 되는 거 아닌가요?”

“회사 사정이 안 좋아질 때마다 리서치 예산이 쭉쭉 깎여요”

“통계학 기초 이론 학습 말고, 직접 실습해 결과를 얻고 싶어요”

“마케팅 리서치가 아마 기업 존재의 본질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히 스킬, 기술만 배운 것이 아니라 주변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또 다른 관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갑니다”

여러 마케터 수강생들과의 다양한 시선 공유와 궁금한 점들을 그때그때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분위기가 인상 깊었어요.

강사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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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문가

윤경희

믿고 듣는 패스트캠퍼스
대표 마케팅 강사!

안녕하세요. 저는 24년차 마케터 윤경희입니다. 그간 에이전시와 인하우스, 브랜드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왔고, 그 덕에 패스트캠퍼스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강의를 통해 여러분과 만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에서는 수리통계학을 전공했던 이과형 마케터로서 특기를 살려 여러분과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마케팅 리서치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렵게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해나갈 수 있으니까요.

現 아이코닉브랜드 전략컨설팅

前 현대리서치연구소 리서치팀
前 LG애드 브랜드 전략연구소
前 SK플래닛 Consumer Insight Lab

이 강의의 커리큘럼을 공개합니다.

PART 1 | [Definition & Process]

마케팅 전략, 그리고 리서치

1. 마케팅 리서치의 정의

2.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리서치

– STP전략, 브랜드 전략, 광고 전략, 매체 전략, Marketing Mix전략 등
– 신제품이 출시되는데,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 어떤 타겟에서, 어떤 포지셔닝으로 출시해야 할까?
–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어떤 측면(품질/서비스/혜택 등)을 개선해야 할까?
– 현재 온에어 되고 있는 광고물에서 모델, 메세지 등은 얼마나 효과가 있는가?

3. 마케팅 리서치 프로세스

step1. 조사 기획서 작성

  • 표본의 추출(Sampling): 신뢰성 있는 결과가 되려면 100명을 조사해야 할까? 1000명을 조사해야 할까?
  • 리서치 방법(정량, 정성): 구조화된 설문지를 만들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객관식 위주로 조사해야 할까? 아니면 그냥 몇 명의 고객에게 대화하듯 인터뷰하는 것이 좋을까?

step2. 질문지 작성 및 pretest

  • 질문지는 어떤 순서로 어떤 방법으로 작성해야 할까? 가장 먼저 무엇을 질문해야 할까?
  • 주관식으로 질문하는게 좋을까? 객관식으로 질문하는게 좋을까?
  • ‘예/아니오’ 로 질문하는게 좋을까? 5점/7점 척도로 질문하는 것이 좋을까?

step3. 조사 진행

step4. 결과 분석 및 활용

실습 | 공동의 마케팅 리서치 주제 선정

– 조사기획서 및 질문지 작성 실습

PART 2 | [Case Study]

유형별 마케팅 리서치

1. Consumer Insight 발굴 조사

2. 신제품 수용도 조사

3. 제품/서비스 만족도 조사

4. 커뮤니케이션 활동 조사

실습 | 마케팅 리서치

– 온라인 조사 진행(2회차 수업에서 선정한 주제 활용)

PART 3 | [Analysis & Practice]

마케팅 리서치 조사 결과 분석 및 보고서 작성

1. 평균차 검증(T-test/ANOVA)

– 조사결과, 남자와 여자가 차이가 있는가?
– 조사결과, 10대/20대/30대/40대/50대는 차이가 있는가? 가장 차이가 나는 연령대는?

2. 상관분석/회귀분석

– 광고와 브랜드가 관련이 있을까?
– 광고를 좋아하면 브랜드를 좋아하게 될까?
– 브랜드를 좋아하는데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일까?
–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를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가장 집중해야 하는 것은?

3. 요인분석/군집분석

– 동질적인 속성으로 묶어주고, 동질적인 집단으로 분류하는 방법

실습 | 리서치 조사 결과 분석 및 보고서 작성

– (3회차에서 실시한 온라인 리서치 조사 결과 활용)
– 마케팅 리서치 결과 분석 (엑셀)
–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작성 및 발표

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 CAMP. 수강료 안내.

기간 & 일정 : 2019.02.12.(화) / 02.14.(목) / 02.19.(화)
19:30 – 22:30 회당 3시간, 총 9시간

장소 :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준비물 : 필기구, 노트북

일반 등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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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인 혜택은 정가를 기준으로 하며,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할인 적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 신청 후,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세요(강수지 매니저 02-517-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