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 CAMP.

검색창에 물어보지 말고, 고객에게 물어보세요.
고객의 목소리가 필요한 모든 직무 담당자들을 위한 제안

#시장조사#마케팅사고#고객분석

기간 & 일정

2019.04.11 / 04.18 /  04.25(목) 총 3회
19:30 – 22:30 (회당 3시간, 총 9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노트북(3회차 강의 실습용)

담당자 & 문의

강수지 매니저 help-mktg@fastcampus.co.kr

시장조사
어떻게 하세요
?

mktg_camp_research23

검색?

mktg_camp_research24

늘 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

mktg_camp_research_29

우리의 시장 조사엔,
고객의 목소리가 담겨 있었나요
?

아니었다면,
지금 시작하세요
.

mktg_camp_research15

마케팅 리서치.

마케팅 리서치로
할 수 있는 것들
.

간단한 시장점유율에서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할 수 있는 것들.
mktg_camp_research_mo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고객을 끌어들이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리서치,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수강 대상.

mktg_camp_research16

신사업 및 상품 기획자 분들

mktg_camp_research18

시장조사를 진행해야 하는
마케터 분들

mktg_camp_research17

 브랜드 전략을 기획해야 하는
브랜드 담당자 분들

mktg_camp_research19

마케팅 리서치를 배워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 분들

강의 특징 & 커리큘럼.

실무에 바로 마케팅 리서치를 적용하실 수 있도록,
군더더기를 빼고 꼭 필요한 만큼만 알려 드립니다!

Step 1

조사 기획서 작성

Step 2

질문지 작성

Step 3

조사 진행

Step 4

조사 결과 보고서 작성

  • 마케팅 리서치의 정의
  •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리서치
    – STP 전략, 브랜드 전략, 광고 전략, 매체 전략, Marketing Mix 전략
    – 신제품 출시 시,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 어떤 타겟을, 어떤 포지셔닝으로 출시해야 할까?
    –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의 어떤 측면을 개선해야 할까?
    – 현재 광고에서 모델, 메시지 등은 얼마나 효과가 있는가?
  • 마케팅 리서치 프로세스 살펴보기
  • [실습]공통의 마케팅 리서치 주제 선정하기
    – 
    조사기획서 및 질문지를 실제 작성해 보자
  • Consumer Insight 발굴 조사  
  • 신제품 수용도 조사
  • 제품/서비스 만족도 조사
  • 커뮤니케이션 활동 조사
  • [실습] 2회차에서 선정한 주제로 실제 마케팅 리서치 실시
    – 온라인 조사 진행
  • 평균차 검증(T-test/ANOVA)
    – 조사 결과, 남녀 차이가 있는가?
    – 조사결과,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는가?
  • 상관분석 / 회귀분석
    – 광고와 브랜드가 관련이 있을까?
    – 광고를 좋아하면 브랜드를 좋아하게 될까?
    – 브랜드를 좋아하는데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를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집중해야 하는 것은?
  • [실습]2회차에서 실시한 온라인 리서치 조사 결과 분석 및 보고서 만들기
    – 마케팅 리서치 결과 분석(엑셀)
    –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작성 및 발표

실제 수강생 분들이 수업에서 진행한
마케팅 리서치입니다
.

<육류 브랜드 A사_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수립을 위한 마케팅 리서치>
<소셜커머스 B사_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
mktg_camp_research_29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수강 후기.

“마케팅 리서치가 아마 기업 존재의 본질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히 스킬, 기술만 배운 것이 아니라 주변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또 다른 관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된 시장 조사를 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함께하세요!”

고객 중심으로 마케팅이나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시대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찾아나서는 ‘마케팅 리서치’ 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사 소개.

DSC0087011

마케팅전문가

윤경희

믿고 듣는 패스트캠퍼스
대표 마케팅 강사!

안녕하세요. 저는 24년째 마케팅 일을 하고 있는 마케터 윤경희입니다. 저는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팀, 브랜드 컨설팅 회사, 마케팅 조사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마케팅 이전에 수리통계학을 전공한 이력을 가진 이과형 마케터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숫자에 친숙한 이력은 데이터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마케팅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리서치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저의 통합적인 시각으로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리서치 비법을 전수해 드릴 예정입니다.

現 아이코닉브랜드 전략컨설팅

前 현대리서치연구소 리서치팀
前 LG애드 브랜드 전략연구소
前 SK플래닛 Consumer Insight Lab
前 브랜드메이저 컨설팅 이사

 

꼭 필요한 만큼의 마케팅 리서치 CAMP. 수강료 안내.

기간 & 일정 : 2019.04.11 / 04.18 / 04.25(목) 총 3회
19:30 – 22:30 회당 3시간, 총 9시간

장소 :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준비물 : 필기구, 노트북

* 수강료에는 조사 실습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별 할인가
350,000원
280,000원

본 강의는 동반수강이 가능합니다(20% 할인)

* 할인 혜택은 정가를 기준으로 하며,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할인 적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 신청 후,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해 주세요(강수지 매니저 02-517-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