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지금도 스마트폰으로
보고 계시지 않은가요?

모바일 마케팅,
더이상 미뤄선 안 됩니다!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
기간 2017. 5. 31 ~ 6. 21 (4주)
일정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 10시 30분
장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준비물 개인 노트북
담당자 김해인 매니저 02-501-4382

*결제자 순으로 마감됩니다.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마감 전 안내 연락을 드립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달라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어떤 메시지를 던져야 할까요?
마우스를 쥐고 있는 PC 고객과는 다른 메시지여야 합니다.
모바일 속에서도 우리 고객들이 가장 많이 머무르는 채널에, 저절로 ‘터치’하게 되는 모바일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모바일 이용하는 고객의
심리를 공략하는 법부터
내게 꼭 맞는 채널을 골라,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법까지!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로 시작하세요

모바일 마케팅 넘나 쉬운 것

수강 대상

모바일 광고 너무 어려워요

엄지족을 공략하는 모바일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데, 각종 광고 용어부터 대행사까지- 온라인 마케팅과는 너무 다른 모바일 광고 생태계에 당황한 적 있으신가요? 이제 더이상 어려워서 모바일 광고를 포기하지 마세요!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를 들으면 생소한 용어가 귀에 쏙쏙 박히고, 복잡한 구조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수많은 매체(대행사)와 광고 상품 중 우리 회사에 꼭 맞는 마케팅 전략을 판별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성과를 노리세요!

앱이 없어도 모바일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PC 환경에서는 완벽한 내 웹 페이지/SNS 광고,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나요? “아직 우리 회사는 PC 유입이 압도적”이라고 생각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셨다구요? 어쩌면 신규로 더 많이 들어올 수 있던 ‘모바일 유입’을 놓치고 있는 지도 모릅니다. 모바일 최적화만 잘 해도 진성 고객의 유입이 확 늘어납니다. 단순히 글자를 키우자는 게 아닙니다. 잠재 고객의 심리와 행동을 예측해 ‘전환’을 이끄는, 진정한 모바일 최적화 전략을 적용해보세요!

mobson3

자사 앱을 갖고 계신데,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만큼 활성화되지 않으신가요? 공들여서 앱을 런칭했는데, 내 앱을 홍보하기가 막막하신가요? 앱 마케팅 세미나에 가도 무슨 말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구요?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에서는 기초 용어와 개념부터 짚어드립니다. 신규 다운로드 수를 확보하는 방법부터 기존 유저를 지속적으로 머무르게 하는 전략까지 단계별 액션 플랜을 깔끔하고 명확하게 정리하는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로,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빠르게 도약하세요!

커리큘럼이 앱 마케팅에만 치우쳐 있지 않은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는 모바일 마케팅 업계의 전반적인 이해와 트렌드, 실무 전략을 아우르는 모바일 마케팅 종합 입문 강의입니다. 무엇보다 모바일 마케팅 선두에 서 있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가장 최신의, 가장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소통하면서 본격적인 커리어 개발/전환에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7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 드리는 수료증도, 놓치지 말고 꼭 챙겨가세요!

단 4주! 모바일 마케팅과 친해지는 지름길,
닫히기 전에 어서 들어오세요!

상세 커리큘럼

DAY 1. 모바일 마케팅 DAY

모바일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과 달라야 합니다. 앱 마케팅으로만 한정해서 생각해서도 안 되죠. 모바일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몰랐던 분들을 위해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마인드셋부터 최적화 전략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PC에선 완벽한 광고/웹사이트가 모바일에서 유독 가독성이 떨어진다면? 사람들이 손에서 놓질 않는 모바일 화면 속에 자사(우리 제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1.모바일 마케팅과 PC 기반 마케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더 작아진 ‘화면’, 더욱 중요해진 ‘속도’
* 1폰 1유저에 따른 ‘개인화’와 ‘접근성’
* 모바일에서 또다른 소비자 심리 공략법
2. 모바일 마케팅 최적화 전략
*우리 상품/서비스가 주는 가치 파악하기
* 모바일 유저가 반응하는 크리에이티브가 따로 있나요?
* 모바일이라 가능한 정밀한 타겟팅 전략!
3. 모바일 마케팅 꿀팁과 Q&A

DAY 2. 모바일 광고 DAY

PC 웹 페이지에 광고를 띄우는 공간(배너/SNS광고)이 있듯이, 모바일에도 여러 형태의 광고 게재면이 있습니다. 2주차 모바일 광고 DAY에는 SNS 광고처럼 PC와 모바일에 동시에 게재되는 광고의 모바일 최적화는 어떻게 하는지, 모바일 앱 내에 자사를 광고하기 위해서는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는지 배웁니다. 복잡하고 낯선 모바일 광고 유통 지도를 이해하고, 수많은 매체와 광고 상품 중 내게 꼭 맞는 마케팅 전략을 판별해낼 수 있는 눈을 키워드립니다.
1. 모바일 광고는 어디에 할까?
* SNS에서의 모바일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포털사이트에서의 모바일 광고(네이버, 다음)
* 메신저를 활용한 모바일 광고(카카오톡, 밴드)
* 인기 많은 앱 내에 광고하기
2. 모바일 광고, 어떻게 할까?
* 복잡한 모바일 광고 지도 쉽게 이해하기
* 모바일 광고 용어와 친해지기(CTR, Retention, DAU/MAU, LTV, ROAS 등)
* 나는 어디에 광고를 해야할까?
 - 노출,클릭/브랜딩/앱인스톨 등 목표에 따른 매체 선택 전략
 - 광고 단가는 어떻게 될까?
 -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을 써야하지?
* 국내 광고주와 매체 현황
3. 모바일 광고의 현재와 미래
* 매체 생태계 이해하기
*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무엇인가요?
*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

DAY 3. 앱 마케팅 DAY

사람들은 점점 PC보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모바일 웹보다는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앱이 있으면 할 수 있는 마케팅도 훨씬 다양해지는데요. 앱 마케팅 DAY에는 앱 런칭부터 포스트 런치까지 단계별 액션 플랜과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배웁니다. 앱 마케팅은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꽃인데요. 당장 앱이 없더라도 모바일 마케팅을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할 때 성과 분석에 대한 인사이트와, 다가오는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안목을 더불어 얻어갈 수 있습니다.
1. 인기 많은 앱이 되고 싶다면? 앱 마케팅 시작하기
*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다르게 셋팅 해야하나요?
* 어떻게 해야 앱을 상위권에 올려놓을 수 있을까요?
* 앱 특성에 따라 마케팅 방법이 다르다구요?
2. 앱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에 따른 단계별 액션 플랜
* 앱을 런칭하기 전 해야할 마케팅 전략
 - 유저들의 니즈를 확인해보자!
* 앱 런칭 후 꼭 해야하는 마케팅 전략
 -유저들이 앱을 다운로드 받게 하려면 어떻게 하죠?
 -소프트런칭, ASO/SEO, 사전예약, 브랜딩 전략
 -앱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꼭 캐시슬라이드를 활용해야 하나요? 다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3. 다른 회사는 어떻게 앱 마케팅하고 있나요?
* 국내 주요 커머스 & 게임 앱 케이스 스터디

DAY 4. 데이터 분석 DAY

PC 웹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고객의 성향과 행동을 '쿠키' 기반 데이터로 추적해 타겟팅합니다. 그렇다면 '쿠키'가 따로 없는 모바일에서는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할까요? 데이터 분석 DAY에서 어떤 툴을 활용해야 하는지, 어떤 지표를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마케팅 유치원 CAMP를 수료한 여러분들이 높은 확률로 마주하게 될, 진짜 실무 이야기도 나눕니다. 실무에 가장 가까운 4주차 수업, 놓치지 마세요!
1. 광고 효율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마케팅팀은 돈만 펑펑 쓰는 부서? 측정 가능한 마케팅으로 오해 벗자!
* 비주얼이 화려하면 유저가 늘까? 데이터로 확인해보자.
*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그로스해킹
2. 내게 맞는 데이터 분석 툴 골라, 똑똑하게 활용하기
* 내게 꼭 맞는 데이터 분석 툴 찾기
 - 무료 툴과 유료 툴의 차이점이 뭔가요?
 - 국내 툴과 글로벌 툴의 차이는요?
* 분석 툴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 올바른 KPI 설정과 최적화 방법
 - 분석 툴로 앱 내 이벤트 설정하는 방법
* 분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의미한 분석을 위해 알아야 할 용어
 - 퍼널(funnel)과 코호트(cohort) 분석 방법
3. 당신이 실무에서 맞닥뜨릴 일들
-어떤 매체가 좋죠? 트래킹 툴 뭐 쓰죠?
- 소재 만들기 너무 힘든데요? (메시지 다양화로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
- 그냥.. 대행사 쓸까요?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한 책임 문제)
- 모바일 마케팅에 왕도가 있나요?
-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해야 하죠?
- 예산이 부족해요.
- 정산은 어떻게 하죠?
- 인스톨이 많이 나오면 좋은 것 아닌가요?
- 경쟁사 앱이 내 앱을 따라 만들었어요.

강사 소개 & 프로필

앱리프트 황종우 팀장

AppLift 프로그래매틱 APAC
황종우 팀장님

* 현) Sr. Manager of Programmatic Media, Seoul
* 전) Manager of Programmatic Media, Berlin
* 전) Manager of Advertiser Relations, Seoul

황종우 팀장은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기부터 게임과 커머스 등 다양한 앱 광고주들과 함께 유저 확보 캠페인을 운영해 왔으며 앱리프트의 베를린 본사에서는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바잉 매니저로 근무하며 광고의 자동화를 직접 경험하고 실험적인 프로젝트들를 이끌어 왔습니다. 현재는 앱리프트의 프로그래매틱 APAC 팀장으로서 국내 및 아시아 대형 광고주들과 리타겟팅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마케터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블로거, 발표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모바일 광고 개념 정리부터 용어 및 실전까지,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로 국/내외 실무에서 얻은 경험과 팁을 수강생들에게 공유합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미래’가 아니라 ‘현재’입니다.
더 뒤처지기 전에 지금 시작하세요!

수강료

일반등록가 50만원
→ 최종마감 할인 47만원 (~5/31)

모바일 마케팅 입문 CAMP 수강생을 위한 혜택

언제 어디서나 참고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용어집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