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미디어 플래닝 전략 CAMP
기 간 2016. 4. 14 ~ 6. 9 (총 8주)
일 정 매주 목요일 PM 7:30 ~ 10:30 (주 1회)
준비물 개인 노트북 (실습 시 필요)
장 소 패스트캠퍼스 본관 4층 C 강의실

미디어별 성과 데이터 파악하면서 광고 집행하고 계신가요?
이제 미디어 선택 기준은 직관이 아닌, 퍼포먼스 확인이 가능해야합니다.

 

결국, 광고집행의 책임은 담당 마케터의 몫입니다.

대행사에 의지하지 않고 트렌드까지 내다보는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마케터들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광고매체의 time 과 space 사용방법 전수

지상파/케이블 TV에서 네이버/구글/페이스북/동영상 플랫폼 등 모바일로 이동한 매체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우리 회사 광고매체 전략과 매체별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전략 – 매체 – 크리에이티브 매체전략 솔루션 제시

소비자가 브랜드와 정보를 스스로 찾아오는 방식으로 변화함에 따라 마케터 입장에서는 트렌드를 따라가기에도 숨이 차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두통을 유발하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을 본 과정에서 제시해 드립니다.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믹스 전략 실무 강의!  

지상파TV, 종편을 포함한 케이블TV, 온라인과 모바일, OOH(Out of Home media) 등 매체별 전략적 가이드라인을 통해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소개

미디어 소비 트렌드
미디어의 어제와 오늘

매스 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
각 차이에 따른 운영 방법

미디어의 미래
디지털 시대로 변화함에 따른 대응 전략

시청률과 화제성
디지털 환경에 변화된 IPTV 광고 미디어 플래닝 전략

노출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
디지털에서의 미디어 활용

IMC 3.0과 미디어 마케팅
차세대 IMC 전략과 그에 따른 미디어 전략

트리플 미디어의 이해
paid media, owned media, earned media

브랜드 체험과 체험 마케팅
brand experience 에 따른 미디어 활용법

크로스 미디어 광고 사례
각 매체별 믹스를 통한 효율 극대화 전략

디지털 미디어가 더욱 중요해지는 이유
현업 자료로 분석하는 미디어 트렌드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을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
용어,이론,효과 측정방법, 단위에 대한 학습

해당 매체 기획 이론 및 팁
코리안클릭, 애드리서치 툴 소개

사례 분석
포털 및 배너, 동영상, SNS 및 모바일
디지털 오버추어,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플래닝 기획서 작성
매체 선정과 미디어 믹스 작성법
비정형화 된 미디어에 대한 신 채널 발굴법
미디어 플래닝 기획서 작성법 노하우

과제 발표 및 피드백

모바일 미디어 플래닝 Tip
모바일 내 매체 발굴에 따른 전략과 효율적인 매체 집행 전략

미디어 효과 측정 Tip
미디어 집행의 효과에 따른 운영 전략

Paid Media, 제대로 집행하는 방법을 전수받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미디어를 통해 어떤 소통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마케터

매체대행사와 협업하여 일하는 마케팅팀 주니어

미디어랩/대행사 미디어팀 취업을 희망하는 분

최고의 미디어 플래너 강사진

양윤직 강사님

오리콤 IMC 미디어본부장
양윤직

현재 오리콤 IMC 미디어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2004년 국내 최초로 5대 매체 효과 시스템인 OMEX를 개발하고 Media Engagement, Long Media Tail, Media Neutral Planning 등의 전략을 도입한 미디어 플래닝 전문가입니다. 오리콤에서 발행하는 미디어 저널 ≪Media Edge≫의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정세원 강사님

DMC MEDIA IM팀 팀장
정세원

현재 DMC 미디어에서 integrated media팀 팀장으로 재직 중으로 디지털 미디어렙에서 집중적으로 커리어를 쌓아 온 최고의 BTL 전문 미디어 플래너입니다. 삼성화재, AIA생명, 블리자드코리아, 티몬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들과 작업을 통해 얻은 최신의 트렌트 지식과 풍부하고 생생한 실무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김병조 강사님

나스미디어 디지털본부 모바일사업실 이사
김병조

KT 시너지경영실 PB 출신으로 현재 국내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의 디지털 본부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한림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실무 경험과 데이터로 중무장한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전문가입니다.

미디어 플래닝은 방대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분석력과 통찰력,
시시각각으로 발생하는 시장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신규 매체를 발견해내는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분야입니다.

광고 집행에 있어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이해하는 것은 마케터라면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입니다.

마케터를 위한 미디어 플래닝 전략 CAMP로 데이터를 아는 “진짜 마케터” 로 거듭나세요!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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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원
(월 50만원 수준)

일반등록가

120만 원
(월 60만원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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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만 원 2,200만 원 캠프 2회 무료 수강권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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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회원 500만 원 550만 원 클래스 1회 무료 수강권 2년
실버 회원 300만 원 330만 원 -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