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고객을 찾아주는

구글 태그 관리자
입문 CAMP

타겟팅에 많은 공을 들였는데도 아직 뭔가 허할 때
2주만에 정복하는 GTM의 모든 것

#태그정복#실무실습
#완벽AS

기간 & 일정

2019.02.26.- 03.07.
매주 화/목요일 19:30 – 22:30
주 2회, 총 12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노트북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camp.mktg@fastcampus.co.kr

“웹로그 분석, 구글 GDN,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해야 하는 스크립트 종류는 늘어만 가는데, 혼자 공부하자니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고…
퍼포먼스 마케터의 고민은 자꾸 커져 갑니다.

icon_man2_3_oh

리타겟팅은 열심히 하고 있는데,
좀처럼 성과가 나지 않아요!

icon_woman3_4_unhappy

우리 웹사이트를 접한 고객들의 구체적인 반응이 궁금해요.

icon_man3_3_oh

모바일 앱 방문자의 행동 하나하나를 분석할 때마다 스크립트 수정을 위해 매번 인터넷 검색하는 데에 지쳤어요.

icon_woman1_1_normal

방문자를 추적하는 것보다는 개발자를 설득하는 게 더 일이예요

업무시간을 절약하고, 마케터의 상상력을 현실화할 수 있는 방법.
해답은 구글 태그 매니저(GTM)에 있습니다.

한 강의로 마스터하는 GTM,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구글 태그 매니저의 개념과 설치방법부터
방문자 관련 이벤트 태깅, 트리거 활용, 심화 광고 활용법까지

번번히 마케터의 발목을 잡던 스크립트를
이 강의와 함께 효과적으로 정복할 수 있게 됩니다.

왜 패스트캠퍼스의 강의여야 하나요?

거시적인 마케팅
안목 구축

마케팅 채널별 성과 측정과 가설을 수립하는 방법까지 배우게 되므로,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에 있어 보다 거시적인 관점을 확립할 수 있게 됩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형 강의

수강생들이 직접 페이지를 제작/구현해 나가는 과정을 그때그때 확인하며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GTM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픈카톡&복습영상
확실한 A/S 제공

오픈 카톡방 운영과 온라인 복습용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강의 내용이 어려울까 걱정하실까봐 어떻게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마케터 눈높이에
맞춘 교수법

그간 패스트캠퍼스의 마케팅 강의에서 눈에 띄는 강의를 보여준 개발자 강사님과 함께 합니다. 개발 지식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마케팅 교육 분야에서 강의력이 입증된

GTM 전문가와 함께 합니다.

Solutions Architect이자 Back-end Developer로 패스트캠퍼스의 SCHOOL에서 웹 프로그래밍과 파이썬 관련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Visual Basic으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한 이후, C, Python, Golang 등의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와 HTML/CSS, javaScript, Node.js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 관련 언어와 프레임워크, julia라는 데이터 분석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Developer

최우영

“디지털 마케팅과 가장 가까운 언어는 JavaScript 입니다. 웹 사이트에 직접 사용되는 언어이기도 하고,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GA와 GTM같은 tracking tool은 JavaScript로 작성되고 실행되므로 언어를 잘 이해해야 내가 실무를 하는데 잘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서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여 타겟 대상에 가장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찾는다던가, 애드워즈에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에 제품을 구매했는지,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전화를 했는지 추적하는 것들이죠. 본 강의를 통해 내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한 JavaScript를 배우고 남들보다 한 단계 더 앞서있는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세요.”

진짜 고객을 찾아주는 구글 태그 관리자 입문

커 리 큘 럼 바 로 보 기

구글 태그 매니저의 개념과 원리 이해하기

1차시 강의 미리보기

  • 구글 태그 매니저에 대한 이해와 작동 원리
    • 구글 태그 매니저란?
    • 구글 태그 매니저의 활용 사례
    • 구글 태그 매니저 및 추적 스크립트의 작동 원리
  • 웹의 역사와 구성 요소 이해하기
    • 웹의 역사와 구조(클라이언트와 서버, 비즈니스 레이어와 데이터 레이어의 관계 등)
    • 웹 개발 패턴의 변화 및 웹 표준에 대한 이해
  • 기초 HTML/CSS 이해
    • HTML 기초 head, body 태그의 이해
    • CSS란?
  • 구글 태그 매니저 설치하기

    • 실습용 페이지 만들기
    • 웹페이지에 구글 태그 매니저 설치하기

GTM 태그 발급 및 자바스크립트 기초 개념

2차시 강의 미리보기

  • 구글 태그매니저 기초 개념
    • 컨테이너와 작업공간
    • 태그와 트리거, 변수
    • 스크립트 삽입 방법
  • 구글 태그 매니저 기초 환경 설정 및 기본 태그 발급
    • Google Analytics 태그 발급
    • Google Ads 전환 스크립트 태그 발급
    • Facebook Pixel 태그 발급
    • Chrome 확장 프로그램(Tag Manager Assistant // WASP Inspector // Facebook Pixel Helper 등)으로 실제 적용 확인
  • JavaScript란?

    • 마케터는 왜 다른 언어가 아니고 JavaScript를 배워야 하는가?
    • 마케터가 JavaScript 로 할 수 있는 일
    • JavaScript 필수 기초문법(입출력, 변수, 연산과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이해와 실습)

JavaScript를 활용한 GTM 이벤트 태깅

3차시 강의 미리보기

  • JavaScript DOM(Document Object Model) 기초

    • DOM에 대해 이해하기
    • API 개념 이해하고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
    • Element와 Query에 대한 개념 이해
    • DOM 요소 가져오기(1) getElement
    • DOM 요소 가져오기(2) querySelector
  • GTM customHTML 태그
    • customHTML 태그 원리 이해하기 (실습: javascript 태그 만들어 확인하기)
    • structured data 태그 만들기 (실습: 페이지 컨텐츠마다 다르게 보이는 태그 만들기)

구글 태그 매니저 고급 활용

4차시 강의 미리보기

  • GTM 트리거 활용하기
    • Scroll depth, visibility, youtube tracking 실습
    • 버튼 클릭 추적하기
    • 가상 PV 추적하기
    • 다운로드 링크 추적하기
  • GTM을 활용한 광고 활용 심화
    • JavaScript로 FB 전환 픽셀을 컨텐츠 내용에 따라 다르게 보이도록 설정(자동화)
    • FB 다이내믹 프로덕트 광고에서 viewcontent, Addtocart, Purchase 이벤트 태그를 사용하여 리마케팅에 활용하기
    • Adwords Script를 활용하여 SA 입찰가 변경, 광고그룹 일시 중지, 키워드 관리 자동화 키워드 관리(자동화)
    • 다이내믹 광고에서 Adwords Script로 카운트다운 광고 만들기 실습
    • 수강생별 타겟팅 가설 수립 및 태그 발급 실습
  • SEO with GTM
    • GTM으로 SEO태그를 관리하는 개념 이해
    • title, description 태그 사용하여 검색 알고리즘에 잘 노출되도록 실습
  • 구글 옵티마이즈 기초

    • A/B 테스트의 중요성
    •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한 A/B테스트 시작하기
    • A/B테스트 / 리디렉션 테스트

진짜 고객을 찾아주는
구글 태그 관리자 입문 CAMP

강의일정

2019.02.26.- 03.07. (매주 화/목)
19:30 – 22:30
주 2회, 총 12시간

강의장소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얼리버드 할인가(~2/21, 5%↓)
475,000

정가 : ₩ 500,000
매주 목요일 가격이 인상됩니다.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