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마스터 CAMP/강사 인터뷰] “다른 매체에 비해 복잡하고 어려운 구글 광고, 이 강의를 들으면 보다 쉽게 집행할 수 있게 될 것” 박종석 강사님

구글 광고,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이미 많은 기업들이 구글 광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유튜브, 지메일의 넓은 범위에서 타겟팅/리타겟팅으로 원하는 고객만 골라 광고할 수 있죠. 또한 Google Analytics로 광고 성과를 확인해 보다 나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구글 광고를 ‘잘’ 활용하는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가장 적절한 광고 상품은 무엇인지, 어떻게 집행해야 하는지, 최적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많은 사람들이 구글 광고를 활용하고 있다고 해서 무작정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온라인 광고 전반에 대한 이해부터 구글 광고의 특성은 무엇인지, 과연 우리 제품이 광고를 통해 효과가 있을지 등을 면밀하게 공부하셔야 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구글 광고 마스터 CAMP]에서는 입문자도 구글 광고 운용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합니다. 박종석 강사님은 구글 광고 전담팀으로 근무하시며 집행하신 전체 광고 금액이 50억을 넘는 만큼 구글 광고에 대한 깊은 이해와 노하우를 가지고 계십니다. 이 수업을 듣는 모든 수강생들이 실제 구글 광고를 노련하게 집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구글 광고 마스터 CAMP] 자세히 보기 >>>

 

1-24-768x40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구글 파트너사에서 구글 광고 및 디스플레이 광고 전담팀으로 근무했던 박종석이라고 합니다. 주로 디스플레이 매체 구글/페이스북 그리고 DSP 광고를 많이 진행했고 이 경험을 통해 디지털 광고에서 가장 핫한 두 매체 Google/Facebook의 장단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대행사에서 근무하다 보니 다양한 업종의 구글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있고요. 전체 광고 집행 금액은 50억 이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광고를 집행했던 대표적인 업종으로는 금융, 커머스, 스타트업, 게임이 있고 PC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

[구글 광고 마스터 CAMP] 강의가 기획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구글 광고는 상품이 다양하고 또 캠페인 설정이 다른 매체에 비해 복잡해서 처음 구글 광고를 접하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 때 어려움을 많이 느꼈고요, 이런 어려움을 줄이고 구글 광고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와 실제 운영까지 하실 수 있는 강의를 만들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글 광고 마스터 CAMP]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많은 분들이 구글 광고를 쉽게 진행하실 수 있게 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죠!

31

이 강의는 어떤 분들이 수강하기에 적합할까요?

구글에 있는 광고 상품들을 이해하고 실제 광고를 직접 진행해보고 싶은 분들이 수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의 주안점은 무엇인가요?

수강생분들이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구글 광고를 이해하고 직접 운영과 최적화까지 진행해서 원하는 성과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점을 강의에서 어떤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신가요?

구글 광고 상품에 대한 이해보다는 실제 캠페인 세팅과 타겟 설정 그리고 최적화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기 때문에 그 부분은 하나하나 설명드리고 수업에서 실제 실습을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실습 시간에 한 분 한 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이 강의가 시중에 나와 있는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구글 광고에는 다양한 상품이 있고, 각 상품마다 다양한 기능과 타겟팅이 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세팅과 최적화 방법까지 배울 경우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강의들은 전체 강의 시간이 [구글 광고 마스터 CAMP]보다 짧은데요, 강의시간이 구글 광고를 충분히 이해하기에는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구글 광고 최적화 방법이나 운영 TIP 같은 부분은 이 강의가 아니면 배우기 어려울 것 같네요.

 

예비 수강생들이 이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진 않을까요?

구글 광고가 보통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최대한 수강생 여러분들이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론 부분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실습의 경우 따라오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요, 3기 강의에서는 실습시간 비중을 늘려 최대한 1:1로 차근차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수업을 시작하기 전/후 문자, 페이스북 그룹 등을 통해 수업 관련 질문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6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어떤 역량/스킬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역량을 실무에 적용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구글 광고 세팅 및 실제 최적화 운영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얻어 갈 수 있습니다. 실제 실무에 필요한 부분에만 초점을 맞춰서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실무에 적용하기 어렵지 않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수업을 듣게 될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 강의를 듣는 분들 모두가 구글 광고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구글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입니다. 제가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래도 몇몇 부분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제가 강의 중 혹은 강의 시간 외에도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질문해 주세요!

 


구글 광고, 어디서부터 손 대야 할지 모르겠다면? ↓

[구글 광고 마스터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