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기수 모집 준비중

구글 광고 2일 스파르타 :
SA/DA/Youtube (토요반)

구글광고실무2일_초단기

다음 기수 모집 준비중

400,000 원

400,000 원

출시알림을 신청하세요.

일정

2019년 9월 21일, 28일
토요일 10:00 – 13:00
14:00 – 17:00

준비물

노트북, GA 계정

담당자

공정필 매니저
02-501-0588
help-mktg@fastcampus.co.kr

검색 광고부터 GDN·Youtube 광고까지,
구글 광고의 기본과 실무에 꼭 필요한 기능을 2일 만에 정복하는 강의.

대행사 미디어 플래너에게 직접 배우는 구글 광고의 모든 것. GA를 통한 타겟팅 심화 스킬 부터 다양한 캠페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CASE STUDY까지, 토요일 2번만 투자하면 모두 가져갈 수 있습니다!

기간

2일

12시간

장소

강남역

구글 광고를 배워야 하는
‘진짜 이유’

노출 위치가 많고, 효과적으로
운영 가능한 예산 캡이 높습니다.

구글 광고는 페이스북 광고와 달리, 검색광고와
GDN 배너, 유튜브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인지를 목적으로 광고를 운영하기 너무 좋습니다.

소재 형태가 제한적이라, 구글 광고에 맞는
더 효율적인 광고 형태가 존재합니다.

구글 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달리 소재의
사이즈나 내용이 일정하여 비용 대비 높은 전환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유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비해 낮은 CPM과,
높지 않은 광고비 변동.

구글 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보다 CPM이 낮아
똑같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최적화가 잘 되어 소재에 따른 광고 비용 변동이 높지 않습니다.

GA와 함께 활용했을 때
발생되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광고를 함께 활용하면
구글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대해 최적화가 이루어져
더 신뢰도가 높은 광고 캠페인 상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스트캠퍼스가 새롭게 제안하는
‘Today. Two days.’

오늘 시작해서 2일 후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준비한 패스트캠퍼스만의 ‘스파르타’ 과정을 만나 보세요!

코스소개

STEP 1

Google Ads의 구조 및 상품 이해.

주요 미디어와 비교되는 구글 광고 만의 특장점을 파악하고, 고객 행동 분석 프레임워크, RTB 매체, 구글 광고 플랫폼의 특성과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여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집행을 도모합니다.

STEP 2

배너 광고.

각자의 비즈니스 환경에 알맞는 배너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각 타겟팅 별 세팅 노하우를 습득합니다. 이후 GDN 광고 데이터 분석 방식 배워 데이터에 기반한 광고 최적화를 도모합니다.

STEP 3

검색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와 구글 검색 광고의 차이점을 명확히 이해하고, 장점을 극대화 하는 최적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특정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드와 제품군 키워드 발굴 실습을 진행합니다.

STEP 4

YOUTUBE 광고.

유튜브 광고의 특징을 이해하고, Trueview 인스트림(건너뛰기 가능), 범퍼애드(최대 6초 광고) 세팅 노하우를 배웁니다. 또한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를 이용해 성과 분석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STEP 5

심화된 광고 스킬.

게재 위치/타겟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광고 소재 선정 방식, 배너와 랜딩 페이지 최적화를 배웁니다. 리타게팅 기법과 커스텀 타겟팅 기법을 배웁니다. 또한 광고 단가 설정, 가치 기준 최적화, User Journey에 맞춘 캠페인 기획까지 가져갑니다.

STEP 6

CASE STUDY.

다양한 광고 캠페인 집행 경험을 보유한 미디어 플래너의 경험을 모두 공유해드립니다. 다양한 비즈니스의 광고 성과를 명확히 비교할 수 있는 레퍼런스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Course Object
학습과 실습을 통한, 구글 광고 효율 최적화 달성

① 구글 광고 개요 및 GDN 실습 - 9월 21일

  • Google Ads 이해하기
    • 국내 주요 미디어와 비교한 Google 광고의 장점
    • 고객 행동 분석 프레임워크
    • RTB 매체의 특성 및 Google 광고 플랫폼 특성
    • Google 광고의 종류 (SA/DA/YouTube)
    • 캠페인 – 광고 그룹 – 광고 구조 이해
  • Google Ads 기본
    • 캠페인 – 광고 그룹 – 광고 소재 구조 이해하기
  • GDN / YouTube 실습하기
    • GDN / Youtube 타겟팅
    • 비즈니스 환경에 맞춘 GDN 캠페인 기획
  • 실습
    • 기본적 데모 타겟팅을 통한 GDN 세팅
    • GA 분석(시연)을 통한 관심사 타겟팅 GDN 세팅

② 구글 검색 광고 - 9월 21일

  • GDN 광고 데이터 분석
    • Google Ads 데이터 분석 기초
    • Google 플랫폼 최적화의 한계
    • 데이터기반 광고 최적화 운영
  • Google Search AD 실습
    • 네이버 검색광고와 Google 검색 광고의 차이
    • 검색광고 최적화
    • Google 검색 광고 업데이트 : ASF, Trv Discovery
    • [실습] 내 비즈니스에 맞는 브랜드/제품군 키워드 발굴하기
  • 실습
    • 데모 타겟팅 / 관심사 타겟팅 광고 데이터 효율 비교
    • GA – 광고 데이터 연계를 통한 마케팅 데이터 효율 비교 (시연)
    • 커스텀 타겟팅 및 스마트 입찰 GDN 세팅

③ Youtube 광고 및 Google Ads 심화 I - 9월 28일

  • 유튜브 광고 종류 이해하기
    • 유튜브 광고 특징
    • Youtube – 구글애드 계정 연결
    • Youyube 광고 셋팅 실습(트루뷰 인스트림, 범퍼애드)
    • Youtube 광고 업데이트
  •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BLS)
  •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구글 광고 소재 제작
    • 게재 위치에 따른 광고 소재 선정
    • 타겟에 따른 광고 소재 선정
    • 배너와 랜딩 페이지 최적화
  • 실습
    • 구글 애즈 맞춤보고서를 통한 커스텀 타겟팅 / 스마트 입찰 광고 / 전환 데이터 효율 비교
    • GA 분석(시연)을 통한 세부 리마케팅 모수 설정 후 GDN 리마케팅 세팅 실습

④ Google Ads 심화 II & Case Study - 9월 28일

  • GDN / SA / Youtube 리마케팅 광고
    • GA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
  • Custom 타겟팅
  • 광고 단가 설정하기 : 예산 및 KPI 설정
  • User Journey에 맞춘 캠페인 기획
  • 구글 광고 캠페인 Case Study
  • 실습
    • 리마케팅 광고 데이터 분석
    • 4주 간 실습한 광고의 최종 분석 및 Wrap-Up

본 과정은 구글 Ads 계정이 꼭 필요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구글 Ads 계정 생성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특징

POINT 1

DA/SA/YOUTUBE까지, 구글 광고의 핵심 요소를 한 번에.

구글 광고의 종류, 고객 프레임워크 등 Google Ads에 대한 이해부터,
GDN / SA / Youtube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와 세부 타겟팅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POINT 2

GA를 활용한 Retargeting, Custom Targeting등의 심화 스킬 학습.

단순히 2일 동안 구글 광고의 기초만 맛보다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심화 기능까지 모두모두 배워 가세요.

POINT 3

강의 중 실제 광고 집행을 통한 성과 측정 가능.

실제로 해 보고는 싶은데 광고비는 막상 두려워서 못 써보고 이론으로만 배웠다구요?
패스트캠퍼스가 광고 집행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본 수업에서 갈증을 해결하세요.

POINT 4

다수의 캠페인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CASE STUDY.

MABLE, 모리앤티드 등 렙사에서 미디어 플래너로 일하고 있는 실무진 강사님의
업무 경험을 제대로 녹인 사례를 느끼며 배운 것을 체화하세요.

강사소개

前 KT그룹 플레이디 – MABLE 미디어 플래너
· 수송 / 뷰티 / 교육 / 건설 / 금융 등의 다양한 업종의 국내 대표 브랜드 캠페인 진행
· DA – SA 통합 미디어 전략 수립 및 집행
現 모리엔티드 미디어 플래너
· 스타트업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

강사인터뷰

안녕하세요, 문연윤 강사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미디어렙사에서 디지털 미디어 운영 / 구매 / 전략 수립 업무를 수행하다, 이제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의 마케팅 파트너사인 모리엔티드에서 미디어 / 트래킹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문연윤입니다. 요즘은 많이들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등의 이름으로 업무를 정리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퍼포먼스 마케팅은 퍼포먼스를 견인하기 위해 다양한 메시지 전략 등도 병행하고, 그로스 해킹은 내부적 서비스 개선도 포함하고 있는 업무라고 한다면, 제가 주로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한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효율적으로 광고가 집행될 수 있도록 디지털 매체를 운영하고 분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코스는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요?

Display AD(배너 광고)를 중심으로 유튜브 광고와 검색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자사 제품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타겟을 정의하고, 기본적인 광고 셋업을 배우고, 집행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글 광고를 최적화해가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사실 패스트캠퍼스에서 구글 광고 강의를 해오며, 광고를 함께 셋업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방법은 알려드렸지만, 실제 광고가 집행되고 나오는 데이터를 함께 분석할 수 없었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MVP 단계의 스타트업 서비스를 광고 대상으로 하여 구글 광고를 집행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구글 광고를 최적화하는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과정이 예비 수강생 여러분들께 꼭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글 광고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광고 운영의 진입 난이도가 낮은 디지털 매체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광대한 구글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 기능과 구글 마케팅 툴과의 연동을 통합 고급 입찰 전략 / 맞춤 리마케팅 등도 가능한 난이도가 높은 디지털 매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구글 광고는 운영하는 마케터의 (자사)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고민, 그리고 구글 광고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에 따라 퍼포먼스가 매우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조금 더 구글 광고를 잘 이해하게 되고, 이러한 이해를 (자사)브랜드에 대한 고민과 연결하여 광고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습니다.

수업을 꼭 들었으면 하는 대상이 있을까요?

직접 구글 광고를 운영하여야 하시는 분이나 미디어 믹스 중 구글 광고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무언가를 배울 때 중요한 건 자격이나 능력보다는 의지와 마인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제가 짧은 시간에 구글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마스터하게 해드린다는 것은 사실 거짓말에 가깝기에, 구글 광고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고민을 함께 나눌 사람이 없으시다면 본 수업을 꼭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강의 외적으로 최대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실제적으로 가지고 계신 구글 광고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솔루션을 찾아가보려고 합니다.

추천대상

페이스북 등의 매체를 이용해봤지만, 구글 광고 관리에 어려움을 겪은 마케터

에이전시를 활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성과 관리를 하고 싶은 인하우스 마케터

개인사업을 운영하고있으나, 제한적인 디지털 마케팅 지식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

수강생후기

★★★★★
야탐 수강생

인상 깊었던 점은 데이터 크롤링에만 멈추지 않고 클라우드 환경 사용법, 다양한 금융 사이트의 크롤링방법, 머신러닝, 알고리즘트레이딩, 자동매매시스템, 요즘 핫이슈가 되는 비트코인, 그리고 금융데이터 분석까지 이르는 다양한 팁 및 이론에 대해서 소개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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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기 수강생

PYTHON 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 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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