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읽는

구글 애널리틱스 정복 CAMP

구글 애널리틱스 제로베이스에서 맞춤 보고서 작성까지.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우는 구글 애널리틱스로
나에게 딱 맞춘 GA 활용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구글애널리틱스#기초부터탄탄히

#그로스해킹

기간 & 일정

2019. 06.13 – 07.11
매주 목, 19:30 – 22:30
주 1회, 총 15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노트북, GA 계정

담당자 & 문의

강수지 매니저
 02-517-9951
help-mktg@fastcampus.co.kr

아직도 나를 GA에 맞추고 있나요?
이제 GA를 나에게 맞추세요!
나에게 딱 맞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위한
4단계 커리큘럼.
현업 그로스해커가 전하는
실무 GA활용법을 가져가세요!

WHY Google Analytics?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전략에 활용하는 데이터 분석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웹로그분석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데요. 웹사이트만 있으면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간편히 수집/분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무료 웹로그 분석 툴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배우면 다음과 같은 자세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GA를 동영상, 블로그로
배워서 체계가 없다.

체계적으로 배우자니 사수가 없고,
혼자서 해 보자니 건드리기 무섭고…
사실 모르는 용어도 많고
어디에 쓰는 건지 알 수 없는
버튼도 있어요.

데이터 확인, 보고서 작성은
늘 GA 기본세팅만 따른다.

필요한 데이터만 잘 골라서 보고싶은데
어떻게 데이터를 거르죠?
맞춤보고서는 어떻게 하는거죠?
아직 제가 필요한 지표가
뭔지도 모르는데…

데이터 분석 제대로 배워
그로스해킹을 시작하고 싶다.

감으로만 하는 마케팅은 이제 그만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을 하고 싶어요
마케터에게 딱 맞는 데이터 분석 방법을 배우고
그로스해킹까지 도전하고 싶어요.

탄탄한 GA를 위한
4단계 학습
.

이렇게 배웁니다.

그로스해커가 실무 경험을 담아
정리한 꼭 필요한 GA기초!
여기에 예/복습을 위한
온라인 강의 제공까지

바람 잘 날 없는 퍼널들
하나도 빠짐없이!
CASE STUDY로
전환의 모든 경로를 정복!

현업 그로스해커의 멘토링으로
마케터인 “나”에게 딱 맞춘
GA 구성 방법을
가져가는 강의!

강사소개.

남승훈팀장

남승훈 강사
엘솔컴퍼니

현) 엘솔컴퍼니 그로스해킹팀 팀장
전) 스프링웍스 디지털 마케팅팀 팀장
전) 골든플래닛 컨설턴트

이제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Google Analytics의
시대는 끝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공지능,
머신러닝, 개인화, 자동화 등
새로운 분석기법과 솔루션들이
넘쳐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Google Analytics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Google Analytics 를 제대로 알아야
새로운 분석기법과 솔루션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분석기법을 토대로
알찬 시간들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1. Google Analytics 처음 살펴보기

∙ 웹 로그 분석의 목적

∙ 구글 애널리틱스의 장단점
∙ 구글 애널리틱스의 작동 원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기능 및 지표별 기본 개념 소개
∙ 실시간 / 잠재고객 / 획득 / 행동 / 전환 보고서의 의미
∙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의 구성

[실습]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삽입 및 작동 확인

2. Google Analytics 기능 마스터 하기

우리 고객은 어떤 경로로 유입될까?
∙ UTM 태그의 원리
∙ 맞춤 캠페인 설정 및 관리 방안 / 맞춤 채널 설정

유입된 고객은 어떤 행동을 취할까?
고객행동흐름 분석
콘텐츠 분류
사이트 검색어 분석

기간별로 고객의 행동을 알아보는 코호트 분석

[실습]

∙ UTM 태그가 삽입된 URL 생성하여 유입 경로 추적하기
∙ 코호트 분석 해보기

3. 나만의 Google Analytics 만들기

∙ 맞춤설정 기능 활용
∙ 필터 및 정규 표현식을 활용하여, 스팸 리퍼럴 제거하기
∙ 목표 설정 및 기여 모델
∙ 구글 애널리틱스와 타 서비스와의 연동 (구글 마케팅 플랫폼 소개 및 맞춤 자산 공유)
∙ GAIQ 소개와 취득을 위한 예제 풀이

[실습]

∙ 맞춤 캠페인 설정 및 관리
∙ 목표 설정하기
∙ 세그먼트 생성
∙ 맞춤리포트 생성

4. Google Analytics를 활용하여 마케팅 및 그로스해킹에 적용하기

∙ Answer First의 중요성
∙ GA를 활용한 웹분석 사례 (산업직군 CASE STUDY)
∙ 광고 퍼포먼스 및 고객 분석
∙ AB테스트를 활용한 UX/UI 최적화
∙ 랜딩페이지 최적화
∙ 퍼널분석을 통한 전환 단계 개선
∙ 기여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개선

[실습]

∙ KPI 및 KBR 설정하기
∙ 기존 리포트를 활용한 분석 Quiz

5. 웹 로그 분석을 위한 기술 및 데이터 시각화

구글 태그 매니저 소개
∙ 구글 태그 매니저의 작동 원리 및 활용 사례
∙ 구글 태그 매니저의 구조 (태그 / 트리거 / 변수에 대한 이해)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 Google Tag Manager / Google Data Studio / Google Spread Sheet 세팅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 설정
∙ 나만의 대시보드 만들기
∙ 리포트 자동화

5주 후 당신은.

가설수립부터 검증까지 스스로!

마케터의 관점에서
우리 사업에 맞는 가설을 세우고
GA로 가설을 검증하는
모든 단계가 가능해집니다.

맞춤형 대시보드도 스스로!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등을 이용해
나에게 맞춘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GA를 활용한 그로스해킹 기초까지!

GA를 활용한 웹분석 사례
(산업군별 CASE STUDY)를 통하여
그로스해킹 기초를 다집니다.

이제 GA가 내 손바닥 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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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는 GA를 활용한 분석 목적이 3가지 이하이다. (분석 목적에 따라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모르겠다)

☑ 나는 GA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Tag Manager와 Data Studio에도 관심이 많다

☑ 나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GA의 데이터가 정확한지 자신이 없다.

☑ 나는 Conversion과 Transaction의 차이를 모른다.

☑ 나는 GA를 잘 가르쳐주는 사람보다, 내가 가진 GA의 고민을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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