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매출을 찾아주는

고객 관리 KPI 정복
CAMP

KPI를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면,
우리 회사의 숨은 매출이 보입니다.

#멘토링#실무실습#사례연구

기간 & 일정

2019.02.16., 02.23.
매주 토요일 13:00 – 17:30
주 1회, 회당 4.5시간*2회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필기구, 실습용 노트북,
자사 매출&고객 관련 데이터
(없을 경우, 실습 데이터 제공)

담당자 & 문의

강수지 매니저
02-517-9951
sooji_kang@fastcampus.co.kr

기업 마케팅의 차원에서
회사마다
가지고 있는
강점이나 경쟁상황, 고객군
전부 다릅니다.

때문에 흔히들 쓰는 KPI를
‘우리 회사에도 그냥 적용하면 되겠지’ 하고
단순히 접근하다간
낭패를 보게 마련이죠.

물론 매출이나 이익, 성장 등
모두가 추구하는
포괄적인 지표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을 위한 KPI는 
좀 더 세심한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때 그간 쌓아뒀던 고객DB를 분석하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KPI는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선행 달성되어야 하는 지표들도 점검할 수 있죠.

이 많은 지표들, 어떻게 관리하고 또 언제 보고하시려고요…?
회사에 꼭 필요한 ‘핵심’ 지표만 제대로 설정하자!

해야 할 일만 압축적으로 진행하고
유의미한 성과만 체계적으로 보고하려면
제대로 된 KPI 세팅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하릴없이 쌓여만 가는 고객 데이터
보고 있자면 몇 가지 욕심이 생깁니다.

고객들을 분석하고 정교하게 타겟팅을 하고 싶어요.

회사 데이터를 분석하고 KPI 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고 싶어요

올바른 KPI와 목표를 수립하고
팀원들에게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싶어요

고객과 매출을 관리해야 하는 CRM관리팀(또는 마케팅팀/영업팀 등)의 효과적인 성과관리법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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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입니다.

고객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무수히 많은 정보를 남기고 있는데요. 양질의 고객 데이터는 좋은 KPI를 만들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매출’은 물론, 매출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고객 지표들을 KPI 세팅에 유용히 활용할 수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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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효율화와 고객관리 노하우를
동시에 얻고 싶어요!” 생각하는 분이라면,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잘 활용하면, 많은 비용을 들여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도 고객을 관리하며 효율적으로 KPI를 설정/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중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해 여러분이 직접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고객DB를 활용한 효과적인 고객 관리 전략!
KPI 설정부터 고객유형 세분화를 통한 성과 관리까지
필요한 내용만 압축적으로 담았습니다.

1)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KPI 관리

매출 성과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되는 다양한 지표들을 추적하며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배우면, KPI의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YTD(Year To Date; 연초대비 증감률) 누적치로 KPI를 평가하면 잘한 것과 보완이 필요한 것을 뚜렷하게 파악할 수 있죠.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지난 달 대비 얼마가 성장했다’가 아니라 ‘궁극적인 목표를 거두었는가’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신규 고객 관리

고객 구매 여정별로 KPI를 설정하고, 신규 회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확대를 위한 저변을 마련하는 법을 배웁니다. 많은 기업들이 내부 채널로 유입되는 고객을, 멤버십으로 전환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비회원인 내부 고객 중에서는 이벤트 등록 고객의 비중이 가장 높다는 데이터를 토대로, 캠페인을 운영하거나 기타 회원 가입 유도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그 예죠.

3) VVIP 관리

한 회사의 매출 중 상당 부분에 기여하는 상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KPI 설정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연속 VIP나 조기 승급 제도와 같이 VIP 프로그램을 보다 더 유연하게 운영함으로써 이들에게 주어질 이익을 명확하게 규정하여야 하니까요 특히, Hidden VVIP Program와 같은 내부 기준 최상위 고객 관리 제도가 더해지면 더 좋겠죠.

“에이~ 그냥 샘플 자료만 몇 개만 보여주는 강의 아니야?”

아닙니다. 여러분의 실제 고객DB를 토대로
각자가 직접 KPI 프레임을 만들어 보게 됩니다.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한 전격 KPI 설정 강의!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이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자사의 실제 고객관리&
매출 KPI 세팅에 대한
전문가의 생생한 멘토링

우리 회사 데이터로
직접 만들어보는
맞춤형 KPI 프레임

Tableau를 활용한
효율적인 데이터 시각화
프로세스 학습

이 강의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일지 바로 캐치하는
여러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 실습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A. 데이터 시각화 도구 Tableau(태블로)를 활용해 진행합니다.


데이터 시각화는 기본 데이터를 다양한 그래프나 그림 또는 지도 등으로 나타내어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간단한 리포트 형식의 테이블이나 숫자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그 안에서 새로운 패턴이나 인사이트를 얻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Tableau는 데이터 활용을 위한 강력하고 유연한 분석 플랫폼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데이터 시각화 툴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손 대야 할지 모르는 데이터 더미를 몇 번의 Drag & Drop만으로도 훌륭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로 바꿔 줍니다. 최근 가트너(Gartner Inc.)는 Tableau를 Business Intelligence 분야에서 최고의 리더로 선정한 바 있기도 합니다.

강사
소개.

강영한 강사님

밀버스 CRM 컨설턴트

강사 이력

l IKEA 통합 CRM 시스템 구축
l adidas CRM 운영 대행
l 현대엠엔소프트 통합 VOC 시스템 구축 컨설팅
l 삼천리 SL&C 통합 CRM 시스템 구축 컨설팅
l SK브로드밴드 VOC 분석 컨설팅 (STT&TA)
l 국경없는의사회 후원자 관리 및 고객센터 운영
l 남양유업 해피포인트 제휴 CRM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l 맥도날드 디지털 CRM 운영 대행
l GUCCI eCommerce 트래픽 분석 및 관리

CRM 컨설팅 및 운영에 대한 다양한 CRM 업무를 경험해 왔습니다.
KPI를 활용하여 전략 수립부터 실제 운영에 대한 적용까지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커리
큘럼.

1주차

매출&고객 관리 KPI의 관리 필요성의 이해와 기본 지표 관리 / 매출&고객 관리 KPI 목표치 설정

이론

* 매출&고객 관리 KPI의 관리 필요성과 KPI 종류 및 KPI 간 관계에 대해서 이해합니다.
* 매출&고객 관리 KPI 목표치를 산출하는 방식에 대해 이해합니다.

 

실습

* 본인에게 맞는 KPI 구조도 그려보기 (출력물 준비하여 각자 담당업무 고려하여 그려보기)
* Volume 지표의 시각화 (매출, 구매자 수, 영수건 수)
* 파생지표 계산 (ATV-장바구니 금액, AMV-기간 내에 고객이 구매한 금액, Avg.Bill)
* 예측과 추세선을 활용한 매출 예측

2주차

매출&고객 관리 KPI 달성율 모니터링 및 원인 분석

이론

* KPI 달성율 모니터링을 위한 대시보드를 설계합니다.
* KPI 증감에 대한 상세 원인 분석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실습

* 달성율 지표 만들기 및 시각화
* 주요 지표별 원인 분석
* 대시보드 구성

*실습은 태블로(Tableau)을 활용하여 진행합니다.

수강료
안내.

일반 등록가(~2/16)

3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