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PR CAMP/수강 후기] “PR 분야의 실무 이야기를 풍부하게 접할 수 있는 강의” 1기 수강생 손지현님 인터뷰

디지털 PR CAMP 1기 수강생 손지현님 인터뷰

뉴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누구나 쉽게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미디어가 다양해지고 접근하기 쉬워지면서 효과적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기는 더욱 어려워졌죠. 쏟아지는 콘텐츠 속에서 돋보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이제 보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적절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전과는 다른 차원의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얘기죠.

패스트캠퍼스의 [디지털 PR CAMP]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PR 전략을 전달합니다. 막연했던 PR 분야에 대한 큰 흐름과 분야별 세부적인 사고를 통해 이전에 없던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뉴 미디어 활용법부터 다양한 SNS 채널 활용 전략, 브랜드 저널리즘, 인플루언서 관리법까지! 디지털 PR의 모든 것을 담은 강의입니다.

손지현님은 외국계 기업에서 홍보 마케팅 인턴을 수행하시며 이 강의를 들으셨습니다. 강의를 통해 디지털 PR과 관련된 업무 간 유기적인 연관성을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디지털 PR CAMP] 자세히 보기 >>>

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손지현이라고 합니다. 국어 국문과 정치외교를 전공했고, 홍보 마케팅 분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입사를 앞두고 있어요.

 

어떤 계기로 디지털 PR CAMP 수업을 듣게 되셨나요?

원래 외국계 기업에서 홍보 마케팅 인턴으로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 좀 더 다양한 실무 이야기를 듣고 싶었어요. 평소 패스트캠퍼스의 강의들을 눈여겨보다가 디지털 PR 강의의 커리큘럼이 제게 딱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night-vintage-music-bokeh-medium

수업을 통해 어떤 부분을 배워가길 기대하셨나요?

풍부한 실무 이야기를 듣고 싶었어요. 기업마다 홍보 마케팅의 정의와 업무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제가 접하지 못한 업무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 키워가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싶었습니다. 예를 들면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면서 PR 환경 또한 변화하고 있는데, 그 변화에 따라가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와 능력이 필요한지를 배우고 싶었습니다.

 

실제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은 무엇인가요?

우선 이 수업을 통해 PR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 점이었습니다. 막연히 뭉뚱그려 보았던 PR 분야를 세부적으로 나눠서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나아가 각 세부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큰 흐름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홍보 마케팅 분야에서 인턴을 하면서 퇴근 후 수강하였는데, 인턴 업무와 디지털 PR 강의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people-coffee-tea-meeting-medium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실 생각이신가요?

이 강의를 통해 제게 부족한 역량은 무엇인지, 또 준비해야 할 역량은 어떤 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꾸준히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배운 것을 토대로, 관련 책을 읽거나 자료를 리서치하면서 직무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것입니다.

 

수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흥미롭게 들었던 수업은 박준완 팀장님의 강의였습니다. 팀장님께서 사례 중심으로 실무 이야기를 풀어주셔서 3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갔어요. 그 정도로 집중할 수 있었죠. 또한 업무 관련 팁도 알려주시고 PR을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인사이트도 말씀해주셔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박준완 팀장님이 또 다른 강의를 하신다면 바로 찾아서 듣고 싶을 정도로요.

office-notes-notepad-entrepreneur-38556-medium

이미 PR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고 계신 분들께도 이 강의가 도움이 될까요?

특히 이제 막 실무를 배우기 시작하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세부적인 업무를 하나씩 배우고 처리하다 보면 큰 그름을 그리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 강의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관련 업무 간의 유기적인 연관성을 파악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혹시 이 강의를 들을까 말까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자신 있게 추천하고 싶어요. 수강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의 다양한 PR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중한 강사님들의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고요. 덧붙여서 저는 마지막 강의를 듣던 중 지원했던 회사의 최종 합격 메일을 받았는데요, 이 강의를 통해 관련 역량을 기르고자 노력했다는 점을 면접에서 어필한 것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패스트캠퍼스의 다른 직무 강의도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또 다른 강의를 들을 생각이에요. 비즈니스 영어 강의를 통해 영어 실력을 높이고 싶어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우리 회사의 목소리를 내고 싶다면? ↓

[디지털 PR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