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PR CAMP
기간 2016. 10. 11 ~ 11. 22
일정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10시 30분
준비물 노트북 혹은 필기도구
장소 패스트캠퍼스 신사역 1번출구 방향 본관 1-A 강의실
담당자 장혜령 매니저 02-518-4846

*수강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 매니저가 연락을 드립니다.
*카카오톡 문의 시, 수강을 원하는 코스명을 말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blogging
monitoring
newspaper (1)

디지털 PR CAMP에서 그 해답을 찾아가세요!

수강대상

S기업 커뮤니케이션팀 이대리

PR 대행사와 오래 일해왔지만, 올바른 방향과 전략이 뭔지 감을 못잡겠어요!

입사 직후부터 PR 대행사와 함께 기업 공식 블로그/SNS를 운영해왔어요. 대행사와 데일리 콘텐츠를 발행하며 매해 목표 KPI도 달성하고, 나름의 성과를 이뤄가고 있지만 이게 우리 기업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는지에 대해서는 늘 의문이에요. 지금 하고 있는 PR 방향이 우리 회사의 대외 이미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건지, 대행사에서 가져오는 PR 전략이 우리 회사 인지도를 높여줄 수 있는건지 명확한 답이 보이지 않아요. 제가 주도권을 갖고 방향을 제시하고 싶어도, 그렇게 하려면 먼저 요즘의 PR 방법에 대해 제대로 배워야할 것 같아요..

중견기업 PR 담당자 최과장

갑자기 맡게된 PR 업무, PR 전문가들이 실무에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소규모 기업에서 빠르게 성장해온 우리 기업. 기업 규모에 커짐에 따라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며, 대표님께서 마케팅을 담당하던 제게 PR 업무까지 지시하셨어요. PR 대행사를 쓸 여력은 없어서 제가 직접 진행해야할 것 같은데, PR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것이 문제예요. 무료 세미나 강의도 참석해보았지만, 늘 보도자료 작성법과 기자응대법만 알려주고 끝… 진짜 PR 전문가들은 어떻게 한 기업의 PR 전략을 짜는지, 실행은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알고 싶어요.

문제1

일방적인 콘텐츠 발행만 이루어진다면
매일 업데이트해도 우리 기업의 이미지는 개선되지 않습니다.

해결1

맡은 PR 미션을 디지털 PR로 풀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PR담당자미션_텍스트2

단순 콘텐츠 발행식의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디지털 채널 별로 최적화된 PR 기법을 구사하고, 타겟과의 접점을 늘리세요!

효과1

맡은 PR 미션을 디지털 채널에서 풀 수 있는 해결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이루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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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인터뷰와 한 줄 후기

Q. 관련 종사자들이 이 수업을 꼭 들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패스트캠퍼스의 큰 장점 중 하나가 수업을 들으면 즉각적으로 수강생 간 네트워크가 생긴다는 점인데요. 역시 이번 수업에서도 회사 규모, 종류와 상관없이 엄청난 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수업에서는 대기업에서 PR 업무만 20년을 하신 팀장님과도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수업에 들어오시는 선생님들마다 ‘아 팀장님께서 강단에 서야…ㅎㅎ’라는 이야기를 하셨어요. 20년이라는 세월이 무색하게 열심히 수업 듣는 모습을 보면서, ‘저런 모습이 바로 롱런의 비결이구나’ 라는 걸 옆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앞으로의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계획이신가요?

이 수업에서는 적용해볼 만한 것들이 산더미라 하나 정도만 꼽아서 이야기해야 할 것 같아요. 최준호 기자님께서 “교수, 애널리스트, VC와 지식 콘텐츠로 경쟁할 수 있는 기자가 되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달리고 있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이 부분에서 크게 공감했습니다. PR의 영역에서도 회사를 위한, 근본적으로는 회사의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그 마음가짐이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더 열심히 공부해서 저희 패스트트랙아시아 자체 미디어에서 발행하는 포스팅을 읽었을 때, 독자들이 괜찮은 지식 콘텐츠를 소비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수업에서 받은 꿀팁들을 활용하여 더 깊이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커리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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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고의 에이전시를 거쳐온 PR 마스터]

애드쿠아
윤형철

1회. 변화된 채널환경에서의 PR 전략
1주차 현 시대 PR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디지털 PR overview
#1 뉴미디어의 부상과 올드 매체의 변신
– 매체인듯 매체아닌 매체같은 뉴미디어
– 홍보가 커버해야하는 ‘매체’의 범주는?
– 기존 미디어들과 에디터들의 고민
#2 PR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 지속적인 브랜디드 콘텐츠의 생산
– 뉴스밸류를 넘어 공유 가치가 있는 콘텐츠
#3 인플루언서 & MCN
– 1인 크리에이터에서 엔터테이너로
– 변화된 PR 환경을 반영한 우수 현업 사례 분석
윤형철 부장님은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를 거쳐 현재는 디지털 에이전시 애드쿠아에서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언론사의 객원 기자, 1세대 파워블로거 등의 경력이 있는 15년차 커뮤니케이터 입니다. 애드쿠아 소셜본부에서는 넷플릭스, 빙그레 등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홍보대행사 프레인에서는 삼성그룹의 영삼성, 열정락서와 같은 영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습니다. 이러한 경력을 바탕으로 현 디지털 시대에 맞는 PR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총 망라하여 개괄적인 강의를 이끌어 주실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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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업계의 슈퍼스타]

GS칼텍스
박준완

2-3회. 브랜드 저널리즘과 자사 미디어(온드미디어) 운영 전략
2주차    #1 On-Going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맞게 달라진 커뮤니케이션 문법
– 우리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목적은?
– 1인미디어/오리지널 프로그래밍/브랜드 저널리즘/바이럴 저널리즘
#2 미디어현상/사용자/콘텐츠/매체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 뉴스 미디어의 주목할만한 현상
3주차 #1 On-Going 커뮤니케이션의 실행
– 브랜드 저널리즘 : 온드 미디어 중심의 상시 진행형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 브랜드 저널리즘 vs. 콘텐츠 마케팅 비교 및 분석
– 브랜드 저널리즘 측면에서의 플래닝/콘텐츠/플랫폼/KPI
박준완 팀장님은 현재 GS칼텍스에서 ATL과 BTL 광고 커뮤니케이션 업무 및 기업브랜드 전략수립/관리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PR, 광고, 소셜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업무 전반을 두루 경험하면서 “I am your Energy”를 비롯한 PR 및 마케팅 광고 캠페인은 물론, 10여 차례의 Cross Media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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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한 미디어의 루키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4회. PR의 관점에서 뉴미디어 활용 전략
4주차 #1 뉴스의 이해와 뉴스 콘텐츠 만들기 실습
– 디지털 환경에서 ‘뉴스’란?
– 디지털 채널에 맞는 보도자료 및 콘텐츠 제작 실습
– 블로그, 브런치, 페이스북 등의 특징에 따른 채널 활용법
– 뉴미디어 활용 PR 사례 분석
– [실습] 우리 회사는 어떤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을까?
최준호 기자님은 경인일보 경제부, 뉴스 토마토 IT부를 거쳐 IT 전문 매체 아웃스탠딩를 공동 창업했습니다. 아웃스탠딩은 기존의 딱딱한 기사가 아닌 온라인스러운 콘텐츠와 도표, 그래프의 적극적인 활용,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대화체 기사 구성, SNS와 댓글을 통한 독자와의 소통 등이 장점인 매체입니다. 창간 4개월 만에 월간 순방문자 수(MAU) 20만명 돌파, 한국온라인저널리즘 어워드 ‘뉴스 및 콘텐츠 운영’ 부문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 뉴미디어를 PR의 관점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강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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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관리의 1인자]

Mingle Spoon
송동현

5회. 디지털 시대의 위기관리 전략
5주차 기업 위기관리 측면에서 바라본 환경의 변화 및 트렌드
#1 실무자, 리더들이 주도해야 할 디지털 위기관리 시스템과 프로세스
– 기업들의 온라인 위기관리 사례 분석
– 온라인 위기관리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
– 달라진 ‘사과’ 의 형식
#2 오프라인/온라인 미디어 에서의 위기관리 차이
– 오프라인은 문장의 맥락, 온라인은 문장의 키워드!
– 내부 커뮤니케이션 오픈에 따른 위기관리
#3 다양한 채널의 등장에 따른 위기관리
– 소셜 뉴스의 급성장
– 소셜미디어와 위기관리 방안 및 사례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의 위기관리
송동현 대표님은 밍글 스푼에서 현재 온라인 이슈관리 및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반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SK 네트웍스, 두산그룹에서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과 PR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로는 SK그룹, 한화그룹, 롯데그룹, 코오롱 그룹, KT, 한진해운, LF, 유한킴벌리, SBS, GS홈쇼핑, 필립스코리아를 비롯한 국내외 100여개 기업 및 조직들에게 위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관리(e비즈북스, 공저) 및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한빛미디어, 공저)을 저술하기도 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며 국내 소셜미디어 이슈와 온라인 위기관리에 대해 미디어 및 공공기관에서 가장 유명한 평론가 중 한 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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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읽어주는 여자’로 활약하는 미녀 인플루언서]

SMC TV
이은영

6-7회. 뉴스 배포자 관리
6주차 #1 매체/기자 관리 및 응대
– 디지털 환경에서의 매체와 기자란?
– ‘아’ 다르고 ‘어’ 다른 PR 응대법
7주차 #2 인플루언서,1인미디어(MCN) 활용 전략
– 새로운 영역의 뉴스배포자들에 대한 이해
– PR관점에서의 인플루언서와 MCN 커뮤니케이션 활용법
이은영 부사장님은 지상파, 케이블 방송과 같은 전통미디어와 콘텐츠 제작기업, MCN 기업 등 뉴미디어의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미디어, 홍보 전문가입니다. 현재 뉴스 전문 MCN 기업인 SMC TV 에서 뉴스룸 세팅을 총괄하고 있으며, 뉴스형 콘텐츠 및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해 기획, 섭외, 제작, 유통 등을 전방위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실전 중심의 기업의 PR전략과 노하우를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의 식상한 디지털 PR 방식을 탈피하고,
디지털 PR 전문가가 지금 업무에 적용하고 있는 실무를 배워가세요!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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