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마감 까지

그로스해킹을 위한
데이터 분석 심화

데이터분석그로스해킹

조기마감되었습니다.

800,000 원

690,000 원

개강알림을 신청하세요.

일정

2019년 7월 25일 ~ 8월 29일
매주 목요일 19:30 – 22:30
(8월 15일 휴강)

준비물

필기구, 노트북, GA 계정

담당자

공정필 매니저
02-501-0588
help-mktg@fastcampus.co.kr

유명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업 데이터리셔스와 함께하는,
그로스해킹을 위한 데이터 분석 고급 과정.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이해부터 KPI 측정 전략 수립, 구글 Suite를 활용한 보고서 자동화 방법, 웹사이트 / 모바일 앱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술까지,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여 5주 후 한 단계 확실하게 성장하세요.

기간

5주

난이도

중·고급

장소

강남역

데이터 분석 도구.
고급 기능을 배우면 뭐가 좋은가요?

데이터 분석의 정밀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기존 셋팅에서는 퍼널이 문제 없어 보여도, 더 깊게 보면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석 솔루션의 고급 기능을 배워 데이터를 깊게 파고들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으세요.

무엇을 개선할지 더 빠르고,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됩니다.

고객 퍼널이나 웹사이트, 앱 UI 등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이 어딘지, 이로 인한 구체적인 마케팅 액션은 무엇인지 더 깊게 파고들 수 있습니다. 이탈율은 줄이고, 전환율은 높이세요.

당신의 확실한 성장을 위한
6단계 코스.

STEP 1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이해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옵티마이즈, GTM, BigQuery 등, 데이터 분석 시 활용되는 툴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모두 짚어 드립니다.

STEP 2

주요 산업군별 Case-study

리테일, 금융,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등 각 산업군에 맞는 폭넓은 데이터 분석 방법을 모두 알아봅니다.

STEP 3

KPI 측정 전략 수립과 보고서 작성법

디지털 마케팅 분석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KPI 수립 방법과, 마케팅 보고서를 자동화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STEP 4

구글 애널리틱스 태깅 및 고급 활용법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세팅부터 태깅, 리마케팅 전략 수립 및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한 A/B TEST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STEP 5

앱 추적 방법 및 데이터 분석 / 활용.

GA / Firebase를 통해 앱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과 Firebase로 모바일 앱의 잠재고객 증가 및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STEP 6

마케터가 알아야 할 데이터 분석 Skill 심화

Cross Device 매칭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GTM을 활용한 리마케팅 / 리타겟팅 관리 프로세스, 특정 마케팅 반응 고객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방법 등을 배웁니다.

커리큘럼

Course Object
데이터 분석 툴의 고급 활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배워,
자신의 데이터 분석의 역량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것.

실전 케이스로 배우는 디지털 분석 및 최적화 방법

2019.07.25 (목) | 김선영 강사

커리큘럼 더 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롯한 디지털 분석 솔루션에 대한 이해
  • 주요 산업별 케이스 스터디
    1) 리테일 산업
    – 크로스 디바이스 분석 사례
    – UI/UX 변화 요소가 전환율에 미치는 영향 분석 사례?
    2) 금융산업
    – 전환 단계 별 이탈 경로 분석 및 폼 이탈 분석을 통한 전환율 증대 사례
    – 고객 페르소나 별 타겟 메시지 AB테스트 사례
    – 콘텐츠 반응 고객 별 타겟 마케팅 사례
    3) 여행
    – Booking 부터 전환까지 고객 행동 분석 사례
    – 크로스 셀 증대를 위한 세그먼트 분석
    4) 미디어
    – 어도비 툴 활용 콘텐츠 인게이지먼트 스코링 분석
    – 콘텐츠 발행 주기와 콘텐츠 도달 간의 상관 관계 분석
    5) 엔터테인먼트
    – 유튜브 데이터 분석 : 구독자 수가 조회 수에 미치는 영향 분석
    6) 모바일
    – 모바일 앱 분석 솔루션 랜드스케이프
    – 구글의 Firebase 인수를 통해 엿본 구글의 모바일 대응 전략
    – 모바일 앱 분석 실전 노하우
    – 앱 설치 후 이용 기간 대비 최신 이용율을 활용한 고객 세그먼트 분석

KPI 측정 전략 수립과 보고서 작성 워크샵

2019.08.01 (목) | 김선영 강사

커리큘럼 더 보기

  • KPI 측정 전략 수립
    – Digital Marketing Measurement Model
    – 디지털 마케팅 분석 프레임워크의 예시
    –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KPI의 수립
    – Measurement Model Worksheet에 따른 비즈니스별 사례
    – 고객 여정에 따른 고객 접점 및 선순환 구조 수립을 위한 방안
  • 보고서 자동화 실전 연습
    – 보고서 작성의 원칙 : 자동화
    – 구글 애널리틱스 내장 기능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그로스 해커라면 알아야 할 웹사이트 분석의 모든 것

2019.08.08 (목) | 장정훈 강사

커리큘럼 더 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 태깅을 배워야 하는 이유
  •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세팅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 추적코드 발급 받기
    –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데이터 확인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세팅
    – 계층 구조 설정
    – 필터 설정 (Full URL / 기타 고급 필터)
  • 태깅의 원리 및 예시, 주요 추적 코드의 구조 및 유의사항
    – 이벤트 태깅
    – 전자상거래 태깅
    – 맞춤측정기준 태깅
    – User ID 태깅
  •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고급
    – 재구매율 분석
    – 고객 로열티 스코링
    – 리마케팅/리타겟팅 전략 수립
  •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한 A/B테스트 연습
    – A/B 테스트 및 랜딩페이지 최적화 기획법 훈련
    – 구글 옵티마이즈 설치 및 실험환경 설정
    – A/B 테스트 실습
    – 리디렉션 테스트 실습

그로스 해커라면 알아야 할 앱 데이터 분석의 모든 것

2019.08.22 (목) | 장정훈 강사

커리큘럼 더 보기

  • 모바일 APP 추적
    – 추적 방법 (핑거프린팅, OS, 비콘 등)
    – GA를 통한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 Firebase 를 통한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 Firebase를 활용한 모바일 앱의 잠재고객 증가 및 참여 유도
    – 기여도가 추적되는 동적 링크로 성장 도모
    – 앱 인덱싱을 통한 앱으로 검색 트래픽 유도
    – 원격 구성을 활용한 유동적인 A/B테스팅
    – 클라우드 메시징을 활용한 타겟팅 메시지 및 알림 전송
  •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를 통한 앱 데이터 분석 및 활용
    –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개요
    – 태깅 방법 및 커스텀 이벤트 태깅

개발자 없이도 할 수 있는 디지털 분석의 모든 것

2019.08.29 (목) | 서대석 강사

커리큘럼 더 보기

  • Google Tag Manager(GTM) 이해하기
    – GTM 계정 발급받기
    –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 Cross Device 매칭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데이터 레이블 변수를 활용한 고객 식별하기
  • GTM을 활용한 리마케팅 / 리타겟팅 관리 프로세스
  • 특정 마케팅 반응 고객들의 행동 패턴 분석
    – 세그먼트
    – 맞춤 보고서 / 빅쿼리(SQL)

코스특징

POINT 1

실습 기반의 강의

수강생이 실무에서 디지털 분석의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세팅된 계정을 제공하여 퀴즈를 내거나 분석 관련 툴을 활용한 실습 예제 및 정답지를 제공합니다.

POINT 2

실무자가 5주 간 당신의 도우미.

데이터리셔스의 실제 컨설턴트들이 수업 시 조교로 참석하며, 실습시 수강생 분들 하나하나 철저하게 관리해 드립니다.

POINT 3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절차들이 모두 다.

단순히 GA만을 다루는 것이 아닌, KPI설정 및 측정전략 수립 → 데이터 수집/분석을 위한 세팅 → GA/Firebase를 통한 데이터 수집/분석 → 보고서 작성 및 자동화의 데이터 분석 과정을 모두 담았습니다.

추천대상

그로스해킹&데이터 활용 능력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싶은 (GA 등 기본 데이터 활용 능력은 갖춘) 마케터 / 기획자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해당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접근 방안, 실행 방안 등에 대해서는 막연함을 느끼고 시니어 및 의사결정자

웹 분석을 1년 이상 진행한 실무자급 이상의 분들

사내 혹은 외부의 개발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일이 많은 마케터

잠깐. 본 과정은 기본적인 GA 활용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세팅과 기본 활용 방법을 모른다면,
강의 난이도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강의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한 후 수강신청하세요.

강사소개

前 L모 전자 온라인 마케팅 담당
前 LNS 정보기술 수석 컨설턴트
前 샤우트웨거너 에드스트롬 디지털 마케팅 팀장
· 참여 브랜드 : KT, 롯데카드, 삼성전자, GS Shop, 11번가, 요기요, AXA다이렉트, 한국타이어, 하나투어, SK텔레콤, 로엔, KT, 오마이뉴스, 롯데멤버스 등

장정훈 강사
現 데이터리셔스 팀장

前 VINYLC 서비스운영그룹본부 책임
前 지어소프트 e-biz 팀 대리
前 애플시드 전략기획팀 대리
前 WanerMusicKorea Operation Dept. Manager
· 참여 브랜드 : 한경닷컴, KB캐피탈, 유한킴벌리, 롯데멤버스, SKB, 현대캐피탈, 와디즈, 마이셀럽스 등

서대석 강사
現 데이터리셔스 매니저

前 cmsoft DB 관리 부서 팀원
前 JNGROUP 개발부 대리
前 PHOTOCLAM 웹 컨텐츠팀 대리
·참여 브랜드 : 롯데슈퍼, 삼성, KB차차차, AXA다이렉트, LG U+ 등

데이터리셔스는?
삼성, SK텔레콤, KT, 롯데, 허핑턴포스트 등 유수의 국내기업에게 데이터를 통한 구매 경로 분석과 기업들이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 도출 및 자동화 툴을 통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지원 등 유일무이하게 전방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수강 후기

★★★★★
6기 수강생

커리큘럼 구성이 서로 잘 연관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어서 인사이트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습을 해 보면서 그 동안 어려웠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고 강사님 외에 여러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이 있어 좋았습니다.

★★★★★
5기 수강생

다양한 활용 사례 소개와 설명 중간에 실무 사례 소개가 많아 막막했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6기 수강생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는 이런 고급 기능을 또 어디 가서 들을 수 있겠나 싶었어요. 심화 내용이 한 번에 정리되는 것 같아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
4기 수강생

모든 내용을 추천합니다. 개념부터 실습까지 아주 유용합니다.

수강료 안내

특별할인 15%

800,000 원

690,000 원

7월 25일 자정까지

국내 9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삼성, 신한, 롯데, 씨티, 현대, 농협, 하나, 비씨, 국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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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은  2인 이상의 동반 수강자에게 20% 상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강신청 란에서 동반수강 적용 대상을 꼭 체크하여,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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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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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