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 CAMP

다른 강의와는 비교를 거부합니다.
진짜 데이터 역량이 필요한 마케터를 위한 진짜 데이터 강의

#마케팅데이터_All-in-one#밀착코칭
#실무문제해결

기간 & 일정

2019.03.28. – 04.25.
매주 목요일 19:30 – 22:30
주 1회*5주, 총 15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개인 노트북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mktg@fastcampus.co.kr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
기   간 2019년 3월 28일 ~ 4월 25일 (총 5주)
일   정 매주 목요일 19:30 ~ 22:30
– 주 1회, 3시간
준비물 개인 노트북과 필기 도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담당자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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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에게 물었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
배우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마케터 300명 대상, 복수응답)

그래서
만든 커리큘럼

마케터들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1~5위 항목들을 모두 담았습니다.

진짜 데이터 역량을 기르고 싶은 분들께

강의 기획자가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대신 정말 각오가 된 분들만 수강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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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어진 예시가 아닙니다.

국내에서 가장 풍부한
실제 사례를 이용한 수업입니다.

매출은 마케터의 손에 달려 있다.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 강사진의 실제 컨설팅 사례를 재구성했습니다.)

이커머스 A사 마케터 F씨의 요즘 최대 고민은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방문한 고객들은 왜 구매를 하지 않고 바로 이탈해 버리는 것일까? 단순히 이벤트(상품)에만 관심이 있는 체리피커이기 때문은 아닐 것 같다.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를 수강한 F씨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문제점을 찾아 결국 구체적인 개선안까지 도출해 낼 수 있었는데, 이벤트 참여 목적의 방문자의 구매가 무려 200% 전환되는 결과까지 얻어냈다. F씨의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STEP 01 구매하지 않는 이벤트 참여자들은 무슨 행동을 할까? – 방문 목적별 페이지 이동 경로 탐색

우선 F씨는 [구매로 전환되지 않는 이벤트 참여 방문자]
[높은 비율로 구매 전환되는 제품 구매목적 및 브랜드 인지 고객]의 페이지 이동경로를 비교해 보기로 했다.

* 이벤트 참여 목적 방문자 :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방문하거나 이벤트 이름을 검색해 유입된 방문자
* 제품 구매목적 방문자 : 제품 이름을 검색해 유입된 방문자
* 브랜드 인지 고객 방문자 :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 유입된 방문자

∴결론 #01


이벤트 참여 목적의 방문자는 상품을 보지 않고 그냥 이탈한다.

STEP 02 이벤트 참여 목적의 방문자들은 왜 상품 페이지로 가지 않는 걸까? –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페이지 유입 분석하기

STEP 01을 통해 F씨는 [이벤트 참여 목적의 방문자가 상품을 보도록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 후 이벤트 참여 목적의 방문자가 상품을 보지 못하고 이탈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지에 대해 분석했다.

∴결론 #02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품 페이지로 유입되지 않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품 페이지로 넘어가는 유입이 급감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마케터 F씨.

위기의 마케터 F!
과연 그가 내린 선택은?

 

“에걔 – 겨우 그거?”
결과는 어땠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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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진 & 상세 커리큘럼

김선영 강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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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영 한국지사장

김선영 지사장은 “소셜분석”을 집필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입니다. 국내 L모 전자 온라인 마케팅 담당, LNS 정보기술 수석 컨설턴트, 샤우트웨거너 에드스트롬 디지털 마케팅 팀장을 역임했습니다. KT, 롯데카드, 삼성전자 등의 마케팅 분석 컨설팅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참여 프로젝트
GS Shop, 11st Street, Yogiyo, AXA Direct, Hankook Tire, Hanatour, SKT, Loen, KT, OhMyNews, Lotte Members, etc
(GS Shop, 11번가, 요기요, AXA다이렉트, 한국타이어, 하나투어, SK텔레콤, 로엔, KT, 오마이뉴스, 롯데멤버스 등)

1주차 : 실전 케이스로 배우는 디지털 분석 및 최적화

1.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롯한 디지털 분석 솔루션에 대한 이해
2. 주요 산업별 케이스 스터디
1) 리테일 산업
– 크로스 디바이스 분석 사례
– UI/UX 변화 요소가 전환율에 미치는 영향 분석 사례
2) 금융산업
– 전환 단계 별 이탈 경로 분석 및 폼 이탈 분석을 통한 전환율 증대 사례
– 고객 페르소나 별 타겟 메시지 AB테스트 사례
– 콘텐츠 반응 고객 별 타겟 마케팅 사례
3) 여행
– Booking 부터 전환까지 고객 행동 분석 사례
– 크로스 셀 증대를 위한 세그먼트 분석
4) 미디어
– 어도비 툴 활용 콘텐츠 인게이지먼트 스코링 분석
– 콘텐츠 발행 주기와 콘텐츠 도달 간의 상관 관계 분석
5) 엔터테인먼트
– 유튜브 데이터 분석구독자 수가 조회 수에 미치는 영향 분석
6) 모바일
– 앱모바일 앱 분석 솔루션 랜드스케이프
– 구글의 Firebase 인수를 통해 엿본 구글의 모바일 대응 전략
– 모바일 앱 분석 실전 노하우
– 앱 설치 후 이용 기간 대비 최신 이용율을 활용한 고객 세그먼트 분석

2주차 : KPI 측정 전략 수립과 보고서 작성 워크샵

1. KPI 측정 전략 수립
– Digital Marketing Measurement Model
– 디지털 마케팅 분석 프레임워크의 예시
–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KPI의 수립
– Measurement Model Worksheet에 따른 비즈니스별 사례
– 고객 여정에 따른 고객 접점 및 선순환 구조 수립을 위한 방안
2. 보고서 자동화 실전 연습
– 보고서 작성의 원칙 : 자동화
– 구글 애널리틱스 내장 기능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자동화

장정훈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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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정훈 팀장

현대캐피탈 | 금융본부 GMP 구축, CRM data integration 컨설팅
유한킴벌리 | Google Analytics 구축 및 활용 컨설팅
미스터블루 | 빅데이터 분석, UX 최적화 컨설팅
KB차차차 | Google Analytics 지표 MIS 보고서 프로젝트
한경닷컴 | 아티클 및 완독률 분석을 위한 데이터 구축 컨설팅
롯데닷컴 | Wiselog > Google Analytics 마이그레이션, Google Optimize 활용 컨설팅

강의 약력

SOOPONG | 소셜 벤처기업을 위한 Google Analytics 입문자 강의
한경닷컴 | Google Analytics 활용 강의
블로터아카데미 | 첫걸음부터 GAIQ자격증까지! 연간 교육
Google | 언론사 및 미디어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강의
패스트캠퍼스 |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 강의(4~6기)
채널A | 미디어매체 특화 Google Analytics 강의
삼성전자 | 디지털미디어 홍보 워크샵 뉴스룸 홍보 담당자 대상 강의
KB캐피탈 | 마케팅본부 GMP 입문자 강의
현대캐피탈 | 오토플랫폼 Google Analytics 활용 강의
현대캐피탈 | 금융본부 GMP 입문, Google Analytics 활용 강의

3주차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웹사이트 분석

1. 구글 애널리틱스 태깅을 배워야하는 이유
2.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세팅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 추적코드 발급 받기
–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데이터 확인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세팅
– 계층 구조 설정
– 필터 설정 (Full URL / 기타 고급 필터)
3. 태깅의 원리 및 예시, 주요 추적 코드의 구조 및 유의사항
– 이벤트 태깅
– 전자상거래 태깅
– 맞춤측정기준 태깅
– User ID 태깅
4.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고급
– 재구매율 분석
– 고객 로열티 스코링
– 리마케팅/리타겟팅 전략 수립
5.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한 A/B테스트 연습
– AB테스트 및 랜딩페이지 최적화 기획법 훈련
– 구글 옵티마이즈 설치 및 실험환경 설정
– A/B 테스트 실습
– 리디렉션 테스트 실습

4주차 : 마케터가 알아야 할 모바일 앱 분석

1. 모바일 APP 추적
– 추적 방법 (핑거프린팅, OS, 비콘 등)
– GA를 통한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 Firebase 를 통한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2. Firebase를 활용한 모바일 앱의 잠재고객 증가 및 참여 유도
– 기여도가 추적되는 동적 링크로 성장 도모
– 앱 인덱싱을 통한 앱으로 검색 트래픽 유도
– 원격 구성을 활용한 유동적인 A/B테스팅
– 클라우드 메시징을 활용한 타겟팅 메시지 및 알림 전송
3.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를 통한 앱 데이터 분석 및 활용
–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개요
– 태깅 방법 및 커스텀 이벤트 태깅

서대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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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석 데이터리셔스 매니저

Lottesuper 데이터시각화 구축
Samsung 광고성과측정 솔루션 구축
KB차차차 분석 솔루션 구축
AXA다이렉트 분석 기술 지원 등

5주차 :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지털 분석 기술

1. Google Tag Manager(GTM) 이해하기
– GTM 계정 발급받기
–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2. Cross Device 매칭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3. 데이터 레이블 변수를 활용한 고객 식별하기
4. GTM을 활용한 리마케팅 / 리타겟팅 관리 프로세스
5. 특정 마케팅 반응 고객들의 행동 패턴 분석
– 세그먼트
– 맞춤 보고서 / 빅쿼리(SQL)

이 강의가 나에게 맞을까 고민된다면

아래 질문지로 자가진단해보세요!

고객의 마음을 읽는 구글 애널리틱스 정복 CAMP를 수강한 적이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을 업무에 사용하고 있다.

나는 애널리틱스 툴을 활용하여 고객을 분류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리마케팅/리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고객들의 퍼널 단계별 전환율을 분석하여,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3개 이상의 질문에 YES라고 답하셨다면 이제 심화 과정으로 데이터 마스터가 되어보세요

지난 기수 5일만에 마감된 강의! 수강신청을 서둘러주세요!

미리 등록할수록 유리합니다. 지금 바로 수강신청해주세요!

*고민 중이신 분들도 일단 수강신청해주세요!
**담당 매니저가 유선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수강료

일반등록가 (~3/28)

7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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