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를 찾는

고객 반응
수집 자동화
CAMP

마케터•PR담당자•MD에게 꼭 필요한
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를 5주만에!

#컴알못#밀착코칭
#고객데이터

기간 & 일정

2019.04.11 – 05.09
매주 목요일 19:30 – 22:30
주 1회, 총 15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노트북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mktg@fastcampus.co.kr

마케팅 전공 데이터 분석가가 알려주는 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의 모든 것! SNS, 인터넷 커뮤니티, 뉴스 기사, 쇼핑몰 가격/후기 정보까지. 마케팅/PR/MD 업무에 꼭 필요한 자동화 스킬을 5주만에 알려드립니다. 강사•조교와의 밀착 실습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세요.

다음 기수에 신청해주세요.

고객 반응 자동 수집 크롤러
당신도 만들 수 있습니다

5주 뒤, 고객 반응 크롤러가
바꾸는 당신의 일상

“N”커뮤니티, “B”커뮤니티 등

커뮤니티 반응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매번 달라지는 쇼핑몰 순위

네이버 쇼핑 가격/리뷰 현황
새로고침 필요 없습니다.

PR 담당자를 자유롭게

우리 회사의 언론보도
누구보다 먼저 확인합니다.

#귀찮은#해시태그#이벤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DM처럼 꽂아줍니다.

ASAP을 위한 삽질의 연속,
데이터 수집 때문에 시간은 부족.

광고/마케팅/홍보 담당자에게 시간이 여유롭게 주어졌던 적이 있었을까요? 매일 주어지는 수정요청, 미팅, 기획, 실행, 보고서. 그것도 가능한 빨리 해달라는 고객사 혹은 상사의 요청. 계획표를 세워봐도 ASAP으로 주어지는 일 앞에서는 무용지물. 인사이트를 찾기 위한 온전한 기획과 분석의 시간은 잊은 지 오래, 야근이 운명인가 생각하며 체념해 버린 경우도 많죠. 특히나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요즘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느라 퇴근 후에도 소셜 미디어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놓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대행을 쓰자니 비싸고,
독학을 하자니 어렵고.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수집 만큼 중요한 일도 없지만, 또 그만큼 “삽질” 같은 업무도 없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반응, 뉴스기사, 온라인 쇼핑몰 가격/후기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이곳 저곳 뒤적여가며 검색하고. 검색한 자료 갈무리해 엑셀로 옮기고. 엑셀로 정리한 자료를 PPT에 적용해서 보고서를 만들고. 물론 자동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닌 업체들이 있다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예산이 풍부한 대기업이나 맡기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파이썬이나 R 같은 언어를 이용해 코딩을 직접 해보자니 인터넷은 생각보다 불친절하죠.

응당 가져야 할 기획과 분석의 시간, 고객 반응 수집 자동화로 만들다.

이제는 산재된 고객 데이터 더미에서 헤매지 마세요. 필요한 고객 데이터만 자동으로 수집하고, 체계화된 고객 데이터 속에서 인사이트가 제발로 찾아올 수 있게끔 도와드리겠습니다! 딱 5주만 투자해보세요. [인사이트를 찾는 고객 반응 수집 자동화 CAMP]는 패스트캠퍼스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웹 데이터 수집 자동화 강사로 여러 건의 강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데이터 분석가를 강사로 모셨습니다. 나성호 강사는 마케팅을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만큼,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의 핵심만 컴팩트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강의특징

본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컴알못도 할 수 있다!

기초부터 시작하는
가장 쉽고 친절한 강의

[인사이트를 찾는 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 CAMP]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지만, 관련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강의입니다. R과 같은 데이터 분석 언어를 변수만 조정하는 수준부터 시작하고, 준비된 예제를 통해서 수강생에게 꼭 필요한 데이터 수집기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SNS, 커뮤니티, 뉴스기사, 쇼핑몰

다양한 데이터 수집에 딱 맞는
솔루션의 제공

고객 데이터는 다양한 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여태 고객 반응 수집을 위해 매일 여러 곳의 사이트나 앱을 켜야만 했죠. [인사이트를 찾는 고객 반응 수집 자동화 CAMP]는 수강생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솔루션을 미리 준비했습니다. 원리를 쉽게 이해함과 동시에, 수업이 끝난 후 바로 이용해보세요!

변수만 조정하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고객 데이터 수집 자동화
소스 코드의 습득

정해진 곳에서, 정해진 정보만 수집할 순 없죠. 소비자의 취향마다 다양한 커뮤니티, 쇼핑몰, 소셜 미디어들이 있는 만큼 데이터 수집 자동화의 기본이 되는 소스코드를 제공해, 응용력을 키울 수 있는 길을 열어드립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강사에게 소스코드를 습득하고 체득해 자신만의
데이터 수집기를 만들어보세요!

전문가인 강사와 조교까지 함께

어려운 것도 쉽게 만드는
밀착 코칭 실습까지

아무리 기초부터 시작한들,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은 엄연히 코딩의 영역입니다. 원리를 이해해 쉽게 따라갈 수 있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복병 같은 오류를 잡으려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필요가 있죠. 본 과정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강사와 더불어 관련 전공을 학습 중인 조교님을 통해 수강생 여러분들의 어려움에 최대한 빨리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Q&A

강의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구요?

코딩은 커녕 컴퓨터도 잘 모르는 ‘컴알못’도 강의를 따라갈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본 강의는 여타 데이터 수집 강의와 달리 마케터와 같은 평범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강의입니다. 관련 지식이 전무하다는 전제하에 수강생 여러분들이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가장 쉬운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니 걱정마세요!

만약, 개인 사정으로 인해 수업에 하루 정도 참석하지 못하거나,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어떡하죠?

괜찮습니다. [인사이트를 찾는 고객반응 수집 자동화 CAMP]는 강의 중에 배운 결과물을 수강생 여러분께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수강생의 사정으로 인해 수업을 빼먹었을지라도, 매주 새로운 고객 반응 수집 프로그램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이외의 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고객 반응을 수집하거나, 아예 다른 데이터도 수집하고 싶다면요?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지만, 코딩이라는 진입장벽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하죠. 본 과정은 데이터에 최적화된 통계 언어를 가장 기초적인 수준에서 알려드리는 강의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반응 뿐만 아니라, 다른 필요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거나 분석할 수 있는 Data-driven한 직장인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수강대상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마케팅/광고
실무자

아직도 막연히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고객 반응을 수집하셨나요? 체계화 되지 않은 고객 데이터는 어떤 도움도 근거도 되지 못합니다. 본 강의를 통해 고객 반응 수집을 자동화/체계화하고 근거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해보세요.

PR
담당자

PR 담당자에게 뉴스 기사/고객 반응 수집은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매일 아침 담당 브랜드를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하셨나요? 이젠 관련 뉴스가 게시되자마자 자동으로 확인하고 더 스마트하게 업무를 수행해보세요.

이커머스
MD

MD에게 가장 민감한 가격 정보. 구매가 줄어든 후에야, 경쟁 업체가 가격을 조정한 사실을 한 발 늦게 알아챈 경우가 없진 않을겁니다. 본 과정을 통해 가격/후기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대응해보세요!

개인
사업자

만족/불만 사항을 있는 자리에서 바로 말해주는 고객도 있지만, 대부분의 고객은 당신에게 직접 말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등에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민감한 소비자 반응에 대한 대응력이 부족한 소규모 사업자라면 꼭 들으셔야합니다!

강사소개

당신을 이끌어 줄 강사진

마케팅 전공 + 금융 데이터 분석가

나성호

• S화재, H캐피탈, H카드, H은행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전공 석사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과정
• 2018 H은행 임직원 대상 R을 활용한 웹크롤링, 시각화 및 머신러닝 강의 (24주)
• 2017 H카드 임직원 대상 R을 활용한 머신러닝 강의 (12주)

“많은 마케터들이 단순한 반복업무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웹 크롤링을 통해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분들이라도, 꼭 필요한 만큼만, 최대한 쉽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당신이 배우게 될 것들.

커뮤니티 게시글 및 상품 정보 수집하기

1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학습목표
    •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커뮤니티의 게시글들을 한 눈에 모아보거나, 다양한 상품들의 정보나 가격현황을 빠르게 수집해보세요.
      (원활한 교습의 진행을 위해, 커뮤니티를 한정하여 진행합니다.)
  • 이론
    • 웹 크롤링의 필요성과 프로세스
    • 꼭 지켜야할 웹 크롤링 시 주의사항
    • HTTP 통신 및 HTML 기초에 대한 이해
  • 실습
    • R / Rstudio 설치
    • 클리앙 알뜰구매 게시판 링크 수집하기
    •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어로 상품 정보 수집하기

커뮤니티 댓글 및 소비자 리뷰 수집하기

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학습목표
    •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기 위해, 게시글, 댓글, 평점, 리뷰 등의 다양한 참여도 데이터를 수집해보세요.
      (원활한 교습의 진행을 위해, 커뮤니티를 한정하여 진행합니다.)
  • 이론
    • 여러 페이지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반복문 기초
    • 반복문 실행 시 에러 회피 설정 방법
    • 자바스크립트가 사용된 웹 크롤링
  • 실습
    • 클리앙 알뜰구매 게시판 링크별 댓글 수집하기
    •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어로 상품 평점 및 리뷰(텍스트) 수집하기

커뮤니티에서 우리 브랜드가 언급되는 게시글 정보 수집하기

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학습목표
    • 커뮤니티 안에서 여러분의 브랜드/제품 명이 포함된 게시글들을 빠르게 수집해보세요.
  • 이론
    • 문자 인코딩에 대한 정의와 주요 인코딩 방식
    • 퍼센트 인코딩 방식에서 문자 치환하기
    • “&”와 “%26”, “&”는 무엇이 다를까?
  • 실습
    • 클리앙에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게시글 정보 가져오기

네이버 뉴스, 블로그에서 우리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 인사이트 수집하기

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학습목표
    • 다수의 기사가 올라오는 네이버 뉴스에서 브랜드 관련 보도자료들을 수집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서 어떤 뉴스들이 올라오는지 쉽고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 이론
    • HTTP 통신 시 headers 추가하기
      (User-agent, Referer 등)
  • 실습
    •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어로 블로그 수집하기
    • 네이버 뉴스에서 검색어로 뉴스 수집하기

로그인이 필요한 폐쇄형 커뮤니티 /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 수집하기

5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학습목표
    • 카페와 같이 회원가입이 필요한 커뮤니티나, 인스타그램에서의 소비자 반응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단순한 반복업무를 쉽고 빠르게 끝내세요.
  • 이론
    • 로그인이 필요한 커뮤니티 / 무한 스크롤링 되는 커뮤니티 정보 수집 개요
    • Selenium의 소개와 RSelenium 개요 및 사용법
  • 실습
    • 네이버 카페에서 검색어로 특정 카페와 게시판을 선택하고 해당 게시글 수집하기
    •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어로 해시태그 및 이미지 수집하기

수강료안내

매주 목요일 할인률이 변경됩니다.

할인마감

-0%

₩ 500,000

₩ 500,000

매주 목요일 자정, 할인율이 변경됩니다.
조기마감 시, 수강확정은 결제 순서대로 결정됩니다.

출시알림

동반수강 할인

-20%

₩ 500,000

₩ 400,000

2인 이상의 동반 수강자에 한해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완료하시면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출시알림

강의장안내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서 편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