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착 끌어당기는 360도 글쓰기 교실 CAMP

SNS부터 홈페이지, 문자, 공간 카피까지 마케터분들의 니즈에 맞게!
채널에 따라 360도로 고객을 착! 끌어당기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카피라이팅
  • #콘텐츠제작
  • #15년차베테랑
기간
2020. 9. 1 – 2020. 9. 22 총 4주
일정
매주 화요일 19:30 – 22:30 주 1회, 총 12시간
장소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출구, 미왕빌딩
문의
02-568-9886 help-mktg@fastcampus.co.kr

본 강의는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다음 기수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특별 할인혜택과 함께 가장 먼저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의 소개

고객을 착 끌어당기는
360도 글쓰기 교실은?

비즈니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글쓰기 스킬부터, 상품 및 서비스의 Key Copy를 적어보고
매체별 카피 작성법은 어떻게 다른지 다양한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학습하는 강의입니다.

마케터의 글쓰기는
두 가지가 언제나 고민입니다.

  • 컨셉

    What to say?

    - 무엇을 써야 할까?
    - 어떤 의미를 전달할까?
    - 목적에 맞게 잘 쓰는 방법은 뭘까?

  • 카피

    How to say?

    - 어떻게 써야 할까?
    - 어떤 카피가 좋은 카피일까?
    - 매체별로 같은 카피를 써도 될까?

마케터의 글은 고객과 바로 만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언제나 글을 쓸 때 한 번 더 고민해야 합니다. 카피 이전에 브랜드 네이밍이나 컨셉 잡기부터 시작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Key Copy 작성에서 출발하거나 카피가 이미 정해져 있어 이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이 강의가 당신에게 필요합니다.

카피 작성법


- 카피를 쓸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브랜드 페르소나
- 마케터의 손 끝에서 나오는 네이밍과 스토리텔링의 힘
- 카피의 기본이 되는 컨셉 도출하기
- 가장 메인이 되는 Key Copy본문 Copy 작성까지

매체 활용법

- 같은 카피를 다른 매체나 채널에 써도 될까?
- 매체별로 꼭 알아야 할 카피 작성 방법은?
- 동영상 매체에서 유념해야 할 카피 작성법
- 인쇄 매체에서 유념해야 할 카피 작성법
- 디지털 매체, 옥외 매체, 홈페이지, 문자, 매장 내 카피 등
- 마케터가 다뤄야 하는 모든 채널의 텍스트 작성 방법

이 강의는 카피 작성과 매체별 카피 활용이라는 두 가지 방향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쏟아지는 콘텐츠와 카피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카피를 작성하는 방법과 날로 다양해지는 매체 사이에서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법. 이 두 가지를 15년차 카피라이터 강사님에게 배우고, 자신의 카피를 피드백 받고, 좋은 카피를 보는 눈과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잠깐!
360도 글쓰기란?

다양한 매체의 특성을 이해한 글쓰기를 의미합니다. 마케터가 고객과 접하는 매체와 채널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이를 이용하는 고객의 특성에 따라 설득의 포인트와 메시지 접근법이 다르기 때문에 360도로 모든 분야를 커버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되어야 합니다. 본 강의를 통해 모든 채널에서 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는 방법을 얻어가세요.

강의 특징

360도 글쓰기 교실은
이런 강의입니다.

15년차 강사님의 경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

HS애드, 제일기획,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에이전시에서
삼성전자, 삼성생명, 대한항공, kt등 다양한 기업들의 광고를 집행했던 강사님이 직접 만들었던 광고와 콘티, 카피 등을 바탕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강사님이 진짜 다양한 콘텐츠를 콘티부터 보여주시면서 실제 완성본까지 볼 수 있으니까 경력을 더 느낄 수 있었고, 재미있었어요."

강의 중간중간 진행되는 10분 실습, 발표 그리고 피드백

강의 사이에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실습이 진행됩니다. 10분의 시간동안 강사님이 주신 과제를 해결하고 강의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과제물을 발표합니다. 그 자리에서 강사님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죠.

"처음엔 좀 부끄러웠지만 같은 과제를 정말 다양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신기했고, 강사님의 피드백도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금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카피 작성법

‘글은 짧게 써야한다’는 이론적인 이야기나 ‘일상 속에서 찾는다’ 는 인사이트 위주의 카피 작성법이 아닙니다. 지금 당장 카피를 수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방법을 담은 강사님의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곧바로 우리 기업, 우리 브랜딩, 우리 카피에 적용해 보세요.

강사 소개

이 강의를 이끌어 주실 강사님

임동현 강사님

現 SK브로드밴드 고객메시지 연구소

경력사항

前 HS애드 카피라이터
前 제일기획 카피라이터
前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Creative Director
참여 브랜드 :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화재, 대한항공, KT, 네이버, 넷플릭스, 동서식품, 매일우유 등

강사님 포트폴리오 살펴보기

강사님 인터뷰

추가 혜택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강의는
강사님의 꼼꼼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제] 본인의 업무 중 스토리텔링 소재를 찾고 간략하게 스토리를 만들어 제출하기

[과제] 눈에 띄는 광고를 골라 Key Copy를 바꿔서 제출하기

강의 시간에 받지 못했던 피드백이나 질문 사항은 메일을 통해 강사님이 답변해 주십니다. 비즈니스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던 고민이나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은 주저없이 강사님께 질문해주세요!

커리큘럼
1주차
마케터가 글을 쓸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마케터여, 놓치지 말자!

브랜드
– 브랜드 페르소나의 정의
– 브랜드 페르소나를 잘 담은 사례
– 브랜드 감성을 전달하는 글쓰기 요령

고객
– 글을 읽을 고객의 관점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들


당신에게 힘이 될 필.살.기

네이밍
– 네이밍이 중요한 이유
– 여러 가지 네이밍 방법과 사례

[실습] 잠깐만, 네이밍 실습하기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의 힘과 사례
– 스토리텔링 작성 방법
2주차
고객을 착 끌어당기는 글쓰기
클릭은 물론 구매까지 착! 착!

카피라이팅, 컨셉이 반이다
– 두 말하면 잔소리! 컨셉의 중요성!
– 기가 막힌 컨셉의 예시 및 사례
– 실제 컨셉 작성 방법

[실습] 컨셉 잡아보기 실습

카피라이팅, 기본을 파헤치다
– 카피라이팅이란 무엇인가?
– 광고주로서 좋은 카피 감별하는 법
– 카피라이팅 기본 방법
– 카피에 맛을 더하는 레시피
– 알아두면 요긴한 유형별 카피 작성 요령

[실습] 카피라이팅 실습
3주차
360도 채널별 카피라이팅 Ⅰ
그래, 나도 할 수 있어!

동영상을 위한 카피라이팅
– TV 광고 카피 작성법
– 바이럴 동영상 카피 작성 노하우

[실습] TV 광고 카피 실습

인쇄 매체 카피라이팅
– 신문 및 잡지 카피 작성법
– 전단지 및 리플릿 메시지 잡기

[실습] 잡지 광고 카피 실습

OOH 카피라이팅
– 버스 / 지하철 / 택시 카피 작성법

4주차
360도 채널별 카피라이팅 Ⅱ
요즘엔 이런 게 먹어주는 거야!

문자 메시지 및 상담스크립트 작성법

홈페이지 및 앱 카피라이팅
– 메인 및 상세페이지 카피 및 문구 작성법

SNS를 위한 카피라이팅
–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 카피 작성 요령

[실습] 제한 시간 안에 SNS 글쓰기

공간을 위한 카피라이팅
– 매장에 특화된 카피라이팅

360도 카피라이팅 요약 및 실습
상시 혜택 1
강사님의 꼼꼼한 피드백
15년 경력의 카피라이터에게 받는
우리 카피 피드백!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마케터라면
강사님에게 피드백을 꼭 받아보세요!
상시 혜택 2
강사님의 풍부한 레퍼런스 창고
아이디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강사님이 15년 동안 모았던
꿀 같은 레퍼런스를 수강생에게만
단독 공개합니다.

레퍼런스를 활용한 마케팅 글쓰기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추천 대상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케터, 기획자, MD 등 제품 및 서비스에 글쓰기 스킬이 필요한 분들.

SNS를 운영하면서 콘텐츠까지
제작해야 하는 분

다양한 채널의 글쓰기가 필요한 모-든 직장인 분들

4주 후에는 정말 달라집니다.

나만 끌리는 카피가 아닌 고객이 끌리는 카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컨셉과 브랜드에 맞는 타겟, 브랜드 네이밍을 고려하는 글쓰기

▶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를 아이데이션하고 제작하는 능력

▶ 좋은 카피를 알아보고 좋은 카피를 쓸 수 있는 습관 형성

▶ 미디어 채널별 특성에 맞는 카피를 제작하는 능력

수강 후기

실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만나보세요!

3기 수강생

실제로 카피를 써 보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 강의는 강추! 처음엔 이렇게 하면 카피를 쓸 수 있나? 생각했지만 이렇게 하니 진짜 카피가 써진다!

3기 수강생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 자료도 아낌없이 공유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5기 수강생

어려웠던 글쓰기 방법을 실무적으로 풀어주어 업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기 수강생

실무에서 직접 적용하고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셔서 좋았습니다. 실무 카피 작성 팁, 레퍼런스 사이트까지 정말 완벽했어요.

2기 수강생

실무에 입각한 수업. 잼있어요! 필요한 것만 빠르게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1기 수강생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팁이 많아서 좋습니다.

강의장 안내

😀패스트캠퍼스는 코로나19 SAFE😀

패스트캠퍼스는 수강생 분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보건 당국 지침에 따라 아래의 대응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전 강의실 및 화장실 방역 시행
강의실 입실 전 체온 측정 실시
마스크 및 손소독제 비치
유의사항 및 환불규정

수강료.

국내 9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씨티카드
  •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