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수강 후기]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만들게 되다” 콘텐츠 매니저 최지영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 콘텐츠 매니저 최지영님 수강 후기

소셜미디어가 우리 삶에 깊숙히 자리잡으면서 하루에도 콘텐츠가 말 그대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마케터들은 고민이 많아졌을 겁니다. 그 속에서 콘텐츠로 돋보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SNS 카피부터 이미지, 카드 뉴스, 인포그래픽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퀄리티 높게 제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단지 콘텐츠 제작 능력뿐만 아니라 미디어 매체별로 적합한 콘텐츠 전략까지,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와 함께하세요. 8주 만에 당신의 콘텐츠는 SNS에서 ‘먹히는 콘텐츠’로 거듭날 것입니다.

최지영님은 패스트캠퍼스 강의의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콘텐츠 매니저입니다. 본인도 이 강의를 듣고 나서 어딘가 조잡했던 자신의 콘텐츠가 디자이너 못지않은 퀄리티를 품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 자세히 보기 >>>

234


 

안녕하세요 매니저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스트캠퍼스에서 콘텐츠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최지영입니다.

 

콘텐츠 매니저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나요?

각 강의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기획 및 집행과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 내 강의 상세페이지 제작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GDN을 비롯한 다른 광고 기획, 집행이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도 겸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시고 있군요! 어떤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를 청강하셨나요?

‘콘텐츠’ 매니저이기 때문에, 모든 광고에 대한 크리에이티브(광고 소재) 제작을 직접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고 기획은 물론 카피를 쓰는 일부터 디자인까지 전부요. 광고 집행이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때에도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보니 쉽고 빠르지만 퀄리티가 보장되는 콘텐츠 제작 스킬을 가지는 게 간절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툴을 활용하면 좋겠지만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가 활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었거든요. SNS 업무가 주를 차지하는 저에게는 더도 덜도 말고 딱! 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배울 수 있다는 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실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사실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요. 하지만 아무리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해봐도 디자이너가 만들어내는 그 느낌이 나지 않더라고요. 뭔가 조잡해 보인달까? 깔끔하게 만들려고 노력했는데도 눈에 쏙 들어오지 않고요. 글자만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도 했죠. 디자인할 때 어떤 기준 없이 그저 내 눈에 예쁘게 만들기 때문에 누군가 ‘이건 별로다’라고 평가하면 할 말이 없었어요. ‘다른 사람들 눈에는 예쁘지 않은 가보다’라고 생각하며 수정을 거듭해야 했죠. 뭔가 아닌 거 같은데 방법을 모르니 업무 능률은 오르지 않고 고민하면서 시간만 보낼 때가 많았죠. 정말 답답했어요.

23

지영 콘텐츠 매니저님의 작품!

그런데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를 들으면서 작업 속도가 빨라졌어요. 퀄리티도 이전보다 좋아졌죠. 이 수업에서는 마케터도 디자이너만큼의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는 좋은 스킬이나 툴을 많이 알려주거든요. 쉽고 빠르게 제작하는 건 물론이고, 퀄리티까지 보장되어야 진짜 효과가 있는 거잖아요. 특히 조잡해 보이거나 정신 사나워 보이는 콘텐츠에서 벗어났어요! 강조할 포인트를 제대로 강조하기 위해 흑백으로 전환해서 작업한 뒤 색을 입히는 스킬 등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꿀팁도 많이 얻었죠.

 

이 수업을 듣고 난 후 어떤 콘텐츠를 만드셨나요? 자랑 좀 해주세요!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이 수업을 듣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카드 뉴스가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였어요! 2016년 4월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지였는데 평균 도달 3600 정도에 공유 한 자릿수로 굉장히 낮았거든요. 이번 수업을 들은 팁을 모아 모아 열심히 카드 뉴스를 만들었더니 이때까지 만든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도달 16169, 공유 160회를 달성했죠. 도달률은 평균 8배, 공유 수는 무려 15배 이상 정도 상승한 수치였습니다. 이 페이지를 4월에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최고 수치예요.

image_6665148821473423072661

지영님이 만든 ‘마케팅 용어 정리’ 카드 뉴스 보러 가기 >

향후 어떤 콘텐츠를 만드는 콘텐츠 매니저가 되고 싶으신가요?

사람들이 정말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 콘텐츠를 읽는 사람들에게 어떤 식이든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요. 이 수업을 들은 이유도 모두 이 때문입니다. 제가 속한 마케팅팀에서 만들어내는 강의들이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거든요. 강의를 기획하는 코스 매니저들 역시 저와 같은 신념을 가지고 강의를 기획하고 있어요. 교육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발로 뛰고 있죠. 그들이 만들어내는 강의가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코스 매니저들의 열정을 전달하는 것이 제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방법이 바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고요.

 

어떤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해 주시고 싶으신가요?

실제로 제 주위 사람들에게 이 강의를 두 번이나 추천했어요. 한 사람은 기업 SNS 운영을 담당하는 콘텐츠 마케터였고, 다른 한 사람은 SNS를 직접 운영하지는 않지만 이직을 대비해 디자인과 SNS 마케팅을 배우고 싶어 하는 분이었죠. 요즘은 SNS를 운영하지 않는 기업은 거의 없잖아요. 많으면 매일 3-5회, 적어도 하루에 하나 정도는 발행을 하고 있을 겁니다. 매일 다른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낸다는 것은 꽤 부담 되는 일이에요.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어 내야 하는데, 디자인팀과 일할 경우 시간이 딜레이 되거나 머릿속으로 생각했던 콘텐츠랑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와 스트레스받기도 하죠. 실제 수강생들도 그런 분들이었어요. 이런 분들에게는 이 강의가 무척 유용할 것 같아요. 꼭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파이널컷, 프리미어 같은 툴을 사용하지 않아도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거든요.

woman-hand-smartphone-desk-medium (1)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의 수강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한마디!

SNS를 운영하면서 발행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다 배워갈 수 있어요. 이 강의를 들으면 앞으로 만들고 싶은 콘텐츠는 디자이너 눈치 안 보고 직접 뚝딱 뚝딱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한번 수강해보세요! 디자인 감각이 별로 없어 걱정하셨던 분들도 결국에는 퀄리티 있는 결과물들을 많이 만드셨답니다.

 

차후 이 강의를 수강하실 분들을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를 가장 저렴하게 수강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통 개강 20일 전까지 20만 원 할인 혜택을 드리거든요. 지인 추천 할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여기에 추가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패스트캠퍼스 지인 추천 할인 프로그램 확인하기 >

이 강의는 구성도 좋고 알찬 강의예요! 이 인터뷰를 통해서 마케터 분들이 SNS 콘텐츠 제작은 디자이너만의 몫이라는 생각은 버리셨으면 좋겠어요. 마케터도 충분히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또한 패스트캠퍼스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수강하고 싶은데 망설여지신다면 언제든지 담당 매니저에게 전화 주세요! 친절한 상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콘텐츠 속에서도 돋보이고 싶다면? ▼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