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board 1@2x (3)

커머스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AtoZ

일    정 2018.12.03. ~ 2018.12.17. (3회)
매주 월요일 19:30~22:30 (주 1회, 회당 3시간) | 총 3주
준비물 필기도구
장    소 강남역 부근 미왕빌딩 10-C 강의실
문    의 문인호 매니저 : 02-501-4382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12/3 개강하는 강의입니다!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마케팅, '전략'이 가장 중요합니다

송연섭 강사님

前) 디지털 광고 대행사 / 광고, 매체기획 / AE
前) 티몬 / 온라인마케팅 / 팀장
前) 서커스플래그 / e-commerce 창업 / 대표
現) 그린램프라이브러리 / 마케팅, 서비스기획 / 팀장

일일매출, 단기매출에 일희일비하고 계시다면 이젠 관점을 바꾸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래 살아 남는 쇼핑몰과 커머스에는 모두 중장기 전략과 마케팅 로드맵이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몰 / 커머스 비즈니스의 경험을 보유한 송연섭 강사님과 함께 ‘우리 회사 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수립해 보세요!

커머스/쇼핑몰 비즈니스의 트렌드의 변화와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 (12/3)

1. 최근 10년간의 산업 트렌드 : IT 산업 및 커머스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2. 온라인 광고매체 시장의 성장과 변화

3. 커머스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4.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통해 자사의 마케팅 가이드라인 수립

– Case Study #1. 소셜커머스 사례
– Case Study #2. 커머스 스타트업 창업사례

 

토론 1. 자사 비즈니스/마케팅 현황 토의 : 회사소개 및 회사에서 마케팅 역할, 목적, 목표 공유

커머스/쇼핑몰 비즈니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12/10)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의 프로세스

– 우리 비즈니스가 당면한 문제 발견하기
–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 주 고객층 선정하기
– 비즈니스 목표 중심의 마케팅 KPI 수립
* 비즈니스 목표에 기반한 KPI 수립
* 성과 측정 관리 절차
* OKR을 이용한 기능적 목표 관리
– 성장을 위한 가설을 수립하고, 검증에 따른 개선책 발견하기

2. 광고 캠페인 진행에 따른 미디어 믹스 수립하기

 

토론 2. 자사 비즈니스의 목표에 따른 마케팅 KPI 수립하기

매출을 만드는 마케팅 요소를 고려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작성 (12/17)

1.고객 여정에 따른 서비스 분석 (UI/UX 등)

2. 상품, 제품, 가격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3. 내부 트래픽 분석을 통한, 퍼널별 전환 단계 및 소비자 행동 분석

4. 전환율 극대화를 위한 A/B 테스트, LTV측정 등

 

토론 3. 자사 비즈니스/마케팅의 개선점 토의 : 각 주제 별 솔루션 도출

커머스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AtoZ

일    정 2018.12.03. ~ 2018.12.17. (3회)
매주 월요일 19:30~22:30 (주 1회, 회당 3시간) | 총 3주
준비물 필기도구
장    소 강남역 부근 미왕빌딩 10-C 강의실
문    의 문인호 매니저 : 02-501-4382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40만원(~12/3)


※ 카드 12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


수강신청

강의장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