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비즈니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 AtoZ CAMP

있어보이는 마케팅이 아닌,
마케팅의 기본기를 단단히 하고 실무를 빠르게 익히는 3주 강의

#마케팅초보환영#토론수업
#1:1피드백

기간 & 일정

2019.3.7. – 3.21.
매주 목요일 19:30 – 22:30
주 1회, 총 9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필요시 노트북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camp.mktg@fastcampus.co.kr

소비자를 사로잡는 마케팅 비법? 마케팅 기본기가 튼튼해야 가능합니다.
시장 트렌드 분석 → 소비자 경험 설계 →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케팅 실행/관리 방법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토론을 통해 체득하는 3주 강의로

실무의 큰 흐름을 알고,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마케터로 한 단계 성장하세요!

어떻게 배우나요?

토론 수업

실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상황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목표(혹은 문제 인식)를 설정 후, 질문을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봅니다. 이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 마케팅 실무를 경험하여 마케팅 전략을 학습합니다.

기본적으로,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볼 때 보다 객관성을 갖게 됩니다. 제 3자의 눈을 더욱 여실히 내보일 수 있는 방법은 토론이고요. 이번 수업을 통해 여러분들의 문제점, 해결 과제 등을 점검해보고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들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

현업에 계시는 강사님이 마케팅 성공 사례 뿐만 아니라, 실패 사례도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서 우리가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짚어드립니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통찰은 보다 정답에 가깝게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제가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에게 이런 경험들을 공유해드리면서 어떤 사례는 벤치마킹으로, 어떤 사례는 타산지석으로 삼게되시길 바랍니다.

무엇을 배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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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방법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및 고객을 분석하여, 내 비즈니스의 타겟과 시장 트렌드를 파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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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마케팅 전략 프레임 워크를 통해 내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까지 모색합니다.

상세 커리큘럼.

시장 트렌드 분석

소비자 경험 설계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실행/관리

[1주차] 시장 트렌드를 확인하고 자사의 비즈니스 상황을 점검하기

1) 트렌드의 변화
– 트렌드 변화 확인에 대한 중요성
– 기술/환경의 변화
– 산업 트렌드의 변화
–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광고 매체)
* Case Study #1. 소셜 커머스 사례를 바탕으로 한 트렌드 변화 확인

2)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필요한 4가지 요소
– 비즈니스 타겟 : 내 제품이 필요한 사람은?
– 시장 트렌드 : 시장 규모 및 주요 경쟁사는?
– 비즈니스 전략 : 우리 비즈니스가 경쟁적 우위를 갖는 핵심 전략(상품, 가격, 서비스 등)은?
– 소비자 인사이트 : 소비자들이 왜 우리 제품을 / 타 브랜드를 구매하는가? 사랑받는 요인은 뭔가?
* Case Study #2. 커머스 스타트업 창업 사례

[과제 : 우리 비즈니스의 타겟 / 전략 / 시장 트렌드 / 소비자 인사이트 확인하기]

[2주차] 소비자 중심적인 유연한 사고로 소비자 경험을 설계하기

1) 마케터가 가져야 할 유연한 사고력 ‘3D Thinking’
– 2D Thinking Vs 3D Thinking
– 3D Thinking 을 위해 고려해야할 요소들

2) 소비자 경험 (Customer eXperience, CX)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소비자 경험의 정의 및 중요성
– 기술의 발달에 따른 고객 점점의 다양화
– 고객 여정 지도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 사례

[실습/과제 : 우리 고객의 여정 지도 작성하기]

[3주차] 가설 중심의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운영, 분석하기

1)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프레임워크
– Insight : 비즈니스 인식 및 문제 정의
– Strategy : 과제 정의 및 목표 설정
– Activation : 미디어 믹스 및 프로모션
– Measurement : 측정전략 수립

2) 광고 캠페인 진행에 필요한 미디어 믹스 전략 수립
– 한정된 예산 하에서 미디어 믹스 집행의 중요성
– 매체별 특성 및 목표에 따른 매체 운영의 필요성
– 실제 미디어 믹스 운영 사례

3) 자사 비즈니스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작성
– 고객 여정에 따른 서비스 분석 (UI/UX 등)
– 상품, 제품, 가격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 내부 트래픽 분석을 통한, 퍼널별 전환 단계 및 소비자 행동 분석
– 전환율 극대화를 위한 A/B 테스트, LTV측정 등

[실습/토론 : 자사 비즈니스의 목표에 따른 마케팅 프레임워크 작성]

3주 후 당신은 !

실무의 큰 흐름을 알고,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마케터로 Level UP!

수강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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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팀에 이제 막 들어왔는데,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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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플랜은 어떻게 짜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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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유치원을 들었는데, 보다 마케팅 전반의 실무가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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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먹구구식으로 일했는데, 체계적인 실무 프로세스를 배우고 싶어요.

내가 들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강사 소개.

송연섭 강사님

前) 디지털 광고 대행사 / 광고, 매체기획 / AE
前) 티몬 / 온라인마케팅 / 팀장
前) 서커스플래그 / e-commerce 창업 / 대표
現) 그린램프라이브러리 / 마케팅, 서비스기획 / 팀장

가격정보.

우리 비즈니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 AtoZ C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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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 400,00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시, 월 약 34,000원

강의장 안내.

마케팅 실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는 3주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