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의

브랜딩&콘텐츠 마케팅
전략 CAMP.

콘텐츠에 매몰되지 않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세우게 됩니다.

#콘텐츠전략#실무실습형#전문가멘토

기간 & 일정

2019.02.26 – 03.26
매주 화요일 19:30 – 22:30
주 1회, 총 15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필요시 노트북

담당자 & 문의

문인호 매니저
02-501-4382
help.camp.mktg@fastcamp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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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개의 콘텐츠에만 집중하다보면 방향성을 잃게 마련입니다.
어쩌면 결과물을 채우기 위한 콘텐츠만을 만들게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의 뇌리에 남는, 소위 ‘팔리는 콘텐츠’는

브랜드와 강한 연관관계를 갖습니다.

물론 ‘재미’도 있지만요.

아무리 공을 들여 만들었다 하더라도

브랜드와 연결되지 않는 콘텐츠는

‘기업홍보’라는 목적성을 잃고,
여러분의 브랜드를
그저 스쳐 지나가는 회사 중 하나로 인지시킬 뿐입니다.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지 못하는 콘텐츠는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는
그저 막무가내 식으로 회사소개를 알리는
‘광고’로만 인지됩니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브랜드 전문가의
명품 강의를 만나보세요!

중견기업 중간 관리자
(또는 스타트업 마케터)

“소비자들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싶어요.”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기업의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제작을 넘어 우리 콘텐츠가 나아갈 길을 잡고 싶어요.”

콘텐츠 마케터를 꿈꾸는
취준생/퇴준생

“어떻게 하면 좋은 콘텐츠 마케터가 될 수 있나요?”

브랜드 맥락에서
다시 시작하는
콘텐츠 전략 수립 노하우

단순히 콘텐트를 기획하는 데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그 배경과 맥락인 브랜드에서부터 시작해, 콘텐츠를 바라보는 여러분의 시각을 총체적으로 바꿔드립니다.

업계 Top-tier
마케터를
나만의 직속사수로!

우리 회사 비즈니스 진단부터 속 시원한 해결방안 수립까지! 업계 Top-tier 마케터가 여러분의 사수가 되어, 그간 가지고 계셨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개념잡기는 기본!
직접 실무에
바로 적용하기

바이럴성 콘텐트와 장기 콘텐츠 두 가지 관점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해, 각각의 콘텐츠 KPI 수립부터 측정전략 및 기획, 배포, 분석 등 실무 프로세스를 모두 담았습니다.

브랜딩과 결을 같이 하는 콘텐츠의 체계를 잡아 보세요!
브랜딩 전문가가 여러분께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여러분을 브랜딩 & 콘텐츠 마케팅 전략가로 만들기 위해
체계적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콘텐츠는 브랜드와 연관되어 있습니까?
지금 수강신청하지 않으면, 공 들여 만든 콘텐츠가 산으로 갈지 모릅니다.

강사소개.

브랜딩전문가

윤형철

“디지털 환경에서의 브랜딩 콘텐츠란, 사실상 브랜딩 전략과 다를 바는 없습니다. 즉, 콘텐츠KPI를 수립하고, 그에 따른 나름의 전략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효율적인 콘텐츠 마케팅이 완성된다는 것이죠. 이번 강의를 통해,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AtoZ를 체득하셔서 명확한 목적성을 갖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보세요!”


現 애드쿠아 부장
前 프레인
前 제일기획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좌우합니다”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의 기준이 뭘까요?이 기준점이 되는 것이 바로 목적입니다. ‘잘 만드는 것’의 기준을 잡고, 이를 위한 과정을 설계하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이죠”

커리큘럼.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첫번째 단계

미리보는 1차시 강의내용

  • 수업 전 Ice-Breaking : 자기 및 자사 소개, 수강목적 및 기대점 등 공유
  • 마케팅 목표에 따른 구분 : 콘텐트(단기 바이럴) VS 콘텐츠(장기 관계구축)
  • 콘텐츠의 형태 및 유형에 따른 구분(e.g., 영상, 이미지 | 정보성, 유희성 등)
  • (과제) 자신의 SNS 피드 상에서 콘텐츠 마케팅의 목적 / 형태 및 유형을 구분해서 작성해보기

* 컨설팅 세션을 위한 수요 조사 및 가능 시간대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자사 브랜드의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을 확인/개발/정돈하기

미리보는 2차시 강의내용

  • 브랜드 자산의 정의와 콘텐츠 마케팅과의 관계
  • 브랜드 자산의 유형 및 유형별 개발 사례
  • 브랜드 자산의 정돈을 통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 (과제) 자사의 브랜드 자산을 확인하여 작성해보기

소비자와 장기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채널 콘텐츠 개발하기

미리보는 3차시 강의내용

  • 브랜딩 관점에서 관계 구축의 중요성
  • 디지털 채널의 유형별 적합한 콘텐츠의 형태와 유형
  • 브랜드 페르소나의 정의 및 개발
  • 타겟 세그멘테이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어프로치 전략
  • 장기 관계유지형 채널 콘텐츠의 프로세스에 따른 케이스 스터디
  • (실습) 브랜드 계정의 페르소나 구축하기
  • (과제) 자사 브랜드 계정의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이를 브랜드 자산에 따라 수정/보완하기

시즈널 이슈/트렌드를 공략하는 단기 캠페인형 바이럴 콘텐트

미리보는 4차시 강의내용

  • 바이럴 콘텐트의 필요성과 중요성
  • 콘텐츠 유통 및 배포 전략
  • 타겟 세그멘테이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어프로치 전략
  • 단기 캠페인형 바이럴 콘텐트의 유형 및 사례
  • 단기 바이럴 콘텐트의 프로세스에 따른 케이스 스터디
  • (과제) 제공되는 트렌드 또는 이슈에 맞추어, 특정 브랜드의 바이럴성 콘텐트 메시지 작성해보기

KPI 수립 및 성과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마케터의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미리보는 5차시 강의내용

  • KPI 수립의 필요성
  • 콘텐츠 목적에 따른 KPI 구분
  • 콘텐츠 측정 전략 수립
  • 콘텐츠의 성과 측정 및 분석 방안
  • 콘텐츠 측정 후 성과분석 및 피드백 사례
  • 콘텐츠 마케터의 라이브러리 구축 및 포트폴리오 작성

Hidden Class

미리보는 Hidden class

  • 팀별로 30분간 진행되는 강사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여러분이 가진 문제를 더욱 확실히 점검하세요.

* 시간은 강사 및 수강생간 조율이 필요하므로, 개강 후 매칭을 위해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강의일정

2019.02.26 – 03.26. (매주 화)
19:30 – 22:30
주 1회, 총 15시간

강의장소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정가
7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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