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 Modeling CAMP/수강후기] “기업가치평가에 대한 진짜 실무 지식을 쌓다” 4기 수강생 David Choi님

Financial Modeling CAMP 4기 수강생 인터뷰

기업가치평가에 대해 공부할 때, 혼자 독학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널려있는 자료들을 보고, 구글링도 하며, 관련 책을 읽는다고 할 수 있을까요? 기업가치평가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수강생 David Choi님은 혼자 고군분투하며 어려웠던 점은 [Financial Modeling CAMP]를 통해 단기간에 궁금증을 해소했습니다. 강사님께서 현업에서 기업가치평가를 했던 사소한 경험들까지도 귀기울여, 인사이트를 넓히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CAMP는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좋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Advanced Financial Modeling CAMP]를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David Choi님도 나중에 상위 레벨의 강의를 듣고 싶다는 희망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구체적으로 강의가 어땠는지에 대한 소감이 담긴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Financial Modeling CAMP] 자세히 보기 >>>

fin_camp_modeling_blog_student_4_img_main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군 장교로 군 생활을 하면서 야간 회계 석사를 하는 David Choi입니다.

 

어떤 계기로 [Financial Modeling CAMP]를 수강하게 되셨나요?

회계학 석사 졸업 후, 금융권으로의 이직을 생각하면서 ‘기업가치평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혼자 고군분투하며 공부하던 중, 기업가치평가와 관련하여 구글 검색을 하다가 기업가치평가 과정 광고를 보고 패스트캠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무에 초점을 맞춘 기업가치평가 강의가 있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fin_camp_modeling_blog_student_4_img_1

강의를 통해서 배웠던 주된 내용은 무엇인가요?

Assumption들 세우는 법, 이를 바탕으로 Three statements 만드는 법, WACC산출, DCF, trading multiple, transaction multiple 기업가치평가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 기업가치평가에 필요한 assumption들을 어떤 Logic에 의해 세우는지 배웠습니다.
  • 내가 세운 assumption들을 바탕으로 three statements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었습니다.
  • 실무에서 WACC을 직접 산출하였습니다.
  • DCF방법을 통한 기업가치평가를 통해 sensitivity analysis, scenario analysis를 돌렸습니다.
  • 실무에서 trading comps, transaction comps방법으로 기업가치평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직접 수강해보시고 느낀 ‘패스트캠퍼스 강의만의 특별한 점’이 있으셨나요?

패스트캠퍼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론에 치중하는 강의가 아니라 실무에 완벽하게 맞춰진 강의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책에서 배워도 어떤 값을 어디서 어떻게 가져오며 상황에 따라 Assumption을 어떻게 바꾸면 되는지 등 실무에서만 배울 수 있는 내용을 이번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fin_camp_modeling_blog_student_4_img_2

수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강사님의 ‘강의 스타일’이었습니다. 강사님께서 현업에서 기업가치평가를 하시면서 있었던 일들을 같이 설명해주셔서 더욱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세세한 부분까지 여쭤봐도 친절하게 차근차근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강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평소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기업가치평가에 대해 더욱 친숙해졌습니다. 여러 가지 기업가치평가 기법들을 사용하여 혼자서도 기업가치평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모든 수업을 엑셀을 이용하여 하다 보니 여러 단축키 사용에 익숙해졌습니다.

fin_camp_modeling_blog_student_4_img_3

 

다음에 이 강의를 수강하실 분들을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이 강의를 더욱 효율적으로 들으시려면 최소한 ‘중급회계 정도의 회계지식’을 익히시고 강의를 수강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기본적인 회계지식 부재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사님, 10주간 여러모로 고생하셨습니다. 사람마다 회계지식의 정도도 다르고, 백그라운드도 다르고, 요구하는 내용도 달라 마음고생 심하셨을텐데 항상 친절하게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Advanced Financial Modeling CAMP]도 듣고 싶네요!


 

기업가치평가 대한 실무 지식을 현업 전문가에게 생생하게 배우고 싶다면?

[Financial Modeling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