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 Modeling CAMP
기   간 2016. 7. 26 ~ 2016. 9. 27 (총 10주)
일   정 화요일 20:00 ~ 23:00 (주 1회)
준비물 엑셀이 설치된 노트북
장   소 신사역 패스트캠퍼스 대기빌딩 1-A
담당자 우승아 매니저 (02-517-0649)

외국계 투자은행의 Analyst들이 실제 사용하는 기업가치평가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웁니다. 

“SNS와 TV 등 다양한 언론매체에서 기업가치평가와 모델에 대한 설명이 나오지만, 오류가 많은 편이고 정확한 정의에 대해 설명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수업에서는 정확한 개념과 함께 실무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 Brian 강사님 인터뷰 中

수강생이 만들게 될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리큘럼

주차 주제
모델링 & 밸류에이션 소개
1주차 Financial Modeling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 및 회계/밸류에이션 개념을 소개합니다.
– Financial Model의 정의 및 사용성
– 조사분석부(Research) vs. 기업금융부(IBD)
– 회계 개념 되짚기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 밸류에이션 개념 : EBITDA vs. FCFF vs. CFO, Enterprise Value vs. Equity Value, WACC
모델 템플릿 설계
2주차 기업을 선택하여 엑셀 실습으로 템플릿을 설계해봅니다.
– 모델링의 기초 : color, order, header…etc
– 모델링 템플릿 설계
– 과거 실적 정리
손익계산서 추정
3주차 매출액 추정 방법 및 추정 실습을 합니다.
– 매출액 추정 방법 : Top-Down 방식 / Bottom-Up 방식
– 매출액 추정 (엑셀 실습)
4주차 손익계산서 상의 비용을 추정해봅니다.
– 영업비용 추정
– 비영업비용 추정
– 법인세 추정
재무상태표 추정
5주차 재무상태표의 요소를 추정해봅니다.
– 운전자본 추정
– 유무형자산 추정 : CAPEX, 유무형자산 상각
Cash Flow 추정
6주차  Cash Flow를 추정하여 현금흐름표에 연결해봅니다.
– 배당 추정
– 현금흐름표 연결
Financial Modeling 완성
7주차  부채, 현금을 추정하고 Balance를 확인하는 것을 끝으로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 이자 비용 추정
– 상환 스케줄 설계
– Balance 확인
DCF 밸류에이션
8주차  DCF 소개 part 1
– 2 stage
– Free Cash Flow 산출
– WACC 산출
9주차  DCF 소개 part 2
– Beta 산출 (상장사 vs. 비상장사)
– 거래 배수 방법 (Trading Comps)
– 과거 사례 배수 방법 (Transaction Comps)
민감도 분석
10주차  수익성과 민감도를 분석해봅니다.
– IRR 산출
– MoM 산출
– 민감도 분석

강사 소개

FMST

Brian Park

前 Top 3 미국계 투자은행 근무

Top 3 미국계 투자은행에서 근무하는 동안 자동차, 중공업, 인터넷 섹터에 대한 리서치 리포트를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M&A 딜 자문을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섹터에 대해 기업가치평가 모델을 설계하여 기관투자자, 고객사와 긴밀히 업무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투자은행에서의 경험을 살려 스타트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Valuation의 개념을 이해하고 미래가치를 예측해 보세요.

강의 특징

백지에서 모델완성까지

본 수업은 금융권의 핵심인 기업가치평가와 모델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는 10주간의 교육과정입니다.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시면 현재 금융권(투자은행, 사모펀드, 자산운용사 등)에서 사용되는 기업가치평가 개념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스스로 빈 엑셀에서 특정 기업을 평가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재무적 관점으로의 사고 전환

폭스바겐 리콜사태로 기업 주가가 20%나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재무적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경제적 이슈에 대해서 단순히 “50만대 리콜? 주가는 20%나 빠졌어?” 라고 말하며 넘어가지 않고, 위 사건이 재무제표(Fundamental)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 사건이 시장 심리(Sentiment)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고민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본 캠프에서는 그러한 재무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지금 시장에서 벌어지는 M&A 딜 분석

오래된 사례가 아닙니다. 공부한 내용을 바로 현실에 적용해보도록 시의성 적절한, 본 강의 기간 동안 발생하는 M&A 딜에 대해서 재무적으로 올바른 평가를 내려 답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강의를 들으신 후에는 신문 기사에서 소위 말하는 ‘싸다/비싸다’의 개념이 아닌 자신의 주관을 가지고 기업을 Valuation을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로  어떤 말이 진짜 맞는 말인지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강의 소개

Financial Modeling, 누가 가장 많이 사용할까요?

항상 기업가치를 평가하고 예측하는 M&A 관련직 종사자일 것입니다. Financial Modeling에 대한 완벽한 이해는, M&A 딜과 관련 된 인사이트가 필요한 사모펀드(또는 중견/대기업), IB(Investment Bank), 컨설팅, FAS(Financial Advisory Service) 종사자로 하여금 단순한 스토리 라인을 통한 접근이 아닌 재무적인 숫자를 기반으로 한 딜의 평가를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Financial Modeling은 M&A 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등 에서 Financial Projection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혹시 스타트업에서 기관투자를 준비하고 있으신가요? Financial Modeling을 숙지하시면, 회사의 KPI를 활용해 기업을 평가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은 빡빡한 10주간의 일정을 소화하시면 현재 금융권에서 사용되는 기업가치평가 개념을 이해함은  물론, 이를 활용하여 원하는 회사의 가치를 재무적으로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게 만들어드립니다.

biz_financial_modeling2-mfzp7rx7gglw1xnvw7ssceh5bkrssu9fygg9dlwdvk

수강 대상

금융권 종사 희망자

Top 투자은행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모델을 스스로 설계하는 과정을 미리 배울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익힌 모델링 기법을 면접과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과 미팅이 빈번한 부서에 종사하는 자

M&A를 위한 모델 설계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공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서치 보고서와는 달리 내부 정보를 기반으로 기업을 평가합니다. 따라서 모델 설계과정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에서 입으로 전수되는 미스터리 같은 내용입니다. 투자자들과의 미팅에 앞서서 그들의 기업가치평가와 모델링 방법을 이해해보세요.

이직 희망자 (Sell-side&Buy-side 공통)

Financial Modeling은 초기 Banker로써 영역을 막론하고 필수로 익혀야 할 역량입니다. 모델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은, 투자은행 또는 Buy-side 회사 면접시 다른 지원자와 자신을 차별시킬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Financial Modeling CAMP 이야기

[Financial Modeling CAMP/수강후기] “기업가치평가에 대한 진짜 실무 지식을 쌓다” 4기 수강생 David Choi님

Financial Modeling CAMP 4기 수강생 인터뷰 기업가치평가에 대해 공부할 때, 혼자 독학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널려있는 자료들을 보고, 구글링도 하며, 관련 책을 읽는다고 할 수 있을까요? 기업가치평가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수강생 David Choi님은 혼자 고군분투하며 어려웠던 점은 [Financial Modeling [...]

[Financial Modeling CAMP/수강후기] “DCF 모델링으로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키다” 3기 수강생 이승호님

Financial Modeling CAMP 3기 수강생 인터뷰 M&A 실무자인 3기 수강생 이승호님은 Valuation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을 알아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습니다. 이전에 패스트캠퍼스의 강사 구인 시 도움을 주셨던 인연이 있었는데, 이후 강의에도 관심을 가지시다가 [Financial Modeling CAMP]와 [부동산 운용 [...]

[Financial Modeling CAMP/수강 후기] “BS/IS/CS를 유기적으로 바라보고, 하나의 회사를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되다”

패스트캠퍼스에서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을 위한 할인을 제공하는 CAMP는 매우 소수인데요, 그 중에서 Financial Modeling CAMP는 외국계 투자은행의 ANALYST들이 실제 사용하는 기업가치평가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우기에 이 분야의 커리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수강하십니다. 이러한 특성상 익명이긴 하지만, 1기를 수강하신 분의 [...]

수강료

Financial Modeling에 대한 완벽한 이해는, M&A 딜과 관련 된 Insight가 필요한 사모펀드(또는 중견/대기업), IB(Investment Bank), 컨설팅, FAS(Financial Advisory Service) 종사자, 그리고 스타트업 기관투자 담당자로 하여금 단순한 스토리 라인을 통한 접근이 아닌 재무적인 숫자를 기반으로 한 딜의 평가를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현재 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사용되는 Financial Modeling 강의를 들으시고 기업가치평가 개념을 이해함은 물론, 이를 활용하여 원하는 회사의 가치를 재무적으로 분석하고 예측해 보세요!

다음 기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출시알림 버튼을 클릭하세요~!

정가

  • 140만 원

인터넷 결제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패스트캠퍼스 프리미엄 멤버십 플랜
결제
금액
사용 가능
금액
추가 혜택 사용 가능
기간
VIP
회원
2,000만 원 2,500만 원 캠프 2회 무료 수강권 3년
플래티넘
회원
1,000만 원 1,250만 원 캠프 1회 무료 수강권 2년
골드 회원 500만 원 600만 원 클래스 1회 무료 수강권 2년
실버 회원 300만 원 350만 원 -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