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수강 후기] “강사님의 도움을 받아, 신규 사업 계획서를 승인받다” by 골프존 강준구 차장님

회사가 신사업을 계획할 때 신경써야 하는 요소는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핵심지표를 설정하고 시간과 자원을 어디에 집중할지 잘 판단한다면 신규 사업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다른 틀을 적용한다면 정확도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fin_camp_feasibility_study_blog2_img1

골프존에서 신규 사업을 담당하고 계신 강준구 차장님께서는 이미 스윙분석기인 ‘스윙톡’을 글로벌 상품화시킨 경험이 있으신데요,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를 수강하시면서 큰 도움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강의를 들으시면서 강사님의 조언을 받아 준비하신 신규 사업 계획서가 승인되는 결실을 얻기도 하셨습니다.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골프존의 신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강준구 차장입니다.

하드웨어 개발에 3년 이상을 투입한 스윙분석기인 ‘골프존 스윙톡’의 사업 계획, 타당성 분석, 상품 기획을 담당하였습니다. 기존 골프존의 골프 시뮬레이터와는 다른 글로벌 B2C 제품으로 상품화 및 사업화하는데 성공하여, 현재는 사업 운영도 맡아 골프존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스윙톡] 사이트 보기 >

※ 참고1 : “골프존 스윙톡 ‘레슨 프로가 따로 없네'” via 이데일리

※ 참고2 : “골프존, 개인형 스윙분석기 ‘스윙톡’ 출시…미국서 호평” via 헤럴드경제

 

이미 신규 사업으로 상당한 성과를 이루셨음에도,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를 수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골프존에 입사한 후 신규 사업의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화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긴 하지만, 이론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타사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장 경험도 많이 듣고 싶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 CAMP를 들으시면서 얻으신 가장 큰 소득은 무엇인가요?

실제로 제가 사업 계획을 진행하면서 해왔던 것에서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이를 보완할 기회를 얻었던 게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을 수료하셨는데요, 여기에서 배운 것들을 실무에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기존 스윙톡의 사업 계획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또다른 신사업 계획서를 준비하였습니다. 궁금한 점을 개별적으로 강사님께 문의를 드리고 보완하여 내부 보고를 하였고, 대표님의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 사업을 준비하는 데에 구성섭 강사님께서 개별적으로도 조언을 많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