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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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 발굴 및 BM 수립 CAMP]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수는 아쉽게도 많은 성원으로 인해 조기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출시알림을 신청하시면, 다음 출시 소식을 가장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사업 발굴 및 BM 수립
CAMP.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신사업 개발을 성공시킨 대표 컨설턴트의 강의
#신사업 발굴, 비즈니스 모델, 타당성 분석 신사업 프로세스 흐름 그대로
#사업계획서에 필요한 skill과 tool까지 한 번에

기간_
2019년 1월 14일 ~ 2월 18일
(주 1회, 총 5회)
*2월 4일 설연휴로 휴강

일정_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 10시 30분
(회 당 3시간, 총 15시간)

준비물_
필기구, 필요시 노트북

장소_
패스트캠퍼스 강남 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문의_
고은호 매니저
02-518-6042,
help-fin@fastcampus.co.kr

강의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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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는, 수 십 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신사업 전문가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신사업 아이템 발굴   ➝  Business Model 수립  ➝  Financial・Operating Model 도출의
신사업 프로세스 전체를 배우는 수업 입니다.

신사업은
신사업팀도
처음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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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멀다하고 떨어지는 ‘새로운 먹거리 찾아라’

요즘, 어떤 기업도 안정적이지 않죠. 그래서 시무식마다 떨어지는 새로운 먹거리 찾으라는 회장님의 불호령. 직장인이라면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죠.

근데, 새로운 먹거리, 신사업팀도 먹어 본 적 없잖아요.

새로 구성된 신사업팀은 임시조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CASE 마다 고객/시장/트렌드/업종에 대한 접근법도 매번 다르죠. 신사업팀에서 일해도 신사업은 매번 새롭고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에이전시에게 의존하곤, 신사업인데도 관행을 답습하곤 하죠.

막대한 비용 들여가며 컨설팅을 받아도 실패 사례는 너무나도 많고, 외부조직에 우리회사의 미래를 맡기는 것도 조금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시키는대로 진행하기에는 결정권자는 커녕 나조차도 설득하기 어렵죠.

그래서
신사업 강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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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에 참견만한 컨설턴트가 아닌,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하고 성공시킨 신사업 전문가에게 배우세요.

[신사업 발굴 및 BM 수립 CAMP]의 강사인 김대이 대표는 다수의 대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신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신사업/경영혁신 전문가 입니다. PwC부터 대기업을 거쳐 현재는 컨설팅 회사의 대표로서 신사업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新사업이니까, 新사례

누구나 다 아는 흔한 사례로는 어떠한 인사이트도 찾을 수 없죠.  본 강의는 김대이 대표가 직접 진행한 최신 신사업 개발 사례를 바탕으로 CASE STUDY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상품이 아니라, 새로운 고객을 만드는 방법을

나에게 익숙한 방식, 당장의 성과를 보일 수 있는 제픔으로부터 시작해서는 다른 사람도 나도 설득하기도 어렵습니다. 본 강의는 Customer Insight를 중심으로 신사업•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법을 사례와 실습을 통해 배웁니다.

다음날 회사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업계획서(Pitch Document)의 흐름과 구성요소의 순서대로 진행되는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5주 뒤면, 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체득하게 됩니다.

신사업,
항상 새롭고 어려운
당신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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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신사업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강의,
패스트캠퍼스가 준비했습니다.

5주 후
이런 것을
얻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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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적합한 tool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신사업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필요한 요소 요소마다, 사용해야 할 도구는 다릅니다. 본 강의는 각각의 요소에 필요한 엑셀 서식등의 도구를 제공합니다.

Customer Insight부터 시작하는 Bottom up 방식의 진짜 신사업 구상을 하게됩니다.

고객지향적 인사이트를 발굴하지 않고 시작한 신사업은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김대이 대표만의 customer insight 발굴 방법과 필요한 Research Tool까지 모두 가져가세요!

다양한 신사업 사례 분석을 통해 응용 가능한 레퍼런스를 쉽게 찾을 수 있게됩니다.

신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설득함에 있어서 레퍼런스가 중요하지만, 사례를 찾기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로는 전문성과 디테일이 떨어지죠. 본 강의는 강사가 직접 경험한 다양한 신사업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합니다. 

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사업계획서의 각 항목에 대한 방법론과 풍부한 사례, 그리고 실습을 통해 강의가 끝나는 5주 뒤면,  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체득하게 됩니다.

강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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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신사업팀•
consulting firm 대표의
경력을 지닌 컨설턴트의 직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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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가 직접 발굴한
대기업•스타트업의 신사업 사례를 활용한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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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근원적 니즈부터 시작하는
진짜 신사업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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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다음날 실무에
적용 가능한 김대이 대표만의
skill과 tool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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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 프로젝트의 흐름을 그대로,
요소마다 실습이 준비된
알찬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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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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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사업을 구상하는
스타트업 관계자•예비창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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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사업•사업개발•기획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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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사업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된 직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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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맛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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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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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씨 하나 고치지 않은 1기 수강생들의 생생후기.

1기 수강생, 익명

★★★★★

경험이 많으시고, 실질적 이야기를 논리적, 이론적, 경험적으로 가르쳐 주심!

1기 수강생, 익명

★★★★★

신사업 프로세스에 대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적절한 실무 사례를 예시로 들어 설명해주셔서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기 수강생, 익명

★★★★☆

알찬 강의 내용, 실무 적용 가능성 높음, 강사님의 전문성.

1기 수강생, 익명

★★★★★

실제 기업 운영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1기 수강생, 익명

★★★★☆

신사업 기획 흐름 및 세부 수행 방법의 이해가 쉽다. 기획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진다. 사례 분석시 다소 제조업 관련 사례가 부족한 느낌.

1기 수강생, 익명

★★★★☆

신사업 발굴의 전반적인 방법론 외에도, 현장에서의 많은 Insight를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기 수강생, 익명

★★★★★

상세한 설명과 사례를 통한 강의

1기 수강생, 익명

★★★★☆

CASE와 TOOL에 대한 예시에 좀 더 들어가서 실무에 이용하고 싶다.

1기 수강생, 익명

★★★★☆

신사업 업무의 초보자라도, 기초를 이해하기 쉽습니다.

1기 수강생, 익명

★★★★★

단순 이론의 실제 사례를 구체적으로 예시로 들어 설명해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컸습니다.

#신사업 발굴, 타당성 분석이 필요한 신사업팀에게 딱 맞는 강의
#사업계획서에 필요한 skill과 tool까지 한 번에

[신사업 발굴 및 BM 수립 CAMP]
해당 강의는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강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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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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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컨설턴트, S&S경영컨설팅

PwC를 거쳐, 대기업•스타트업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시킨 신사업 전문가

“신사업 업무를 맡게 되면 처음에, 그 다음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성공적인 신사업을 개발하는 체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경력_
現 S&S경영컨설팅 대표
現 네모파트너즈 ICG 이사
現 서울산업진흥원/서울창업디딤터 멘토
現 한국산업융합기술협회 책임위원
現 한국발명진흥회 연구위원

前 PwC컨설팅 전략/혁신 컨설턴트
前 kt 창의경영센터/고객최우선경영실
前 CJ제일제당 혁신팀
前 GS리테일 6시그마팀
前 ㈜교원 스타트업육성팀

신사업/비즈니스 모델 개발_
– 국내기업 R사 신사업 개발 프로젝트 수행 중(2018.6월 ~ 9월)
– 국내기업 H사 신사업 개발 프로젝트 수행 중(2018.6월 ~ 9월)
– kt 유선인터넷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프로젝트
– kt Enterprise Mobility 신규사업 Item 발굴 프로젝트
– kt estate Facility Management(빌딩 관리)사업 비즈니스 모델 개발 프로젝트
– kt 신사업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법론 정립 프로젝트
– ㈜교원 체험학습 플랫폼사업 개발/런칭/안정화 프로젝트
– 서울산업진흥원/서울창업디딤터 등 15개 스타트업 멘토링

저서_
White space 비즈니스 모델 혁신 워크북 | 좋은땅

강사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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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문장을 누르면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강의를 하게 된 김대이입니다. 대학졸업 후 19년 동안 사내 컨설턴트, 외부 전문 컨설턴트, 신사업팀장, 스타트업육성팀장등을 수행하면서 이론을 축적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실무를 경험했습니다. 직접 사업을 운영해 본 경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개발을 성공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 강의를 맡게 되었습니다.

신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흔히 하는 실수는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흔히 하고 가장 치명적인 실수는 고객을 만나보지 않는 것입니다. 고객은 우리가 사업을 하는 이유이며 우리 사업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고객을 만나고 이해하고 공감한다면 신사업의 성공가능성은 높아질 것 입니다.

다양한 회사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는데, 규모의 차이에 따른 차이점이나 유의점이 있을까요?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경험과 역량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 추진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사업의 성공방식에 대한 고정관념이 강한 부분이 있어 변화가 쉽지 않습니다.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신속한 의사결정과 유연성의 장점이 있는 반면 역량과 자원의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고객에 대해 이해하고 경쟁사보다 고객을 더 많이 도울 수 있다면 성공하는 신사업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커리
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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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문장을 누르면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1주] 신사업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법론 Overview, Customer Insight 발굴

  • 신사업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법론 Overview
    • 경영 트렌드
    • 신사업과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의미
    • Bottom Up 방식의 신사업 발굴 및 비즈니스 개발 방법론 개요
  • Aiming Points 설정
    • Aiming Points의 의미 이해
    • Aiming Points 개발 가이드라인 및 사례 공유
    • # 실습: Aiming Point 설정 실습
  • Customer Insight 발굴 방법론 이해
    • Customer Insight 정의 및 기업의 활용 사례
    • Customer Insight 후보 발굴 기법 : SNS 리서치, 고객경험 인터뷰, 일기기법, 관찰기법, 경험기법 등
    • Customer Insight 후보 평가 및 선정
    • # 실습: Customer Insight Synthesis를 활용한 Customer insight 발굴 실습

[2주] Business Insight와 신사업 아이디어의 발굴

  • Orthodoxy Insight 발굴 방법론 이해 및 사례 공유
    • Orthodoxy Insight 정의 및 기업의 활용 사례
    • Orthodoxy Insight 발굴을 위한 Research Tools
      : Customer Insight 활용법, Other Company Approach, Would Never Say,
    • Industry Mapping, Missed Opportunity 등
  • Core Competence 발굴방법론 이해 및 사례 공유
    • Core Competence 정의 및 기업의 활용 사례
    • Core Competence 발굴 프로세스
    • Core Competence 발굴 프로세스별 사례 공유
  •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 아이디어 발굴 Tool, Crashing의 원리 이해
    • Crashing 활용 사례
    • 신사업 아이디어의 Road Map, Domain의 의미와 구성요소 이해
    • Domain 구성 사례
    • <실습> Crashing을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3주] 신사업 아이디어 선정과 Business Model 개발 프로세스 (1)

  • 신사업 아이디어 선정
    • First Business Opportunity의 의미와 선정 기준 이해
    • First Business Opportunity를 정의하기 위한 구성요소 이해
    • <실습> FBO 후보 평가를 통한 선정 및 구성요소 정의 (Framing)
  • BM 개발 – Target Customer 정의
    • 고객 분류 기준
    • Target Customer 선정
    • Target 고객 Profile 및 시장 크기 분석
    • <실습> Job To Be Done 를 활용한 Target Customer 선정 및 고객 Profile 작성
  • BM 개발 – 경쟁사의 전략적 의도(Strategic Intent) 분석
    • 경쟁 범위 및 경쟁사 선정
    • 전략적 의도 (Strategic Intent)의 의미
    • 경쟁사의 전략적 의도 분석 및 시사점 도출

[4주] Business Model 개발 프로세스 (2)

  • BM 개발 – Customer Value Proposition (C.V.P) 개발
    • Customer Value Proposition 정의
    • C.V.P 유형 사례 및 구체화
    • C.V.P 실현하기 위한 상품 / 서비스 구체화
    • Target 고객의 혜택 및 비용 분석
    • 경쟁사와의 차별화 요소 도출
    • <실습> C.V.P 정의, 상품/서비스 구체화, 차별화 요소 개발
  • BM 개발 – Revenue 도출
    • 매출 창출 방법의 유형 및 최신 Trend
    • 가격 결정 모델
    • <실습> 수익모델 개발
  • BM 개발 – Operating 모델 도출
    • Value Chain 정의
    • 핵심 Value Chain, 핵심 활동, 핵심 자원 도출
    • Operating 모델 개발 사례 공유
    • <실습> 핵심 Value Chain, 핵심 활동, 핵심 자원 도출

[5주] Business Model 개발 프로세스 (3), Experiment & Pitch Document, 타당성 분석

  • BM 개발 – 기타 Tools
    • Value Web (가치 흐름도) 기법 : 정의, 구성요소, 작성법, 사례 공유
    • 고객 경험 시나리오 이해 : 정의, 구성요소, 작성법, 사례 공유
    • Other Company Approach : 정의, 구성요소, 작성법, 사례 공유
    • <실습> 고객경험 시나리오 개발
  • Experiment(실험) & Pitch Document
    • 가설과 실험의 의미
    •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별 핵심 가설 도출
    • 가설 검증 방법
    • Pitch Document의 의미와 구성요소 및 사례 공유
    • <실습>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별 주요 가설 도출 및 우선 순위 평가
  • 사업 타당성 분석
    • 사업 타당성 분석의 주요 고려 요인
    • 실험 결과를 활용한 사업타당성 분석의 의미 및 사례

수강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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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0,000원

650,000원
(수강신청을 서두르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반 수강 할인 프로모션.
2인 이상이 함께 수강하실 경우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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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fin@fastcampus.co.kr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강남강의장에서 편하게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