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세미나.

시대의 새로운 과제와 통찰

UX/UI 디자이너가 서비스를 설계하는 과정에 있어 가장 범하기 쉬운 실수는, ‘공급자의 관점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강요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끊임없이 검증하는 액션이 필요한 것이죠. 하지만 이런 관점을 획득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시대 변화가 급속도로 전개됨에 따라, 고객들의 관점 또한 급변하기 때문입니다.

UX/UI 디자인 리더십을 내 것으로

[UX/UI 디자인 세미나 2019]에서 여러분은 업계를 리딩하는 전문가들의 일하는 방식과 프로세스를 만나게 됩니다. 좀 더 나아가서는 ‘시대가 당면한 새로운 과제들’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통찰’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선진 기업 디자이너들이 일하는 방식을 살펴 봄으로써, 회장을 나설 때 여러분은, UX/UI 디자이너로서의 구체적인 NEXT STEP을 그릴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세미나
추천대상.

target-03-52x95

UX/UI 분야로의
커리어를 꿈꾸는
대학생/실무자

교과서에서 배운 이론이 아닌,
실제 프로젝트에서의
UX/UI가 궁금하신 분

target-02-52x95

2-3년차
UX/UI
주니어 디자이너

UX/UI 디자인에 관한
나만의 인사이트가 없어
고민하시는 분

target-01-52x95

UX/UI 디자인 분야에
흥미를 갖고 있는
일반인

非디자이너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UX/UI는 지금도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니까요.

커리큘럼&
연사
.

09:00

09:30


입장

09:30

11:00

더크림유니언

신민호

트렌드라는 이름의 착시 현상

아무래도 에이전시에 있다보면 담당하는 프로젝트의 범위가 광범위해지게 마련입니다. 비교적 단시간에도 UX 디자인의 트렌드 변화 속도를 쉽게 체감할 수 있었기에, 이러한 흐름 속에서 디자이너가 어떤 아이덴티티를 가져야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최신의 UX 트렌드]와 그에 수반되는 [디자이너의 역할 변화]에 대해 고민했던 내용을 공유합니다. ‘트렌드에 따라 디자이너로서 발 맞춰가야 할 것’과 ‘트렌드와 무관하게 우리가 지켜야 할 것’에 대해 짚고 넘어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현) 더크림유니언 디자인본부 본부장
전) 바이널C UX 디자이너
전) &Image Works 대표

11:15

12:45

Facebook

이근배

Designing for Marketers with Empathy

UX는 ‘사용자와 공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광고 디자인 부문에서 사용자인 마케터들과의 공감 형성 없이 좋은 제품을 만들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는 현재 마케터들을 위한 툴 중 하나인 ‘페이스북 광고 매니저(Ads Manager)’에서 분할 테스트 (Split Testing)란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복잡한 광고 생태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마케터들과 공감하며 디자인에 접근했는지, 주니어 디자이너로서 저의 경험담을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프로덕트 디자인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현) Product Designer at Facebook
전) Product Design Intern at Facebook
학력) M.S in Human-Computer Interaction at Georgia Tech
B.S in Psychology at University of Michigan

12:45

14:00


Break-Time

14:00

15:30

Tencent

이현주

Design with Scale,
14억을 위한 디자인

중국의 IT 생태계는 기획자들을 중심으로 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체 특수하기도 하고 발전 양상도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중국 기업들이 앱 서비스를 기획할 때에는, 대체로 특정한 하나의 기능을 제공하기보다는 하나의 앱에 모든 기능을 다 넣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소비자들은 특정 기능에 대한 니즈에 따라 앱을 설치하기보다는, 기업 그 자체를 소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 강연에서는 중국 IT 생태계의 특수성과 성장 과정을 토대로, 거대 기업 텐센트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사용자들의 특성과 UX 디자인 사례를 하나하나 접목해 나가다보면, 여러분의 사고를 확장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 Tencent PCG(Platform & Contents Group), Senior Principal UX Designer
전) Alibaba AliExpress 사업부, UX Director
전) Alibaba Tmall 사업부, UX Director
전) Yahoo! MPS(Media Products & Solutions)그룹, Senior UX Manager
전) Yahoo! Korea UED 부서, Design Manager

15:45

17:15

Hyperconnect

김성호

2019년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UX/UI 트렌드 분석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1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자르’는, 비게임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연 매출 1천억 원 이상을 넘기는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다양한 타겟에 대한 분석]과 [UX 전략 수립 방향]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모바일 스타트업이 비(非)게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기까지의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는 특히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전략을 짜고, 로컬화한 디자인을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더 없이 유용한 인사이트를 마련해 드릴 것입니다.
현) Hyperconnect Product designer
전) 비트패킹컴퍼니 UX/UI designer
전) 네이버 캠프모바일 UX/UI designer
전) 안랩 UX researcher

왜 UX/UI 디자인 세미나여야 하나요?

01
UX/UI 디자이너들이
이미 검증한 깊이

작년  트렌드 세미나에 보내주신 큰 성원에 힘입어 재오픈되는 세미나입니다! UX/UI 분야를 선도하는 디자이너들이 직접 경험하고 연구하면서 축적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는 이 정도 깊이의 가치를 한 번에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으실 겁니다.

02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공감의 장

더 나은 UX/UI를 구현하고 싶으신가요? UX/UI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베테랑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 구현 방법들을 소개하며, 여러분들의 성공을 도울 힌트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연사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아이디어를 보강할 수도 있습니다.

03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UX/UI 디자인의 이해

현재 업무 영역 이외의 다른 분야에 대해 고민해 본 적 있으신가요?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 디자인 분야마다 UX/UI가 어떠한 논리와 역할로 적용되는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이후 여러분은 견문의 확장과 독자적 조감도를 완성하실 수 있을 겁니다.

행사
안내.


2019. 01. 18. (금)
9:00 ~ 17:15
(1회, 총 8시간 15분)


2019. 01. 17. (목)
17:00
까지
신청 마감

일반 등록가
69,900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11 건설공제조합 2층 대회의실
🔍네이버 지도로 보기 >

[행사진행 사전안내]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행사 당일 별도의 온라인 질의응답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 장 내 wifi 사용이 불가합니다. 질의응답 플랫폼 활용이 어려우신 분들께는 마이크를 통해 질문을 받을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십시오.
  • 입장 시 생수를 제공하오니 그 외의 음료/음식 반입은 삼가 주십시오. (정수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건물 내 주차 가능합니다(최초 30분 1500원, 이후 10분당 500원씩 추가).

 

[이용약관]

  • 본 세미나는 기수강생 할인 쿠폰 및  VIP CLUB 적용이 불가능한 강의입니다.
  • 불시에 할인가 변경 및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조기마감은 수강신청 후 결제 순으로 마감됩니다.
  • 회사 단체 구매 시 각 참석자 별로 각자 수강 신청을 하신 후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 카드 결제 시 각각 진행 / 무통장 입금 시 패스트캠퍼스 대표 번호로 연락해 주셔야 합니다.
  • 본 세미나의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세미나 진행 중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 및 강연의 흐름을 해치는 행동 적발 시, 본 세미나의 규정에 따라 경고 후 퇴실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본 세미나 환불 규정은 이용약관에 규정된 소비자 분쟁해결 지침을 준수합니다.
    1. 세미나 7일전까지: 전액환급
    2. 세미나 4~6일전까지: 요금의 10% 공제 후 환불
    3. 세미나 2~3일전까지: 요금의 20% 공제 후 환불
    4. 세미나 1일전까지: 요금의 30% 공제 후 환불
    5. 강연 당일 취소요청: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