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 매니저 박준영 02-518-4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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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도입한, 도입해야 할 새로운 기술과
우리의 유저가 어떻게 만나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말 알고 계신가요?

HCI-UX 파트 최고의 연사진이
진짜 UX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Persona를 어떻게 설정하고, 이들은 어떻게 행동하며, 어떤 인터랙션을 위해 컴퓨터가 어떤 반응을 해야하는지 등 진짜 HCI-UX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한 자리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현직 HCI-UX 전문가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모두 만나보세요.

오늘과 미래의 기술을 이해하고
우리 product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히스토리를 이해하는 세미나가 아닙니다. 오늘 도입되고 있는, 가까운 미래에 도입이 예견되는 새로운 기술로 인해 우리 유저의 사용자 경험은 어떻게 변화할지 캐치하고 우리 비즈니스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세션 구성

세션 프로그램
Keynote Session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 / 황성재 (퓨처플레이)
Session 1 챗봇의 사용자 경험디자인(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 황성재 (플런티)
Session 2 디바이스별 서비스 콘텐츠 전략방향 / 채행석 (KT)
Session 3 데이터를 이용한 사용자 경험(UX) 측정 및 분석 방법/ 박태준 (4grit)
Session 4 Social Interaction Design for Next Generation Voice AI Systems / 박성준 (SKT)
Session 5 Free Network

연사 소개

HSJ

황성재
㈜퓨처플레이 Partner & Co-founder

㈜플런티 CPO & Co-founder
㈜피움 CSO & Co-founder

– KAIST 문화기술대학원 석·박사
– 한국 HCI 학회 조직위원
– 영국 IAM 선정 세계 IP전략가 300인 선정
– Mobile HCI학회 최우수논문상

# Keynote Session :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VR/AR 등 새로운 기술과 환경이 등장하면서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차세대 사용자 경험(UX)에 대해 다양한 학계의 연구, 특허 및 디자인 실무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메타 컨텍스트에 기반을 둔 사용성이 극대화된 사용자 인터렉션, 메타 서비스의 중요성과 변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Session 1 : 챗봇의 사용자 경험디자인(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포화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대안으로 챗봇 메신저, 인공지능 스피커 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인 아마존 에코는 이미 10,000개 이상의 스킬들이 입점하였고, 2020년에는 아마존 에코를 통한 커머스 거래액만 7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새롭게 등장한 챗봇 기술이 어떤 산업 군에서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는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Fluenty.ai 를 오픈한 (주)플런티의 실무 디자인 사례를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국내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Fluenty.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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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행석
KT UX Senior Leader

– 전 KT tech UX팀 팀장
– 연세대 공학박사 (인지공학)
– 국제언어인문학회 정보이사
– 전 성균관대 심리학과 겸임교수

# Session 2 : 디바이스별 서비스 콘텐츠 전략 방향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양질의 콘텐츠를 포함하며, 그러한 콘텐츠는 사용자에 의해 정보의 재생산을 만들며 공유됩니다. 정보의 주체인 사용자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People과 Technology의 Interaction에 기반하여 향후 비즈니스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유무선 각 디바이스별 콘텐츠 전략 방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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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준
4grit CEO

– 전 NHN Technology Services UI개발 실장
– 전 네이버 웹표준 개발 랩장

# Session 3 : 데이터를 이용한 사용자 경험(UX) 측정 및 분석 방법

사용자 경험, 또는 고객 경험은 그간 정성적인 방법으로 다뤄지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경험 자체를 정규화하거나 데이터화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제한적인 FGI나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대략적인 예상을 하는 한계를 갖고 있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새로운 데이터 마이닝 방법과 데이터를 다룸으로써, 기존 한계를 넘어 정량적인 접근방법으로 사용자 경험을 다룰 수 있는 가능성을 제안합니다. 이제 추측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UX개선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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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준
SKT 미래기술원 Principle UX Designer

– SKT Social Robot Vyo UX / NUGU Speaker VUX Design
– 전 삼성전자 UX Engineering 그룹 그룹장
– IDEA Award UX부문 GOLD 수상
– 인지융합과학기술포럼 이사
–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공학심리학 박사
– University of Michigan Human-Computer Interaction 석사

# Session 4 : Social Interaction Design for Next Generation Voice AI Systems

The popularity of newer voice-interaction system such as Amazon Echo and Google Home highlights the significance of voice experience illustrated by voice prompt, prosody, and persona. Voice interaction is inherently social because of its human-like characteristics and would elicit social responses from the users. In this talk, based on the design experience of SKT NUGU speaker, I will describe the opportunities presented by this phenomena involving affect, context awareness, and personalization.

Voice interaction – SKT 누구(NUGU)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응용되고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지 알고 싶은
HCI-UX 전공생 및 연구원

UX 트렌드를 발빠르게 쫓아야하는 실무자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캐치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사용자가 겪게될 새로운 경험’을 미리 준비하세요!

세미나 개요

Future HCI-UX 세미나
일   정 2017년 4월 21일 (금)
오후 1시 – 7시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문   의 박준영 02-518-4834

참가비 (마감임박) : 19만 원

학생할인가 : 15만 원

* 일반 등록가는 25만 원 입니다.
* 학생 할인 적용을 원하는 경우 학생증 사본을 첨부해주세요.
* 3인 이상 단체 등록 할인 혜택은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

오시는 길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180, maru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