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A/B테스트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한국 VFX 시장도 이제는 변화해야 합니다.

Weta Studio와 Sony Pictures 출신으로
40여편의 인기 헐리우드 영화를 작업하며
아바타, 베놈, 타노스를 만든 세계적인 탑 모델러 장정민이
한국 VFX 업계를 위해 한국에 돌아왔다!

귀국 후 후임들에게 직접 가르치던 방식 그대로 온라인 VOD로 담아
국내 모델링 기술과 작업 프로세스 한계를 뛰어넘도록
20여년의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전부 알려드립니다.

“세계 최대 VFX 스튜디오에서 모델러로 활동하며
2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점차 한국 VFX 씬에서도 비중 있는 디지털 캐릭터와
크리처가 만들어지는 상황이 오고 있습니다.


헐리우드 메인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퀄리티의 결과물을 도출하고 싶다면,
1mm 디테일의 변화가 어떻게 표현되고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 궁금하시다면,
구체적인 차별점이 있는 저의 경험과 지식이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본인들이 실제로 보아왔던 움직임과 모양들이 기억 속에 남아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어색한 캐릭터 볼 때 CG같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느 부분에 신경을 써야 그와 같은 퀄리티를 낼 수 있을지
제가 오랜 시간 갈고 닦은 노하우들을 이 강의에서 자세하게 풀어 볼 생각입니다.

국내 실무자들이라면 앞으로 디테일을 요하는 디지털 캐릭터를 작업하실 경우와
해외 취업 후 회사에서 경쟁하실 경우, 이 강의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단순히 모델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기본기와 심화 학습으로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급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 발전하고 나아갈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by. 3D 모델러 장정민

Top of Top

세계적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제임스 카메론, 샘 레이미 감독이 극찬한 월드 클래스 CG 디자이너


헐리우드 작품 40여편의 모델링과 스컬핑 전반적인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타노스’, 호빗시리즈 ‘고블린 킹’
아바타 1, 2의 ‘쿼리치 대령’, ‘파야칸,’ ‘아쿨라’, 스파이더맨 3의 ‘베놈’, 혹성 탈출 시리즈의 ‘코바’ 의 캐릭터와 크리처를 탄생시킨 장본인입니다.

장정민의 작품 데모 릴

수많은 기업의 강연 요청을 뒤로하고, 지금 패스트캠퍼스에서 최.초.공.개 합니다

Preview

세계적인 거장 감독들의 러브콜을 받는
3D 모델러의 작업 방식이 궁금하다면?

디테일하게 움직이는 캐릭터와 크리처를 만들기 위해 해외 유명 스튜디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쉐입이 아니라, 그 움직임을 구현하는 구조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프레임 바이 프레임, 영화 속 캐릭터들의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것이 모델러의 역할입니다.


상위 1% CG 디자이너가 되는 8가지 모델링 법칙


국내의 어떤 모델링 강의도 이런 강의는 없었다!
패스트캠퍼스가 더 리얼한 CG 학습을 위해 실제 모델 3D 스캔본으로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Point 1

Weta Digital 에서 진행하는 방식과 프로세스 그대로
실제 모델을 섭외하여 제작한 3D 스캔본으로 학습합니다.

헐리우드 VFX 스튜디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테일을 만드는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국내 스튜디오나 학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 3D 스캔본을 활용하여 토폴로지 작업을 기반으로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고 1mm 정교함을 표현하는 방법을 아낌없이 모두 알려드립니다.

3D 스캔본으로 어떤 내용들을 학습하나요?

| 3D 스캔 토폴로지 작업

| 3D 스캔 Wrapping 준비와 데이터 활용법

| 3D 스캔 데이터 디테일 보완


Point 2

CG인지 모를만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기본기, 토폴로지 세팅과 응용 실력

정지되어 있는 것이 아닌 움직이는 디지털 캐릭터가 제대로 표현이 되기 위해서는, 노출이 가장 많은 신체들의 움직임이 생길 때 표현되는 디테일에 적합한 토폴로지 구조를
제대로 제작해야 합니다. 토폴로지가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에 따라 같은 쉐입의 모델이라도 나중에 보여지는 퀄리티는 천차만별입니다.


토폴로지와 스캔 매니지먼트 과정



Point 3

똑같은 툴을 써도 차원이 다른 퀄리티가 나오는 이유
해부학 기반의 모델링을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3D 모델링을 진행할 때 토폴로지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부학에 맞는 디테일한 인체 표현 방법입니다.
20년차 월드 클래스 장정민은 주름, 근육, 힘줄의 움직임과 같은 미세한 표현들을 어떻게 효율적이고 빠르게 작업하는지 따라 배웁니다.


Point 4

해외 메이저 FX 스튜디오와 국내의 가장 큰 차이점
VFX 후반 작업 중 키포인트가 되는 Shot Sculpt

CG 캐릭터가 사물과 인터랙션 될 때 단순 리깅만으로 움직임이 표현된다면 디테일이 떨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같은 느낌을 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이 끝난 캐릭터를 이용해 각 부분의 움직임 디테일을 살려 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헐리우드 업계에서는 Shot Sculpt(Shot fix)라고 표현합니다.
애니메이션이 다 된 후의 베이크 된 지오에 Shape fix뿐만 아니라 근육과 힘줄의 움직임을 넣어 캐릭터에 생명을 더 불어넣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추가 구성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더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쉐입 연습을 위해
실제 모델 3D 스캔 데이터 2종과 마야 파일을 제공해 드립니다.

World Class

무려 3번의 Best Visual Effect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월드 클래스

Sony Pictures 와 Weta Digital 출신으로 20여년간 FX 업계에서 40여개의 헐리우드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의 CG를 제작하고
아바타 2번, 정글북 1번으로 “Best Visual Effects” 아카데미상을 수상하여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월드 클래스입니다.

강사룡
• 2023.3~
VA CORP.
· Executive Director

• 2007.1~2023.2
Weta Digital
· Senior Modeler

• 2005.10~2006.12
Sony Pictures
· Senior Modeler

• 2002.7~2005.9
Imageworks Wild Brain
· Modeler

TV Animation
• 2002 ~ 2005

· Mage Night Apocalypse (Namco) Character Modeler 2005
· Higglytown Heroes season 1,2 (Walt Disney) Technical Director 2004
· Need for Speed-Underground (EA Games) Lead Modeler 200
· Midnight Club2 (Rockstar) Character Modeler 2002

Award
• 2005~2022

· Nomination for 41st Annual Annie Awards Outstanding Achievement, Character Animation in a Live Action Production
· Dave Clayton, Simeon Duncombe, Jung Min Chang, Matthew Cioffi, Guillame Francois -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 Goblin King - Weta Digital
· Nomination for 11th Annual VES Awards Outstanding Animated Character in a Live Action Feature Motion Picture Jung Min Chang, James Jacobs, David Clayton, Guillaume Francois
· 82nd Academy Awards Best Visual Effects “Avatar”
· 89nd Academy Awards Best Visual Effects "Junglebook"
·82nd Academy Awards Best Visual Effects “Avatar”
· 31st Annie Awards Outstanding Achievement in an Animated Television Commercial “Lamisil: "It's Alive" - Wild Brain Inc.”
· 2002 Academy of Art College annual spring show Organic Modeling 3rd place 3rd place
Features
• 2005~2022

· Avatar 2 (2022) - Almost half of creatures and characters and muscle sculptor.
· Gemini man (2019)
· Avengers : End game (2019)
· Battle Angel (2019) - uncredit
· Avengers : Infinity War (2018) – Thanos Creator
· Rampage (2018)
· Motal Engine (2018)
· War for the planet of the apes (2017)
· Guardians of the Galaxy Vol.2 (2017)
· Valerian and the City of a Thousand Planets (2017)
· Justice League (2017) - uncredit
· BFG (2016 – Steven Speilburg)
· Batman V superman : Dawn of Justice (2016) - uncredit
· Junglebook 2016
· Deadpool 2016 - uncredit
· Alvin and the Chipmunks: The Road Chip (2015)
· Maze Runner : Scorch Trials 2015 (20th Century Fox)
· Fantastic Four 2015 (20th Century Fox)
· Furious Seven 2015 uncredit
· The Hobbit: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 2014
· Dawn of the Planet of the Apes 2014 - koba
· The Hobbit : The Desolation of Smaug 2013
· The Wolverine 2013 uncredit
· Man of Steel 2013 uncredit
· Iron Man 3 2013 uncredit
·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2012 - Goblin King
· Prometheus 2012
· Rise of the Planet of apes 2011 - Koba
· X-Men: First Class 2011
· The Adventures of Tintin 2011
· Avatar 2009 - Tsutey, viperwolf, muscle movement
· Lovely bones 2009
·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2008
· The Fantastic 4 Rise of the Silver Surfer 2007
· Spiderman 3 2007 - Venom
· Constantine 2005 -uncredit
· Ice Princess 2005 – uncredit
· Herbie Fully Loaded 2005 uncredit
· A Sound of Thunder 2005 uncredit
Interview

오직 패스트캠퍼스에서만 들을 수 있는
월드클래스 장정민의 비하인드 스토리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안녕하세요. 헐리우드 VFX 회사에서 대략 20년 넘는 동안 캐릭터, 크리쳐 모델러로 활동해온 장정민 이라고 합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 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공부, 차근차근 애니메이션 회사를 거쳐 미국에서 스파이더맨 3 작업을 마지막으로 뉴질랜드 웨타 fx라는 회사로 건너가 아바타 1, 2편까지 작업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널리 아시는 어벤져스 타노스를 비롯해서, 혹성 탈출 시리즈, 호빗, 프로메테우스 등 40여편의 헐리우드 영화에서 나오는 주조연 급 캐릭터, 크리쳐 작업을 주로 해 왔습니다. 2023년 3월 부터는 국내 VA 코퍼레이션에서 제작 본부장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대중들에게 빠르게 제 지식을 전달해 드리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패스트캠퍼스가 신뢰가 가서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VFX에 들어가는 디지털 캐릭터와 크리처의 경우 먼 거리의 스턴트용 디지 더블 정도라면 기존 한국에서 해 오던 것와 크게 달라질 바가 없겠지만, 점차 한국 VFX에서도 비중 있는 디지털 캐릭터와 크리처가 만들어지는 상황이 오고 있습니다. 그것들의 퀄리티가 헐리우드 메인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것처럼 나오게 하고 싶다면 제 경험과 지식이 아주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차이들이 존재하고, 어느 부분에 신경을 쓰고 목표를 삼아야 그와 같은 퀄리티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하려고 합니다.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아무래도 디지털로 만들어지는 캐릭터와 크리처가 주종목이다 보니 해부학이 필수인 작업들을 많이 하게 됩니다. 따라서 실제 작업해야 하는 크리처들이 제게 주어지면 그에 대한 연구를 충분히 하고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혹성 탈출의 경우 침팬지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그 친구들의 피부는 어떠한 질감이고 얼마나 두꺼운지, 피부 안의 근육량은 어떤지, 털은 얼마나 두꺼운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었고, 뉴질랜드 웰링턴 동물원도 작업 전에 3번 정도 방문해서 관찰했어요. 공개 수술에 방문도 하여 더 면밀히 관찰했으며, 침팬지의 MRI까지 연구하여 더욱더 리얼한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모든 작업들을 소홀히 한 적은 없어요. 그래도 아바타 2의 경우 5년, 아바타 1의 경우 3년 동안 작업하면서 CG로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와 크리처의 디테일은 최선을 다해 많이 연구하고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캐릭터가 움직일때 발생하는 근육, 힘줄의 변화뿐만 아니라, 입술 사이사이, 눈꼬리 주름 등 관객들이 영화를 보시면서 CG로 만들어진 디지털 캐릭터, 크리처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들로 보이게끔 작은 디테일까지 만들고, 움직이면서 모양이 변하도록 작업했습니다. 동작 하나하나 근육의 디테일과 움직임에 힘쓰면서 sculpting animation 작업을 했고, 생각보다 쉽게 감독님이 너무 마음에 들어 하시면서 Weta에 ‘정말 너희 muscle sculpt 팀은 세계 최고다!’ 라는 언급을 해 주셨던 게 기억이 나네요.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영어는 필수고, 단순히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에 입사하는 것만이 꿈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때부터 또 다시 경쟁의 시작이고, 메인 캐릭터, 크리처들을 작업하려면 거기에 맞는 지식과 방법들을 이해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제 이번 강의가 그것들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반복 학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해외 취업에 성공한 후 성장할 수 있습니다. VFX에서 캐릭터, 크리처들은 영화 안에서 움직여야 하는 요소입니다. 작은 디테일보다 움직일 수 있게 만든 비율, 라인들의 구조, 뼈와 근육들의 위치가 더 중요합니다. 그런것들이 보여지지 않으면 VFX 스튜디오에서 일할 수 없어요. 무엇이 중요한지 아티스트들이 알고 있어야 경쟁력이 생깁니다. 

클릭해서 답변 보기 (클릭)

단순하게 모델링을 어떻게 하는지, 마야와 지브러쉬, 머드박스는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다른 여러 온라인 강의나 서적을 이용하시고 이미 한번쯤 캐릭터, 크리처들을 만들어 봤고, 취업을 하고 싶으시다거나, 내 능력을 훨씬 나은 수준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 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기본 쉐입뿐만 아니라 심층으로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캐릭터, 크리처들을 어떻게 만드는지, 그것들처럼 표현해 내고 싶은 분들이 수강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많은 반복 학습, 다양한 경험들을 쌓기 위해서 저와 같이 발맞춰 가실 분들이 많이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FAQ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상세 커리큘럼

PART 1. Intro

PART 2. 토폴로지

PART 3. 스캔 정리와 디테일 보완

PART 4. 모델링 심화 학습

PART 5. Shot Sculpt

PART 6. Facial Shape 만들기

패스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