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dural Generation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로 구현하는
고퀄리티 3D 배경 아트웍

(with. 언리얼 엔진 PCG)

  • 수포자도 가능한
    지오메트리 노드 입문강의

    어렵고 복잡하기만한 이론 공부는 그만!
    고퀄리티 실습을 통해 블렌더 노드를
    기초부터 학습해봅니다.

  • 절차적 생성 기반의
    시네마틱 3D 배경 아트웍

    최근 3D 업계에서 가장 핫한
    절차적 생성을 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배경 아트웍을 구현합니다.

  • 노드 입문자를 위한
    6종의 부가 혜택

    혼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노드 트리부터 실습에 사용되는 프리셋까지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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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강의 소개

국내 유일 절차적 생성 중점 강의!
블렌더 노드와 언리얼 엔진 PCG로 고퀄리티 3D 배경을 손쉽게 구현해보세요

기존 키작업에 비할 수 없는 효율성으로
3D 업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지오메트리 노드!


  • 혹시 알고는 있었지만,
    대거 등장하는 수학 용어에
    애써 외면하고 계시지는 않으셨나요?


  • 이론부터 실습까지
    충분히 학습할 국내 자료가 부족하여
    포기하고 계시지는 않으셨나요?


  •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 것이 아닌
    단순히 워크 플로우를 단축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기에 두려우셨나요?

이 중의 하나라도 해당하신다면 주목하세요.

강사님께 직접 물어봤습니다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지오메트리 노드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Blacktailz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3D 그래픽 아티스트입니다.

블렌더의 Geometry Node는 대규모 씬에서 에셋을
효율적으로 수정하고 관리하기 용이한 기술입니다.
배경은 지오메트리 노드의 효용성을 극대화해줄 수 있는 소재이고,
이러한 이유에서 배경을 한 번 직접 제작해 보는 것만으로도
처음 접해보는 사람에게는 난해할 수도 있는 ‘절차적 생성 방식’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과 블렌더는 업계 최고의 툴들이지만
여전히 국내에는 정보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블렌더의 Geometry Node를 활용하여
빠르게 씬에 필요한 에셋들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절차적 생성의 장점으로 더 창의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고유의 상황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PCG 기능으로 메가스캔 데이터를 활용한
절차적 레벨 디자인을 학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저를 비롯한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이 업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저의 모든 노하우를
본 강의를 통해 알려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체계적인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 강의는 패스트캠퍼스가 유일합니다.

선별된 강의 커리큘럼과 풍성한 혜택 자료로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와 언리얼 엔진을 학습해보세요.

  • Point 1

    수포자도 가능!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로
    고퀄리티 배경 아트웍 제작


    퀄리티 높은 배경 프랍 5종의 노드트리를
    직접 작성해보며 복잡한 블렌더의 노드 개념을
    수학적 접근이 아닌 디자인적 관점에서
    학습해보세요.

  • Point 2

    15시간 강의로
    한 번에 끝내는
    3D 배경 제작 워크플로우


    체계적인 강의 로드맵을 따라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의 기초부터 실무 활용 100%
    고난도 필수 스킬까지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Point 3

    블렌더 노드와 언리얼 엔진 PCG로
    배우는 국내 최초
    절차적 생성 특화 강의


    블렌더와 언리얼의 절차적 생성 기능을
    각각 배워보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고유의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학습해보세요.

  • Point 4

    한 끗 차이로 작업의
    디테일을 살리는
    현업 아티스트의 연출 스킬 노하우


    배경 작업의 핵심은 에셋을 돋보이게 해줄
    레벨 디자인과 연출입니다. 워크플로우는
    단축시켜주면서 디테일을 살려줄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Point 5

    타사 대비 3배 이상
    압도적인 수강생 혜택,
    30종 가량의 특별 자료 제공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 프리셋 파일,
    실습 원본 파일, 5종 프랍의 커스터마이징
    파일을 포함한 패스트캠퍼스만의 풍성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 Point 6

    두 번 말하면 입아픈
    단 한 번의 결제로
    평생 수강


    패스트캠퍼스에서는 평생 소장 가능합니다.
    양질의 수업을 반복 수강하여 어려운
    절차적 생성의 개념을 온전한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Point 1

본 강의 수강 이후 블렌더 Geometry Node 기능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압도하는 시네마틱 배경 아트웍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영상과 GIF 파일은 실제 강의 실습 예제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현업 3D 아티스트가 직접 선별한
5종 프랍의 노드 트리를 직접 작성해봅니다.
직접 만든 노드 프랍과 무료 에셋을 조화롭게 레벨 디자인 하여
하나의 아트웍으로 완성해보세요.

Point 2

블렌더부터 언리얼 엔진까지
고퀄리티 배경 구현을 위한 FULL 프로세스

블렌더와 언리얼을 사용해보신 적이 없더라도 걱정하지마세요.
툴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강의 하나로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풀 프로세스를 제공 드리겠습니다.

블렌더, 언리얼 엔진, 다빈치, PCG, 노드 트리, 블록 아웃, 레벨 디자인, 렌더링

강의 미리보기

Part 1. Ch01-04.

지오메트리 노드 기초

Point 3

국내 최초
절차적 워크플로우 중심 강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모델링한 오브젝트는 시간 및 장소의 특성 등
특정 조건과 상호작용하여 일괄적으로 수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절차적 워크플로우를 통해 무수히 많은 오브젝트를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배경 아트웍을 구현해 보세요.

  절차적 생성 (Procedural Generation)이란 ?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이란 일련의 규칙에서 3D 모델과 텍스쳐를 생성하는 컴퓨터 그래픽의 다양한 기술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란 ?
지오메트리 노드는 블렌더에서 다양한 객체 유형을 기반으로 절차적으로 구축하여 다양한 도구, 분산 및 기타 절차적 효과를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로 꽃밭을 제작해봅니다.

절차적 생성, 프로시쥬얼 워크플로우, PCG,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 지오메트리 노드, 노드 트리

꽃 노드 트리 작성

꽃잎의 개수 변주

꽃의 각도 변주

꽃의 암술 크기 변주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 PCG, 언리얼, 지오메트리 노드, 절차적 생성

언리얼로 룩뎁한 결과물

폴리지 모드 꽃 심기



이 외에 강의에서 더 많은 노드들을 직접 실습해보세요.



Unreal Engine PCG로
지형 및 자연물 생성을 자동화 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1. PCG 노드 작성

2. 에셋 임포트

3. Spline 을 활용하여 영역 지정

4. 지형과 상호작용하여 에셋 절차적 생성

Point 4

빠른 시간 내에 작업의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연출

프로와 아마추어의 연출법은 다르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작업물의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전수해드립니다.

Point 5

패스트캠퍼스 수강생들만을 위한 혜택


패스트캠퍼스에서
지오메트리 노드를 시작해야하는 이유.

절차적 생성, 3D 아티스트, 레벨 디자인, 대규모 배경 아트웍, geometry node

강사 소개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Blacktailz님의 수강 후기와 유튜브 무료 튜토리얼을 확인해보세요.

군더더기 없는 설명으로 누구보다 블렌더와 언리얼을 꼼꼼하고 쉽게 잘 알려주는
Blacktailz님의 프리미엄 강의를 이제 패스트캠퍼스에서 만나보세요!

언리얼 엔진, 언리얼, 언리얼5

* Blacktailz 유튜브 채널 중 일부 발췌

Blacktailz

Youtube

강사님 한 마디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은 CG 업계에서 계속해서 크나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3D 소프트웨어입니다. 이제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그 기술력을 공유하고
이끌어주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전히
블루오션인 이 업계에서 여러분이 자신의 작업물을 만들며
성장하고 앞으로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프로시쥬얼적
사고 방식을 학습하여 본인의 것으로 만들고, 여러분 스스로가
주도해 나가실 때까지 저는 저의 모든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유해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Question 1.
지오메트리 노드를 공부하려면
수학을 잘 해야하나요?
수학적 개념과 관련 있는 기능이라는 점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오메트리 노드를 공부하기 위한 전제가 ‘수학을 잘해야 한다’는 아닙니다.
현업에서는 오히려 디자인적 논리와 근거가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본 강의는 어렵고 지루하기만 한 수학 개념 중점의 이론 강의가 아닌 실습 중심의 강의로,
디자인적 관점에서 패턴을 파악하여 빠르게 체화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Question 2.
수강생들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1. 툴 사용이 익숙하지 않았던 생초보 분들도 이 강의 하나로 직접 모델링하고 엔진에서
구현하는 일련의 3D 배경 제작 프로세스들을 전부 익혀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방식이 3D 업계에서 중요해진 이 시기에 

업계 트렌드의 빠르게 발맞추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절차적 방식으로 학습하고
이해하는 습관
을 기르시게 될 것입니다.

3. 기존의 전통적 모델링 방식과 절차적 모델링 방식의 차이를 구분하고, 하나의 작업
과정에서도 두 가지 방식을 혼재하여 상황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방식을 채택할 수 있는
근거를 찾는 연습
을 하게 될 것입니다.

Question 3.
어떤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하시나요?
절차적 생성 방식으로 보다 효율적인 레벨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구축하고 싶은 현업 디자이너



자신의 작업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시네마틱 연출법이 궁금한 포트폴리오 준비생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고퀄리티 3D 배경 아트웍을
    홀로 구현해보고자 하는 누구나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와 언리얼 엔진 PCG 기능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배워보고 싶은 누구나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Blender (4.0 v.)
・Unreal Engine 5 (5.3 v.)
・Davinci Resolve 18

*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본 강의는 Window OS 기준으로 녹화되었으나, Mac 버전의 단축키 시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본 프로그램 이외의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주의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초격차 패키지 하나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Part 1 ㅣ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의 기초

Part 2 ㅣ 블렌더 지오메트리 노드

Part 3 ㅣ 언리얼 엔진 중급

Part 4 ㅣ 언리얼 엔진 PCG

Part 5 ㅣ 포스트 아포칼립스 도시 제작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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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이 강의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