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741 x Mangie

차원이 다른 캐주얼 캐릭터:
2D에서 3D로, 블렌더 모델링

  • 캐주얼 일러스트를 3D 캐릭터로

    여자 캐릭터의 특징을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얼굴&인체 모델링, 이목구비와 피부 표현

  • 두 개 예제로 배우는 다양한 재질 묘사

    교복 캐릭터로 배우는 니트, 리본, 스타킹 표현과 판타지 캐릭터로 배우는 금속, 보석, 시스루 표현

  • 변형&응용이 가능한 모델링 파일 원본

    손쉽게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리터칭 할 수 있도록 10가지 강의 예제 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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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이 처음인 일러스트레이터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블렌더 입문 강의!

캐주얼 화풍 묘사에 최적화된 3D 캐릭터 모델링

캐릭터 매력을 강조하는 얼굴과 인체 조형부터
다양한 의상과 소품의 재질 표현까지,
블렌더를 이용한 입체 묘사의 모든 것.

* 상기 이미지는 star741 작가님과 망고 작가님의 포트폴리오입니다.

강의 예제

26만 팔로워 star741의 캐릭터 디자인과
망고 작가의 블렌더 스킬로 묘사하는 매력적인 캐릭터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제작한 캐릭터 삼면도를 바탕으로
3D 캐릭터 두 개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작해봅니다.

예제를 만들며 입체적으로 캐릭터와 소품을 조형하고,
형태와 재질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두상과 이목구비

전체 바디와 세부 관절

묶은 머리와 흩날리는 머리

교복과 코스튬

단화와 하이힐

리본, 자수 패치, 금속&보석 악세사리

강의 포인트

무료 툴 블렌더를 활용해
드로잉을 모델링으로 재창조하기

2D 일러스트를 레퍼런스로
만드는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
전체 비율을 정하고 이목구비 등의 디테일을 더하며
단계별로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머리카락, 다양한 재질과 빛의 표현 등
일러스트에서 표현되는 부분들을 반영해 3D 캐릭터로 재창조합니다.
골반부터 손가락 마디까지
빠르고 디테일한 캐릭터 포즈 변경
포즈나 구도를 바꿀 때 마다 새로 그려야 하는 일러스트와 다르게,
3d 캐릭터는 뼈대를 심는 ‘리깅’ 작업으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을 때 까지 여러 번 쉽게 포즈와 구도를 바꿔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무료 애드온(플러그인)의 활용
포즈를 더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Meta-rig’,
그리고 텍스쳐 페인팅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는 'ucupaint'로
효율적인 작업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다양하게 조합 가능한
캐릭터와 소품 모델링 파일 제공
3D가 손에 익기까지는 당연히 시간이 걸립니다.
대신, 제공되는 캐릭터와 소품을 변형하고 응용해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먼저 완성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블렌더 아티스트 망고입니다.


두 번 째 강의로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지난 강의는 블렌더의 기능을 활용해
3D 캐릭터를 만드는 데 집중한 과정이었다면
이번 강의는 일러스트 레퍼런스를 보고, 특징적인 부분을 살려
매력적인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에 집중하는 과정입니다.

3D의 매력은 입체적인 표현이 드로잉보다 쉽다는 점,
그리고 한 번 캐릭터를 만들어놓으면
여러 방법으로 변형과 응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한 번 도 3D 작업을 해본 적 없는 분들이라도
캐주얼 캐릭터에 관심만 있다면 따라오실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

일러스트를 그리는 방법과 비슷한
작업 단계로 완성하는 캐주얼 캐릭터

| Step 1. 블렌더 입문

모델링&스컬핑

1. Topology, UV Mapping의 개념
2. 간단한 로우폴리 모델 제작
3. Sculpt Mode, Dyntopo, Remesh 기능 학습
4. 스컬핑 연습

텍스쳐링&렌더링

1. Shader Node, Texture Paint 기능 학습
2. 렌더 셋팅, HDRI 셋팅
3. Scene의 카메라 조작법
4. 조명 셋팅과 단색 배경 만들기

| Step 2. 기본 캐릭터

캐릭터 형태 잡기

1. 블럭아웃: 캐릭터의 인체와 얼굴의 대략적인 형태 잡기
2. 인체의 세부 디테일과 헤드 이목구비 형태 더하기
3. Retopoflow를 통해 손쉽게 표면 메쉬 리토폴로지하기, UV맵 전개하기

채색하고 뼈대 심기

1. 얼굴과 인체의 피부, 메이크업 등 색과 질감을 입히기
2. 포즈를 잡을 수 있도록 캐릭터에 뼈대 심기
3. Meta-rig 등의 ‘애드온’을 활용한 효율적인 작업

| Step 3. 캐릭터 묘사

교복 캐릭터 눈과 머리카락 묘사하기

1. 눈을 만들고, 삼면도를 참고해 홍채와 동공을 그리기
2. 속눈썹과 눈썹, 양갈래 머리 형태 만들기
3. Curve 기능을 활용해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교복 상하의, 신발, 악세사리 만들기

1. 와이셔츠, 조끼, 치마, 신발 만들기
2. 헤어 리본, 넥타이, 패치 등 세부 장식 더하기
3. 옷 주름 등을 묘사하고 재책하기

판타지 캐릭터로 변형하기

1. 교복 캐릭터의 인체와 얼굴을 새로운 삼면도에 맞춰 변형하기
2. 눈의 색상, 눈썹 모양 변형, 묶지 않은 헤어 형태 표현
3. 3d 캐릭터에서의 흩날리는 머리카락 묘사를 위한 스킬

판타지 코스튬과 악세사리 만들기

1. 홀터넥 형태의 상의와 겹겹의 치마, 장갑, 하이힐 만들기
2. 다리와 발 부분의 장식, 헤어 악세사리 등 세부 장식 더하기
3. 옷의 패턴, 금속과 보석, 쉬폰 등 다양한 느낌의 재질 표현

| Step 4. 포즈와 마무리

다리를 교차해 앉아있는 포즈로 완성하기

1. 전체적인 포즈를 잡은 후 손 모양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포징하기
2. 포즈에 맞춰 옷의 형태, 주름을 더하고 관절 모양 정리하기
3. 배경 색을 지정하고 조명을 추가해 이미지로 뽑기

이펙트를 활용해 역동적인 포즈로 완성하기

1. 전체적인 포즈를 잡은 후 이에 맞춰 손끝, 옷과 머리카락 움직임 표현하기
2. 포즈에 맞춰 옷의 형태, 주름을 더하고 관절 모양 정리하기
3. 배경, 조명에 나비 이벡트까지 더해 이미지로 뽑기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과 타블렛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❶ Blender 3.3.1
❷ 필압 기능이 있는 타블렛


* 블렌더 UI를 소개하는 Part1 Ch1에서는
Blender 3.0을 사용하나, 3.3.1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Part 1. Intro

해당 파트는 [블렌더로 손쉽게 만드는 캐주얼한 3D 캐릭터] 의 ‘Part 01. 블렌더 입문 및 기초 기능’과 동일합니다.

Part 2. 기본 모델링

Part 3. 교복 캐릭터

Part 4. 판타지 캐릭터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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