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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디자인, 동일한 컬러의 티셔츠가 있습니다.
차이는 단, 하나입니다.

스포츠브랜드 N사의 로고가 있느냐, 없느냐.

*상기 이미지는 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본 과정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만약 두 티셔츠의 가격이 비슷하다면,
사람들은 어떤 티셔츠를 구매할까요?

두 티셔츠 중 더 비싸보이는 것을 고르라면,
사람들은 어떤 티셔츠를 선택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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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 잘 되어있으면,
이런 효과가 뒤따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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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합니다. 브랜딩을 통해 전달한 긍정적인 가치를 고객들은 유형의 제품을 구매하면서 느끼고, 공유합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향상시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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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장에 있어 Retension, 즉 재구매 비율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쏟기도 하죠. 하지만, 브랜딩이 잘 되어있으면 고객들은 그 브랜드 자체의 열성적인 팬이 됩니다. 다시말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해, 자연스럽게 매출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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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은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때, 누구나 망설이게 됩니다. 바로, 제품의 퀄리티에 대한 불안감때문입니다. 브랜딩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킵니다. 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더라도 그 제품 자체의 성능과 품질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설득할 필요가 줄어들게 됩니다. 브랜드가 곧 품질의 보증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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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을 통해 생겨난 무형의 이미지와 가치는 높은 가격 책정에 대한 고객들의 거부감을 감소시킵니다. 실사례로, A사의 스마트폰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가격을 상당히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여전히 구매하는 이유는 브랜딩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이런 고민때문에 ‘브랜딩’을 시작하지 못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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