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자인 스프린트로 배우는

모바일 앱 UX/UI
CAMP

글로벌 테크 기업의 실무 프로세스 그대로,
6회만에 가져가는 UX/UI 실무 역량 강화 프로젝트!

#구글스프린트#모바일앱
#UX/UI디자인

기간 & 일정

2019.06.13 – 07.18
매주 목요일 19:30 – 22:30
주 1회, 총 18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개인 노트북(Mac 필수)

담당자 & 문의

조찬일 매니저
02-517-0694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구글 스프린트 방식으로 배우는 UX/UI 디자인 프로세스!
아무것도 몰라도 OK, 탄탄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책임집니다.

단, 6회만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체계화된 프로세스에 따라 구체화시키고 다양한 프로토타이핑 툴을 통해 표현해보세요.

tex_01
tex_02_e

구글 디자인 스프린트 방식 그대로 학습합니다.

구글 스프린트는 프로젝트의 의사결정을 위한
Work Process 방법론 중 하나이며
약 5일 간 짧은 시간 내에 문제발견,
아이디어, 검증까지 마치는 과정입니다.

구글 벤처스는 스프린트를 통해 지메일,
크롬, 구글 서치 등을 탄생시켰고 이 외
페이스북, 우버, 에어비앤비 등에서도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img000_e4
img000_e3
tex06_수정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결제액의 10%를 학습지원금으로 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수강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지원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패캠이 제안하는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커리어 이상의 성취감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학습지원금은 제세공과금(22%)을 제하고 드립니다.

과제/학습노트

100% 제출

코스 미리보기.

강사소개.

현| 코인원 글로벌 거래소 PM

박세호 강사님

전| 마이뮤직테이스트 서비스 기획자
전| 토스랩 잔디 모바일 PM
전| 비플로트 대표

주요이력
– 코인원 글로벌 거래소 프로젝트 CGEX런칭을 위한 서비스 기획 및 프로덕트 관리
– 코인원 거래소 다수의 사용성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등에서 서비스 기획과 유저 센트릭 디자인에 대한 다수의 강연 진행

현| 여기어때 / UX Designer

김선일 강사님

전| VTouch / UX/UI Designer
전| 이노션 월드와이드 / Art Director

주요 프로젝트
– 여기어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여기어때 비즈니스 서비스 (PC/모바일)
– VTouch TV/Car Interface
– 현대자동차 각종 캠페인

강사 포트폴리오.

커리큘럼.

step_1

모바일 UX/UI 개념 및 트랜드 습득

모바일 UX/UI 의 트랜드, 역사, 개념 및 용어를 핵심만 쏙쏙 골라 배웁니다.

step_2

UI 디자인 실습

구글 스프린트 방식을 착안하여 UI  기본 구조를 짜고 실습하여 체화합니다.

step_3

프로토타이핑 툴 배우기

UI 디자이너들이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프로토타이핑 툴을 배웁니다.

강의소개 및 트렌드/용어 정리 + 서비스 주제 정하기

1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강의소개 + 강사소개
  • 수강생 자기소개
  • 모바일 트렌드 및 간단한 역사
    – 웹, 모바일, 네이티브앱 vs 모바일 웹, AI 등
  • Agile, Lean 방법론의 등장배경 및 구글 스프린트 소개
    – UX와 UI의 차이점
    – FE와 BE의 차이점
    – PM의 역할
  • 프로젝트 주제(TBD)
    : Food/Music/Health/Productivity – 개인당 1 결과물

UX process축약 : Sprint day 1

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Brainstorming/Ideation
  • 리서치 방법
    – 정량적, 정성적 분석 방법
    – 경쟁사 분석, 마켓분석
    – 리서치를 위한 사이트/서비스 소개
    – 유저 인터뷰
  • Agile/Lean process
    – Double diamond process
    – MVP의 개념
    – Agile 프로세스와 Waterfall의 차이점
    – 실무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프로세스 소개
  • 데이터 모델링 실습
    – 유저의 Goal/Needs/Motivation/Pain points 알아보기
    – Affinity Diagram
    – User Story, Scenario

Wireframe : Sprint day 2

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Wireframe이란?
  • 모바일 UI 디자인의 특징
  • Android vs iOS UI 특징 비교
  • 손 스케치, Crazy 8
  • Wireframe 툴 소개 – Oven, Balsamiq 등

Design : Sprint day 3

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GUI 기본
  • Sketch3를 통한 UI 실습

Design : Sprint day 4

5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Adobe – XD
  • 수강생이 작업한 와이어프레임의 UI 실습 및 피드백

기획서 작성 및 Prototyping툴 소개 : Sprint day 5

6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Prototyping Tool
    – Flinto 사용법 소개 및 실습
    – Invision, Protopie, Framer, Principle등 소개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

수강료 안내.

[모집 마감]

정가 : 480,000원
개강준비중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기수 개강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출시알림

학습 지원 프로젝트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학습지원금(제세공과금 22% 차감 후 지급)은 강의마다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과제 및 학습노트 제출

매 수업 전날 24:00까지 온라인으로 과제를 제출합니다.
(과제접수여부는 온라인 설문지 접수시간으로 판단합니다)

1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2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3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4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5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6주차 : 학습노트 및 실습작업물 제출

학습지원금을 받으려면?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환급신청 링크로 신분증 사본 / 환급받을 통장사본을 제출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가능)해 주세요.
결제한 수강료의 10% (환급 금액의 22% 제세공과금으로 차감) 를 드리며, 학습지원금은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지원금은 기수강생 및 얼리버드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 과제물이 허위로 작성되거나 표절일 경우 환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환불은 환불규정(https://www.fastcampus.co.kr/refund/)에 따라 진행됩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소개서버튼_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