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유치원 CLASS/강사 인터뷰] “입문자도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포토샵 강의” 김준구 강사님 인터뷰

포토샵 유치원 CLASS 김준구 강사님 인터뷰

머릿속에 떠오르는 디자인 영감은 있는데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디자인 툴을 활용할 줄 안다면 결과물에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을 것이며 스킬셋 또한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포토샵 유치원 CLASS]로 오세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포토샵의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학습합니다. 기초를 탄탄히 쌓고, 실무 디자이너의 피드백을 통해 배웠던 스킬을 진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파운드/파운디드에서 상품기획, 디자인 전략 업무를 하고 계시는 김준구 강사님께서는 포토샵 유치원을 ‘포토샵 스타터’들을 위한 강의라고 하셨는데요, 본 과정을 통해 중, 상급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수준으로 올라갈 기본기를 다질 수 있을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포토샵 유치원 CLASS]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파운드/파운디드의 김준구입니다. 저희는 그래픽, 서비스, 제품 등 디자인 영역 전반에 걸친 컨설팅 작업과 자체 브랜드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상품기획과 동시에 비주얼 적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강사님의 포트폴리오 中

이 강의는 어떤 분들이 수강하기에 적합할까요?

디자인 산출물을 직접 제작하고 싶은 기획자, 마케터나 과제, 발표 자료,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포토샵 스킬이 필요한 대학생 등 포토샵을 활용해 더 나은 시각적 자료를 만들고자 하는 ‘포토샵 스타터’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이 수업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포토샵 핵심 툴 + 입문자도 만들 수 있는 실무 예제 학습 = 단기간에 만들 수 있는 탄탄한 기본기

현업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느끼는 점은 포토샵의 방대한 기능에 비해 실무에서 주로 활용되는 주요 기능들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초보자와 숙련자를 막론하고 그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단기간에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입문자는 이러한 핵심 툴을 정확하게 습득해야 합니다. 추후에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기본기를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죠. 본 강의에서는 기본기를 탄탄히 만들 수 있는 필수 예제의 효과적인 학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직 디자이너가 제작한 트렌디한 디자인 산출물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입문자들도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포토샵 핵심 툴에 집중합니다.

kim_10 kim_12

강사님의 포트폴리오 中

그 포인트를 강의에서 어떤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신가요?

이 강의의 커리큘럼은 크게 이미지 소스의 활용(3강)과 이미지 제작(3강)으로 이루어집니다. 3회차 수업까지는 포토샵의 기본 기능과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각자에게 알맞은 작업환경을 만들고 그래픽 작업에서 빈번하게 활용되는 이미지 합성과 소스 추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이후 4~6회차 수업에서는 추가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래픽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에 대한 방법과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광고 포스터, 배너, 상품 페이지 등 실무 예제를 직접 풀어보는 방식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1대 1 피드백을 통해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이 강의가 시중에 나와 있는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포토샵 서적이나 강의에서는 ‘기능 위주의 학습’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강의의 문제점은 학습에 투자한 시간과 습득량에 비해 실제 디자인 산출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활용능력을 키우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기능 위주의 예제 학습은 입문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포토샵 유치원 CLASS]에서는 실제 광고, 배너, 그래픽 물에 쓰였던 예제를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아울러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포토샵의 주요 기능에 대한 학습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대한 방법을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pexels-photo-51171-large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어떤 역량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역량을 실무에 적용하기 어렵지는 않을까요?

강의 자체가 입문 클래스인 만큼, 본 과정을 통해 중, 상급 이미지 제작으로 올라갈 수 있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습니다. 중, 상급이라 말하긴 했지만,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상품 광고, 그래픽 작업물들은 그다지 어려운 포토샵 스킬을 요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포토샵 초보자와 숙련자가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핵심 툴은 정해져 있고, 이러한 핵심 툴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과 예시들을 이해한다면 수강생분들 스스로도 다양한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작업물에 아름다움을 더하고 싶다면? ▼

[포토샵 유치원 CLASS]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