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디자인 CAMP] “비전공자 대학생을 UX디자이너의 길로 이끌어 줘서 감사해요” by 류수연님

251511515
1. 간단한 자기소개
류수연님(이하 류) : 안녕하세요,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4학년에 재학중인 류수연입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중 UX에 관해 알게 되었고, 관심이 생겨 UX 디자인 캠프에 1기로 참여해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 실습도 해보면서 UX라는 분야에 더욱 흥미가 생겼고, 수업이 다 끝난 지금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UX 에이전시 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2. UX디자인 CAMP에 등록하게 된 계기
류 : 학교에서 진로상담을 받던 중 UX에 대해 알게 되었고 관련 내용을 찾아보면서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에 재능기부사이트를 통해 FAST CAMPUS를 알게 되었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커리큘럼을 보고 학생에게도 괜찮은 수업일지 관계자 분께 메일로 상담도 받아보았습니다. CAMP에 등록해서 배우면 UX분야에 대해 좀 더 알 수도 있고, 자기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큰 마음 먹고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3. 실제 수업해보니 특별히 좋았던 점
류 : 제일 좋았던 점은 그냥 앉아서 듣는 수업이 아닌, 제가 직접 무언갈 해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어렵기도 했지만 수업시간이 길었음에도 집중하며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들과 함께 가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내용적인 측면에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년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시고,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는 실제로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현실적인 문제를 바탕으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1기 수강생 분들 모두 성격이 좋으셔서 수업 분위기도 좋았고, 매주 수업들으러 가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조를 정해 조원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를 해봤는데 모두 열심히 의견나누고 친목도 다지고 하면서 저보다 경험이 많은 분들께 참 많이 배우기도 하고 정도 많이 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4. UX디자인 CAMP가 본인에게 미친 영향
류 : UX 디자인 캠프에 참여하면서 제가 궁금해 하고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 실질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참 값진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이후에도 배웠던 내용에 관심이 계속 갔고, 이 분야에 대해 실무경험을 쌓아보고 싶었기 때문에 관련 에이전시 회사에서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UX는 모든 분야에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향후 커리어도 UX와 관련된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혹 다른 일을 하게 되더라도 UX 디자인 캠프에서 강사님들께 배웠던 내용이나 경험들이 앞으로의 커리어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5. UX디자인 CAMP 1기를 마무리 한 후 소감
류 : 처음 UX 디자인 캠프에 기대를 많이 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는데, 기대 이상의 수업을 듣고 너무 좋은 분들과만 함께 했던 UX 디자인 캠프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을 만나 함께 의견을 나누고 하나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을 통해 정말 많은 걸 느끼고 배웠습니다. 가상이지만 소규모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UX 실무를 경험하고 계시는 강사님들의 코멘트를 들을 때마다 그 지식의 깊이에 많이 놀라곤 했습니다. 그러면서 UX 관련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시작으로 UX 에이전시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UX 디자인 캠프에서 좋은 내용을 배우고, 그 연장선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참 좋은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캠프 수업이 끝난 지 벌써 2달이 다 되어가는데 같이 웃고 떠들며 의논했던 시간들이 그립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값진 경험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시간들이었습니다.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