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실전 CAMP
기   간 2018년 11월 24일 ~ 12월 20일 (총 45시간)
일   정 목요일 19시 30분 ~ 22시 30분(3시간)
토요일 10시 00분 ~ 17시 00분(6시간)
*토요일 점심시간 : 12 – 13 시
장   소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0층 G 강의실
담당자 담당 매니저  02-517-0694 
주저말고 매니저에게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궁금한 부분을 시원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이토록 중요한 UX 디자인,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어려워합니다.

“배워보고 싶은데,
너무 막막해요”

“관련서적을 읽어도
이해가 안가요”

“실무의 UX디자인은
감이안잡혀요”

“개념을 알아도 실제로
하기가 어려워요”

모호하기만 했던 UX 디자인의 개념과 실전
이제 한 강의로 완벽하게 끝내자!
업계 최고 실무자와 함께 전 과정을 경험해보세요.

사용자 리서치부터 페르소나, UI디자인, 프로토타이핑,
스토리보드에 이르는 인터렉션 디자인 까지 모든 현업 프로세스를 직접 다룹니다.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한 경쟁력있는 UX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

현업 UX 디자이너들이 5주의 호흡이 긴 강의를 놓치지 않도록 수강생 한 분 한분을 세심하게 지도해드립니다.
현업에서 UX 디자인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배우고 강사님과의 끈끈한 인연도 만들어가세요.

강사 소개

강사님-실루엣

UX Design 방법론 / UI Design & Output 파트
Jennifer

경력

현, S사 대기업 UX design
전, P제조사 Global UX design
전, Vinyl UX design

프로젝트

S사, UX research, Mobile APP, Web, PC application, Tablet UX design
P사, Mobile UX design for Global market, UX design Mockup, Prototyping
         UX Research
Vinyl, UX Research, Device & Platform UX design
UX Camp Seoul conference 주최자 
bsh_cut-150x150

User Test 파트
변상희 강사님

경력

현, 프리랜서 UX/UI 디자이너로 활동 중
전, 유투시스템 Service UX 실장
전, 이언커뮤니케이션즈 Mobile UI 팀장

프로젝트

삼성전자 Global UX 표준 Scenario Guideline
삼성전자 Mobile X-Ray User UX/UI 개선
LG전자 Voice UX Research
LG전자 Connected Car Global User Research
삼성전자 Mobile X-Ray User Research
jh-150x150

User Test 파트
나지훈 강사님

경력

현, 바이널 UX컨설팅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젝트

삼성화재 온라인가입 UX컨설팅
신한S뱅크 3.0 UX컨설팅
올레TV Web3.0 UI컨설팅
SKT T world 채널 전략 컨설팅
Melon UX/UI 전략 수립
로엔 신규 서비스 전략 수립

강사님 포트폴리오

강의 맛보기

사용자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

UX는 곧사용자 경험을 의미합니다.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이 진정한 UX 디자인의 시작입니다. 사용자의 상황, 서비스와의 접점, 사용자의 감정 등을 기반으로 철저히 설계/디자인하는 사고를 8주 간 끊임없이 훈련합니다.

실무 UX 디자인의
모든 프로세스를 그대로!

이론으로 UX를 경험하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이론하고는 또 다른 실무적용에 큰 어려움 느낍니다. 이제  ‘UX 리서치 > UX 컨셉 도출 >정보 구조 설계 > 스토리보드, 프로토타이핑> 검증까지의 모든 실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업계 최고 현업 디자이너의 실무 노하우까지 배워 실무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5주 실습을 통해
UX
인사이트를 것으로!

UX 디자인,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직접 경험함으로서 체득화시키는 것과는 그 실력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UX 디자인 실전]에서는 각 팀이 아이디어 기획부터 업무에 서비스를 적용하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밟아나갑니다.  UX디자인의 처음과 끝을 내 것으로 만들어 경쟁력있는 UX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

여러 유사강의을 들었는데 아직 기초 단계?

UX 디자인은 방법론이나 스킬 강의를 듣는다고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직접 경험하고,끊임없는 실습을 통해 경쟁력있는 UX 디자이너로 거듭나세요.

커리큘럼

  • part 1.
  • part 2.
  • part 3.

UX Design 방법론

UX 디자인, 아무것도 몰라 막막하시나요? 혹은 익숙하지만 아직도 개념이 모호하신가요? 이론 PART에서는 기본 개념 정리는 물론 실무 꼭 알아야하는 용어, 프로세스를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User Test

UX는 사용자의 경험을 조사하고 파악하고 분석을 통해 전략을 짜야합니다. 두번째 PART에서는 실제 RFP를 전달받아 심층적으로 페르소나를 파악하고 실무방식 그대로 UX 전략을 도출합니다.

UI Design & Output

확실하게 경쟁력있는 UX디자이너로 거듭나기 위해선 구현을 통해 눈으로 확인해보는거겠죠? 마지막 PART 에서는 전략에 그치지않고, 와이어프레임과 workflow를 구성하고 인터렉션을 위한 프로토타이핑까지 배웁니다!

Day1. 11월 24일 (6시간)

실무 프로세스 이해 및 제안 요청서

실무 프로세스 소개
RFI/RFP/RFQ 소개
기획 제안서 내용

리서치 방법론 소개

정량적 정성적 분석 방법론 소개
리서치 사례 소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기획

서비스중심 리서치 vs. 고객 중심 리서치
사람 중심으로 관점 갖기

팀구성

팀구성

Context Research

SWOT, 경쟁사 동향, 이해관계자 지도, 전문가 인터뷰

시장과 고객 니즈 발굴

Field Research, in-depth interview, Diary study, FGD, FGI 소개
참고사이트 소개
리서치 사례

과제

Item Ideation 작성, 경쟁사 동향 자료 수집

Day2. 11월 29일 (3시간)

사용성 평가 개요

UX Research & 사용성 평가 개념 정의
사용성 평가 프로세스 및 Tool 소개

Day3. 12월 1일 (6시간)

팀 주제 선정

개별 과제 공유(Item), 역할 분담

IDEO의 HMW접근법 소개

고객 관점 접근 방식 소개

리서치 수행 계획 및 점검

Proto-Persona

리서치 사전 연습

과제

Proto-Persona작성, 리서치 수행 계획 구체화, 현장
관찰조사(선택)

Day4. 12월 6일 (3시간)

평가 설계 및 실행

사용성 평가에 앞서 필요한 설계 진행
실패 사례 & 성공 사례 Case study
팀별 크로스 평가 수행 (Moderator / Observer / Scripter 역할 분담)
평가 진행에 대한 리뷰

Day5. 12월 8일 (6시간)

리서치 실습

Affinity Diagram

User Journey Map (고객 여정)

과제

User Journey Map

Day6. 12월 13일 (3시간)

평가 설계 및 실행

사용성 평가에 앞서 필요한 설계 진행
실패 사례 & 성공 사례 Case study
팀별 크로스 평가 수행 (Moderator / Observer / Scripter 역할 분담)
평가 진행에 대한 리뷰

Day7. 12월 15일 (6시간)

UX concept/ 전략 도출

Menu Tree

IA

Wireframe

Wireframe 소개
대표화면 Paper Prototype

리서치 산출물 작성

최종 산출물 발표

Day8. 12월 20일 (3시간)

기획자의 산출물 관리

UX 디자인에서 기획자의 역할
기획자가 만들 수 있는 혹은 만들어야 하는 산출물
기획자의 포트폴리오 (사례 제시)

기획자의 문서

UX 디자인에서 기획자가 만들게 되는 문서
Storyboard 작성 (사례 제시)
UI 기획서 작성 (사례 제시)

*커리큘럼은 수강생 진도, 강사 일정에 따라 일정부분 변동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인 실전 수강생분들께 드리는 추가혜택!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배움이 지속 될 수 있도록 수강생분들께 정가 40만원 상당의
“올인원패키지: UX/UI 디자인 입문” 30일 무료 수강권을 드립니다.(선착순 10명)
‘올인원패키지 : UX/UI 디자인 입문’은 총 100여 개 강의를 보유하고 있으며,
UX/UI 의 기초개념과 사용성 평가 및 실무 사례까지 배우실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UX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
흔들렸던 UX 개념을 바로잡고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분
런칭하는 서비스마다 반응이 안 좋은 분
좋은 UI, UX 디자인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싶으신 분
프로젝트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싶은 개발 팀

icon_man3_2_happy

성장하고 싶은 주니어 UX 디자이너

흔들렸던 UX 개념들을 바로잡고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어 프로 UX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icon_woman1_2_happy

사용자를 이해하고 싶은 서비스 기획자

기획자는 UX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기획자는 사용자 경험의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며, 서비스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일관성 있게 기획할 수 있습니다.

icon_man4_2_happy

스스로 멋진 서비스를 기획 해보고 싶은 개발자

개발자들은 UX 디자인 실전 CAMP를 통해 사용자를 이해할 수 있고, 프로덕트를 ‘디자인’하는 것부터 ‘구현’하는 것까지 전 과정을 다루면서 진정한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게 됩니다.

UX 디자인 CAMP를 듣고...

수강생 만족도

4.7

★★★★★

수강 후기

4기 수강생 조샛별님

진짜 사용자집단을 리서치 하는 단계도 매우 중요하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실제로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그룹인터뷰를 회사내에서 소비자들을 통해 진행해봤습니다. 만드는 사람과 그걸 직접 쓰는 사람들의 생각은 이렇게나 다르구나.. 하는걸 알았죠.

4기 수강생 김수철님

그동안 여러 UX 디자인 수업을 들어봤어요. 그 중 단연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기 수강생 김경하님

주먹구구로 알아왔던 UI/UX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었고,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이 어딘지 스스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생 포트폴리오

연말 반짝 이벤트

선착순 3명! (이벤트는 불시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할인은 원하시면 02 – 518 – 483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주간의 실무 UX 디자인 프로세스

PART 1.
UX 이론
(Andy Lee 대표)
1회차 UX 디자인 개론 1) 오리엔테이션
2) UI와 UX 의 범위와 차이
3)자주 쓰는 UI용어 소개
4) UI 디자인 대표 이론 소개
5) 웹과 모바일 UX
6) O2O, IoT 개론, UX 이야기
2회차 UX 디자인 프로세스 1) 제품 제작 프로세스와 UX 디자인 프로세스
2) 프로젝트 일정에서의 UX 디자인 프로세스
3) 단계별 목적과 산출물
(기획에서의 산출물과 무엇이 다른가)
4) UX 디자이너의 역할과 업무
5) 스타트업의 UX 디자이너
6) 누구를 위한 디자인을 해야 하는가?
7) 기획자,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산출물 관리)
PART 2.
UX 리서치
(배범수 팀장)
3회차 기획서 작성/벤치마킹 스터디 1. 1) 사용자 조사 방법론 강의 및 사례분석
2) 실전 RFP 전달 및 팀 빌딩
4회차 기획서 작성/벤치마킹 스터디 2. 1) 실전 RFP 기반 기획서 작성 실습
2) 벤치마킹 스터디 및 전략적 방향성 수립
5회차 사용자 리서치 1) 리서치 기획 및 문서(설문지, UT 가이드) 작성 강의
2) 통계 분석 방법 소개(Cross tabulation, Factor Clustering, Conjoint, Preference Regression)
6회차 1) UT 및 심층 인터뷰 가이드, 체크리스트/관찰시트,온라인 서베이 설문지 작성 실무
2) UT Moderating 실습(Moderator / Observer / Scripter 역할 분담)
7회차 UX 전략 도출1 1) UT 보고서 작성 방법 강의 및 사례 분석
2) Persona Building Process 강의
3) Customer Journey Map 작성 방법 강의 및 사례 분석(= Persona Scenario)
8회차 1) UT 보고서 작성
2) Persona Building, Customer Journey Map 작성 실습
9회차 UX 전략 도출 2 1) IA 구조 도출 및 Menu Categorizing 방법 강의(Card Sorting / Affinity & Tree Diagram)
2) UX 전략 프레임 소개 및 사례 분석
10회차 1) IA 구조 도출 및 Menu Categorizing 실습 (Card Sorting / Affinity & Tree Diagram)
2) IA 기반 UX 전략 프레임 작성
11회차 과제물 발표 과제물 발표 및 토론
12회차 검증 1) 검증(Heuristic Evaluation) 및 개선방향 도출 방법론 소개
2) 팀별 검증 및 개선 방향 도출 실습(다른 팀 과제에 대한 상호 평가 진행)
PART 3.
스토리보드/프로토타이핑
(이위정 팀장)
13회차 프로토타이핑 도출 과정 이해 1) UI 컴포넌트 개념 이해
2) 와이어프레임 설계 개념 이해
14회차 정보구조의 설계 1) 제공정보 리스트 작성
2) 제공정보의 그룹화
3) 제공정보 리스트 고도화
4) 정보구조도 작성
15회차 정보구조의 고도화 1)페이퍼 프로토타이핑
2) Area description 과 Function description
16회차 인터페이스 구조 구체화 1 1) 프로토파이 개요 및 미리보기
2) 프로토파이 설치 및 구동
3) 화면구성 소개 및 디바이스 연동
4) 레이어 및 좌표체계의 이해
5) 스크롤과 페이징 인터렉션
6) 트리거와 리스폰스의 이해
7) 씬 기능의 이해
17회차 인터페이스 구조 구체화 2 1) Wireframe 및 Workflow 구성
2) 와이어프레임에 미디어 입히기
18회차 메인페이지 구현하기 1) 인터렉션 구현에 필요한 요소 학습
2) 메인페이지 Wireframe 및 Workflow 구성하기
3) 콘텐츠 입히기
4) 메인페이지 인터렉션 구현하기
19회차 서브페이지 구현하기 1 1) 인터렉션 구현에 필요한 요소 학습
2) 서브페이지 Wireframe 및 Workflow 구성하기 1
20회차 서브페이지 구현하기 2/프로토타입 고도화 1) 서브페이지 Wireframe 및 Workflow 구성하기 2
2) 콘텐츠 입히기
3) 서브페이지 인터렉션 구현하기
4) 인터렉션 타이밍 조정
5) QA 및 피드백
21회차 포트폴리오 구성 1)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리소스 준비
2) 포트폴리오 화면 구성
3) 포트폴리오 제작
22회차 프레젠테이션 1) 조별 발표 및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