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실전 CAMP

UX 디자인으로 가득찬 12회 커리큘럼. 에이전시 UX컨설팅 그룹장에게 배우는
깊이있는 UX디자인 실무 프로세스. UI는 잠시 내려놓고 UX디자인에 집중할 시간입니다.

#UX디자인#UX방법론
#Userflow

기간 & 일정

2019. 11.27 ~1.15
(12/18, 12/25, 1/1 휴강)

매주 수요일 19:30 – 22:30
토요일 10:00 – 13:00
주 2회, 총 36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개인 노트북, 필기구

담당자 & 문의

공정필 매니저
02-501-0588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지표에 맞는 방법론 선택, 방법론 활용법, 프로젝트 리딩 관점까지.
현업 UX전문가의 실무 노하우가 있는 유일한 과정!

겉핥기로만 배워온 UX Design,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배우세요.
단 6주, ‘왜’를 이야기할 수 있는
디자이너/기획자의 역량을 제공합니다.

내 이야기같다면?

“UX공부하려면 항상 UI나 GUI도 같이 배워야하나요? UX만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UX디자이너로 일을 하고는 있는데, UX디자인의 정의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어요…”

“서비스 기획자로써 UX에 대해 머리로는 이해하고 있지만, 실제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

“내 디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디자이너에게도 기획자적인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당신의 고민을 싹- 날려줄 강의.
[UX 디자인 실전 CAMP]가 유일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언제든 참고할 수 있는
고퀄리티 강의자료도 함께 제공하니까!
UX 디자인 실전, 이제 문제 없습니다.
-강의자료 맛보기-

커리큘럼.
사용자를 객관적이고 명확하게 파악하는 UX 스킬,
실무 방식 그대로, 집약적으로 경험하세요.

Day1. 오리엔테이션

  • UX디자인이란 무엇인가
  • - UX디자인의 개념과 실무에서의 UX디자인
  • 어떤 것을 배우게 될 것인가
  • 어떤 방법으로 배우게 될 것인가

Day2. 팀/프로젝트 설정

  •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 -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 수행과 유의점
  • 팀 설정
  • 팀 소개문서 작성

Day3.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 팀 소개 발표
  • 요건 분석
  • - 사업/환경 요건 분석을 통한 프로젝트 접근 방법 설정
  • 요건 분석 실습
  • - 사업/환경 요건 분석을 통한 프로젝트 접근 방법 설정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RFP 분석을 통한 고객 요건 분석
[결과물] 요건분석 결과물

Day4. 어떻게 조사 할 것인가

  • 조사 프레임 수립 (조사계획)
  • - 프로젝트 접근 방식에 따른 조사 계획 수립(조사 목적 및 방법 설정)
  • 조사에 쓰이는 방법론
  • - 조사에 쓰이는 다양한 방법론과 활용 예시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in-depth interview
  • benchmarking / As-is 분석
  • survey
  • FGD / UT
  • Shadowing 등

Day5. 어떻게 분석 할 것인가

  • 분석에 쓰이는 방법론
  • - 조사한 내용의 분석에 쓰이는 다양한 방법론과 활용 예시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Positioning map
  • Persona 설정
  • USER FLOW 작성
  • Affinity diagram
  • insight mapping

Day6. 조사 설계

  • 조사 계획 수립
  • - 조사 목적, 조사 기간, 조사 방식의 설정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조사설계서 작성
[결과물] 조사설계서/인터뷰 질문지

Day7. 조사 수행

  • 상호 인터뷰
  • - 조사 : 심층인터뷰를 통한 인사이트 발굴
  • 데스크 리서치
  • - 조사 : 데스크 리서치를 통한 인사이트 발굴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in-depth interview
  • Desk research
[결과물] 인터뷰 답변지/벤치마킹 문서

Day8. 분석 수행

  • 분석 수행
  • - 분석 : 조사 내용 기반의 다양한 협업 분석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USER FLOW 작성
  • Affinity diagram
  • insight mapping
  • Positioning map
  • Persona 설정
[결과물] 분석 결과서

Day9. 어떻게 정리 할 것인가

  • 분석 결과 발표
  • UX 전략 수립
  • - 도출된 인사이트 기반의 전략 수립 방법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조사/분석 내용의 문서화

Day10. UX 전략 수립

  • UX 전략 수립
  • - 도출된 인사이트 기반의 전략 수립
[결과물] UX 전략 문서

Day11. 어떻게 시각화 할 것인가

  •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
  • - 수립된 전략의 시각화 방안과 유효한 도구
  • UI 설계
  • - 수립된 전략의 시각화

사용 방법론 및 도구 자세히보기

  • 와이어프레임 설계방법
  • Sketch / Protopie
[결과물] 와이어프레임(or prototype)

Day12. 종료보고

  • 결과물 발표
  • - 프로젝트 진행 내용의 소개와 발표
  • 강의 총평/Q&A
[결과물] 결과 보고서

수강생 후기.

★★★★★
8기 수강생

매우 체계적이고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8기 수강생

실무 관점의 이론 수업이라 평소 답답했던 부분이 해소되는 기분이 들어 가장 좋았습니다.

★★★★★
8기 수강생

대학 강의나 단기 워크샵과는 다르게 깊이 있고 실제적인 강의였습니다.

★★★★★
8기 수강생

강사님께서 내가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예상가능하게 만들어주셔서 강의 흐름에 몰입되고 신뢰가 생겼습니다.

★★★★★
8기 수강생

메이져 에이전시의 업무를 그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8기 수강생

강사님의 강의력이 super 최강입니다.

★★★★★
8기 수강생

실무적인 사례와 실습, 멘토링이 좋았습니다.

★★★★★
8기 수강생

UX 디자이너로서 관점이 구축됨은 물론, 사고하는 방식이나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많은 부분을 배웠습니다.

★★★★★
8기 수강생

실무적, 이론적 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모든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해주셔서 강의 이외에도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았습니다.

★★★★★
8기 수강생

실전 UX 프로젝트를 직접 경험하고 강사님이 너무 잘 푸쉬하고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8기 수강생

이해 중심의, 실습 중심의, 정말 실무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업이었습니다.

★★★★★
8기 수강생

강사님의 실제적인 경험기반 지식과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수강대상.

icon_man3_2_happy

UX디자인, 서비스 기획 업무를
하고 있지만 UX에 대한 개념이
모호한 디자이너와 기획자

icon_woman1_2_happy

기획자의 역량을
기르고 싶은
UI 디자이너

icon_man4_2_happy

UX디자인 실무를
경험하고 배우고
싶은 분

icon_woman1_3_oh-1-150x150

실무에서
UX를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

강사소개.

가재덕_프로필이미지03

가재덕 강사

경력

현, 바이널씨 디지털 컨설팅 사업본부 UX컨설팅 그룹장
전, (주)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서비스 기획 / 운영
전, (주) 학산문화사 웹 컨텐츠 기획
전, (주) 제로원 인터랙티브 서비스 기획 / 사이트 기획 / 운영

주요 프로젝트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UX 컨설팅 PM
CJ On-mart 개편 UX 컨설팅 PM
CJ 신규 간편식품 커머스 UX 컨설팅 PM
SKT 모바일 T world 전면개편 UX 컨설팅 PM
삼성증권 POP Touch 2.0 UX 컨설팅 PM
현대카드 비금융 검색서비스(PICO) UX 컨설팅 PM
SKT 신규 상품 인큐베이션 전략 컨설팅 PL
SKT 디지털 마케팅 통합 POC 구축 전략 컨설팅 PL
SKT POC 통합 전략 컨설팅 PL
멜론 신규 서비스 전략 컨설팅 기획
하나금융그룹 사이트 리뉴얼 기획 PL

image_1@2x
image_2@2x
image_3@2x
image_4@2x
image_5@2x

세부 일정 및 수강료 안내.

출시알림을 신청하세요.

일반 등록가
900,000원
900,000원

– 본 강의는 결제 순으로 마감됩니다.
–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 계산서 발행을 원하실 경우, 먼저 수강신청을 진행한 후 사전에 결제 프로세스를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 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 또는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폐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하단 유의사항 참고바랍니다.)

출시알림

[ 유의사항 및 환불규정 ]

* 모든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은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모집이 조기 마감되거나 할인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인원 확인을 위하여, 즉시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도 반드시 수강신청을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생의 결석이나 지각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인해 강의가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학원법에 따라 반환 사유 발생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
– 모집된 수강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 강사의 갑작스러운 사고 및 건강 상의 이유
– 천재지변
: 위의 사유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 학원법 제 18조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 취소/환불 정책을 준용하여 환불 처리되며, 모객 부진으로 폐강 시에는 최소 개강일로부터 7일 전에는 폐강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총 수강기간 1개월 이내 기준 취소 및 환불 규정 안내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업 시작 전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됩니다.
– 수강 시작 후 환불 신청 시 하기 수업 시수를 기준으로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기타 환불 관련 안내
–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은 수업시간을 기준(반올림)으로 산정합니다.
– 환불금액의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 시 5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1개월 산정 기준은 민법 제 160조(역에 의한 계산)을 적용합니다.
: 실제 일수와 상관없이 수업시작일이 3월 7일인 경우, 1개월은 4월 6일까지 입니다.
: 단, 수업 시작일이 1월 31일인 경우, 1개월은 월의 말일인 2월 28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