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시 20% 추가할인!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기획

서비스기획서비스디자인방법론BM설계

마지막 할인 3% | 회원가입시 20% 추가할인!

660,000 원
680,000 원

10월 31일 자정까지

일정

2019년 10월 26일 ~ 11월 09일
매주 토요일 10:00 – 18:00
(점심시간 13:00-14:00)

준비물

개인 노트북, 필기구

담당자

이수진 매니저
02-517-0693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누구나 기획자가 가능한 시대에,
‘서비스 기획자’ 만의 강점을 갖출 수 있는 3주간의 강의.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으로 풀어내고, 다른 직군의 사람과 잘 커뮤니케이션한다면 가치 있는 서비스 기획자로 거듭날 것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의 저자가 직접 알려주는 서비스 기획 실무의 모든 것을 배우세요.

기간

3주

난이도

초급

장소

강남역

모든 서비스 기획자의 이상향.
‘대체 불가능한’ 기획자

고객의 문제를 찾아
이를 ‘구체적’ 으로 풀어가는 것

서비스 기획자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의 경험과 문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눈에 보이게 만들어내야 하는 사람입니다. 결국 모든 서비스 기획자의 목표는 고객의 심리를 파악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순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타 업무의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

서비스 기획자는 조직의 특성에 따라 적절하게 그에 맞는 언어로 바꿔서 대화해야 하는 사람입니다. 조직의 특성에 따라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중간에서 효과적으로 업무를 조율하는 기획자는 모든 기획자의 선망의 대상이죠.

하지만,

도대체 뭐부터 시작하지?

고객분석? UX/UI? BM? IA? 용어부터 꽉 막히는데 어떤 일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감조차 못 잡겠습니다. 분명 인수인계를 받긴 했는데 주먹구구식으로 배워 내용이 전혀 정리가 안 됩니다.

내가 한 기획이 정말 좋은 기획일까?

고객에게 제공해야 할 ‘가치’ 와 실행 방안이 어우러지는 기획이 좋은 기획인데, 늘 이상을 지키려고 하면 현실이 녹록지 않고, 현실에 부딪히면 내가 과연 기획을 잘 하는지 의문만 듭니다.

서비스 기획의 핵심 가치와
실무를 동시에 담은
서비스 기획을 배우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 기획자로
다시 태어나세요.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의
저자가 책에서도 설명할 수 없던 서비스 기획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추천대상

서비스 기획자로 첫 발을 내딛은 주니어 기획자

개발·기획, 디자인·기획을 다 해야 하는 서비스 기획자

기획을 총괄한 적 없는 대기업/중견기업 출신 기획자

강의 특징

POINT 1

기초 지식부터 탄탄하게.

서비스 기획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부터 비즈니스 모델 설계, 협업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서비스 기획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POINT 2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템플릿 제공

강의가 끝나도 문서 작성이 막막하실 모든 수강생 분들을 위해, 현업에 복귀해서도 활용할 수 있는 10년 이상의 정제된 노하우를 드립니다.

POINT 3

최고의 실무자들이 선사하는 최고의 코칭

업계 Top-tier 기획자들이 수강생 각각의 업무 상황과 속한 기업의 규모, 기획/운영 중인 서비스 도메인에 맞게 사례 공유 및 밀착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딱 3주만 투자하세요.

기초부터 BM 설계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까지.
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가져가세요.

* 더 보기를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1주차. 서비스 기획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것들

1교시. 서비스 기획자가 업무 전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

  • Product Development & Customer Development
  • CX(고객 경험), UX(사용자 경험), SX(서비스 경험)등 경험디자인 이해를 위한 기본 프로세스 이해하기
  •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살펴보기

2교시. 기획자의 기본기인 ‘리서치’ 에 대한 이해

  • 서비스 디자인 이론 및 워크숍 실습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프로토 퍼소나,
    고객 여정 지도 등

2주차. 서비스 기획자의 협업 방식 및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방법

1교시. 기획자가 꼭 해야 할 ‘BM 설계’

  • 서비스 기획자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의 기초 이론 및 실습
  • 주니어 서비스 기획자라면 반드시 살펴봐야 할 기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
  • [실습] Nine Blocks 구조의 캔버스로 쉽게 접근해보기

2교시. 정확하게 요구하자! 디자이너, 개발자와 협업하는 UI 기획서 작성해 보기

  • 기획자가 PM(Project Manager)을 해야 할 때 알아야 할 프로세스
  • 협력사와 일하기 위한 요구사항 작성법
  • 디자이너, 개발자와 평화롭게 지내기 위해 기획자가 알아야 할 기초 내용들
  • 디자이너, 개발자와 일하기 위한 UI기획 기본
  • [실습] 정보구조(Information architecture) 부터 태스크 플로우까지!

3주차.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킬 업그레이드

1교시. 스타트업 기획자 생존기 특강 “T형 기획자로 살아남기”_스타트업 기획자를 위한 실무 이야기

  • 운영을 감안한 기획 준비하기
  • 효율적인 개발을 돕는 기획 팁
  • 회사의 기획자로 성장하기

2교시. 업무는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은 확실하게 하는 방법!

  • 디자인 씽킹, 린, 애자일 방법론 활용법과 기획자의 대응
  • 개발자와 평화롭게 지내기 위해 기획자가 이해하고 있어야 할 내용
  • 기획 관점의 조직 활동 생각해보기
  • PM 관점으로 이해해 보기

3주 후, 당신의 모습

보기 좋은 서비스가 아닌,
유저가 찾아 쓰는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배성환 강사님
現 IT 서비스 기업 혁신 관련 업무 담당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저자

L사, S사 등의 IT기업에서 솔루션 사업 기획, 혁신, 마케팅 기획, 기술 기획 등의 기획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기획이라 불리는 넓은 범위의 다양한 업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前 L사 신사업 / 마케팅 기획팀

김선우 강사님
現 M사 UI 기획 담당

M사에서 자동차 IT 제품의 UI를 설계하는 9년 차 기획자. 한국 HCI 연구회, UX Camp Seoul, UI 커뮤니티 등에서 강의와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소개하고, UI 기획자가 비주얼 디자이너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올바르게 협업하기 위한 역할과 능력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백상훈 강사님
現 W사 서비스기획 담당
前 S사 서비스기획 담당

배달 O2O 스타트업에서 4년 넘게 서비스기획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웹 에이전시 출신 기획자로서 스타트업에서 오랜 시간 고군분투하며 깨달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보다 더 빨리 성장하는 기획자가 되기 위한 팁들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前 W사 서비스 기획 담당

수강생 후기

★★★★★
출판사 온라인 기획 담당

원래는 마케팅을 하다가 기획 쪽으로 이동을 하게 됐습니다. 제일 먼저 주어진 업무가 사이트 기획이었는데, 운좋게 일정이 맞아서 일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강의를 들었어요. 첫 주때 배운 내용으로 한 주간 업무할 때 써 보고 그랬죠. 되게 막연했던 기획 업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게 됐던 시간이었습니다.

★★★★★
웹 개발자

주업무는 개발인데  1개월 전부터 기획업무까지 담당하게 됐는데, 제가 실제로 고민하고 어려워했던 부분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16기 수강생

실습을 해볼 수 있다는 점. 강사님의 여러 경험을 예시로 설명을 해주셔서 내용들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또한 여러 팁, 템플릿을 주셔서 유용했습니다.

★★★★★
16기 수강생

인터넷 서칭이나 구글링으로 찾던 기획자의 업무를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현업에서 일하고 계시는 강사님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가장 감명 깊었습니다.

★★★★★
창업 CEO 및 기획자

UI 담당자에게 업무를 전달할 때, 어떻게 해야 불필요한 마찰들을 피할 수 있는지 이제 좀 알 것 같아요.

★★★★★
미디어매체 신사업팀 기획자

이전에 BM이 다 설계되어 있는 대기업에서 일하다 스타트업으로 오게 됐는데, 아예 처음부터 지금 회사에 맞게 BM을 설계해야 하는 상황이더라고요. 그래서 이 강의를 신청했는데, 4년 내내 기획업무를 해 왔지만 이제서야 좀 업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가 된 것 같고 더 넓어진 시각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
17기 수강생

서비스 기획 방향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포괄적으로 다양하게 설명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
17기 수강생

기획자로서 무엇을 공부해야하고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 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해도 잘 되었고 하고있는 업무와 연관되어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인 이상 동반할인

680,000 원

추가 5% 할인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

국내 9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삼성, 신한, 롯데, 씨티, 현대, 농협, 하나, 비씨, 국민

강의장안내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