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기념! 지금 수강신청하면, 무려 28만원 할인!

할인마감까지 D-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Design Thinking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곧 성공의 지름길!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구현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디자인씽킹을 적용해보세요!

#디자인씽킹 #고객니즈발굴
#팀프로젝트

기간 & 일정

2019.10.25 – 12.13
금 19:30 – 22:30
주 1회, 총 24시간

장소 & 준비물

강남 미왕빌딩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개인 노트북, 필기구

담당자 & 문의

이수진 매니저
02-517-0693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회사에서 진도가 나가지 않는 (오픈가능한)프로젝트가 있나요? 강의를 통해 해결하세요!
팀 단위(최소 4-5명)로 수강을 원하실 경우, 담당매니저(02-517-0693)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많은 서비스들이 혼재하는 시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핵심!
그동안 무료 Tool kit이 있어도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했던 Design Thinking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및 상품을 만드는 능력을 길러가세요.

What is Design Thinking?

공감적 태도를 활용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씽킹!

디자인 씽킹이란 복잡한 문제 해결에 대한 논리추론적 접근법으로,
명확하게 정리되지 않은 사용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내기 위해 공감적 태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프로세스들은 새로운 사업 기회나 콘셉트를 개발할 때 정량 조사 진행 후
브레인스토밍에 의존하는 반면, 디자인 씽킹에서는 관찰하기 단계를 통해 제품, 서비스부터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의 전반에 걸쳐 공감 디자인을 위한 조사 활동을 진행합니다.

디자인씽킹에 대한 흔한 오해 1.

Design Thinking은 디자이너에게만 적용 가능하다?
답은 NO!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구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 또 필요!

사실 디자이너들은 이미 디자인 씽킹의 프로세스를 가지고 일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씽킹이 꼭 디자이너만이 적용할 수 있는 접근법은 아닙니다. 디자인 씽킹에서의 디자인은 비주얼적인 작업 뿐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이를 구현하는 혁신적인 모든 행동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씽킹에 대한 흔한 오해 2.

Design Thinking 툴킷만 있으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씽킹을 알고 있어도
사용하지 못하지 못했던 이유!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씽킹에 대해 들어 봤지만, 직접 실행에 옮긴 적은 드뭅니다. 무료로 배포된 툴킷도 많고 시중에 관련 서적도 나와있지만,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따라하기에 그치기 때문에 실제로 디자인씽킹을 업무에 적용할 수가 없었죠. 본 강의를 통해 그 문제점을 찾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며 제대로 된 디자인씽킹을 경험해보세요!

이 아이디어가 디자인씽킹을 통해 나왔다구?

당신이 알고있는 유명 기업들도 이미
디자인씽킹을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

본 강의를 통해 얻어가세요.

디자인씽킹을 배운 후, 당신의 모습은?

01

업무를 진행하면서 겪고 있는 문제를 고객관점에서 바라보고, 공감 단서를 찾아 정의할 수 있습니다.

02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03

업무에 디자인씽킹을 적용해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해지고,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대한 생각을 하고 싶으면 먼저 많은 아이디어를 내세요.”

– 세계 최고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 아이디오(IDEO) 설립자 데이비드 켈리(David Kelly) –

아무리 고민해도 답을 찾지 못하겠다면?

당신은 지금 디자인씽킹을 배워야 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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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에서
혁신 서비스나
상품 기획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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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디자인씽킹을 적용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감이 오지 않는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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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일 해왔던
방식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원하는
프리랜서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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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사나 클라이언트에
맞추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디자이너 분들

여러 분야에서 디자인 씽킹을 활용해온 강사님들의 직강!
당신을 이끌어줄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디노베이터
현 | 대기업 디자인팀

– 현재 대기업 디자인팀에서 실전 디자인씽킹 적용중
–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디자인씽킹을 접목한 프로젝트 다수 진행
– 홍익대, 서울과학기술대, 성균관대, 계원예대 디자인씽킹 관련 강의

정을수 강사님
현 | 디자인 디렉터

– 전 | 펜타브리드 디렉터, 수석
– Front-end programing 강의 (2011~현재진행중)

[프로젝트]
– SUNY Korea(뉴욕주립대학교) 웹사이트 제작 기획
– 서울대학병원 연구검색프로그램
–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샘플 바, 아리따움 카운셀링 앱 기획
– 서울시 건강지원센터 강사 역량강화 매뉴얼 서비스디자인
– 슈어소프트 Controller Tester, Clovir VDI
– 행정자치부 “민원서류 간소화 개선연구”

클로이 최 강사님
현 | 케어위드 브랜드 매니저

– 전 | 리메세 브랜드 매니저
– 전 | RMSP 신세계백화점 디지털 채널 PM
– 전 | 옐로오투오 플랫폼 기획 및 디자인 PM
– 전 | GS홈쇼핑 그래픽 디자이너
– 호서대학교 문화기획과 웹 기획 강의

[프로젝트]
– 맞춤 영양제 정기배송 서비스 ‘필리’ 브랜드 매니징
– K-Beauty 인도 유통 플랫폼 리메세 브랜드 디자인
–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카운셀링 앱 PM
– 아모레퍼시픽 샘플바 PM
– SUNY Korea(뉴욕주립대학교) 웹사이트 제작 PM
– 신세계백화점 디지털 채널 PM
– 신세계그룹 디지털 채널 PM

8주 과정의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1주차 : 디자인 씽킹이란?

강의 내용 자세히보기

1) 디자인 씽킹이 왜 점점 더 화두일까?
2) 어떻게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면 좋을까?
3) 디자인 씽킹을 잘 활용한 사례는?
4) 나의 업무에서 디자인 씽킹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는 방법은?
5) 이번 디자인 씽킹 강의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풀어보고 싶은 문제는?
* Q&A

2주차 : 디자인 씽킹 방법론 적용하여 문제해결 계획 세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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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제 (각자 해결해보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여)
1) 관심사가 같은 멤버 헌팅과 팀밍
2) 팀원들과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적용해서서 문제해결 계획 세워보기
3) 팀별로 해결해야 할 문제 요약 발표
4) 질문/관찰/조사/인터뷰/체험으로 연결되기
* Discussion & Q&A

3주차 : 디자인 전략 계획하고 컨셉모델 발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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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제 (팀별로 해결해야 할 문제의 서비스 컨셉 코크리에이션 워크숍 진행)
1) 혁신적인 아이디어 컨셉 모델 만들기
– 자신이 생생히 만난 주제에 대해 대화
– 주제에게 부여되어야 할 정의는?
– 주제가 원하고 있는 점들 듣기
2) 디자인 전략 계획하기
3) 컨셉모델 요약 발표
* Discussion & Q&A

4주차 : 혁신 상품 서비스 브랜딩 경험 전략 수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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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제 (컨셉 모델을 브랜딩해서 전략적으로 실행전략 계획하기)
1) 브랜딩에서 갖춰야할 기본 요소 정의하고 디자인하기
– 타협할 수 없는 가치 꼽아 보기
– 핵심 가치를 표현하기
2) 브랜딩 전략과 디자인 결과물 고객관점에서 피드백 받기
– 표현된 브랜드는 어떻게 느껴지고 있나?
3) 브랜딩 전략과 결과물 요약 발표
* Discussion & Q&A

5주차 : 혁신 상품 서비스 브랜딩 경험에서 필요한 고객터치 포인트 만들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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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제 (주제가 필요한 터치포인트들 찾기)
1) 아이데이션한 결과물 만들어 보기
2) 고객관점에서 피드백 받기
– 고객은 주제를 어떻게 만나면좋을까?
– 고객이 주제를 만날때 어떻게 느낄까?
– 주제는 고객에게 어떻게 느껴지길 원할까?
3) 브랜드 경험 핵심 터치포인트 요약 발표
– 터치포인트는 어떤 것들이 좋을까?
– 터치포인트가 주제를 주제답게 만드는가?
– 터치포인트의 기능들 나열해 보기
* Discussion & Q&A

6주차 : 혁신 상품 서비스 브랜딩 경험에서 필요한 고객터치 포인트 만들기 2

강의 내용 자세히보기

* 발제 (터치포인트 인터페이스 설계)
1) 핵심적인 기능 꼽아보기
2) 스케치 하기
3) 디테일한 설계 하기
4) 줄이기
5) 고객 피드백을 통한 다듬기
* Discussion & Q&A

7주차 : 브랜딩과 터치포인트 업그레이드 1

강의 내용 자세히보기

* 혁신 상품 서비스 브랜딩 경험에서 필요한 고객터치 포인트 전문가 리뷰 및 발표
1) 발표
2) 전문가 리뷰와 질문
3) 업그레이드 포인트 꼽기

8주차 : 브랜딩과 터치포인트 업그레이드 2

강의 내용 자세히보기

* 혁신 상품 서비스 브랜딩 경험에서 필요한 고객터치 포인트 전문가 리뷰 및 발표
1) 발표
2) 전문가 리뷰와 질문
3) 업그레이드 포인트 꼽기

수강료 안내.

오픈기념 Special Price!(~9/26)

지금 수강신청하면, 무조건 28만원 할인!

790,000 원
정가 1,070,000 원

*매주 목요일 가격이 소폭 상승합니다.

*회사에서 진도가 나가지 않는 (오픈가능한)프로젝트가 있나요? 강의를 통해 해결하세요!
팀 단위(최소 4-5명)로 수강을 원하실 경우, 담당매니저(02-517-0693)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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