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개강을 놓치지 마세요!

BX 디자인
CAMP

12년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의 브랜드 전략·기획 실무 노하우와
대기업 BX디자인부터 소규모 아티스트 브랜딩까지,
현업 BX 디자이너의 실무 경험을 담은 BX 디자인 마스터 코스

#BX디자인#고객여정별경험설계
#브랜딩실무노하우

기간 & 일정

2019.06.27-08.10
매주 목요일 19:30~22:30
토요일 10:00~13:00
주 2회, 총 42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개인 노트북(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디자인 CC 설치)

담당자 & 문의

이수진 매니저
02-517-0693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시간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브랜딩, 살아남는 BX 디자인 실무 노하우를 가져가세요.
브랜드 전략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각 분야 Top-tier전문가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BX 디자인 마스터 코스.

대기업 BX디자인은 어떻게 진행될까? 어떻게 그들의 브랜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정답을 찾기 힘든 브랜딩의 영역,
문제를 풀어나갈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12년 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와
현업 BX 디자이너가 전하는
살아있는 BX 디자인 실무.
브랜딩 A to Z를 담은 7주 커리큘럼으로
BX 디자인 고민을 끝내세요.

K대학교 시각디자인 과정에
코딩 과정이 포함된 이유

비주얼만 잘하는 디자이너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는 것이 현실. 이제 디자이너에게도 개발 역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개발자와의 협업이 많아지며 이제 디자인과 개발은 양분될 수 없는 영역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개발 지식을 갖춘 디자이너는 더욱 빠른 업무 속도와 개발 관점에서 설득력을 갖춘 디자인 작업으로 팀 전체의 퍼포먼스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진출처: http://vcd.kookmin.ac.kr/curriculum

개발자를 위한 학습 콘텐츠,
디자이너에겐 안 맞을 수밖에요

책, 인강 등등 현존하는 학습자료를 열심히 들여다봤지만 정작 디자인에 활용은 못하고 어렵기만 했죠. 많은 코딩 학습 콘텐츠들이 예비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져, 디자이너들이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한 코딩과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코딩은 분명 다르게 배워야 합니다.

오직 디자이너를 위한
필수 코딩 지식

디자이너의 실무에 딱 맞춰 준비한 코스. 현직 프론트엔드 개발자 겸 디자이너 강사님 직접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디자이너의 코딩 학습 고민을 마무리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실무 경력과 디자이너 실무 경력, 그리고 풍부한 강의 경험을 담은 탄탄한 6주 코스. 디자이너도 코딩을 재밌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제 무한 소스 복사의 늪과 이해되지 않는 개발의 세계에서 벗어나 내 디자인에 개발적 근거와 논리적 근거를 더하세요.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필수 코딩 지식을 전합니다.

banner_edit3_mb

아직도 “브랜딩 = 로고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라고 생각하시나요?

image_04

커리큘럼

당신이 배우게 될 것들.

image_05

Part 1. Brand Strategy & BI Part

비즈니스와 브랜드, 그리고 디자인

1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Course Introduction
    • 강사소개 및 강의 소개
  • 비즈니스와 브랜드, 그리고 디자인
    • 브랜드의 정의
    • 브랜드 Dynamics | 비즈니스-브랜드-마케팅-디자인의 관계
    • 브랜드 전략 | 환경분석, STP, BI System, 브랜드전략 내에서 디자인의 역할
  • 개인 프로젝트 과제 안내

브랜드 개발과 차별화

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개발 Kick-off
    • 브랜드 개발의 시작과 팀의 구성
  • 브랜드 개발 Process
    • Discover – 타겟,업의 정의, Paradigm Shift 등 인사이트
    • Develop – 제품, 서비스, 공간의 Brand Concept, Identity, Personality, Positioning
    • Create – Visual Design, Verbal Contents
    • Execute – Timeline, Execution Quality, Budget Management 등
  • 브랜드 Goal 설정
    • 목표설정 및 기초적인 Financial

브랜드 네이밍

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네이밍을 통한 전략 구현
    • 브랜드 철학의 해석
    • 네이밍 Approach
    • Storytelling과 Visual 확장성
  • 네이밍 프로세스
    • Direction & Option 줄여가기
    • 네이밍 Review
    • 상표 등록을 위한 Check-list
  • 미니 그룹 워크샵 (TBD)

브랜드 캠페인 디자인

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캠페인 디자인
    • 캠페인의 목적과 Type | 런칭, 리뉴얼, 시즈널, 팝업 등 다양한 목적과 타입 알아보기
    • 캠페인 방향성 도출 | 시장과 고객의 Context에서 Direction 도출
    • 캠페인 컨셉 도출
    • 캠페인의 Holistic Design | Touch Point별 Activity 구성과 Alignment 만들기
  • 디지털 캠페인 디자인
    • On-going Digital Marketing
    • Initiative Digital Marketing
  • 브랜드 캠페인 & 메시지 트렌드
    • 밀레니얼 세대 소구포인트 | 시대정신에 Relevant한 캠페인 만들기
    • 특징적 타겟에 따른 소구포인트

Customer Journey 디자인

5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Customer Journey의 정의
  • Customer Journey의 대표적 요소별 중요점
  • 개인프로젝트 과제 마무리 & Q&A

개인프로젝트 발표 및 Wrap-up

6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개인프로젝트 발표
    • 자신이 선택한 Brand PKG 발표 및 실시간 피드백
  • Course Wrap-up
    • 각 회별 중요사항 Reminder + 실무 Tip 제공

Part 2. BX Design & Visualization

BX Design Definition

7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경험을 설계한다는 것
  • 브랜드 디자인과 브랜드 경험 디자인
  • 브랜드 경험 디자이너의 역할

BX Design Case

8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경험 디자인 사례
  • 브랜드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 [실습] 디자인 전략 수립, 디자인 Scope(범위)설정

BX Design Strategy

9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경험디자인 전략 설계
  • 논리적인 시각 언어 만들기
  • [실습] 자료 수집, 아이데이션, 아이디어 스케치

Brand Logo Design

10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네이밍, 로고 디자인 정의
  • 네이밍, 로고 디자인 사례
  • [실습] 브랜드 네이밍, 로고 디자인

Brand Logo Design critic

11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네이밍, 로고 디자인 중간 점검

Application / Guide Design

1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실습]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 [실습] 브랜드 사용 가이드 제작

Presentation perparation

1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실습] 유관부서/클라이언트 설득을 위한 기획 문서, PT 준비

Presentation

1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개인별 PT
  • 총평

강사소개

당신을 이끌어 줄 강사진

현| S유통사 브랜드 전략 수립

최의리 강사님

전| CJ 주식회사 브랜드 전략 수립
전| P&G Korea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 삼성에버랜드 마케팅기획

[주요 프로젝트]
– S쇼핑몰 하남&고양 입점 리테일 브랜드 개발&런칭 / 기획 전담
– S유통사 할인매장 브랜드 기획&런칭 / BI, 브랜드 스토리, In-store & External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발
– P&G Korea 헤어케어 브랜드 매니지먼트, 디지털마케팅
– CJ 그룹 전사 브랜드전략 수립 및 인천공항 등 컨셉, 네이밍, BI 기획

현| ebay korea.
Product Innovation Center 리드 디자이너

최기웅 강사님

전| 네이버/라인 웹툰 CIC 선임 디자이너
전| 네이버 디자인센터 선임 디자이너
전| JOH Company(현 카카오 IX) 브랜드 디자이너
전| 시드포스트 크리에이티브 아트디렉터
전| 플러스엑스 UI디자이너
전| 601비상 그래픽 디자이너

[주요 프로젝트]
– ebay korea 통합 커머스 브랜드 ‘Smile’ BX디자인
– 네이버 기업 다이어리 세트 (2014-2015) 기획 / 디자인
– 네이버/라인 웹툰 브랜드 제휴 가이드라인 제작
– 네이버 디자인 아카이빙 북 ‘타임북’ 기획 / 디자인
– 매거진 B 디자인 리뉴얼 및 기타 홍보물 디자인
(*ISSUE No.11인텔리젠시아 ~ ISSUE No,30 ECM 적용)
– 29CM ‘Black We Love’ edition 브랜드 디자인

포트폴리오

강사님의 작업물을 확인해보세요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의 포트폴리오로
7주 후 당신의 모습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김예지 수강생 포트폴리오

*김은지 수강생 포트폴리오

강사인터뷰

강사님을 미리 만나보세요.

인터뷰 질문입니다.

인터뷰 답변입니다. 말풍선의 색은 강의별 특징 색을 부여하되, 흰 글씨가 잘 보이도록 짙은 색으로 설정해주세요. 인터뷰 대상의 이미지는 500px*500px입니다.

*특이 사항은 이곳에 넣으세요.
*0월 0일 땡땡의 날로 인해 휴강

강의특징

본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POINT 1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2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3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4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수강대상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나의 테크트리에서의
차별점을 고민하는
주니어 디자이너

내 프로젝트를 위해
코딩을 직접 하고싶은
디자이너

웹 퍼블리셔로
취직을 준비하는
디자이너/디자인과 학생

자주 묻는 질문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스파인과 다른 툴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 Live2d와 스파인을 비교하며 강점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하는 용도가 다릅니다.
    제자리에서 점프한다거나 감정 표현을 표현현하고자 한다면 live2d만으로도 표현 가능하지만,
    스파인은 이러한 정적인 표현들은 물론 동적인 움직임까지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 스파인은 특히 인디게임이나 소규모로 개발할 때 가성비 측면에서 더욱 추천할만한 툴입니다.
  • 원화가가 그린 그림 그대로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집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강후기

실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세요.

★★★★★
고석균 수강생

상세후기가 있는 경우, 발췌해서 넣어주시고, 아래의 버튼에 주소를 넣으세요. 아래는 예시문구.
강사님이 실무경험을 하신 분이어서 그런지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 내용과 달리 본인만의 Know-how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것 같습니다. 물론 각각의 주제에 대해 서적이나 유튜브, 학술자료 등을 통해서도 공부할 수 있지만, 이런 경로를 통해 접한 정보에서는 소위 말하는 ‘영업비밀(?)’은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죠.

후기 더 보기 〉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

수강료안내

매주 목요일 할인률이 변경됩니다.

조기마감

₩ 910,000

*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기수 개강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출시알림

강의장안내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서 편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