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 디자인 CAMP
기   간 2018년 8월 16일 ~ 10월 20일 (주2회/19회)
*9/22(토) 휴강
일   정 목요일 19:30~21:30
토요일 14:00~17:30
*1회차~3회차
목요일 19:30~22:00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담당자 담당 매니저 02-518-4839
주저말고 매니저에게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궁금한 부분을 시원하게 설명해드립니다

 

BX 디자인의 전과정을 다 담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 컨설팅 기업 출신의 실무 브랜드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흔치않은 브랜드 디자인 All-in-One 강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기대하는 당신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롱런하는 브랜드의 비결은 바로 탄탄한 전략 설계에 있습니다.
남들과는 구별된 아이덴티티를 브랜드 전략부터 시각적 결과물까지 고스란히 녹여내는 법!
이 한 강의에 다 담았습니다.

아무에게나
배울 수 없습니다

손꼽히는 브랜드 컨설팅 기업 출신의 실무 강사진들이
각자의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 시대 브랜딩 흐름의 중심에 있는 실무진과 함께 BX 디자인의 A to Z를 내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전임/특강 강사 포트폴리오

코오롱 해외 에너지 브랜드

현대산업개발 CI

NC CLOUD

NC 83

한국프로축구 엠블럼

특강 강사 포트폴리오

특강 강사 포트폴리오

특강 강사 포트폴리오

BX 디자인,
모든 과정을 눌러담다

다양한 사례분석 및 실습을 통해 브랜드 전략부터 브랜드 시각화까지, 현업 프로세스 그대로 배울 수 있는 All-in-One 강의입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 컨설팅 기업 출신 실무진의
풍성한 노하우를 내 것으로!

오랜 실무 경력으로 수많은 프로젝트 노하우를 쌓아온 BX 디자인 전문가가 가르칩니다. 살아 숨쉬는 업계 트렌트를 파악하며 BX 디자인을 배워보세요.

매 과정을 세밀히 파고들어
깊이 있는 인사이트 체득을!

BX 디자인의 모든 프로세스를 담은 강의라고 해서 넓고 얕게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실무에서 중요한 포인트를 콕콕 집어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일궈갑니다.

강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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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상우 대표
브랜드 전략 Part

현, the.WATERMELON (더.워터멜론) 대표이사
전, Interbrand, 브랜드 전략 컨설팅 팀장
전, LG 화학, 신사업 개발 본부
전, CJ, 글로벌 전략 기획, 브랜드 마케팅

CJ, LG, 현대자동차, GS 리테일, 삼성전자, 두산그룹, 카카오(구 다음카카오),
eBay등의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및 신규 브랜드 기획 &
글로벌 런칭등의 경험을 통해 다양한 Industry; 소비재유통, F&B, ICT, Hospitality,
자동차에너지&화학중공업 등의 B2C, B2B의 다양한 실무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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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연 매니저
브랜드 네이밍 Part

현, 신세계 브랜드전략팀 매니저
전, Interbrand 버벌브랜딩그룹 시니어컨설턴트

신세계백화점 공간 네임 및 스토리 개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헤라 브랜드 네임 개발
삼성전자 게임 및 쇼핑, 매거진 앱 네임 개발
현대자동차 글로벌 CPO 네임 및 플레이북 개발
CJ그룹 기업 메시지 및 자회사 사명 개발
LF 헤지스 슬로건 및 스토리 개발
KB국민은행 모바일 플랫폼 네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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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환 매니저
디자인 Part

현, NCSOFT Design Innovation Team 브랜드매니저
, Interbrand Seoul Office 디자인팀 팀장
, Designgroup International 아트디렉터

디 초콜렛커피 앤드로고 및 그래픽시스템 개발
현대자동차 슬로건 ‘Right Here, Right Care’ 브랜드북 개발
GS25 PB브랜드 ‘YOU US’ 로고 그래픽시스템 개발
Mirae Asset 비쥬얼 스타일 가이드라인 개발
두타 패션 컨퍼런스로고 및 그래픽시스템 개발
이수그룹기업아이덴티티개발
현대산업개발 기업아이덴티티 개발
삼성생명 ‘think next’ 슬로건 그래픽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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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하 팀장
BX 디자인 특강 Part

현, SPC 그룹 디자인센터 팀장
전, Karim Rashid 한국법인 / 에코준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 Interbrand 한국법인 브랜드 디자인 팀장/수석디자이너
전, Karim Rashid Studio / Zona Design, Inc. 책임디자이너

Starbucks, 3M, 현대자동차, LG전자/하우시스, 아모레퍼시픽, 삼성생명, SPC, 애경, 금호타이어,
한국제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등의 다양한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들을 수행
Red Dot, Type Directors Club NY, Adobe, AIGA, Pentawards, HOW 디자인상 등에서 수상
미국 그래픽아트협회(AIGA)와 한국 타이포그라피학회(KST) 회원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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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경 센터장

BI 개발 특강 Part

현, 위메프 BX 센터장
전, NHN JAPAN BX 디자인팀 팀장
전, Naver Corp 선임 디자이너
전, Pentabreed 책임 디자이너

Wonder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가이드 개발
코미코 아트 뮤지엄 브랜드 아이덴티티 & 어플리케이션 개발 ( harakenya X NHN Japan )
NHN Japan Familyday 아이덴티티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NHN Japan VIP 웰컴킷 디자인 개발
Techorus 각종 서비스 BI & 네이밍 개발
NHN comico 브랜드 아이덴티티 글로벌 가이드 개발
NHN comico Global 컨텐츠 발표회 머터리얼 개발
NHN Japan corp. Broshure
NHN Japan 테라 오프라인 프로모션 디자인 기획 및 아트디렉터
NHN Japan 도쿄게임쇼 테라 부스 아트디렉터 및 디자인 제작
NHN Japan Hangame EX2010 비젼 & 비지니스 컨퍼런스 아이덴티티 개발
NHN Corp. Global introduce 미디어 포맷 디자인 개발
NHN 네이버 블로거 초청 컨퍼런스 영상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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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모 교수
패키지 디자인 특강 Part

현, 프리랜서 브랜딩 컨설턴트
전, 브라비스인터내셔날 서울 지사장
전, 대웅제약 브랜드전략실장 상무이사
전, 디자인그룹인터내셔널, DMC GAID 부사장
전, CR Consulting 대표
전, GAID Associates 부사장
전, 제일기획

오리콤과 맥켄에릭슨코리아에서 코카콜라, 코닥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담당하였고, 91년 제일기획에서 삼성그룹 CI 담당차장으로 삼성그룹 CI를 총괄진행. 그 후 GAID Associates 부사장으로 에버랜드, 현대백화점, 해찬들 등 100여개 기업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작업을 진행.

브라비스인터내셔날 서울 지사장을 역임하며, 롯데제과, 동서식품, 농심, 오리온, 해태제과, 하이트 등의 주요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개발

삼성 디자인상 심사 위원, 삼성전자 디자인 평가위원 및 제 4, 5회 IT Award 패키지 부문 심사위원 역임

수강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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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디자이너로 이직 또는 취업을 준비하면서 실무 현황을 알고자 하는 분

실무에서는 어떻게 브랜드 디자인을 다루고 있는지 알고 있나요? 리서치를 해도 컨셉을 잡기는커녕 시작하기도 어려운가요? 브랜드 디자인은 기획력과 컨셉력이 없다면, 클라이언트는 물론 실무진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 디자인의 올바른 방향을 잡고 실무 프로세스를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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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하며 디자인해보고자 하는 학생/주니어 디자이너

브랜드를 빼놓고 기획도 마케팅도 할 수 없지만, 어떻게 브랜드를 디자인으로 풀어나가는지 모르시겠다구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을 위한 리서치에서 부터 스케치, 목업 제작, 포트폴리오까지 브랜드가 디자인으로 태어나는 전 과정을 익히고 브랜드 전문가로 거듭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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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싶은 스타트업 디자이너 혹은 개인 창업자

브랜드를 만들고 싶지만, 비전과 컨셉을 어떻게 디자인으로 풀어낼지 고민되셨나요? 브랜드에 전하고 싶은 이미지와 메시지를 기본적인 툴 사용으로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풀어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수강생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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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 수강생 이안도님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저에게오감을 넘어 육감이 생긴 거 같아요! 제 머리속에 또 다른 감각의 방에 불이 반짝! 하고 켜졌어요. 작업을 하다 보면 스스로에게 심취해 버리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자의적으로 해석이 되지 않기 위해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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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기 수강생 백인태님
처음에는 추상적으로 느껴졌던 브랜드 가치가 점차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으로 입혀지는 과정을 보게 되면서 BX Design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소모적이고 일시적인 디자인이 아닌 깊이가 있는 디자인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 원하는 경험을 한 것에 만족스럽습니다

수강생 만족도

4.9

★★★★★

BX 디자인 1-4기 수강생이 평가함

수강 후기

BX 디자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해주신것 같아 이해하는데 어렵지 않고 좋았습니다. 처음 접한 사람도 이해가 잘되고 BX 디자인에 대해 흥미도 생기게 해주시고 더나아가 BX 디자인관련 브랜딩작업을 하고 싶은 생각도 들게 해주신 것 같아 좋은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꼼꼼하고 디테일한 피드백디테일한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메일로 세심한 피드백 감동받았어요.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워크샵을 통해 실무에서 어떻게 브랜드 디자인을 다루고 있는지 과정 자체를 디테일하게 경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발표 뒤에나 조별 회의시간에 강사님이 피드백을 잘 해주셔서 그것도 좋았습니다.

브랜드 네이밍은 그냥 생각나는데로 만들기만 했었는데 이름을 짓는 다양한 방식을 알 수 있고, 접근방법의 깊이가 철학적 이였습니다. 확실히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네이밍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강생 포트폴리오

7기 김은지 수강생 작업물

7기 김예지 작업물

6기 이주연 수강생 작업물

6기 백인태 수강생 작업물

5기 정은형 수강생 작업물

5기 권혜인 수강생 작업물

5기 김수연 수강생 작업물

4기 이안도 수강생 작업물

4기 고유라 수강생 작업물

4기 조윤영 수강생 작업물

강의 진행 과정

실무 프로세스를 한 단계씩 밟아가며, 팀별 혹은 개별 브랜딩 프로젝트를 시각화하여 발전시켜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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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전략
전략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컨셉과 정체성을 도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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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벌 브랜딩
브랜드 전략의 컨셉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이름과 스토리를 구체화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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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화
브랜드/버벌 전략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발전시킵니다.

커리큘럼

커리큘럼은 수강생 진도, 강사 일정에 따라 일정부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사업전략,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이해
  • 브랜드 플랫폼이란?
    (정의, 구성 요소, 역할 이해하기)
  • 강력한 Verbal contents, Visual Design을 갖고 있는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 전략을 통해 이를 전개 하였을까?
  • 타겟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한 시장 환경 분석 (T.P.O 분석)
    – Time, Place, Occasion 분석
  • 브랜드 정체성 및 차별화 요소 발견
    – 각 영역별 키워드 및 대표 이미지 선정
  • 우리가 (Brand owner)누구 인지 제대로 알기
  • Unique & compelling 스토리
  • 일관된 고객경험
  • 아(我)브(브랜드)일체화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도출
– Brand Positioning & Brand Personality 도출
– Brand Identity(Essence) 도출
– 발표 및 피드백

  • 브랜드 전략을 어떻게 언어화할까?
    – 브랜드 네임은 크리에이티브 이전에, 브랜드 자산이다
    – 컨셉, 스토리, 비주얼과 긴밀하게 연결되는 브랜드 네임
    – 키워드로 보는 최근 국내외 네이밍 트렌드
  • 브랜드 네임을 어떻게 만들까?
    – 네이밍 프로세스 이해하기
    – 타겟 및 시장에 따른 형태적, 의미적 전략 방향성
    – 아이데이션 방법론 및 성공 사례 탐구
    – 스토리가 있는 네이밍 만들기
  • Workshop: Naming Explore
  • 다양한 네임 중 어떻게 좋은 네임을 선정할까?
    – 법률적 리스크 요소 없애기
    – 국가별 언어적 리스크 요소 없애기
    – 소비자조사를 통해 타겟에게 소구하는 네임 찾기
    – 브랜드 네임 평가 기준 세우기
  • Workshop: Naming Screen & Review
  • 브랜드 네임 및 스토리 프레젠테이션
    – 프로젝트 발표
    – 논의 및 평가, 피드백
    – Wrap up
  • BX디자인 사례 공유
  • BX 디자이너의 역할
  • Image Mood 사례 공유
  • 브랜드 컨셉 선정
  • 레퍼런스 이미지 선정
  • 아이디어 구체화 사례 공유
  • 아이디어 스케치
  • 아이디어 선정
  • 브랜드 사례공유
  • 아이디어 스케치 구체화 작업 (로고)
  • 박영하디렉터 특강
  • 로고디자인 중간 리뷰 및 크리틱
  • 어플리케이션 사례 공유 및 리스트업
  • 로고 완성
  • 프리젠테이션 구성 사례 공유
  • Mock-up 작업진행
  • 프리젠테이션 작업
  • 프리젠테이션 작업
  • 개인별 프리젠테이션
  • 수강생별 결과물 리뷰 및 강사 크리틱

할인 이벤트

*결제 시 금액에 대한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다음 기수 홍보를 위한 수강생 인터뷰 및 포트폴리오 공유가 선 진행 됩니다

BX 디자인 장학프로그램, 수강료 40% 환급!

출석율, 강사/멘토님 평가 기준으로 선발 됩니다. (최대 3명)

– 선정된 수강생은 다음 기수 홍보를 위한 수강생 인터뷰 및 포트폴리오 공유가 선 진행됩니다.

수강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