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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X
디자인

12년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의 브랜드 전략·기획 노하우와
현업 BX 디자이너의 실무 경험을 담은 7주 과정

#BX디자인#고객여정별경험설계
#브랜딩실무노하우

기간 & 일정

2020.01.11-02.29
(*1월 25일 휴강)
화요일 19:30~22:30
토요일 10:00~13:00
주 2회, 총 42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개인 노트북(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디자인 CC 설치)

문 의

02-568-9886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시간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브랜딩, 살아남는 BX 디자인 실무 노하우를 가져가세요.
브랜드 전략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각 분야 Top-tier전문가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BX 디자인 마스터 코스.

대기업 BX디자인은 어떻게 진행될까? 어떻게 그들의 브랜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정답을 찾기 힘든 브랜딩의 영역,
문제를 풀어나갈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12년 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와
현업 BX 디자이너가 전하는
살아있는 BX 디자인 실무.
브랜딩 A to Z를 담은 7주 커리큘럼으로
BX 디자인 고민을 끝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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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브랜딩 = 로고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라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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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당신이 배우게 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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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Brand Strategy & BI Part

비즈니스와 브랜드, 그리고 디자인의 Dynamics

1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비즈니스,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의 Concept
    • 브랜드 시스템 이해 (Vision, Mission, Personality, Value 등)
    • 브랜드의 전달자/실현자로서의 디자인의 역할 (Visual/Space/Experience)
    • 브랜드 디자인의 실제 (주요 대기업의 조직구성, R&R) 및 변화 트렌드 (스몰브랜드)
    • 6회차 Creative Workshop 과제 제시 (개인별 프로젝트, 1~5회차 아젠다 기반)
  • 산출물
    • 브랜드 전략 트렌드 (분야별) Guide
    • 브랜드 전략 Best Practice 혹은 Failure Case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사업적 관점에서의 브랜드, 브랜드 관점에서의 디자인의 의미를 이해하여 유기적인 브랜드 디자인의 기초를 마련
  • Key Takeaways
    • 기업내 기획자 – 디자이너, 클라이언트 – 에이전시 관계에서 그저 “예술가”가 아닌, 사업적 관점에서 파트너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Commercial Designer”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비즈니스/브랜드 개념 습득

브랜드 BI 개발 및 차별화의 모든 것

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개발 Process 이해 (In-house & Agency, Planner & Designer 의 관점
  • Discover & Plan 단계
    •  타겟 Segment 의 이해 및 Insight 도출
    • 제품, 서비스, 공간의 Brand Concept, Identity, Personality, Positioning 도출
  • Develop & Execute 단계
    • Visual Design 개발 (Logo, Application, Space Design 등)
    • Verbal Contents 의 개발 (Slogan, Tagline, Manifesto 등)
  •  Best Practice 혹은 Failure Case
  • 산출물
    • 타겟 STP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샘플
    • Brand Identity System 양식, 샘플
    • Verbal Communication 전략 샘플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브랜드 Asset 의 핵심인 BI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최근 업계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업태/형태별로 브랜드에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
  • Key Takeaways
    • 실제로 브랜드 개발 및 리뉴얼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을때 프로젝트를 리드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핵심요소에 대해 습득하여 “말 잘 통하고” “일 잘 하는” 디자이너로서의 역량 확보

브랜드 Naming Development

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Naming 을 통한 브랜드전략의 구현
    • Naming 을 위한 Approach 와 Perspective
    • Storytelling 및 Visual 확장성 확보
  •  Naming Process
    • Key Direction Option 잡기, Narrow-down
    • 네이밍 Review (Legal, Consumer 관점)
    • 상표 등록시 주의점
  • Naming Golden Rule 과 Naming Trend
  • 산출물
    • 네이밍 가이드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추상적 BI 전략을 종착점인 네이밍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브랜드 전략을 실현하는 방법을 습득. 네이밍 등록을 위한 실질적인 지식 및 노하우 전달
  • Key Takeaways
    • 네이밍이스트나 에이전시의 도움을 받을수 없거나 협업이 필요한 경우 디자이너로서 알아야할 네이밍의 필수적인 원리와 방법, 최소한 스킬을 습득하여 멀티플레이어로서의 경쟁력 강화

브랜드 캠페인 디자인

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캠페인 목표와 디자인 (런칭, 리뉴얼, 시즈널 등 상활별) – 30 분
  • 고객 & 시장 분석을 통한 Clue 도출 – 30 분
  •  디자인 컨셉 방향성 도출 – 60 분
  • 메시지, 스토리 텔링 전달을 위한 디자인 – 30 분
  • 산출물
    •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략 샘플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브랜드전략, BI, 네이밍까지 완성된 이후 실무적으로 가장 많이 진행하게 될 브랜드 활동인 “브랜드 캠페인”에서의 디자인의 역할과 포인트 습득
  • Key Takeaways
    • 브랜드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서 실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브랜드 캠페인에서 디자이너가 브랜드기획자의 종속적인 존재가 아닌, 기획자와 Parallel 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브랜드 캠페인 역량을 강화

브랜드 Customer Journey에 따른 Holistic Experience 개발

5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브랜드 Customer Journey에 따른 Holistic Experience 개발
  • Package/Application 영역
  • Engagement Program (영상&컨텐츠, 이벤트 중심) 영역
  • Space(Store, Retail) & Experience 영역
  • Purchase & Payment 영역
  • Review & Viral 영역
  • Loyalty & Fandom 영역
  • 산출물
    • Customer Journey 별 Check-list 샘플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최근 브랜딩 영역에서 핵심적인 요소인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에 대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고객의 Journey 와 Touch Point 을 알아보고 다양한 요소를 이해하고 각 요소에서 필요한 핵심 디자인 Guideline 제시
  • Key Takeaways
    • Integrated 혹은 Holistic 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방위적 요소들을 이해하고 디자이너가 가치 창출할 수 있는 포인트를 도출하여 실무에 활용 가능한 노하우 전달

Wrap-up: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의 Mariage를 위한 Creative Workshop

6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Project Review : 개인별 프로젝트 발표 또는 리뷰 – 120 분
  •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사이의 실전 Tip
    • 취향과 감도 확장하기
    • 자신만의 Inspiration Source
    • Next Generation 에게 어필하기 위한 디자인 요소
    • 효과적인 Budget 관리
    • Get Things Done 지향
    • 브랜드 디자인의 평가 등
  • 산출물
    •  (개인별) Brand Identity System 패키지

Objective & Key Takeaways

  • Objective
    • 전략/BI 파트를 정리하며 1~5 회차 동안 거론되었던 내용들을 하나의 Context 에서 리뷰하여 내재화하고 1 회차에 제시되었던 프로젝트를 개인별로 리뷰 후 파트 Wrap-up 및 Tip 전달
  • Key Takeaways
    • Integrated 혹은 Holistic 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전방위적 요소들을 적용된 자신만의 브랜드 전략과 컨셉을 수립해보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후 디자인 강의에서 Depth 있는 실습이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

Part 2. BX Design & Visualization

오리엔테이션

7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강사와 강의 소개
  • 수강생 소개
  • BX 디자인의 사례 전달

운영 방식

  • 강의 방식 : 이론+실습+발표
  • 과제 방식 : 주제선정 -> 브랜드를 분석 -> 브랜드 이해 -> BX디자인 접점들을 찾기 -> 디자인씽킹(아이데이션) -> 디자인으로 문제 해결
  • 내용 전달 방식 : 이론 강의 + 예제/방법론 설명 + 1:1 개별 지도

BX Design Process

8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개인별 브랜드 설정
  • 브랜딩이 필요한 브랜드 설정 팁부터 설계 단계에 집중

Desk Research

9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자료수집
  • 브랜드 분석, 이해
  • BX 디자인 고객접점 설정(및 산출물 범위 결정)
  • 무드보드 제작(스타일 리서치)

디자인 실습

10회차-13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1:1 개인별 지도

Presentation

14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개인별 PT
  • 총평

강사소개

당신을 이끌어 줄 강사진

현| S유통사 브랜드 전략 수립

최의리 강사님

전| CJ 주식회사 브랜드 전략 수립
전| P&G Korea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 삼성에버랜드 마케팅기획

[주요 프로젝트]
– S쇼핑몰 하남&고양 입점 리테일 브랜드 개발&런칭 / 기획 전담
– S유통사 할인매장 브랜드 기획&런칭 / BI, 브랜드 스토리, In-store & External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발
– S그룹 전사 브랜드 CI, BI 체계 정교화 및 브랜드 Hierarchy 수립
– CJ 그룹 전사 브랜드전략 수립 및 인천공항 등 컨셉, 네이밍, BI 기획

현| 바이널 익스피리언스
VINYL EXPERIENCE 수석 디자이너

오성수 강사님

전| a Factory(에이팩토리) CTO
전| publicis modem korea(퍼브리시스 모뎀) 팀장

[저서]
– Proto Pie 가이드북
– Adobe XD 가이드북
– typography in newyork_거리에서 만난디자인

[강의경력]
– 패스트캠퍼스 UI/UX 디자인 강사
– 상명대학교 디지털디자인 강사
– 경희대학교 인터랙티브콘텐츠디자인 강사
– 홍익대학교 타이포그래피 특강 강사
– 동아대학교 디지털 디자인 기획론 강사

포트폴리오

강사님의 작업물을 확인해보세요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의 포트폴리오로
7주 후 당신의 모습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김예지 수강생 포트폴리오

*김은지 수강생 포트폴리오

강사인터뷰

강사님을 미리 만나보세요.

인터뷰 질문입니다.

인터뷰 답변입니다. 말풍선의 색은 강의별 특징 색을 부여하되, 흰 글씨가 잘 보이도록 짙은 색으로 설정해주세요. 인터뷰 대상의 이미지는 500px*500px입니다.

*특이 사항은 이곳에 넣으세요.
*0월 0일 땡땡의 날로 인해 휴강

강의특징

본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POINT 1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2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3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4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수강대상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나의 테크트리에서의
차별점을 고민하는
주니어 디자이너

내 프로젝트를 위해
코딩을 직접 하고싶은
디자이너

웹 퍼블리셔로
취직을 준비하는
디자이너/디자인과 학생

자주 묻는 질문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스파인과 다른 툴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 Live2d와 스파인을 비교하며 강점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하는 용도가 다릅니다.
    제자리에서 점프한다거나 감정 표현을 표현현하고자 한다면 live2d만으로도 표현 가능하지만,
    스파인은 이러한 정적인 표현들은 물론 동적인 움직임까지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 스파인은 특히 인디게임이나 소규모로 개발할 때 가성비 측면에서 더욱 추천할만한 툴입니다.
  • 원화가가 그린 그림 그대로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집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강후기

실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세요.

★★★★★
고석균 수강생

상세후기가 있는 경우, 발췌해서 넣어주시고, 아래의 버튼에 주소를 넣으세요. 아래는 예시문구.
강사님이 실무경험을 하신 분이어서 그런지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 내용과 달리 본인만의 Know-how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것 같습니다. 물론 각각의 주제에 대해 서적이나 유튜브, 학술자료 등을 통해서도 공부할 수 있지만, 이런 경로를 통해 접한 정보에서는 소위 말하는 ‘영업비밀(?)’은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죠.

후기 더 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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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 수강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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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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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의 결석이나 지각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인해 강의가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학원법에 따라 반환 사유 발생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
– 모집된 수강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 강사의 갑작스러운 사고 및 건강 상의 이유
– 천재지변
: 위의 사유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 학원법 제 18조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 취소/환불 정책을 준용하여 환불 처리되며, 모객 부진으로 폐강 시에는 최소 개강일로부터 7일 전에는 폐강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총 수강기간 1개월 이내 기준 취소 및 환불 규정 안내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업 시작 전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됩니다.
– 수강 시작 후 환불 신청 시 하기 수업 시수를 기준으로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기타 환불 관련 안내
–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은 수업시간을 기준(반올림)으로 산정합니다.
– 환불금액의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 시 5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1개월 산정 기준은 민법 제 160조(역에 의한 계산)을 적용합니다.
: 실제 일수와 상관없이 수업시작일이 3월 7일인 경우, 1개월은 4월 6일까지 입니다.
: 단, 수업 시작일이 1월 31일인 경우, 1개월은 월의 말일인 2월 28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