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HOW’S CAMP
기   간 4월 11일~6월 27일 (총 10주, 주 1회 수업)
*5월 2일, 6월 6일(현충일) – 휴강
일   정 매주 화요일 19:30 ~ 22:30
준비물 필기구, 개인랩탑(필요시 추후 공지)
강의장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개강 시 가장 먼저 연락을 드립니다. :>

<사람들은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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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과는 다른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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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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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을 확 사로잡는
브랜드 이름은 없을까요?

이보다
탁월할 수 없다!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정상급 실무진이 함께합니다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없는 전문가가 직접 함께하는 강의입니다. 브랜딩 계의 새로운 바이블로 떠오르는 <본질의 발견> 저자, 최장순 대표가 자신이 섭렵한 브랜드 노하우를 몽땅 전해드립니다.

수준급 특강을 통해 만나는
더 많은 업계 프로들!

브랜드 업계의 교수부터 에이전시, 대기업 출신 실무진까지 총망라한 특강이 기획되어 있습니다. 절대 단시간에 배울 수 없는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A to Z를 강의 한 번으로 끝낼 수 있는 기회! 다채로운 브랜드 업계 프로들의 인사이트를 집대성하여 당신만의 온전한 브랜딩 노하우를 세워가세요.

브랜드의 기초 개념 이해부터
심화 스터디, 토론과 실습까지!

브랜드에 대해 아는 게 없어 걱정인 분도 차근차근 함께할 수 있는 입문 강의입니다. 브랜드 현상이해, 아이덴티티 전략 설계와 마케팅 사례 분석,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 및 브랜드 액션 이해까지,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토론 및 실습을 통해 풍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수강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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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전략부터 실행까지 모두 알고 싶은 분

브랜드를 만들고, 관리하고, 성장시키고 싶지만 막상 상상조차 가지 않는 브랜드 프로세스 앞에 눈앞이 캄캄한가요? 브랜드 체계에 대한 모든 이해와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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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니어 브랜드 매니저/디자이너/마케터

브랜드 분야의 정상으로 거듭나길 원하는 당신! 브랜드 철학의 최고봉에 이미 우뚝 선 실무진들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그들만의 생생한 노하우를 이제 당신의 것으로 모두 가져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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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다른 브랜딩을 통해 돋보이고 싶은 스타트업 운영자

모든 것이 아우성치는 이 시장에서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똑똑하고 현명하게 차별화시키고 싶다면, 함께하세요. 탄탄한 설계부터 최종 플랫폼 기획 실습까지 이 업계 최고의 실무진이 도와드립니다.

강의 진행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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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개념
브랜드의 기초 개념 이해부터 컨셉발전, 네이밍 등 심화 스터디를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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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 별 특강
브랜딩 업계 각분야 최고 전문가의 다채로운 특강을 통해 브랜드 개념을 내재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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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과 실습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토론 및 실습을 통해 풍부한 인사이트 도출을 경험합니다.

커리큘럼

커리큘럼은 수강생 진도, 강사 일정에 따라 일정부분 변동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기초 개념 이해

  • 브랜드는 어떻게 이해하지?
  • 브랜드 현상 및 트렌드
  • 브랜드 용어
  • 브랜드 매니지먼트 개념 이해

*2차 서적: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 브랜드와 자기다움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에 이해
  • 케이스 스터디

*2차 서적: <데이비드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 관점에서 본 공감의 정의와 중요성

  • 공감(empathy)과 동정(sympathy)의 차이
  • 공감지수와 기업성과 간의 상관관계

공감브랜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골든써클 이론(Golden Circle Theory)

공감가치의 분석, 제안, 전달을 위한 전략적 프로세스

  • 가치함수를 활용한 소비자의 비용, 혜택 분석

컨셉션/ 포지셔닝/ 핫버튼

  • 브랜드 컨셉션 프로세스
  • 마케팅 핫버튼의 이해
  • 케이스 스터디

*2차 서적: <본질의 발견>, <마케팅 핫버튼>

브랜드 스토리 쉐어링

  • 멘탈 네트워킹
  • 링크 전략
  • 브랜드 기호학

*2차 서적: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브랜드 네이밍 전략

  • 네이밍 프로세스
  • 네임 개발 및 결정 시 고려사항
  • 케이스 스터디
  • 토론

*조별 사전 과제 배포

브랜드다움을 위한 디자인

  • 브랜드경험디자인관점에서의 솔루션

퍼셉션의 브랜드경험디자인 방법론

  • P-WAVE / Stakeholder map / Persona / Customer Journey Map

케이스 스터디

  • F&B – 할리스커피, 일미락
  • SPACE – 롯데캐슬주택문화관
  • Corporate – 코웨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 R-I-I 트라이앵글
  • IMC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덕목, 언행일치

  • 진정성과 신뢰방정식
  • 광고로만 해결할 수 없는 브랜딩

소비자의 변화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대응

  • 21세기 소비자변화와 한국 소비자의 추이
  • 에토스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딩의 변화

디지털, 소셜시대의 행동 유발 브랜드, 마케팅

ㅍㅍㅅㅅ(현장-문제-해결-효과) 행동 유발 컨셉 도출법

  • Pain Point(불편한 찾기)
  • Perception(~~라는 생각 찾기)
  • Psychology(~~하는 마음 찾기)

행동 유발 커뮤니케이션 사례 및 적용

브랜드 플랫폼 기획/실습

  • 조별 실습
  • 프로젝트 발표
  • 평가 및 피드백

수강료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개강 시 가장 먼저 연락을 드립니다 :>

강의장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8-12
신관(금원빌딩) 4층 C강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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