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개강을 놓치지 마세요!

브랜드를 담은

웹/앱 UI 기획
CAMP

불안했던 내 커리어, 해답은 브랜드 디자인에 있다!
브랜드 디자인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명확한 이해와 실무역량 증진으로 UX/UI 디자인 커리어를 더욱 탄탄하게 잡으세요.

#UI기획#브랜드디자인
#포트폴리오컨설팅

기간 & 일정

2019.06.01 – 07.06
매주 토요일 14:00 – 18:00
주 1회, 총 24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개인노트북

담당자 & 문의

공정필 매니저
02-501-0588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메일로 문의 주실 경우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휴대폰 번호, 상담가능 시간을 남겨주세요.

비주얼을 넘어 브랜드 컨셉을 담은 UI 기획 방법론을 가져가세요.
국내유일, UX/UI 디자이너를 위한 UI기획 심화 코스

브랜드 디자인까지 잘-하는 대체 불가능한 UX/UI 디자이너가 되는 지름길.
브랜드 디자인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명확한 이해와 실무역량 증진으로 UX/UI 디자인 커리어를 더욱 탄탄하게 잡으세요.

* 본 코스는 UI 디자인이 아닌, UI 기획에 필요한 브랜드 디자인을 전하는 코스로, 기초적인 UX/UI 관련 지식이 필요한 수업입니다.
* 툴 조작 능력 필수(Adobe XD, Sketch, Photoshop 중 택1)

UI와 브랜드 디자인 업무 영역의 붕괴

이미 대기업에서는 UX/UI 디자이너의 업무 영역 확대가 현재 진행형입니다. 다른 기업들 또한 브랜드 컨셉이 명확하고 어느 정도의 궤도에 오른 상태라면 UX/UI를 브랜드 디자인과 합쳐 UX/UI 안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살아남는 UX/UI디자이너가
되기 위하여

5년차 UI 디자이너가 신입 UI 디자이너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UI 디자이너가 설 곳은 앞으로 더 좁아질 것입니다. 만일 UI 디자이너를 꿈꾸거나 이제 막 시작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규모가 작더라도 로고부터 웹/앱까지 다루는 전체 브랜딩 작업을 해두세요.”(출처: https://brunch.co.kr/@clay1987/35)

이제, 기획 역량을 가진 디자이너에게
시장은 열려있습니다.

기획 역량이 없는 디자이너는 사실상 디자인 능력이 뛰어나지 않은 이상 대체 가능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디자이너가 기획 역량이 있다면, 그들은 상황과 목적에 맞는 디자인을 생산할 수 있으며 대화의 주도자가 될 것입니다 (사전 강사 인터뷰 중).

수강대상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브랜드 디자인 스킬을
기르고 싶은
UX/UI 디자이너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UX/UI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인이 반영된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디자이너.

학습 자료

본 코스는 UX/UI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한 코스입니다. 수강 전 아래 자료를 꼭 확인해주세요!
코스와 관련한 문의는 담당매니저(02-501-0588)에게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강의특징

본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수강료 정가의 10%를 학습지원금으로 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수강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지원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패캠이 제안하는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커리어 이상의 성취감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학습지원금은 제세공과금(22%)을 제하고 드립니다.

과제

100% 제출

강사소개

당신을 이끌어 줄 강사진

현/ N사 Sr. Designer

Shaun 강사님

We publish ideas on the screen.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자기만의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전달하죠. 그 중 UI 디자이너는 스크린을 통해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사람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디지털 콘텐츠로 디자인 하는 데에 필요한 전략과 기획력을 채워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전/ 2009~15 digitalDigm(d2.co.kr). Design PM
전/ 2007~09 DCM Entertainment. Designer
전/ 2006 Sandoll Communications(sandoll.co.kr). Designer
전/ 2005~06 Knot communication & Design. Designer

[수상내역]
2015 Awarded by &Award Korea. INTERVIEW SHOP Web Site. Grand Prix.
2015 Awarded by &Award Korea. INTERVIEW SHOP Mobile APP. Grand Prix.
2014 Awarded by Smart App Award Korea. Oh!point Mobile APP.

[주요 이력]
2016  Division brand design [UI/UX Design]
2016  D.play brand design [BX Design]
2015  SAMSUNG B2B Campaign Proposal [UI/UX Design]
2015  MAYBELLINE NEW YORK Web Site Proposal [UI/UX Design]
2014  HOLLYS COFFEE App [UI/UX Design]

강사인터뷰

강사님을 미리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강사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하우스 디자인팀에서 브랜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shaun입니다. 편집디자인, 웹디자인 등을 거쳐 브랜드 디자이너로 일해오고 있습니다. 주니어 시절, 사수가 없어서 매우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일해오면서 쌓은 노하우와 경험들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었고, 저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요즘 브랜드 디자인과 UX/UI의 경계가 모호해져 간다는 글을 종종 접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강사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브랜드 디자인과 UX/UI의 경계가 모호해져 간다기보다는,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디자이너의 역량이 중요해지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는 Product Designer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도 하죠. 바로 디자이너의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만큼 디자이너의 역량에 많은 부분을 기대하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대한 UX/UI와 브랜드에 대한 정체성 모두를 다룬다면 지금 시대가 원하는 디자이너에 좀 더 가까워지겠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로고 또는 그래픽, 패키지 등 오프라인 위주의 단편적인 부분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 디자인은 기존의 브랜드와 새로운 브랜드 모두를 떠나서 ‘온, 오프라인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는 개념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웹 사이트와 앱을 통해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를 구현해내는 디지털 컨텐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해야 합니다.

이 코스에도 그런 강사님의 생각이 담겨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의 핵심을 간단히 정의한다면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요?

컨텐츠에 대한 정의, 어떤식으로 컨텐츠 디자인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에이전시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각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목적에 맞는 컨텐츠를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자 숙제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또한 ‘기획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번 기회에 말씀드리고 싶어요. 브랜드 사이트나 디지털 콘텐츠도 배포되는 채널이 다를 뿐 브랜드를 디자인하는 범위에 속합니다. 그런 만큼 ‘디자인 기획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디자인은 감성과 감각으로만 하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이죠. 둘을 다른 영역으로 구분하는 것보다는 브랜드 디자인 안에서 UX와 UI를 아우를 수 있는 기획력과 전략이 브랜드 디자이너에게는 꼭 필요합니다.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자이너가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고 인지해야 할 부분은 아이디어와 기획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특히 아이디어가 중요한 것은, 바로 디자인에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스토리와 그래픽 요소들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아닌 이상, 정말 아무것도 없는 바닥에서 디자인을 해 나가야 하는 상황은 반드시 생깁니다.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 자체가 정말 어려운 일이죠. 그렇지만 기억하셔야 될 것은 디자인이란 ‘없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목적에 맞는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시각화 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정말 디자인을 잘 하는 디자이너죠. 이런 부분들에 대해 해답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실겁니다.

포트폴리오

강사님의 작업물을 확인해보세요

POINT 1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2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3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POINT 4

줄 맞춤이 어렵다면 여기에

각 포인트 별 특징을 넣되,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각 상자의 크기가 같도록 줄 개수를 조절하세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대한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전하세

수강후기

실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세요.

★★★★★
고석균 수강생

상세후기가 있는 경우, 발췌해서 넣어주시고, 아래의 버튼에 주소를 넣으세요. 아래는 예시문구.
강사님이 실무경험을 하신 분이어서 그런지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 내용과 달리 본인만의 Know-how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것 같습니다. 물론 각각의 주제에 대해 서적이나 유튜브, 학술자료 등을 통해서도 공부할 수 있지만, 이런 경로를 통해 접한 정보에서는 소위 말하는 ‘영업비밀(?)’은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죠.

후기 더 보기 〉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
1기 수강생

익명 수강생, 구글 드라이브에서 NPS 시트를 찾아, 각 코스의 한줄 평가를 찾아 삽입하세요.

커리큘럼

당신이 배우게 될 것들.

** 본 코스는 실습이 함께 진행됩니다.

1주차 : 브랜드 디자인 실무

1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당신은 무슨 디자이너인가요?
  • 시안제작 실무 프로세스 소개
  • 개별 시안제작 서비스 선정

2주차 : 서비스 전략 및 기획

2회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서비스 트렌드 분석
  • 킬러 컨텐츠 설정하기
  • 콘텐츠 스토리 만들기(스토리보드)
  • 콘텐츠 디자인 전략(디자인컨셉,디자인트렌드조사)

3주차 : UI 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 (1)

3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UI 디자인의 요소 정의
  • UI 전략 설정(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보여주는 UI)
  • UI 구조 설계(와이어프레임)
  • 실무사례 소개
  • 디자인 실습 및 디렉팅

4주차 : UI 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 (2)

4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콘텐츠의 정의
  • 이미지 맵을 활용한 콘텐츠 목표 이미지 설정
  • 실무사례 소개
  • 디자인 실습 및 디렉팅

5주차 : UI 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 (3)

5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콘텐츠 디자인 디벨롭
  • 시안 목업 및 전체 작업 정리
  • 디자인 실습 및 디렉팅

6주차 : 시안 PT

6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시안리뷰
  • QnA 시간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

수강료안내

매주 목요일 할인률이 변경됩니다.

모집마감

₩ 500,000

개강 준비중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개강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출시알림

강의장안내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서 편하게.

학습 지원 프로젝트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학습지원금(제세공과금 22% 차감 후 지급)은 강의마다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과제 제출

수업시간에는 전체적인 프로세스와 작업 방식을 학습하고 디자인 작업이 과제로 나갑니다.
매 수업 전날 24:00까지 폼스택으로 과제를 제출합니다.
(과제접수여부는 온라인 설문지 접수시간으로 판단합니다.)

1주차 : 과제 제출
2주차 : 과제 제출
3주차 : 과제 제출
4주차 : 과제 제출
5주차 : 과제 제출
6주차 : 과제 없음

학습지원금을 받으려면?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환급신청 링크로 신분증 사본 / 환급받을 통장사본을 제출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가능)해 주세요.
결제한 수강료의 10% (환급 금액의 22% 제세공과금으로 차감) 를 드리며, 학습지원금은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지원금은 기수강생 및 얼리버드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 과제물이 허위로 작성되거나 표절일 경우 환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환불은 환불규정(https://www.fastcampus.co.kr/refund/)에 따라 진행됩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모집마감

정가

₩ 500,000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세요.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개강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출시알림

대학생 상시 할인

-15%

₩ 500,000

₩ 430,000

*수강신청시 꼭 재학증명서를 첨부해주세요*
수강확정은 결제 순서대로 결정됩니다. 결제를 서두르세요.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