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기수 조기마감 강의! 2일 만에 완성하는 DDD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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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DDD
Workshop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게임 제작 프로젝트로
도메인 주도 설계부터 JPA까지 익히는 2일 정복 코스

#DDD #JPA#도메인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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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 일정

 2020. 1. 18 – 1. 19 (총 2회)
토/일 14:00-18:00
(회 당 4시간, 총 8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개인 노트북

문의

02-568-9886
help.camp.dev@fastcampus.co.kr

DDD 설계부터 구현까지 다 잘하는 개발자가 되고싶나요?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간단한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며

짧게, 집약적으로 DDD를 배울 수 있는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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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특징

DDD 적용, 단계별 어려움을 정복합니다

DDD를 넘어 JPA까지

setOrderState( ) → completePayment( )

DDD 방식을 쉽게 적용하기 위해 ‘JAVA의 ORM 기술에 대한 API 표준명세’인 JPA를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DDD를 배우며 설계 방법론만 학습하는 것이 아닌, Java 웹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추가 기술인 JPA(ORM)까지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클린아키텍쳐 적용하기

개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비 합니다

DDD를 적용한 소프트웨어는 구현에 필요한 각각의 부분들이 서로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즉, 사소한 변경이 설계한 모델 전체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한가지 기능을 수정하려고 전체를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회사가 원하는 DDD

도메인 주도 설계를 이해하는 분?

JAVA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에서 도메인 주도 설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를 찾는 채용공고 우대사항에는 DDD를 알고 있는 분을 원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나홀로 DDD Workshop」은 협업에 필요한 트랜디한 개발 스킬 더할 수 있는 고급 강의입니다.

DDD 개념 정리

DDD 개념이 생소한 분들을 위한 이론 정리

그동안 생소하게 느껴졌던 DDD 개념을 이해합니다. DDD를 적용하다보면 유비쿼터스 랭귀지와 같이 DDD에서만 사용되는 용어, 기존에 개발과정에서 사용되지 않는 용어들이 등장합니다. 수강 후에는 혼자서 정리하기 힘들었던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정의할 수 있게 됩니다.

전술적인 DDD-Lite

DDD 전문가의 컨텍스트 완성 비법

완전한 DDD는 전략적 설계와 전술적 설계 그리고 아키텍처 등으로 얽혀있지만 ENTITY, VALUE OBJECT, AGGREGATE, 도메인서비스, 도메인이벤트 등 전술적 설계를 중심으로 다룹니다. 작은 블록들이 모여서 빌딩을 이루듯 다양한 요소들이 모여 하나의 컨텍스트를 완성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DDD 구현 필수 JPA 이해

완벽한 구현을 위해 피해갈 수 없는 JPA

잘 설계한 모델 구조를 그대로 구현해내기 위해서는 JPA(ORM), 이벤트 처리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JPA를 쓰지 않고 DDD를 한다면 구현이 더 복잡해지죠. DDD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피해갈 수 없는 JPA. 하지만 배울 곳이 마땅히 없었던 JPA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DDD가 끝이 아닙니다

#JPA #ORM #MSA

하나, DDD 방식을 쉽게 적용하기 위해 ‘JAVA의 ORM 기술에 대한 API 표준명세’인 JPA를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DDD를 배우며 JPA(ORM)까지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 MSA를 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를 설계할 때 그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DDD 패턴 학습으로 작게 나눈 DB 설계 구조와 도메인의 복잡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배너 DDD

#학습방법

게임을 만들며 익히는 DDD

게임을 만들며 익히는 DDD

게임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DDD를 적용하여 실제 코드로 구현하는
실습을 진행하며 익힙니다.

이틀동안 하나의 프로젝트를

라이브코딩으로 이틀동안 함께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도메인 주도 설계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익힙니다.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DDD

포켓몬

[매주 목요일 실습] 포켓몬 게임 프로젝트를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직접 만들며 DDD를 정복합니다

– DDD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강의를 바탕으로 라이브코딩 및 실습을 진행합니다
– 요구사항을 함께 분석하고, DDD 기본 요소 만들기부터 데이터베이스·외부 라이브러리 연동까지 코드를 구현합니다
– 프론트엔드 코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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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용어 사전 만들기
– 설계 문서 만들기
– 포켓몬 도메인 모델 구현하기
– 트레이너 도메인 모델 구현하기
– 아이템 도메인 모델 구현하기

[2주차]
– 테스트를 위한 의존성 설정
– 도메인 모델에 대한 단위 테스트
– 포켓몬 잡기 기능 구현하기
– 응용 계층에 대한 단위 테스트
– 표현 계층에 대한 단위 테스트

[3주차]
– 회원 기능 구현하기
– 포켓몬 무작위 등장 기능 구현하기

[4주차]
– 이벤트를 활용한 리팩터링
– 포켓몬 게임 기록 보기 기능 구현하기

단순한 설계방법론을 넘어 유비쿼터스 용어 정리부터
도메인 지식에 따른 모델 설계, 구현까지
프로젝트로 직접 경험해보며 단 2일 만에!

#커리큘럼

DDD 프로젝트 완성, 2일 만에

[1일차 – 도메인 주도 설계 이해]

– 도메인 주도 설계의 등장 배경
– 도메인 주도 설계 아키텍처 개요
– 도메인 주도 설계 기본 요소 : Entity, Value Object, Aggregate, Repository
– 유비쿼터스 언어
– 효과적인 모델링
– 요구사항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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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스프링부트 시작하기]

– 스프링 부트 소개
– 스프링 웹 MVC 소개
– 도메인 주도 설계 기본 요소 만들기
– JUnit과 Mockito를 이용한 유닛 테스트
– 다룰 어노테이션 : @SpringBootApplication, @Controller, @RestController, @Service, @Repository, @Autowired, @SpringBootTest, @MockB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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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 스프링 데이터 JPA]

– 객체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패러다임 불일치
– JPA 소개
– 스프링 데이터 JPA 소개
– 데이터베이스 연동
– 외부 라이브러리 연동
– 다룰 어노테이션 : @Transactional, @Entity, @Table, @Id, @GeneratedValue, @Column, @Embeddable, @Embedded, @AttributeOverrides, @AttributeOverride, @Enumerated, @DataJpa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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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 도메인 이벤트]

– 느슨한 결합과 강한 결합
– 이벤트 소개
– 스프링 ApplicationEvent 소개
– 도메인 사이의 이벤트 전달
– 다룰 어노테이션 : @EventListe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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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대상

DDD가 필요한 모든 분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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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및 Spring에 대한 이해가 있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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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웹 프로그래밍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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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D 개념은 들어봤지만, 직접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은 없는 개발자

본 강의는, JAVA 및 Spring 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샘플코드 1

샘플코드 2

#강사소개

DDD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재성님프로필

강사

박재성

– 현| 우아한형제들 교육코스 개발팀
– 2017.10-현| 패스트캠퍼스「프로그래밍유치원」강사
– 2016.09-2019.03| NHN PAYCO 광고플랫폼 개발팀

강사 한마디

도메인 주도 설계를 바탕으로 DDD 아키텍처를 적극 반영한 레거시 코드 개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코드에 관심이 많으며, 1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는 코드를 추구합니다. 도메인 주도 설계를 바탕으로 한 코드는 그 자체로 하나의 훌륭한 문서가 될 수 있으며 코드를 통해 도메인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다면 도메인에 귀를 기울여라”라는 ‘도메인 주도 설계’ 저자 Eric Evans의 말처럼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공유하고 싶고,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수강료 안내

매 기수 조기마감 되는 강의입니다.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강의 정보, 한 번 더 확인!

기 간 : 2020. 01. 18 – 01. 19 (총 8주)
일 정 : 토, 일 14:00 – 18:00(총 2회)
준비물 : 개인 노트북
장 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정가 20만원

매기수 조기마감 강의!

✓ 본 강의는 결제 완료 순으로 마감됩니다.
✓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다음 기수는 언제죠?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세요

최저가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다음 기수 모집 시 가장 먼저 안내드립니다.

* 계산서 발행을 원하실 경우, 먼저 수강신청을 진행한 후 사전에 결제 프로세스를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 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 또는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폐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하단 유의사항 참고바랍니다.)

#수강료안내

매주 목요일 할인률이 변경됩니다

조기마감!
₩200,000

정가 : ₩200,000
※이번기수는 조기마감되었습니다.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세요!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결제 순으로 신청이 마감됩니다.

출시알림

프로젝트팀
만들어서 신청하면
추가할인!

DDD프로젝트를 함께하고싶은
동료, 친구와 함께
3~4인 팀을 만들면
최대 할인가로 동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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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장안내

강남역 4번 출구 앞

[ 유의사항 및 환불규정 ]

* 모든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은 개강 전일 18시에 모집이 마감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모집이 조기 마감되거나 할인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인원 확인을 위하여, 즉시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도 반드시 수강신청을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생의 결석이나 지각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사유 등으로 인해 강의가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 시 학원법에 따라 반환 사유 발생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해드립니다.
– 모집된 수강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 강사의 갑작스러운 사고 및 건강 상의 이유
– 천재지변
: 위의 사유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 학원법 제 18조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 취소/환불 정책을 준용하여 환불 처리되며, 모객 부진으로 폐강 시에는 최소 개강일로부터 7일 전에는 폐강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총 수강기간 1개월 이내 기준 취소 및 환불 규정 안내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업 시작 전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됩니다.
– 수강 시작 후 환불 신청 시 하기 수업 시수를 기준으로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업시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기타 환불 관련 안내
–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은 수업시간을 기준(반올림)으로 산정합니다.
– 환불금액의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 반환 사유 발생 시 5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1개월 산정 기준은 민법 제 160조(역에 의한 계산)을 적용합니다.
: 실제 일수와 상관없이 수업시작일이 3월 7일인 경우, 1개월은 4월 6일까지 입니다.
: 단, 수업 시작일이 1월 31일인 경우, 1개월은 월의 말일인 2월 28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