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전투 플레이 프로젝트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
ONLINE.
RPG 전투 플레이 프로젝트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
-
언리얼 엔진 5
실전 활용 Deep Dive풍성한 개발 옵션, 강력한 그래픽 스펙을 갖춘
최신&최강 게임 엔진 UE5 실전 활용법 완전 정복 -
RPG 게임의 꽃,
전투 플레이 개발RPG 전투플레이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구현하며
언리얼 엔진 5의 강력한 개발 기능을 학습 -
메가히트 MMORPG
개발자 강사님전 세계 150개국 2천만 게이머를 사로잡은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Lead 개발자 직강
어느 날,
아무런 징조도 없이 열린 게이트에서
이계의 몬스터가 쏟아져나오고
도시는 순식간에 폐허로 변한다.
동시에,
숨겨진 능력을 각성한 주인공은
헌터가 되어 홀로 몬스터를 사냥한다
언리얼한 상상을 리얼한 게임으로
※ 본 강의 실습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강의 중 다운로드 방법이 안내되나
별도의 프로그램 파일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 본 강의는 효과적인 강의와 수강생의 몰입을 위해 유료 에셋을 사용하나,
무료 에셋으로도 충분히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료 에셋의 구매 및 활용은 수강 후 수강생의 필요와 판단에 따라 결정하기를 권장드립니다.
가장 강력하고, 가장 안정적인 게임 엔진!
최신 버전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강의
출시 1년만에 전세계 주요 게임사 개발팀이 채택하고 있는
최신 버전의 언리얼 엔진 5로 게임 개발을 학습합니다.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강력한 핵심 기능
캐릭터 구현부터 전투 연출까지!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는 RPG 전투 플레이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 AI, 전투 시스템까지
RPG 게임의 핵심 요소를 만들며
언리얼 엔진 5의 빠르고, 쉽고, 강력한 기능을 학습합니다.
Step 1 Animation Blending
-
리타켓팅캐릭터 애셋 별 각기 다른 비율을 고려해
보다 매끄러운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도록 조율 -
루트모션스켈레톤 루트 본 이해와 루트 모션 기능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기본-역동적인 이동 구현 -
디스턴스 매칭정지 예상 위치와의 거리를 계산한 이동으로
이동을 매끄럽게 하는 디스턴스 매칭 실습 -
IK(Inverse Kinematic)경사 같은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의 이동,
뒤로 걷기 등 풋워크 애니메이션을 매끄럽게 구현 -
포즈워핑속도, 방향, 지형 등 조건에 따라
이동 애니메이션을 조정-변형하는 기능 적용 -
충돌언리얼 엔진 5의 물리엔진을 활용해
충돌을 설정하고 캐릭터 기본 공격을 구현 -
모션워핑캐릭터의 루트 모션이 타겟과 일치하도록 정렬하고
대쉬, 파쿠루 등 역동적인 동작을 구현 -
특수 이동수영, 기승 등 환경과 상황에 따른
특수한 이동 방식을 구현
Step 2 AI Programming
-
FSM(Finite State Machine)동작과 반응을 디자인하는 FSM 모델링 기법으로
플레이어를 추적하고 공격하는 몬스터 AI 구현 -
Behavior Tree개발자가 정의한 키를 기준으로 AI가
어떤 행동을 할지 판단하는 Behavior Tree 작성 -
EQS(Environment Query System)AI가 환경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행동을 결정하는
EQS를 활용해 원거리 공격 위치를 찾는 몬스터 구현 -
스마트 오브젝트플레이어와 AI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브젝트
개념을 이해하고 숨을 수 있는 바위 지형 구현해보기
Step 3 Gameplay Development
-
캐릭터 스테이터스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생명력) 스테이터스를
설정하고 피격 시 감소하게 구현 -
스킬 모듈플레이어가 특수한 액션으로
공격할 수 있는 스킬 시스템 개발 -
그래픽/사운드 이펙트배경음, 효과음, 공격/피격 시각 이펙트 등
눈과 귀를 위한 요소 적용해 보기
* 사운드는 pixabay 무료 자료를 사용합니다 -
보상플레이어 캐릭터의 전투 승리 시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과 픽업을 연출 -
원거리 공격원거리 무기(활)을 활용한 공격과
공격 범위를 설정하는 마법 공격 구현 -
씨네마틱 컷씬컷씬 기능을 활용한 시네마틱 연출과
인게임과의 전환 구현
기획을 매력적인 게임 개발 결과물로 만드는
프로 개발자의 업무 프로세스와 노하우 공개
구현한 각 핵심요소를 완성된 RPG 전투로 만드는
과정과 결과, 프로 개발자의 노하우를
A부터 Z까지 다 보여 드립니다.
전투 플레이 Flow
Final Project 실습 결과 영상 미리 보기
글로벌 메가히트 MMORPG
클라이언트 개발팀 리드 직강
탄탄한 기본 공격기와 다양한 스킬의 연계기,
타격감 좋은 액션연출로
전세계 게이머를 열광시킨
초대형 MMORPG 개발자가 강의합니다.
강사님 주요 포트폴리오
온라인에서 이론 따로, 실습 따로?
오프라인으로 배우면 반년에서 1년까지?
따지면 따질 수록 해답은 패스트캠퍼스입니다.
잠깐!
수강생을 위해 준비된 건 아직 끝이 아닙니다.
실습 완성 코드
공지사항 Tab을 통해 GitHub 링크가 공지됩니다.
본 코드는 수강생 당사자의 학습을 위한 것으로
복습 과정에서 활용 및 개인 프로젝트에 응용이 가능하나
당사와 협의 없이 코드 무단 공개, 공유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게시판
강사님의 답변은 주 1~2회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강사님의 개인 사정에 따라 답변 일정이 일시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판을 통해 수강생 간에도 소통과
의견 교환이 가능합니다.
Part 1. OT
Part 2. Animation
Part 4. 레벨 디자인&C++ 개발
Part 5. Enemy AI
Part 6. Combat 구현
Part 7. Final Project
Part 8. 마무리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권장 수강대상은 누구인가요?
장점은 무엇인가요?
유료 애셋을 구매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