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3D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기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3D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기
세계 최대 NFT 거래시장 < OpenSea > 거래 볼륨 순위 TOP 10
400만 사용자, 400여개 브랜드가 선택한
NFT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또 다른 나’로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상세계, 메타버스!
잠깐, 모두 다 같은 메타버스가 아닙니다!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게임플레이가 독보적인 곳으로
직접 캐릭터, 의상, 집, 무기 등 아이템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입히고 게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같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더 샌드박스' 안에서 사용자 간 거래를 통해 수익창출도 가능합니다.
NFT 아티스트 또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되고싶은 당신, 수익 창출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남들과는 다른 독창적인 메타버스 콘텐츠 만드는 법을 쉽고 빠르게 배우는 강의!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로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해당 이미지는 강사님 포트폴리오이므로 실제 실습 예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복잡한 3D 툴, 어려운 코딩은 이 강의에서 필요 없습니다.
더 샌드박스를 통해 간편하게 클릭 몇 번만으로 가능해집니다.
무료로 다른 플랫폼보다 쉽게 3D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복스에딧"과
코딩 없이 게임 제작까지 가능한 "게임메이커"를 제공하기 때문!
누구나 쉽고 빠르게 나만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패스트캠퍼스에서 준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The Sandbox 공식 튜터와 함께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Point 1
다양하게 만들어보는
복스에딧 에셋 13종
실습 과정과 결과물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정적 에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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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1 의자와 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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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2 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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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3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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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4 열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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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5 톱니바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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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6 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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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7 좀비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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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8 창과 방패
동적 에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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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09 좀비 캐릭터 애니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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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0 IK 애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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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1 톱니바퀴 애니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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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2 컨베이어 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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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3 키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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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4 얼굴 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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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15 실험체 정보창
에셋 13종을 제작하기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복스에딧을 활용한 에셋 제작 과정
-
복스에딧 주요 기능 파악하기 -
마켓플레이스 세팅 -
모델링 -
벽돌 만들기 -
시뮬레이션 -
다양한 테크닉
내가 만든 아이템과 캐릭터가 움직이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에셋 제작 후 수익 창출까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Point 2
게임메이커로 시작하는
1인 게임 개발
게임메이커를 활용한 나만의 게임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내가 만든 아이템과 캐릭터로
게임을 구현하고 플레이까지 해보고 싶지 않나요?
*해당 이미지는 강사님 포트폴리오이므로 실제 실습 예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메이커를 활용한 게임 제작 과정
-
게임메이커 맵 만들기 -
계층패널 알아보기 -
논코딩 알고리즘 -
행동(Behavior) 만들기 -
부품(Component) 만들기 -
복합로직 구성하기 -
다양한 테크닉 배우기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코딩 지식이 없어도!
이 모든 것을 게임메이커 하나로 구현해보세요.
Point 3
The Sandbox 공식 튜터
& 크리에이터 강사님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보세요!
정용조(RAY) 강사님
• 동사경센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트 1~4기 강사
• TECH IT 복스에딧 강사
• 더 샌드박스 아카데미 복스에딧 입문반 강사
• 더 샌드박스 아카데미 게임메이커 실력반 강사
• 전파진흥협회 크리에이터 멘토링 멘토
• 빌더 스튜딩 “에코버스" 전 복셀 디자이너
• 2022 콘텐츠 스텝업 더 샌드박스 툴 연사
• 패스트캠퍼스 더 샌드박스 툴 강사
• 더 샌드박스 선정 공식 튜터 & 크리에이터
안녕하세요. 더 샌드박스 공식 튜터이자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정용조 강사입니다.
사실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이라는 단어가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는 낯설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라는 도구가 누구나 구현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이루어져 있고, 또 입문자분들도 잘 따라오실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탄탄하게 구성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함께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여러분의 상상을 가상현실로 실현시켜 보세요!
이런 분에게 이 강의를 추천합니다.
NFT 아티스트가 되고 싶으나 3D 디자인 툴이 너무 어려워 시작을 망설였던 분
메타버스에서 활동하고 수익 창출까지 하고 싶은 분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플레이하고 싶은 분
이 강의를 수강하면
어떤 기대효과가 있을까요?
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면
뭐가 좋을까요?
메타버스 사장의 미래는 어떤가요?
상세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초격차 패키지 하나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Part 1. 복스에딧
CH 01. 오리엔테이션
- ➊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마인드 셋
❷ 더 샌드박스란?
❸ 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의 비전
❹ 복셀 이해하기
❺ 메타마스크 만들기와 계정 연동
CH 02. 복스에딧 첫 걸음
- ❶ 복스에딧 설치와 메인 홈 살펴보기
❷ 복스에딧에서 지원하는 파일 포맷 알아보기
❸ 도트부터 찍어보는 "블록" 기능 알아보기
❹ 3D에 도트를 살짝 첨가한 "모델러" 기능 알아보기
CH 03. 본격적으로 복스에딧 다뤄보기
- ❶ 작업물을 보여주는 "월드"와 카메라 알아보기
❷ 모든 작업의 기본 "스켈레톤 패널과 라이브러리" 알아보기
❸ 수치 입력으로 위치를 정확하게! "인스펙터" 알아보기
❹ 애니메이터의 상단 도구들 알아보기
❺ 애니메이션의 핵심! "타임라인" 알아보기
❻ 애니메이션의 디테일! "모션" 알아보기
❼ 모델링 파일과 노드의 관계
❽ 리깅의 꽃! 부모노드와 자식노드 알아보기
CH 04. 에셋 메이킹 주의사항 알아보기
- ❶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용어 정리
❷ 에셋 사이즈 가이드
❸ Z-FIGHTING 해결법
❹ 클리핑 해결법
❺ 에셋 충돌 범위(콜라이더) 설정하기
❻ 애니메이션시 주의사항
❼ 노드 이름 설정시 주의사항 및 팁
❽ FACE 값, 복셀 수,노드 수 주의사항 및 팁
CH 05. 정적 에셋
- ❶ 정적 에셋이란?
❷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주는 노드 이용법
❸ 기울어진 상태에서 정확하게 위치 잡는 방법
❹ 피벗을 이용한 표현 방법과 크로스 테크닉
❺ 사각형의 세상 속에서 삼각형을 표현하는 방법
❻ 다양한 파츠를 추가하여 나만의 캐릭터 만들어 보기
CH 06. 동적 에셋 ( FK 포워드 키네마틱 )
- ❶ 복스에딧에서 지원하는 두 종류의 애니메이션 알아보기
❷ FK 애니메이션을 위한 베이스 "리깅" 알아보기
❸ FK 리깅한 에셋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넣어보기
❹ FK 내 캐릭터에 커스텀 애니메이션 넣어보기
CH 07. 동적 에셋 2 ( IK 인버스 키네마틱 )
- ❶ IK 사용시 주의사항
❷ IK 패널 알아보기
❸ IK를 이용한 리깅해보기
❹ IK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넣어보기
❺ IK 사용 후 뒷처리 방법
CH 08. 에셋 제작시 꿀팁과 다양한 테크닉
- ❶ 바퀴 만들기와 가속 표현하기
❷ 무한 궤도 만들어보기
❸ 템플릿 믹스해보기
❹ 다양한 표정 표현하기
❺ 곡선 애니메이션
❻ 이퀄라이져 표현하기
❼ 유리창 표현하는 방법
❽ 장비 템플릿 사용해보기
❾ 라이트 트레이서 랜더링 기본 세팅 방법과 랜더링하기
❿ 이미지 복셀화하기
CH 09. 마켓플레이스 사용 방법
- ❶ 만들어진 에셋 내보내고 설정하기
❷ 블럭을 내보내고 설정하기
Part 2. 게임메이커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CH 10. 더 샌드박스와 게임메이커
- ❶ 게임메이커와 복스에딧의 관계
❷ 랜드와 카탈리스크 그리고 젬 알아보기
❸ 논코딩 방식의 "알고리즘" 이해하기
CH 11. 게임메이커 첫 걸음
- ❶ 게임메이커 홈과 새로운 맵 만들어보기
❷ 전체적인 UI 살펴보기
❸ 기본적인 조작 방법 알아보기
❹ 라이브러리 알아보기
❺ 블록 설치 방법 알아보기
❻ 에셋 설치하는 방법과 사이드 바, 계층 패널 알아보기
❼ 글로벌 파라미터 알아보기
❽ 룰(rule)알아보기
❾ 게임메이커 속 메시지와 태그의 기능 알아보기
CH 12. 행동(behavior)
- ❶ Behavior 란?
❷ Button
❸ Basic platform
❹ Door
❺ Asker
❻ Plant와 Bird
❼ Replace Asset
❽ Asset spawner
❾ Message Braodcaster
❿ Animated decoration
⓫ Timed event
⓬ Actor property
⓭ Multi와 Void
⓮ Crowd event와 Curio
⓯ Visual FX
⓰ Light
⓱ Post processing
⓲ Weather Switcher
⓳ Audio,Video Streaming
⓴ 7개의 NPC 패턴 알아보기
CH 13. 부품(Component)
- ❶ Component 란?
❷ Climbable과 Pickable 그리고 Slide
❸ Collectable
❹ Speaker
❺ Toggle
❻ Health와 Drop과 Rarity VFX
❼ Play Sound
❽ Indicator
❾ Image Display 2종과 Details Display
❿ Defeat와 Victory
CH 14. 복합로직 구성하기
- ❶ 사전설정(preset)이란?
❷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❸ 수집형 퀘스트 구성하기
❹ 보상형 퀘스트 구성하기
❺ 연계형 퀘스트 구성하기
❻ 두가지 텔레포테이션 만들기
❼ 고급 잠긴 문 만들기
❽ 에셋 바꿔치기로 연출하기
❾ TNT 폭탄 만들기
❿ VFX와 Post processing Light를 이용한 공포 연출
⓫ Toggle Behaviour를 이용한 강제 로직 컨트롤
⓬ PlaySound를 이용하여 배경 음악 바꾸기
⓭ 물건 합성 로직 만들기
⓮ 프리셋을 이용한 무한 스폰 시스템 만들기
⓯ 코인 도저 만들기
CH 15. 메이킹 플로우 정리
- ❶ 복셀 작업 플로우 , 게임메이커 작업 플로우 정리
❷ 마치며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