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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적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력’

좋은 코드까지 짤 수 있는 개발자의 실력은 컴퓨터 공학 기초에서 시작합니다.

컴퓨터 공학 기초, 왜 중요하다 말할까요?

개발자의 실력을 가르는 문제해결능력은 컴퓨터 공학에서 출발합니다.

혹시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컴퓨터 공학, 개발자 취업은 물론 실무에서도 중요합니다.

기존의 컴퓨터 공학 강의,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학부 컴퓨터 공학 수업만으로는 개발 실무와 연관지어 학습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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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1. "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이론 위주에 이해가 잘 안 가요."

컴퓨터가 좋고,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어서 들어왔는데 정작 학부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이론 위주의 수업이 대부분입니다. 전공은 하고 있지만, 딱딱한 컴퓨터 공학 개념이 잘 이해도 안 되고 따라가기가 정말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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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2. "컴퓨터 공학인데, 영어 독해가 절반인 것 같아요. 한국어로 편하게 공부할 순 없을까요?"

실무를 하다보면 컴퓨터 공학 개념을 다시 잡아보아야 할 때가 생기는데, 그때마다 영어도 잘 못하는데 영어자료로 공부하느라 정말 힘듭니다. 한국어로 된 학습자료가 많으면 편하게 공부할 수 있을 텐데 매번 스트레스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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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3. "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너무 오래된 커리큘럼이 많아요."

학부에서 컴퓨터 공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해봤는데 정말 오랫동안 울궈먹은 커리큘럼으로 아직도 수업이 진행돼요. 개발자 실무와의 연관성은 둘째 치고, 이렇게 오래된 커리큘럼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게 맞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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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4. "취업을 위해 컴퓨터 공학 강의를 찾아봤는데, 과목 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기 힘듭니다."

비전공자로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컴퓨터 공학 전공 베이스가 없다보니 시중에 풀려 있는 무료 강의들을 많이 찾아봅니다. 하지만 컴퓨터 공학 과목 간의 관련성을 이해하기가 여전히 어렵고 개발 실무와 어떻게 연결지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올인원 패키지는 이렇게 구성되었습니다.

개발자 실무와 연결되는 컴퓨터 공학을 알려드립니다.

과목 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유기적으로 구성된 컴퓨터 공학 커리큘럼.

대학교 교과과정대로 평행하게 배우는 컴퓨터 공학 수업만으로는 개발자 실무에 필요한 핵심 개념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단순 이론 위주의 지식이 아닌, 개발자 취업 이후에도 실무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공학의 다양한 과목들을 유기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현업 개발자가 강의하여

최신에 가장 가까운 커리큘럼 구성.

매년 동일한 수업만 반복하는 기존의 올드한 컴퓨터 공학 학부 수업이 아닙니다. 현직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강사진이 개발 실무에 가장 필요하다고 판단한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 6가지를 선택하고 직접 강의합니다.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컴퓨터 공학 수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배우는

전공서적 10여종 분량의 방대한 강의.

컴퓨터 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컴퓨터 공학의 6가지 핵심 과목을 240여개 강의 영상 클립으로 정리/구성하였으며, 이는 기존의 무거운 컴퓨터 공학 전공책 10여종 분량에 달하는 양입니다. 컴퓨터 공학의 폭넓은 내용을 온라인으로 가볍고 편리하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이론 위주의 컴퓨터 공학은 NO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수업.

컴퓨터 공학 개념과 이론 따로, 실전 응용 따로 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컴퓨터 공학의 핵심 개념들을 단계별로 배우고 C++ 언어를 학습하여, 실제 프로그램까지 완성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협업을 위한 코드 작성법과 효율적인 디버깅 방법 등 개발자 실무에 필요한 스킬까지 다질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을 확인해 보세요.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지금 바로 컴퓨터 공학 공부를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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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의 6가지 핵심 주제를 한번에 정리하세요.

국내 최상위권 대학교의 컴퓨터 공학 강의를 분석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Chapter 1. 소프트웨어 베이직 #C #Python

Windows, Android OS, 그리고 다양한 언어들이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C언어가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근간이 C언어에서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컴퓨터 공학적 지식과 아주 밀접한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C언어와 최근 웹 서비스 개발부터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파이썬 언어까지 두 언어를 활용해 소프트웨어의 기초를 학습하고 고급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기본기를 쌓아갑니다.

Chapter 2. 컴퓨터 구조

하드웨어의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에는 구현이 불가능했던 기술들이 점차 실현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이해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확대해나가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앞서 학습한 C, Python을 통한 소프트웨어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 구조를 배움으로써 우리가 구현한 내용이 어떻게 컴퓨터에서 물리적으로 동작하는지, 컴퓨터가 갖고 있는 하드웨어의 구성과 CPU의 동작원리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Chapter 3. 운영체제(OS)

운영체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핵심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관장합니다. 컴퓨터공학의 주요 이론들이 실제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가 높은 개발자는 모든 회사에서 우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웹 개발, 보안, 스마트 TV OS 등 대부분의 개발에 적용되는 OS를 학습하여 컴퓨터 공학의 기본기를 쌓을 수 있습니다.

Chapter 4. 자료구조 #C

아마존, Microsoft, Google, Facebook과 같은 글로벌 기업 및 국내 모든 IT 기업에서 개발자 채용시 '자료구조'를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꼽습니다. 소비자에게 얼마나 잘, 빠르게 보여지느냐가 서비스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데이터 구조를 효과적으로 짜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프로그램의 성능과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컴퓨터 자료구조를 학습합니다.

Chapter 5. C++ 프로젝트

캡슐화, 추상화, 다형성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100% 활용하여 C++ 언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협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코드 작성법, 디버깅 효율을 강화하는 방법 등 실제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는 실전 감각을 길러드립니다.

Chapter 6. OS 이론의 적용 #Linux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려면 내부의 시스템단에서 메모리, CPU, 데이터 저장 및 통신을 위한 '시스템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리눅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실제 프로그래밍을 통해 깊이 있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시스템을 컨트롤하며 하드웨어 및 운영체제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프로그램의 동작원리를 이해합니다.

강의 영상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커리큘럼별로 준비된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강의 맛보기가 가능합니다.

C/C++ 자료구조, 자료구조의 개요

C/C++ 자료구조, 다차원 배열과 포인터 배열

시스템 프로그래밍, 시스템콜과 API

컴퓨터 구조, 부동소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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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면 다릅니다.

현직 개발자들이 강의하여 실무에 가장 가까운 컴퓨터 공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세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개발자 취업 및 실무에 꼭 필요한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C/C++/자료구조

프로그래밍과 자바

      •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
      • 자바로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요?

자바 개발 환경 설치하기

  • 자바와 이클립스 설치하기

이클립스로 첫 프로그램 만들기

  • 화면출력 프로그램 만들기
  • 주석으로 소스코드 정보 표시하기

변수와 자료형

  • 수를 표현하는 방법
  • 변수 선언과 값 대입하기 , 변수 이름 정하기
  • 기본 자료형의 종류
  • 실수 자료형과 논리 자료형
  • 상수와 리터럴
  • 형변환이란? 묵시적 형변환, 명시적 형변환

자바의 여러가지 연산자

  • 기본연산자
  • 비트연산자

제어흐름 이해하기

  • 조건문이란? 조건문과 조건 연산자
  • switch-case문 , case문에 문자열 이용하기
  • 반복문이란? 반복문의 종류
  • 중첩된 반복문

System Programming

클래스와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 클래스 살펴보기
  • 메서드
  • 클래스와 인스턴스
  • 생성자
  • 참조 자료형
  • 정보 은닉
  • 객체 간협력
  • static 변수
  • 변수 유효범위
  • 싱글톤 패턴

배열과 ArrayList

  • 배열이란?
  • 다차원배열
  • ArrayList 클래스 사용하기
  • 배열 응용 프로그램

상속과 다형성

  • 상속이란?
  • 상속에서 클래스 생성과 형 변환
  • 매서드 오버라이딩
  • 다형성
  • 다형성 활용하기
  • 다운 캐스팅과 instaceof

추상 클래스

  • 추상클래스
  • 템플릿 메서드
  • 템플릿 메서드 응용하기
  • final 예약어

인터페이스

  • 인터페이스란?
  • 인터페이스의 다형성
  • 인터페이스 요소 살펴보기
  •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기본클래스

  • Object 클래스
  • String 클래스
  • Wrapper 클래스
  • Class 클래스

컬렉션 프레임워크

  • 제네릭
  • 컬렉션 프레임워크
  • List 인터페이스
  • Set 인터페이스
  • Map 인터페이스

내부클래스, 람다식, 스트림

  • 내부클래스
  • 람다식
  • 스트림

자바 입출력

  • 자바 입출력과 스트링
  • 표준 입출력
  • 바이트 단위 스트링
  • 문자 단위 스트링
  • 보조 스트링
  • 직렬화
  • 그 외 입출력 클래스

예외처리

  • 예외 클래스
  • 예외 처리하기
  • 예외처리 미루기
  • 사용자 정의 예외

Operating System

프로젝트 소개 및 개발환경 셋팅

  • 어드민 시스템 ERD 설계
  • MySql 설치하기
  • Workbench 설치하기
  • IDE 설치하기

스프링 부트 셋팅 하기

  • Gradle를 통한 설정
  • DB 연동
  • JPA 설정
  • Lombok 설정
  • Sl4j 설정
  • application.properties 설정

JPA 설정하기

  • Entity 설정
  • Repository 생성
  • Entity Service 생성

어드민 로그인 만들기

  • Spring Security 설정
  • 회원 데이터 베이스 설정
  • 로그인 Back-End 개발
  • 로그인 Front-End 연동
  • 회원의 상태,권한,잠금 등 제한사항 개발

프론트엔드 간단하게 알고 가기

  • html / css / javascript
  • jquery
  • bootstrap
  • ajax

REST API 알아보기

  • REST API 란?
  • Front-End 와 Back-End의 통신 방법
  • API 설계
  • API 작성
  • CRUD Service 알아보기

회원 정보 메뉴

  • 회원 정보
  • 회원 정보 API 개발
  • REST를 적용한 회원 정보 입력, 갱신, 삭제 연동

상품 정보 메뉴

  • 특정 회원의 상품 조회
  • Jpa Join을 통한 복잡한 상품 데이터 API 개발

고급 기술

  • 코드 리팩토링
  • 디자인패턴의 적용
  • Rest Template를 통한 서버간 API 통신 소개
  • RabbitMq, Kafka, Redis 멀티세션
  • 비동기데이터 처리 방법 소개

Computer Architecture

무엇을 만들 것인가?

  • 문제 찾기
  • 사용자 스토리
  • 도메인 모델링
  • 아키텍처 설계

개발 준비

  • 할 일 목록
  • 프로젝트 생성
  • Docker로 실행
  • 정적 분석
  • GitHub
  • CircleCI

가게 목록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 영속화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가게 관리

  • 관리자
  • CRUD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메뉴 관리

  • 연관 관계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사용자

  • 인증, 인가
  • JWT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가게 목록 필터링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즐겨찾기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리뷰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예약 문의

  • 스펙 정의
  • 스펙 구현
  • 돌아보기

회고

  • 무엇을 했나
  • 무엇을 배웠나
  • 무엇을 할까

Python & Web

Spring boot 로 프로젝트 만들기

  • 스프링 부트 소개
  •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 생성
  • Gradle 설정
  • Hello World Controller 생성
  • 서버 실행

Testable 환경 만들기

  • Spring Boot 테스트 만들기
  • MockMvc 테스트 만들기

환경설정

  • Application.yml 을 통한 설정

Lombok 활용

  • Getter / Setter 생성자 만들기
  • Lombok을 활용한 Bean 주입

JPA를 통한 데이터 다루기

  • Entity 생성
  • Repository 생성
  • Relationship 다루기
  • Jpa Auditing 처리
  • Jpa Test 만들기
  • Data 초기화

Controller 다루기

  • Controller 생성
  • QueryParam 다루기
  • PathVariable 다루기
  • RequestBody 다루기
  • ResponseBody 다루기
  • Hibernate Validator 적용
  • Custom Validator 적용
  • MockMvc 테스트 활용

로그처리

  • LogBack 설정
  • Slf4j 사용

예외처리

  • 예외처리
  • Exception Handler 사용
  • 전역 예외 처리

Spring Securiy적용

  • Security 적용
  • 권한 설정
  • 로그인 구현

Springboot Actuator

  • Spring Actuator

강사진 소개

현직 개발자만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Software Basic (C,C++,자료구조) Part.

나동빈 강사님


[주요 경력 사항]
SW 마에스트로 9기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est of the Best 6기
2017 교육부 대한민국 인재상

컴퓨터구조 Part.

이태일 강사님


[주요 경력 사항]
17′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est of the Best
16′ 국방 해킹방어대회 최우수

[주요 저서]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NFC해킹

운영체제, 시스템 프로그래밍 Part.

이준희 강사님

現 인터넷 기업 빅데이터 개발 및 기술 기획


[주요 경력 사항]
전) SK, 삼성전자, 외국계 기업
전) 고려대학교 일어일문 학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공학 석사

[주요 저서]
리눅스 커널 프로그래밍,
리눅스 운영 체제의 이해와 개발,
누구나 쓱 읽고 싹 이해하는 IT 핵심 기술,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서 등

SoftwareBasic(Python,Web) Part.

홍동현 강사님

現 (주)헤렌 Back-end Developer


[주요 경력 사항]
패스트캠퍼스 컴퓨터 사이언스 익스텐션 스쿨 보조강사

컴퓨터 공학, 압도적인 가성비를 비교해 공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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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하신 강의는 타 강의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본 쿠폰은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적용 불가합니다.
[ 강의 공개 일정 안내 ]
- 사전 예약 : 딥러닝/인공지능, 부동산 투자, 데이터 엔지니어링, 엑셀 실무 마스터
- 1차 오픈 : 합격패스: 컴퓨터 활용능력 1급 및 2급 필기&실기, 딥러닝/인공지능 (23일, 금)
- 2차 오픈 : 프론트엔드(React),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 A-Z, Java 웹 개발 마스터, 웹사이트 제작
- 3차 오픈 : 모두를 위한 SQL/DB, 디지털 마케팅 MAX, 업무자동화 MAX
[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및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께는 결제 후 24시간 이내(주말 영업 없음) 수강 권한을 부여해드립니다. 이용방법 또한 결제 후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일괄 안내됩니다.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45일, 무료수강기간은 46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본 패키지는 약 72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30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 수강 시작일은 패스트캠퍼스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이벤트 적용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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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1일 초과, 15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5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패스트캠퍼스 아이디 공유 금지 정책 안내

아이디 공유란? 1개의 아이디로 여러명이 공유하여 수강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온라인 강의에서는 아이디 공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접속에 대한 기록이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누적되며, 동시 접속 기록이 10회 이상 확인되는 경우 사전 안내없이 아이디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