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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취업부터 개발자 커리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컴퓨터 공학’

대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을 2020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쉽고 편하게 공부하세요.

컴퓨터 공학 기초는 개발자의 기본!

개발자의 실력을 가르는 문제해결능력은 컴퓨터 공학에서 출발합니다.

컴퓨터 공학 없이 개발자의 성장이 가능할까요?

취업부터 시니어 개발자로의 성장까지 컴퓨터 공학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으로 되지 않냐구요?

이론 위주의 학부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운 사람부터 비전공자까지 컴퓨터 공학 공부에 대안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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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1. "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이론 위주에 이해가 잘 안 가요."

컴퓨터가 좋고,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어서 들어왔는데 정작 학부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이론 위주의 수업이 대부분입니다. 전공은 하고 있지만, 딱딱한 컴퓨터 공학 개념이 잘 이해도 안 되고 따라가기가 정말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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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2. "과목은 이렇게나 많은데, 실제로 어떤 연관관계가 있고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학교에서 전공 수업으로 컴퓨터 과목을 많이 들었는데, 공부해야 할 게 많은데 비해 과목 간의 연관을 이해하기 어렵고 실제로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잘 와닿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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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3. "학교에서 배우는 컴퓨터 공학은 너무 오래된 커리큘럼이 많아요."

학부에서 컴퓨터 공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해봤는데 정말 오랫동안 울궈먹은 커리큘럼으로 아직도 수업이 진행돼요. 개발자 실무와의 연관성은 둘째 치고, 이렇게 오래된 커리큘럼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게 맞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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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4. "취업을 위해 컴퓨터 공학 강의를 찾아봤는데, 과목 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기 힘듭니다."

비전공자로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컴퓨터 공학 전공 베이스가 없다보니 시중에 풀려 있는 무료 강의들을 많이 찾아봅니다. 하지만 컴퓨터 공학 과목 간의 관련성을 이해하기가 여전히 어렵고 개발 실무와 어떻게 연결지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전국의 수강생 5천여명이 들은 강의!

개발자 취업에 꼭 필요한 컴퓨터 공학 전공 필수 과목만 담아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개발자 기술면접, 컴퓨터 공학에 대한 깊은 이해는 필수

단순 코딩에 그치지 않고, 원리를 직접 설명해야 하는 기술면접 대비를 위한 필수과목까지 담았습니다.

기술면접에 가장 자주 빈출되는 문제들을 바탕으로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을 구성하였습니다.
컴퓨터 공학 전공필수 Online 을 통해 컴퓨터 공학 기초부터 개발자 취업까지 한 번에 잡아보세요!

상세 커리큘럼 확인하기

국내 최상위권 대학교의 컴퓨터 공학 강의를 분석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Chapter 1. C언어의 기초

Windows, Android OS, 그리고 다양한 언어들이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C언어가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근간이 C언어에서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컴퓨터 공학적 지식과 아주 밀접한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C언어와 최근 웹 서비스 개발부터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파이썬 언어까지 두 언어를 활용해 소프트웨어의 기초를 학습하고 고급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기본기를 쌓아갑니다.

C언어 기초

  • 인트로
  • 프로그래밍개발환경구축하기
  • 변수와상수
  • 기본입출력
  • 연산자
  • 조건문
  • 반복문
  • 함수
  • 배열
  • 포인터
  • 문자
  • 문자열
  • 컴퓨터가변수를처리하는방법
  • 다차원배열과포인터배열
  • 동적메모리할당
  • 함수포인터
  • 구조체
  • 파일입출력
  • 전처리기

Chapter 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아마존, Microsoft, Google, Facebook과 같은 글로벌 기업 및 국내 모든 IT 기업에서 개발자 채용시 ‘자료구조’를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꼽습니다. 소비자에게 얼마나 잘, 빠르게 보여지느냐가 서비스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데이터 구조를 효과적으로 짜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프로그램의 성능과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컴퓨터 자료구조를 학습합니다.

알고리즘

  • 선택 정렬과 삽입 정렬
  • 퀵 정렬
  • 계수 정렬
  • 기수 정렬
  • 이진 트리
  • 이진 트리의 구현 및 순회
  • 우선순위 큐
  • 순차 탐색과 이진 탐색
  • 그래프의 개념과 구현
  • 깊이 우선 탐색
  • 너비 우선 탐색
  • 이진 탐색 트리
  • AVL 트리
  • 해시
  • 프림 알고리즘
  • 다익스트라의 최단 경로
  • 세그먼트 트리
  • 덱스 트리
  • KMP 문자열 매칭
  • 라빈 카프 문자열 매칭

자료구조

  • 자료구조의 개요
  • 연결 리스트
  • 양방향 연결 리스트
  • 스택
  • 스택을 활용한 계산기 만들기
Chapter 2. 컴퓨터 구조

하드웨어의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에는 구현이 불가능했던 기술들이 점차 실현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이해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확대해나가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앞서 학습한 C, Python을 통한 소프트웨어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 구조를 배움으로써 우리가 구현한 내용이 어떻게 컴퓨터에서 물리적으로 동작하는지, 컴퓨터가 갖고 있는 하드웨어의 구성과 CPU의 동작원리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Chapter 3. C++ 언어의 기본

캡슐화, 추상화, 다형성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100% 활용하여 C++ 언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협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코드 작성법, 디버깅 효율을 강화하는 방법 등 실제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는 실전 감각을 길러드립니다.

C++ 언어의 기본

  • C언어와 C++ 비교하기
  • C++의 클래스
  • C++의 생성자와 소멸자
  • C++의 클래스 상속
  • C++의 오버로딩
  • C++의 캡슐화 기법
  • C++의 다형성 기법
  • C++의 템플릿
  • C++의 스마트 포인터
  • C++ STL 컨테이너 어댑터
  • C++ STL 시퀀스 컨테이너
  • C++ STL 연관 컨테이너
  • C++ 예외 처리
  • 소켓 프로그래밍의 개요
  • 소켓 프로그래밍 함수와 Winsock2
  • C++ TCP 에코 통신 프로그램
  • Visual Sudio와 GiHub을 연동해 소스코드 관리하기
  • C++ Boos.Asio 개요 및 설치
  • C++ Boos.Asio의 기본적인 사용법
  • C++ Boos.Asio 동기식 TCP 통신 예제

Chapter 4. C++ 프로젝트와 C#

캡슐화, 추상화, 다형성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100% 활용하여 C++ 언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협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코드 작성법, 디버깅 효율을 강화하는 방법 등 실제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는 실전 감각을 길러드립니다.

C++ 프로젝트

  • 오목 게임 시작 화면 구성하기
  • 오목 혼자하기 화면 구성하기
  • 오목 혼자하기 판정 기능 구현하기
  • 오목 함께하기 화면 구성하기
  • 오목 함께하기 서버 구현하기
  • 오목 함께하기 통신 모듈 완성하기
  • 공개키 기반 구조
  • OpenSSL 설치하기
  • OpenSSL TCP 통신 예제
  • AWS EC2의 개요 및 사용 방법
  • Ngrok을 활용한 서버 구동 테스트
  • 기존 오목 네트워크 게임 구성 분석하기
  • 패킷 변조를 통한 게임 서버 공격
  • 게임 서버 방어 기법
  • 오목 서버 프로그램 소스코드 리팩토링
  • Player VS Compuer 구성 및 알고리즘 이론 학습하기
  • Alpha-Bea Pruning 인공지능 알고리즘 적용
  • 오목 인공지능 개선 방안 및 참고 자료

C#

  • 개요와 알고리즘 원리
  • C# 네임스페이스와 열거형
  • C# 구조체와 클래스)
  • C# Generics
  • C# 인터페이스
  • .Ne Framework의 개요
  • Visual C#의 주요 컴포넌트
  • Visual C#의 주요 이벤트 처리

Chapter 5. 운영체제(OS)

운영체제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핵심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관장합니다. 컴퓨터공학의 주요 이론들이 실제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가 높은 개발자는 모든 회사에서 우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웹 개발, 보안, 스마트 TV OS 등 대부분의 개발에 적용되는 OS를 학습하여 컴퓨터 공학의 기본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소개

  • 운영체제 오리엔테이션
  • 운영체제 큰 그림
  • 운영체제 큰 그림과 응용 프로그램
  • 운영체제 역사 (1950-1960년대 초반)
  • 운영체제 역사 (1960년대 후반 – 시분할 시스템)
  • 운영체제 역사 (1960년대 후반 – 멀티태스킹)
  • 운영체제 역사 (1970년대)
  • 운영체제 역사 (1980년대)
  • 운영체제 역사 (1990년대)
  • 운영체제 역사 (2000년대) 및 총정리

운영체제 구조

  • 시스템콜
  • 사용자 모드와 커널모드

프로세스 스케줄링

  • 배치 처리, 멀티 태스킹, 멀티 프로세싱 상세
  • 멀티 프로그래밍
  • 스케줄링 알고리즘 기본1
  • 스케줄링 알고리즘 기본2
  • 프로세스 상태와 스케쥴러
  • 프로세스 상태기반 스케쥴링 알고리즘 기본
  • 선점형과 비선점형 스케쥴러
  • 스케쥴링 알고리즘 조합

프로세스와 스레드

  • 인터럽트란
  • 인터럽트 종류
  • 인터럽트 내부 동작
  • 프로세스 구조
  • 프로세스 구조와 컴퓨터 구조
  • 프로세스 구조와 힙
  • 프로세스 구조와 스택 오버플로우
  • 컨텍스트 스위칭 원리
  • 컨텍스트 스위칭 개념 정리
  • 프로세스간 커뮤니케이션
  • 프로세스와 IPC
  • IPC 기법1 (참고 강의)
  • IPC 기법2 (참고 강의)
  • 프로세스 총정리와 프로그램 성능개선방법의 이해
  • 스레드 개념
  • 스레드 장단점
  • 스레드 동기화 문제

동기화와 교착상태

  • 세마포어
  • deadlock과 sarvaion

가상메모리

  • 가상 메모리 개념
  • 페이징 시스템
  • 다중 단계 페이징 시스템과 페이징 시스템 장점
  • 페이지 폴트
  •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 세그멘테이션 기법
  • 상 메모리 동작 이해 총정리 (총정리 강의)

파일 시스템

  • 파일 시스템 배경 이해하기
  • inode 방식과 가상 파일 시스템

정리

  • 부팅의 이해
  • 가상머신의 이해
  • 실제 최신 운영체제 및 운영체제 총정리

Chapter 6. 시스템 프로그래밍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려면 내부의 시스템단에서 메모리, CPU, 데이터 저장 및 통신을 위한 ‘시스템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리눅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실제 프로그래밍을 통해 깊이 있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시스템을 컨트롤하며 하드웨어 및 운영체제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프로그램의 동작원리를 이해합니다.

시스템 프로그래밍 개요

  • 시스템 프로그래밍 오리엔테이션
  • 리눅스 특징과 장점
  • 리눅스 역사와 운영체제 기술
  • 클라우드 컴퓨팅과 리눅스 설치 (AWS 회원가입)
  • 클라우드 컴퓨팅과 리눅스 설치 (리눅스 서버 생성)
  • 클라우드 컴퓨팅과 리눅스 설치 (리눅스 서버 접속)
  • 가상 소프트웨어와 리눅스 설치 (참고 강의)
  • 시스템 프로그래밍 시작 – 기본 구성 알아두기

쉘 기본 사용법

  • 다중 사용자 지원
  • 파일 및 권한 관리1
  • 파일 및 권한관리2
  • 리다이렉션과 파이프

프로세스의 이해

  • foreground와 background 프로세스
  • 프로세스 관리 및 제어

파일 시스템

  • 리눅스 파일 시스템
  • 리눅스 파일 시스템 탐색
  • 파일 관련 쉘 명령어 : 하드 링크
  • 파일 관련 쉘 명령어 : 소프트 링크 및 특수 파일

시스템 프로그래밍 핵심 기술

  • 시스템콜과 API
  • ABI와 표준

프로세스 관리

  • 프로세스 ID
  • 프로세스 ID 시스템콜
  • 프로세스 생성(fork)
  • 프로세스 생성(exec)
  • 프로세스 생성(wai)과 나만의 쉘만들기
  • 프로세스 생성 (copy on wrie)
  • 프로세스 종료 (exi)
  • 프로세스 생성과 종료 총정리 및 wai
  • 프로세스 스케쥴링 관련(참고)
  • IPC 기법 실습1
  • IPC 기법 실습2
  • 시그널 동작 메커니즘과 사용법 이해

쉘 스크립트 실습

  • 쉘스크립트의 이해와 변수
  • 쉘스크립트 조건문)
  • 쉘스크립트 반복문과 실제 예제
  • 쉘스크립트 현업 예제 및 정리

스레드

  • 스레드(Phread) 기본)
  • 스레드(Phread) 기본과 동기화

메모리와 파일시스템

  • 메모리와 mmap
  • mmap 예제 및 활용
  • 파일 시스템 관련 시스템콜 이해

수강대상을 확인해 보세요.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지금 바로 컴퓨터 공학 공부를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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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강의를 들어본 수강생들의 후기를 확인하세요!

컴퓨터 공학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한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
수강생 K 님 / 컴퓨터 공학 전공

전공자 입장에서 개념을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다보니, 어려운 부분은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학교에서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 책으로 공부하면, 원서를 봐야 하기 때문에 독해를 먼저 하고 공부를 진행합니다. 근데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면서는 그런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걸로 공부하다보니,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수강생 C 님 / 전기전자공학 전공

원래 전기/전자공학 전공이고, 컴퓨터공학 전공생은 아닙니다. 근데 학교를 졸업하고 회사에서 실무를 처리하면서 컴퓨터공학 베이스가 필요해졌습니다.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전공자만이 아니라,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잘 진행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주변에 전공이 컴퓨터공학인 친구들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제약이 많았던 것 같아요. 강의를 들으니,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면서 어떤 것들을 먼저 공부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잘 잡아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C언어를 공부하면 어떤 분야로 응용할 수 있는지도 요약해서 잡아주시기 때문에, 향후 내가 하는 일과 어떻게 접목시켜보면 좋을지까지 넓게 이해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
수강생 J 님 / 회사원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기 전에는 대학 강의들을 무료로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주로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오래된 내용이 많고, 영어로 된 교재들이 많다보니 현실적으로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올인원 패키지 강의는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까지 이해되는 게 장점이었습니다. 컴퓨터공학을 하면서 예전에는 C언어와 자료구조를 별개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강의 안에서는 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없어 제약을 늘 느껴왔는데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이런 점을 많이 해소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
수강생 K 님 / 컴퓨터 공학 전공

전공자 입장에서 개념을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다보니, 어려운 부분은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학교에서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 책으로 공부하면, 원서를 봐야 하기 때문에 독해를 먼저 하고 공부를 진행합니다. 근데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면서는 그런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걸로 공부하다보니,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수강생 C 님 / 전기전자공학 전공

원래 전기/전자공학 전공이고, 컴퓨터공학 전공생은 아닙니다. 근데 학교를 졸업하고 회사에서 실무를 처리하면서 컴퓨터공학 베이스가 필요해졌습니다.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전공자만이 아니라,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잘 진행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주변에 전공이 컴퓨터공학인 친구들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제약이 많았던 것 같아요. 강의를 들으니,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면서 어떤 것들을 먼저 공부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잘 잡아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C언어를 공부하면 어떤 분야로 응용할 수 있는지도 요약해서 잡아주시기 때문에, 향후 내가 하는 일과 어떻게 접목시켜보면 좋을지까지 넓게 이해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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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J 님 / 회사원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기 전에는 대학 강의들을 무료로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주로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오래된 내용이 많고, 영어로 된 교재들이 많다보니 현실적으로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올인원 패키지 강의는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까지 이해되는 게 장점이었습니다. 컴퓨터공학을 하면서 예전에는 C언어와 자료구조를 별개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강의 안에서는 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없어 제약을 늘 느껴왔는데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이런 점을 많이 해소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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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 할인 판매는 일요일 자정 마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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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인원 패키지를 선택해야 할 이유

이론에 그치지 않고, 프로그래밍 실무와 연결되는 컴퓨터 공학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과목 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유기적으로 구성된 컴퓨터 공학 커리큘럼.

대학교 교과과정대로 평행하게 배우는 컴퓨터 공학 수업만으로는 개발자 실무에 필요한 핵심 개념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단순 이론 위주의 지식이 아닌, 개발자 취업 이후에도 실무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공학의 다양한 과목들을 유기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현업 개발자가 강의하여

최신에 가장 가까운 커리큘럼 구성.

매년 동일한 수업만 반복하는 기존의 올드한 컴퓨터 공학 학부 수업이 아닙니다. 현직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강사진이 개발 실무에 가장 필요하다고 판단한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 6가지를 선택하고 직접 강의합니다.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컴퓨터 공학 수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배우는

전공서적 10여종 분량의 방대한 강의.

컴퓨터 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컴퓨터 공학의 6가지 핵심 과목을 240여개 강의 영상 클립으로 정리/구성하였으며, 이는 기존의 무거운 컴퓨터 공학 전공책 10여종 분량에 달하는 양입니다. 컴퓨터 공학의 폭넓은 내용을 온라인으로 가볍고 편리하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이론 위주의 컴퓨터 공학은 NO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수업.

컴퓨터 공학 개념과 이론 따로, 실전 응용 따로 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컴퓨터 공학의 핵심 개념들을 단계별로 배우고 C++ 언어를 학습하여, 실제 프로그램까지 완성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협업을 위한 코드 작성법과 효율적인 디버깅 방법 등 개발자 실무에 필요한 스킬까지 다질 수 있습니다.

수업을 통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공학 전공필수 올인원 패키지 수강생에게 패스트캠퍼스가 약속합니다.

비효율적인 기존의 공부법은 이제 그만.

온라인으로 두 손은 가볍게, 하지만 꼭 필요한 핵심과목은 그대로 알차게 공부하세요.

강사진 소개

지금 실무를 보고 있는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강의합니다.

운영체제, 시스템 프로그래밍 Part.

이준희 강사님

現 인터넷 기업 빅데이터 개발 및 기술 기획


[주요 경력 사항]
전) SK, 삼성전자, 외국계 기업
전) 고려대학교 일어일문 학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공학 석사

[주요 저서]
리눅스 커널 프로그래밍,
리눅스 운영 체제의 이해와 개발,
누구나 쓱 읽고 싹 이해하는 IT 핵심 기술,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서 등

Software Basic (C,C++,자료구조) Part.

나동빈 강사님


[주요 경력 사항]
SW 마에스트로 9기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est of the Best 6기
2017 교육부 대한민국 인재상

컴퓨터 구조 Part.

추후 공개 예정


[주요 경력 사항]
추후 공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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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취업 및 실무에 꼭 필요한 컴퓨터 공학의 핵심 과목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C/C++/자료구조

프로그래밍과 자바

      •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
      • 자바로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요?

자바 개발 환경 설치하기

  • 자바와 이클립스 설치하기

이클립스로 첫 프로그램 만들기

  • 화면출력 프로그램 만들기
  • 주석으로 소스코드 정보 표시하기

변수와 자료형

  • 수를 표현하는 방법
  • 변수 선언과 값 대입하기 , 변수 이름 정하기
  • 기본 자료형의 종류
  • 실수 자료형과 논리 자료형
  • 상수와 리터럴
  • 형변환이란? 묵시적 형변환, 명시적 형변환

자바의 여러가지 연산자

  • 기본연산자
  • 비트연산자

제어흐름 이해하기

  • 조건문이란? 조건문과 조건 연산자
  • switch-case문 , case문에 문자열 이용하기
  • 반복문이란? 반복문의 종류
  • 중첩된 반복문

System Programming

클래스와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 클래스 살펴보기
  • 메서드
  • 클래스와 인스턴스
  • 생성자
  • 참조 자료형
  • 정보 은닉
  • 객체 간협력
  • static 변수
  • 변수 유효범위
  • 싱글톤 패턴

배열과 ArrayList

  • 배열이란?
  • 다차원배열
  • ArrayList 클래스 사용하기
  • 배열 응용 프로그램

상속과 다형성

  • 상속이란?
  • 상속에서 클래스 생성과 형 변환
  • 매서드 오버라이딩
  • 다형성
  • 다형성 활용하기
  • 다운 캐스팅과 instaceof

추상 클래스

  • 추상클래스
  • 템플릿 메서드
  • 템플릿 메서드 응용하기
  • final 예약어

인터페이스

  • 인터페이스란?
  • 인터페이스의 다형성
  • 인터페이스 요소 살펴보기
  •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기본클래스

  • Object 클래스
  • String 클래스
  • Wrapper 클래스
  • Class 클래스

컬렉션 프레임워크

  • 제네릭
  • 컬렉션 프레임워크
  • List 인터페이스
  • Set 인터페이스
  • Map 인터페이스

내부클래스, 람다식, 스트림

  • 내부클래스
  • 람다식
  • 스트림

자바 입출력

  • 자바 입출력과 스트링
  • 표준 입출력
  • 바이트 단위 스트링
  • 문자 단위 스트링
  • 보조 스트링
  • 직렬화
  • 그 외 입출력 클래스

예외처리

  • 예외 클래스
  • 예외 처리하기
  • 예외처리 미루기
  • 사용자 정의 예외

Operating System

프로젝트 소개 및 개발환경 셋팅

  • 어드민 시스템 ERD 설계
  • MySql 설치하기
  • Workbench 설치하기
  • IDE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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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들이 전하는 솔직 후기

컴퓨터 공학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한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
수강생 K 님 / 컴퓨터 공학 전공

전공자 입장에서 개념을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다보니, 어려운 부분은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학교에서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 책으로 공부하면, 원서를 봐야 하기 때문에 독해를 먼저 하고 공부를 진행합니다. 근데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면서는 그런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걸로 공부하다보니,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수강생 C 님 / 전기전자공학 전공

원래 전기/전자공학 전공이고, 컴퓨터공학 전공생은 아닙니다. 근데 학교를 졸업하고 회사에서 실무를 처리하면서 컴퓨터공학 베이스가 필요해졌습니다.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전공자만이 아니라,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잘 진행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주변에 전공이 컴퓨터공학인 친구들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제약이 많았던 것 같아요. 강의를 들으니,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면서 어떤 것들을 먼저 공부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잘 잡아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C언어를 공부하면 어떤 분야로 응용할 수 있는지도 요약해서 잡아주시기 때문에, 향후 내가 하는 일과 어떻게 접목시켜보면 좋을지까지 넓게 이해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
수강생 J 님 / 회사원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기 전에는 대학 강의들을 무료로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주로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오래된 내용이 많고, 영어로 된 교재들이 많다보니 현실적으로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올인원 패키지 강의는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까지 이해되는 게 장점이었습니다. 컴퓨터공학을 하면서 예전에는 C언어와 자료구조를 별개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강의 안에서는 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없어 제약을 늘 느껴왔는데 컴퓨터공학 올인원 패키지는 이런 점을 많이 해소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
수강생 K 님 / 컴퓨터 공학 전공

전공자 입장에서 개념을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다보니, 어려운 부분은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학교에서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 책으로 공부하면, 원서를 봐야 하기 때문에 독해를 먼저 하고 공부를 진행합니다. 근데 올인원 패키지로 공부하면서는 그런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걸로 공부하다보니,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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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C 님 / 전기전자공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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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J 님 / 회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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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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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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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패키지는 약 72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30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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