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벨을 활용한 PHP7 웹 프로그래밍 CAMP
기 간 2017. 2. 25 ~ 4. 15 (총 8주)
일 정 토요일 13:00 ~ 19:00
준비물 개인 노트북 사용 추천(본인 PC에 맞는 개발환경 설정 및 원활한 개별 실습을 위하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담당자 장명희 매니저 Tel. 02-517-0562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차 지원은 죄송하게도 불가합니다.

당신의 PHP는 아직도 2004년에 머물러있습니까?
PHP7 과 가장 핫한 Laravel 프레임워크를 통해 Modern PHP의 전문가가 되어보세요!

더이상 거스를 수 없는 변화, 미루다 보면 그 땐 이미 늦습니다.
국내 최초 PHP7 & 라라벨 프레임워크 오프라인강의!
모던 PHP 개발 방법론과 모범 사례를 확실히 심어드립니다.

* 본 강의는 웹 개발 경험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입니다.
웹 개발 기초 지식이 없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무료 기초강의를 듣고 이 강의를 신청해주세요.

쉽다고 일컬어 지는 PHP, 그러나 정작 PHP 개발을 ‘잘’하는 사람은 없다!

C언어와 Unix 명령을 그대로 차용한 함수들이 제공되기에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어 작동하는 코드를 빨리 확보할 수 있고 높은 생산성을 얻을 수 있지만, 대충 짠 코드는 몇 년 뒤 기술 부채로 돌아옵니다. PHP의 장점인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안전한 코드를 짤 수 있는 개발자는 많지 않습니다.

당신의 개발 패러다임을 바꿀 기회!

2015년 PHP7 의 발표와 라라벨 프레임워크의 등장으로 메모리 사용량 감소 및 보안 이슈들이 해결되며 퍼포먼스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람들은 소위 말하는 ‘날코딩’하는 관성이 있기에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스스로 학습하더라도 간결하고 아름다운 코드를 작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전의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면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님들이 실무에 맞춘 라라벨 프레임워크의 사용법과 간결한 코드 작성법을 제대로 심어드립니다.

Modern PHP뿐 아니라 Laravel 5.4 프레임워크까지 관통하는 강의

PHP 문법 활용법을 뼛속깊이 익히며 라라벨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지식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라라벨 5.4 를 샅샅이 살펴보며 보다 빠르고 견고하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집니다. 웹 뿐만아니라 API 개발, 코드 배포까지 현업에 필요한 지식을 폭 넓게 경험하여, 현장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입니다.

당신의 뼛속깊이 PHP를 심어줄 패스트캠퍼스만의 전략

백문이
불여일타

백 번 들어도 한 번 코드를 쳐보는 게 훨씬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론 30%, 실습 70%의 비율로 철저히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합니다. 직접 프로그램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통해 코드를 온전히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강사님의 밀착지도

두 분의 강사님이 담당 파트에서는 강사님으로, 다른 파트에서는 조교님으로 활동하며 단 한 명의 수강생이라도 낙오하는 일이 없도록 밀착 지도합니다.

실무 개발 지식 및
도구 사용법 학습

원활한 협업과 개발 퀄리티를 높일 수 있도록 PHP 개발 외에도 실무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협업도구 사용법과 같은 개발 주변 지식을 함께 체득합니다.

대부분의 PHP 개발자가 1인 개발 혹은 소규모 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유지보수를 위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거나 Git과 같은 버전관리툴을 활용한 협업방식에 서투르거나 무지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개발자들과 별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는 한 이런 방식을 습득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실무에서 개발을 하고 계시는 두 개발자님들이 일방적인 지식의 전달을 넘어서 멘토 – 멘티의 관계를 형성하여 마치 한 팀의 사수처럼 이끌어드리겠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기획된 강의입니다.

PHP5.x 버전에서 최신버전 PHP 환경으로 이주하고 싶으신 분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당장 실무 프로젝트에 도입해야 하는 분

시큐어 코딩, 코드의 성능향상을 원하는 PHP 개발자

PHP7과 라라벨로 기존의 뒤죽박죽이던 코드에서 벗어나 간결한 코드를 구현하고 싶은 분

단 하나라도, 내 얘기라면?

PHP 트렌드를 앞서가는 실무 개발자, 든든한 두 강사님과 커리큘럼

▲▲▲ 강사님 인터뷰를 확인하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php_hyunseoklee

웹 개발자 이 현 석

  • 7년차 웹 개발자
  • Modern php user group 운영자
  • 업투데이북스, 카페일공공 운영 중
  • ‘Learning Laravel(2015)’ , ‘팀장들이 꼽은 신입 PHP 개발자들이 가급적 빨리 알았으면 하는 것들(2016)’ XECON에서 발표

수강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프로그래밍 언어는 외국어보다 훨씬 쉽습니다. 처음엔 생소하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따라오시면 어? 이거 할만한데? 라고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저도 29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 수강한 1개월짜리 PHP 강의를 통해 개발자의 길에 들어설 수 있었습니다. 한편 프로그래밍 언어도 외국어처럼 오랜시간의 학습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해 갖고 있는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드리고 또 강의가 끝난 후에도 스스로 지속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차 상세내용
1주차 PHP 웹프로그래밍 입문
- 웹 사이트가 작동하는 원리
- 로컬 개발 환경 확인
- 터미널 및 Git 사용법
- 속성 PHP & 객체지향 살펴보기
- 라라벨(Laravel) 설치
- 컴포저 기본 사용법
- 헤로쿠 배포 환경 구축 (또는 Envoy)
2주차 라라벨 입문(Laravel)
- 라라벨 전역 환경 설정 및 라라벨 작동 원리
- 라우팅
- 뷰와 데이터 바인딩
- 블레이드
- 데이터베이스와 모델
3주차 라라벨(Laravel) 입문 [2]
-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 컨트롤러와 REST
- 사용자 인증
- 엘로퀀트 ORM
- 콜렉션과 도우미 함수
- 데이터베이스 시딩
4주차 라라벨(Laravel) 입문 [3]
- 입력값 유효성 검사
- 이벤트 시스템
- 예외 처리, 에러 리포팅, 디버깅
- 이메일 보내기 (작업 큐 연동)
php_joowonkim

웹 개발자 김 주 원

  • 웹 프로그래밍 1세대 (C, Perl), MCSE/MCDBA
  • Modern php user group 운영자
  • 활동 기준 회계, 균형 성과표 전문 컨설턴트 (한국능률협회)
  • 스마트 카드 운영체제 개발 PM (티머니 프로젝트)
  • 휴대폰 상품기획자 (벨웨이브)
  • 솔루션 아키텍트 (코아로직)
  • 모바일 앱 개발팀장 (에어플러그)
  • 데브옵스 (메쉬코리아)
  • 루비온레일스 코리아 워크샵 멘토
  • 라라벨로 배우는 실전 PHP 웹 프로그래밍 저자 (2016년 11월, 제이펍)
주차 상세내용
5주차 쇼핑몰 개발 [1]
- 개발 계획 수립
- 데이터베이스 모델링(ERD)
- 마이그레이션, 모델 팩토리, 데이터베이스 시더 개발
- 도메인 모델 개발
6주차 쇼핑몰 개발 [2]
- User(Seller & Buyer & Member) Feature 개발
- Product 및 Category Feature 개발
* 각 Feature는 라우팅, 컨트롤러, 뷰, 각 Feature 별 부가 기능 개발을 포함합니다. (예: 이메일로 사용자 비밀번호 초기화하기 등)
7주차 쇼핑몰 개발 [3]
- Cart 및 Order Feature 개발
- Review, Rating, Point, AddressBook, Notification, WishList 등 편의 기능 개발
8주차 쇼핑몰 개발 [4]
- API 개발
API는 현대적인 서비스 개발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API를 통해 통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라는 좁은 틀을 벗어나 PC 및 모바일등 다양한 채널로 확장할 수 있게 하는 교두보입니다.
- 백 오피스 개발

수강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이 강의를 택하게된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겁니다. 그 이유에 대한 답을 찾는데 도움을 드리는 강의를 진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현석 강사님과 PHP와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배우는 전반 4주 동안은 제가 조교로 참여하고, 저와 같이 실전 프로젝트를 해보는 후반 4주 동안은 이현석 강사님이 조교로 참여합니다. 이 방식은 전체 강의 진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수강생 여러분들의 문제점을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두 명의 실무 개발자로부터 수업 외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도 구할 수 있습니다. 이 강의가 끝나면 수강생 여러분이 뜻한 바를 스스로 코드로 옮겨 서비스로 포장할 수 있는 수준의 지식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멈춰 있는 자전거를 출발시키기는 어렵지만, 한 번 출발하고 나면 앞으로 나아가기는 훨씬 수월하죠? 개발도 마찬가지입니다. 용기를 가지고 시작하세요.

진도에 쫓겨 스스로 이해하지 못하는 결과물을 내는 것 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세계의 어떤 개념이나 사상이 등장한 이유와 왜 그것이 현존하는 모범 사례인지를 이해하는 것

필요성을 인지하고 실습을 통해 시스템과 도메인(웹)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것

자가 학습으로 스스로 발전 가능한 수준까지 도약하는 것

8주 강의를 통해 여러분이 위 세 가지를 반드시 얻어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개발자 김주원

시간 당 1만 원으로, 개발 커리어를 탄탄하게 만들 기회!

마지막 등록 기회!

90만 원